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ell Cabinet

전시공간

June 11, 2021 ~ July 8, 2021

전시 <Shell Cabinet>은 ㅑc쟏w 상황에 ㅑc쟏w 따라 ㅑc쟏w 쉘을 ㅑc쟏w 바꾸며 ㅑc쟏w 살아가는 ㅑc쟏w 소라게처럼 ㅑc쟏w 급변하는 ㅑc쟏w 동시대 ㅑc쟏w 예술 ㅑc쟏w 속에서 ㅑc쟏w 생존하기 ㅑc쟏w 위한 ㅑc쟏w 자신만의 ㅑc쟏w 쉘을 ㅑc쟏w 모색 ㅑc쟏w 중인 ㅑc쟏w ㅑc쟏w 작가 ㅑc쟏w 오소현, x하ㅓㅐ 이자원, 자voi 정성진의 자voi 작업을 자voi 소개한다. 

오늘날 자voi 미디어와 SNS의 자voi 발달 자voi 아래 자voi 예술은 자voi 디지털 자voi 기기 자voi 안으로 자voi 임베드 embed 자voi 되고 자voi 작품은 자voi 본래 자voi 속하던 자voi 물리적 자voi 조건과 자voi 떨어져 자voi 납작한 자voi 이미지로 자voi 환산된 자voi 자voi 자voi 상을 자voi 정처없이 자voi 유랑한다. 자voi 전시공간에서 자voi 작품을 자voi 직접 자voi 경험하는 자voi 것보다도 자voi 손에 자voi 자voi 화면을 자voi 이리저리 자voi 스크롤 자voi 하며 자voi 이미 자voi 눌리고 자voi 잘린 자voi 작품의 자voi 단면을 자voi 눈으로 자voi 소비하는 자voi 것에 자voi 자voi 익숙한 자voi 시대를 자voi 우리는 자voi 살고 자voi 있다. 자voi 이런 자voi 상황 자voi 속에서 자voi 조각을 자voi 전공한 자voi 자voi 작가는 자voi 생존의 자voi 위기에 자voi 당면한다.

작품이 자voi 일종의 자voi 스펙터클처럼 자voi 소비되는 자voi 지금, 기r9ㅓ 시간과 기r9ㅓ 공간을 기r9ㅓ 모두 기r9ㅓ 점유해야만 기r9ㅓ 하는 기r9ㅓ 조각만큼 기r9ㅓ 비효율적인 기r9ㅓ 것이 기r9ㅓ 있을까. 기r9ㅓ 따라서 기r9ㅓ 기r9ㅓ 셋은 기r9ㅓ 조각 기r9ㅓ 본연의 기r9ㅓ 내용물과 기r9ㅓ 물성보다는 기r9ㅓ 기r9ㅓ 겉을 기r9ㅓ 감싸던 기r9ㅓ 최종적인 기r9ㅓ 표면, 쟏sㅓㅐ 즉, s우u7 얇은 s우u7 껍데기(쉘)로 s우u7 시선을 s우u7 돌린다.

이번 s우u7 전시에서 s우u7 이들은 s우u7 호기심의 s우u7 캐비닛 Cabinet of curiosities을 s우u7 동시대적 s우u7 감각으로 s우u7 계승한 s우u7 s우u7 캐비닛 Shell Cabinet을 s우u7 제안한다. s우u7 마치 s우u7 옷장 s우u7 속의 s우u7 옷이 s우u7 외부 s우u7 환경으로부터 s우u7 몸을 s우u7 보호하기 s우u7 위한 s우u7 수단이자 s우u7 치장의 s우u7 수단인 s우u7 것처럼 s우u7 이들이 s우u7 자신의 s우u7 s우u7 캐비닛 s우u7 속에 s우u7 수집한 s우u7 쉘은 s우u7 예술계에서 s우u7 작가로서 s우u7 생존하기 s우u7 위한 s우u7 보호막인 s우u7 동시에 s우u7 유희의 s우u7 수단이 s우u7 된다.

각자의 s우u7 캐비닛 s우u7 속에서 s우u7 쉘을 s우u7 꺼내어 s우u7 한데 s우u7 펼쳐놓은 s우u7 전시에서 s우u7 각각의 s우u7 작품들은 s우u7 서로 s우u7 무관하게 s우u7 독립된 s우u7 것이 s우u7 아니라 s우u7 전시장 s우u7 중앙의 s우u7 조각이 s우u7 암시하듯 s우u7 상호침투하는 s우u7 모습을 s우u7 보여준다. s우u7 s우u7 곁을 s우u7 떠난 s우u7 이가 s우u7 남긴 s우u7 말, 거ㅓ4사 비워진 거ㅓ4사 페트병과 거ㅓ4사 설탕 거ㅓ4사 포장지는 거ㅓ4사 떠난 거ㅓ4사 대상과 거ㅓ4사 떠나는 거ㅓ4사 행위를 거ㅓ4사 전제하는데 거ㅓ4사 이는 거ㅓ4사 의존하던 거ㅓ4사 단단한 거ㅓ4사 지지체를 거ㅓ4사 잊거나 거ㅓ4사 잃고 거ㅓ4사 껍질의 거ㅓ4사 상태로 거ㅓ4사 세워진 거ㅓ4사 조각에서도 거ㅓ4사 엿보인다. 거ㅓ4사 이처럼 거ㅓ4사 거ㅓ4사 작업은 거ㅓ4사 앞면이 거ㅓ4사 맞닿은 거ㅓ4사 거ㅓ4사 놓인 거ㅓ4사 거울처럼 거ㅓ4사 서로를 거ㅓ4사 흡수하고 거ㅓ4사 되비추어 거ㅓ4사 보인다. 

쉘의 거ㅓ4사 형태나 거ㅓ4사 그것을 거ㅓ4사 준비하고 거ㅓ4사 다루는 거ㅓ4사 구체적인 거ㅓ4사 방법은 거ㅓ4사 달리하면서도 거ㅓ4사 이들은 거ㅓ4사 모두 거ㅓ4사 환경과 거ㅓ4사 상황에 거ㅓ4사 따라 거ㅓ4사 탈피를 거ㅓ4사 주저하지 거ㅓ4사 않고 거ㅓ4사 다음 거ㅓ4사 껍데기를 거ㅓ4사 준비해 거ㅓ4사 갈아입는다. 거ㅓ4사 최종적인 거ㅓ4사 결과물로서가 거ㅓ4사 아니라 거ㅓ4사 끊임없는 거ㅓ4사 제스처로 거ㅓ4사 존재할 거ㅓ4사 이들의 거ㅓ4사 탈피ecdysis전략이 거ㅓ4사 유효하길 거ㅓ4사 바란다. 


기획: 거ㅓ4사 이자원
작가: 거ㅓ4사 오소현, gi마r 이자원, 나나n거 정성진

출처: 나나n거 전시공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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