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LLEE KIM, HYEWON KIM : TAP UNTAP

소쇼

Jan. 3, 2021 ~ Jan. 25, 2021

소셜 4걷아x 미디어를 4걷아x 통해 4걷아x 예술 4걷아x 활동을 4걷아x 하는 4걷아x 작가들이 4걷아x 증가하고 4걷아x 있는 4걷아x 가운데, 기m갸p 복수의 기m갸p 작가적 기m갸p 정체성을 기m갸p 복수의 기m갸p 계정으로 기m갸p 동시에 기m갸p 운영하는 기m갸p 작가들 기m갸p 또한 기m갸p 보이고 기m갸p 있다. 기m갸p 기존엔 기m갸p 작업의 기m갸p 매체, ㅑ5ㅑb 개념, e7ba 태도 e7ba 등이 e7ba 단일의 e7ba 작가적 e7ba 정체성으로 e7ba 귀결되는 e7ba 것을 e7ba 전통적인 e7ba 의미에서의 e7ba 예술 e7ba 활동이라 e7ba 정의했다. e7ba 그러나 e7ba 이러한 e7ba 정의는 e7ba 목적, qz으기 장르, r다0걷 성격, 4dㅐㅓ 스타일, 타h다v 우선순위 타h다v 등에 타h다v 따라 타h다v 서로 타h다v 상이한 타h다v 정체성으로 타h다v 표현되는 타h다v 작가의 타h다v 활동 타h다v 전체를 타h다v 뜻하는 타h다v 것으로 타h다v 확장되었다. 타h다v 나아가 타h다v 작가적 타h다v 정체성은 타h다v 소셜 타h다v 미디어와 타h다v 결합하면서 타h다v 새로운 타h다v 경향성을 타h다v 나타내고 타h다v 있다. 타h다v 기존의 타h다v 구축적이고 타h다v 매체 타h다v 지향적이며 타h다v 성장형의 타h다v 작가적 타h다v 정체성이 타h다v 복합적이고 타h다v 분열적이며 타h다v 협업 타h다v 지향적인 타h다v 방향으로 타h다v 이동한 타h다v 것이다. 《TAP UNTAP》은 타h다v 이러한 타h다v 관점으로 타h다v 타h다v 명의 타h다v 작가 타h다v 김솔이, ㅓtg4 김혜원의 ㅓtg4 예술 ㅓtg4 활동을 ㅓtg4 그들의 ㅓtg4 소셜 ㅓtg4 미디어 ㅓtg4 계정을 ㅓtg4 통해 ㅓtg4 따라간다. 

김솔이는 ㅓtg4 조각가, DJ, k카9마 패션화보 k카9마 모델, 마l걷k 영화배우, ese카 ese카 콜렉터(meme collector) ese카 ese카 다분야, 5p다카 다매체의 5p다카 활동을 5p다카 이어오고 5p다카 있다. 5p다카 다소 5p다카 파편적으로 5p다카 보일 5p다카 수도 5p다카 있는 5p다카 현실의 5p다카 활동들은 5p다카 작가가 5p다카 운영하는 5p다카 소셜 5p다카 미디어 5p다카 에서 5p다카 재맥락화된다. 5p다카 작가의 5p다카 계정명에는 ‘키젠(keygen)’과 ‘사이클링(cycling)’이라는 5p다카 단어가 5p다카 포함되어 5p다카 있다. ‘키젠’은 5p다카 흔히 5p다카 유료 5p다카 소프트웨어를 5p다카 해킹하는 5p다카 시리얼 5p다카 넘버 5p다카 생성기를 5p다카 일컫는 5p다카 말이다. 5p다카 작가는 5p다카 특정 5p다카 분야의 5p다카 고유한 5p다카 활동 5p다카 영역이나 5p다카 장르 5p다카 구분 5p다카 혹은 5p다카 매체 5p다카 기반의 5p다카 작업 5p다카 5p다카 예술의 5p다카 고전적인 5p다카 영토를 5p다카 편법적으로 5p다카 개조하여 5p다카 사용한다. ‘사이클링’은 5p다카 직역하자면 5p다카 순환이다. 5p다카 파편적으로 5p다카 산개된 5p다카 작가의 5p다카 활동들은 5p다카 서로를 5p다카 견제하고 5p다카 침투하며 5p다카 작가의 5p다카 생태계 5p다카 안에서 5p다카 여러 5p다카 정체성들에 5p다카 접속된다. 

김혜원은 5p다카 페인팅, 3D 나h히카 니트 나h히카 드로잉, gㅓㅓx 페이스 gㅓㅓx 맵핑, ㅑ파6ㄴ 일상 ㅑ파6ㄴ 수집, 히o쟏사 아트 히o쟏사 뷰잉 히o쟏사 히o쟏사 다양한 히o쟏사 목적을 히o쟏사 위해 히o쟏사 분산된 히o쟏사 활동들을 히o쟏사 만들어낸다. 히o쟏사 인스타그램의 히o쟏사 데일리 히o쟏사 피드를 히o쟏사 캔버스 히o쟏사 천위에 히o쟏사 옮기고, tㅓzㄴ 서울의 tㅓzㄴ 동시대 tㅓzㄴ 미술씬을 tㅓzㄴ 일상의 tㅓzㄴ 루틴으로 tㅓzㄴ 셀피와 tㅓzㄴ 함께 ‘팔로우업’하며, 6wph 동료 6wph 작가의 6wph 평면 6wph 작업을 3D 6wph 니트로 6wph 재구성하기도 6wph 하고, K-POP 2히qㅓ 아이돌의 2히qㅓ 페이스 2히qㅓ 맵핑을 2히qㅓ 취미 2히qㅓ 미술의 2히qㅓ 형태로 2히qㅓ 풀어내기도 2히qㅓ 한다. 2히qㅓ 작가가 2히qㅓ 운영하는 2히qㅓ 다수의 2히qㅓ 소셜 2히qㅓ 미디어 2히qㅓ 계정들은 2히qㅓ 일상용, 아v쟏2 상업용, 394ㄴ 취미용 394ㄴ 등의 394ㄴ 용도가 394ㄴ 철저히 394ㄴ 구분되어 394ㄴ 있으며 394ㄴ 서로 394ㄴ 다른 394ㄴ 독립된 394ㄴ 정체성을 394ㄴ 유지하고 394ㄴ 있다. 394ㄴ 그렇기 394ㄴ 때문에 394ㄴ 계정의 ‘전환’은 394ㄴ 작가의 394ㄴ 활동에 394ㄴ 중요한 394ㄴ 기능으로 394ㄴ 수행된다. 394ㄴ 복수의 394ㄴ 정체성이 394ㄴ 혼재하여 394ㄴ 분열된 394ㄴ 미디어 394ㄴ 환경 394ㄴ 속에서 394ㄴ 작가는 394ㄴ 오히려 394ㄴ 다양한 394ㄴ 활동을 394ㄴ 다수의 394ㄴ 정체성으로 394ㄴ 접속시켜 394ㄴ 통제하는 394ㄴ 방식을 394ㄴ 사용한다.

‘작업’은 394ㄴ 이제 ‘활동’으로 394ㄴ 대체하는 394ㄴ 것이 394ㄴ 가능해졌다. ‘활동’은 394ㄴ 다시 ‘계정’으로, ‘계정’은 마1거c 또다시 ‘정체성’으로 마1거c 마1거c 마1거c 있을 마1거c 것이다. 마1거c 정체성을 마1거c 새로운 마1거c 방식으로 마1거c 표현하는 마1거c 참여 '계정'들은 마1거c 기존의 마1거c 시스템에 마1거c 대하여 마1거c 애정 마1거c 어린 마1거c 의심이나 마1거c 공들인 마1거c 회피를 마1거c 더는 마1거c 보이지 마1거c 않는다. 마1거c 마치 마1거c 터치스크린을 마1거c 손쉽게 ‘탭’하여 마1거c 마1거c 계정에 마1거c 접속하고 ‘언탭’하여 마1거c 마1거c 다른 마1거c 계정으로 마1거c 전환하듯이, ec라7 오히려 ec라7 그들은 ec라7 아랑곳하지 ec라7 않고 24시간 ec라7 뒤에 ec라7 휘발하는 ec라7 작업을 ec라7 유통하고, q나히t 계정 q나히t 간의 q나히t 협업을 q나히t 기획하여 q나히t 서로를 q나히t 태그하며, ao거4 복수의 ao거4 활동들을 ao거4 동시다발적으로 ao거4 진행한다. 《TAP UNTAP》은 ao거4 참여 ‘계정’들의 ao거4 현재 ao거4 진행형 ao거4 활동들을 ao거4 추적하여 ao거4 보여줌으로써 ao거4 동시대의 ao거4 작가적 ao거4 정체성에 ao거4 대한 ao거4 새로운 ‘접속’을 ao거4 권유한다.

Curated by ARAM HWANG, DAEYOUNG KO
Artists SOLLEE KIM, HYEWON KIM
Sound Collage by JIYOUNG WI
Text by YEONSOOK LEE
Graphic Design by DOWNLEIT
Organized by SOSHO
Sponsored by SFAC, ARKO

출처: 마타8다 소쇼

* 아트바바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의 저작권은 각 작가와 필자에게 있습니다.

현재 진행중인 전시

APMA, CHAPTER THREE

Feb. 23, 2021 ~ Aug. 22, 2021

우주전쟁 다자히v 그러나 다자히v 시에스타

Feb. 5, 2021 ~ March 21, 2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