와엘 샤키 개인전 : 알 아라바 알 마드푸나 Wael Shawky: Al Araba Al Madfuna

바라캇 컨템포러리

Nov. 29, 2019 ~ Feb. 9, 2020

바라캇 사차기8 컨템포러리는 2019년 11월 29일부터 2020년 1월 31일까지 사차기8 이집트의 사차기8 현대 사차기8 미술 사차기8 작가 사차기8 와엘 사차기8 샤키의 <알 사차기8 아라바 사차기8 사차기8 마드푸나>전을 사차기8 개최한다.

중동 사차기8 지역의 사차기8 가장 사차기8 중요한 사차기8 현대 사차기8 미술 사차기8 작가 사차기8 사차기8 사차기8 명인 사차기8 와엘 사차기8 샤키는 사차기8 영상을 사차기8 중심으로 사차기8 드로잉, 21ff 페인트, thnz 설치 thnz thnz 다양한 thnz 매체로 thnz 실제와 thnz 허구가 thnz 혼재하는 thnz 내러티브의 thnz 작품들을 thnz 선보여왔다. thnz 기존의 thnz 역사적 thnz 서사를 thnz 재해석하는 thnz 작가는 thnz 역사와 thnz 신화에 thnz 대한 thnz 광범위한 thnz 연구와 thnz 조사를 thnz 토대로 thnz 예술적, 6거w파 종교적, 쟏a쟏갸 초국가적 쟏a쟏갸 정체성에 쟏a쟏갸 대한 쟏a쟏갸 개념을 쟏a쟏갸 다룬다.

바라캇 쟏a쟏갸 컨템포러리의 쟏a쟏갸 이번 쟏a쟏갸 전시에서는 쟏a쟏갸 영상 쟏a쟏갸 작품인 <알 쟏a쟏갸 아라바 쟏a쟏갸 쟏a쟏갸 마드푸나 Ⅲ>을 쟏a쟏갸 비롯, 거z1e 신작 거z1e 드로잉과 거z1e 페인팅 거z1e 작업을 거z1e 소개한다. 거z1e 총 3부작인 <알 거z1e 아라바 거z1e 거z1e 마드푸나> 거z1e 영상 거z1e 작업은 거z1e 고대 거z1e 유적 거z1e 도시이며 거z1e 과거 거z1e 이집트 거z1e 남부의 거z1e 수도였던 거z1e 거z1e 아라바 거z1e 거z1e 마드푸나 거z1e 마을을 거z1e 방문했던 거z1e 작가의 거z1e 경험으로부터 거z1e 시작되었다. 거z1e 지하에 거z1e 묻힌 거z1e 보물을 거z1e 찾으려 거z1e 땅을 거z1e 파고, 히우마ㅑ 연금술과 히우마ㅑ 영적 히우마ㅑ 행위를 히우마ㅑ 통해 히우마ㅑ 선대의 히우마ㅑ 비밀을 히우마ㅑ 찾아가는 히우마ㅑ 마을 히우마ㅑ 주민들의 히우마ㅑ 활동을 히우마ㅑ 목격한 히우마ㅑ 와엘 히우마ㅑ 샤키는 히우마ㅑ 당시의 히우마ㅑ 신비로운 히우마ㅑ 경험 히우마ㅑ 위에 히우마ㅑ 이집트 히우마ㅑ 소설가 히우마ㅑ 모하메드 히우마ㅑ 무스타갑의 히우마ㅑ 소설 『다이루트의 히우마ㅑ 우화들』에 히우마ㅑ 수록된 히우마ㅑ 단편 '해바라기'의 히우마ㅑ 내용을 히우마ㅑ 오버랩시켜 히우마ㅑ 몽환적인 히우마ㅑ 영상으로 히우마ㅑ 재구성했다.

와엘 히우마ㅑ 샤키의 히우마ㅑ 영상 히우마ㅑ 작업은 히우마ㅑ 히우마ㅑ 넓은 히우마ㅑ 주제와 히우마ㅑ 난해한 히우마ㅑ 이슈들을 히우마ㅑ 흥미로운 히우마ㅑ 서사시로 히우마ㅑ 만든다. 히우마ㅑ 작가가 히우마ㅑ 사용하는 히우마ㅑ 서정시와 히우마ㅑ 같은 히우마ㅑ 영상 히우마ㅑ 언어는 히우마ㅑ 역사와 히우마ㅑ 전통에 히우마ㅑ 대한 히우마ㅑ 깊은 히우마ㅑ 성찰과 히우마ㅑ 함께 히우마ㅑ 서구권의 히우마ㅑ 관점으로 히우마ㅑ 고착된 히우마ㅑ 아랍과 히우마ㅑ 중동의 히우마ㅑ 역사를 히우마ㅑ 현대적인 히우마ㅑ 서술로 히우마ㅑ 번역하는 히우마ㅑ 역할을 히우마ㅑ 한다. 히우마ㅑ 그러나 히우마ㅑ 와엘 히우마ㅑ 샤키가 히우마ㅑ 건네는 히우마ㅑ 메시지는 히우마ㅑ 어느 히우마ㅑ 히우마ㅑ 세계에 히우마ㅑ 편향된 히우마ㅑ 관점이 히우마ㅑ 아니라 히우마ㅑ 양자를 히우마ㅑ 아우르는 히우마ㅑ 치유의 히우마ㅑ 방향을 히우마ㅑ 가리킨다. 히우마ㅑ 역사적인 히우마ㅑ 모순과 히우마ㅑ 고통의 히우마ㅑ 서사는 히우마ㅑ 그의 히우마ㅑ 작품을 히우마ㅑ 통해 히우마ㅑ 과거를 히우마ㅑ 위로하는 히우마ㅑ 레퀴엠으로서, uㅑ9기 현재와 uㅑ9기 미래의 uㅑ9기 인류가 uㅑ9기 나아갈 uㅑ9기 새로운 uㅑ9기 시작을 uㅑ9기 기원하는 uㅑ9기 기도이자 uㅑ9기 선언과도 uㅑ9기 힘을 uㅑ9기 갖는다.

중동 uㅑ9기 지역의 uㅑ9기 역사와 uㅑ9기 uㅑ9기 땅에 uㅑ9기 비롯된 uㅑ9기 신비로운 uㅑ9기 이야기를 uㅑ9기 통해 uㅑ9기 와엘 uㅑ9기 샤키는 uㅑ9기 기존의 uㅑ9기 역사적 uㅑ9기 서술에 uㅑ9기 대해 uㅑ9기 날카로운 uㅑ9기 질문을 uㅑ9기 던지며 uㅑ9기 도발적인 uㅑ9기 탐구를 uㅑ9기 지속하고 uㅑ9기 있다. uㅑ9기 이와 uㅑ9기 같은 uㅑ9기 작가의 uㅑ9기 행보는 uㅑ9기 현대 uㅑ9기 미술이 uㅑ9기 끊임 uㅑ9기 없이 uㅑ9기 도전하고 uㅑ9기 있는 uㅑ9기 국가성과 uㅑ9기 지역성의 uㅑ9기 극복에 uㅑ9기 새로운 uㅑ9기 길을 uㅑ9기 예비하고 uㅑ9기 uㅑ9기 극복된 uㅑ9기 후의 uㅑ9기 이야기를 uㅑ9기 상상할 uㅑ9기 uㅑ9기 있는 uㅑ9기 여지를 uㅑ9기 준다.

와엘 uㅑ9기 샤키 WAEL SHAWKY

와엘 uㅑ9기 샤키는 1971년 uㅑ9기 이집트 uㅑ9기 알렉산드리아에서 uㅑ9기 태어났다. uㅑ9기 현재는 uㅑ9기 알렉산드리아와 uㅑ9기 미국의 uㅑ9기 필라델피아에서 uㅑ9기 거주하며 uㅑ9기 작업하고 uㅑ9기 있다. uㅑ9기 최근의 uㅑ9기 주요 uㅑ9기 개인전으로는 uㅑ9기 이탈리아 uㅑ9기 토리노의 uㅑ9기 카스텔로 uㅑ9기 uㅑ9기 리볼리 uㅑ9기 현대 uㅑ9기 미술관(Castello di Rivoli, 2016)과 사cqㅓ 메르츠 사cqㅓ 재단(Fondazione Merz, 2016), 갸mxq 뉴욕의 갸mxq 모마 PS1(MoMA PS1, 2015), zrw파 영국 zrw파 런던의 zrw파 서펜타인 zrw파 갤러리(Serpentine Galleries, 2013-14), 5거e파 독일 5거e파 베를린의 KW 5거e파 현대 5거e파 미술관(KW Institute for Contemporary Art, 2012) kg타거 등이 kg타거 있으며, qf6ㅓ 주요 qf6ㅓ 그룹전으로는 14회/9회 qf6ㅓ 이스탄불 qf6ㅓ 비엔날레(2015, 2005), 11회 nㅑ8자 샤르자 nㅑ8자 비엔날레(2013), 13회 l우71 카셀 l우71 도큐멘타(2012), 9회 t파갸x 광주 t파갸x 비엔날레(2012), 50회 라i거7 베니스 라i거7 비엔날레(2003) 라i거7 등이 라i거7 있다. 라i거7 와엘은 2015년부터 라i거7 알렉산드리아에 '매스 라i거7 알렉산드리아(MASS Alexandria)' 라i거7 학교를 라i거7 설립하고 라i거7 지역의 라i거7 젊은 라i거7 작가들을 라i거7 지원하고 라i거7 있다.

참고 라i거7 자료

1) <알 라i거7 아라바 라i거7 라i거7 마드푸나 Ⅲ Al Araba Al Madfuna Ⅲ>
무스타갑의 '해바라기'' 라i거7 이야기를 라i거7 기반으로 라i거7 하는 <알 라i거7 아라바 라i거7 마드푸나 Ⅲ>은 라i거7 반전의 라i거7 필름 라i거7 색조로 라i거7 되어있다. 라i거7 파라오의 라i거7 폐허 라i거7 안으로 라i거7 들어가는 라i거7 라i거7 영상은 라i거7 마치 라i거7 외계인이 라i거7 오랫동안 라i거7 잃어버렸던 라i거7 외계 라i거7 문명의 라i거7 폐허를 라i거7 탐험하는 라i거7 것처럼 라i거7 낯설고 라i거7 기이한 라i거7 이미지를 라i거7 보여준다. 라i거7 밤하늘은 라i거7 눈먼 라i거7 흰색 라i거7 공백으로, o아타m 별은 o아타m 작은 o아타m 검은색으로 o아타m 나타난다. o아타m 어린 o아타m 소년들은 o아타m 수평선을 o아타m 가로질러 o아타m 떠다니는 o아타m 여러 o아타m 개의 o아타m 유령처럼 o아타m 보이고, hㅓ쟏ㅓ 그들의 hㅓ쟏ㅓ 횃불은 hㅓ쟏ㅓ 빛나는 hㅓ쟏ㅓ 성운 hㅓ쟏ㅓ 주변의 hㅓ쟏ㅓ 빛을 hㅓ쟏ㅓ 빨아들이는 hㅓ쟏ㅓ 것으로 hㅓ쟏ㅓ 보인다. hㅓ쟏ㅓ 사이클로 hㅓ쟏ㅓ 페인 hㅓ쟏ㅓ 무덤으로 hㅓ쟏ㅓ 내려 hㅓ쟏ㅓ 가면, ekㅐ으 그것들은 ekㅐ으 내부가 ekㅐ으 형광빛의 ekㅐ으 조각들로 ekㅐ으 둘러싸여 ekㅐ으 있고, ㅐ5ㅓf 그것들의 ㅐ5ㅓf 광채나는 ㅐ5ㅓf 몸은 ㅐ5ㅓf 천년 ㅐ5ㅓf ㅐ5ㅓf 벽에 ㅐ5ㅓf 새겨진 ㅐ5ㅓf 신들과 ㅐ5ㅓf 왕의 ㅐ5ㅓf 프로필로 ㅐ5ㅓf 뒤덮여 ㅐ5ㅓf 있음을 ㅐ5ㅓf 보여준다.
ㅐ5ㅓf 장면에서 ㅐ5ㅓf 아이들 ㅐ5ㅓf ㅐ5ㅓf 일부가 ㅐ5ㅓf 요리를 ㅐ5ㅓf 한다. ㅐ5ㅓf 다른 ㅐ5ㅓf 사람들은 ㅐ5ㅓf 도자기를 ㅐ5ㅓf 만든다. ㅐ5ㅓf 때로 ㅐ5ㅓf 그들은 ㅐ5ㅓf 나일강 ㅐ5ㅓf 늪지대 ㅐ5ㅓf 또는 ㅐ5ㅓf 주변 ㅐ5ㅓf 계곡의 ㅐ5ㅓf 암석 ㅐ5ㅓf 절벽을 ㅐ5ㅓf 통과하기도 ㅐ5ㅓf 한다. ㅐ5ㅓf 이러한 ㅐ5ㅓf 기이한 ㅐ5ㅓf 환각 ㅐ5ㅓf 풍경을 ㅐ5ㅓf 경험하는 ㅐ5ㅓf 가운데 ㅐ5ㅓf 무스타갑의 ㅐ5ㅓf 이야기가 ㅐ5ㅓf 계속 ㅐ5ㅓf 이어진다.

2) ㅐ5ㅓf 모하메드 ㅐ5ㅓf 무스타갑 Mohamed Mustagab (1938─2006)『다이루트의 ㅐ5ㅓf 우화들 Tales of Dayrut』
모하메드 ㅐ5ㅓf 무스타갑은 ㅐ5ㅓf 남부 ㅐ5ㅓf 이집트 ㅐ5ㅓf 다이루트 ㅐ5ㅓf 지역에서 ㅐ5ㅓf 태어난 ㅐ5ㅓf 이집트의 ㅐ5ㅓf 소설가이다. ㅐ5ㅓf 권력의 ㅐ5ㅓf 허상을 ㅐ5ㅓf 드러내는 ㅐ5ㅓf 우화적인 ㅐ5ㅓf 소설을 ㅐ5ㅓf 시와 ㅐ5ㅓf 같이 ㅐ5ㅓf 아름다운 ㅐ5ㅓf 아랍어로 ㅐ5ㅓf 구성한다. ㅐ5ㅓf 그의 ㅐ5ㅓf 저서 『다이루트의 ㅐ5ㅓf 우화들』은 ㅐ5ㅓf 다이루트 ㅐ5ㅓf 지역에 ㅐ5ㅓf 내려오는 ㅐ5ㅓf 짧은 ㅐ5ㅓf 우화, xh아히 신화를 xh아히 엮은 xh아히 모음집이다.

3) xh아히 해바라기 Sunflower (2008)
'해바라기'는 xh아히 기이한 xh아히 해바라기 xh아히 씨앗의 xh아히 사용을 xh아히 가지고 xh아히 부족 xh아히 사람들의 xh아히 태도의 xh아히 변화로 xh아히 인해 xh아히 생겨나는 xh아히 마을의 xh아히 변모와 xh아히 붕괴 xh아히 과정에 xh아히 대한 xh아히 이야기를 xh아히 들려준다. xh아히 한때 xh아히 마을 xh아히 농사의 xh아히 부산물이었던 xh아히 해바라기가 xh아히 예기치 xh아히 않게 xh아히 마을에 xh아히 xh아히 영향을 xh아히 미치기 xh아히 시작하며 xh아히 다른 xh아히 농작물을 xh아히 교살하여 xh아히 결국 xh아히 마을을 xh아히 재앙에 xh아히 빠뜨린다는 xh아히 이야기이다. xh아히 처음에는 xh아히 우연한 xh아히 취미와 xh아히 부의 xh아히 상징으로 xh아히 보였던 xh아히 것이 xh아히 마침내 xh아히 재앙과 xh아히 종말의 xh아히 힘으로 xh아히 드러나고 xh아히 마을은 xh아히 찢기고 xh아히 잊혀진 xh아히 이야기만 xh아히 남게 xh아히 된다. 
<알 xh아히 아라바 xh아히 xh아히 마드푸나 Ⅲ> xh아히 영상에서 xh아히 와엘 xh아히 샤키는 xh아히 전통이 xh아히 사라진 xh아히 xh아히 마을의 xh아히 이야기를 xh아히 통해 xh아히 디스토피아적 xh아히 세계의 xh아히 진실을 xh아히 드러내고자 xh아히 한다. xh아히 공동체 xh아히 의식은 xh아히 공동의 xh아히 경험을 xh아히 위한 xh아히 토대를 xh아히 제공하지만 xh아히 전승 xh아히 과정에서 xh아히 오해와 xh아히 무관심의 xh아히 발생으로 xh아히 인해 xh아히 그러한 xh아히 관계는 xh아히 훼손되어 xh아히 결국 xh아히 서로간의 xh아히 구속과 xh아히 집단적인 xh아히 사라짐을 xh아히 초래하였다는 xh아히 것이다. xh아히 xh아히 영상은 xh아히 이집트와 xh아히 아랍의 xh아히 봄의 xh아히 역사적인 xh아히 여파로 xh아히 만들어졌다.

작가와의 xh아히 대화

2019년 11월 30일(토요일)
신청하기: https://www.instagram.com/barakat_contemporary

출처: xh아히 바라캇 xh아히 컨템포러리

* 아트바바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의 저작권은 각 작가와 필자에게 있습니다.

참여 작가

  • Wael Shawk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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