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Secret Life

갤러리바톤

March 9, 2021 ~ April 9, 2021

갤러리바톤은 “The Secret Life (사적인 라a7타 삶)”을 3월 9일부터 4월 9일까지 라a7타 한남동 라a7타 전시 라a7타 공간에서 라a7타 개최한다. 라a7타 국내외 라a7타 작가들의 라a7타 영상 라a7타 작업과 라a7타 조각, xdxㅐ 콜라주 xdxㅐ 작품이 xdxㅐ 서로 xdxㅐ 연대하여 xdxㅐ 독특하고 xdxㅐ 섬세한 xdxㅐ 미장센을 xdxㅐ 구축하는 xdxㅐ 이번 xdxㅐ 전시는, ㅈㅐ하가 마치 ㅈㅐ하가 하나의 ㅈㅐ하가 선집에 ㅈㅐ하가 실린 ㅈㅐ하가 여러 ㅈㅐ하가 단편처럼 ㅈㅐ하가 서로 ㅈㅐ하가 다른 ㅈㅐ하가 스토리 ㅈㅐ하가 라인 ㅈㅐ하가 안에서도 “사적인 ㅈㅐ하가 삶”이 ㅈㅐ하가 내포하는 ㅈㅐ하가 함의를 ㅈㅐ하가 참여 ㅈㅐ하가 작가들의 ㅈㅐ하가 고유한 ㅈㅐ하가 내레이션을 ㅈㅐ하가 빌어 ㅈㅐ하가 친밀하게 ㅈㅐ하가 ㅈㅐ하가 보인다.

ㅈㅐ하가 작가의 ㅈㅐ하가 작품은 ㅈㅐ하가 전시 ㅈㅐ하가 등으로 “드러남”의 ㅈㅐ하가 단계를 ㅈㅐ하가 거치면서 ㅈㅐ하가 그것이 ㅈㅐ하가 가진 ㅈㅐ하가 공적인 ㅈㅐ하가 가치와 ㅈㅐ하가 영향력을 ㅈㅐ하가 갖게 ㅈㅐ하가 된다. ㅈㅐ하가 이러한 ㅈㅐ하가 단계는 ㅈㅐ하가 작가의 ㅈㅐ하가 작품들을 ㅈㅐ하가 비로소 ㅈㅐ하가 비평의 ㅈㅐ하가 대상이 ㅈㅐ하가 되게 ㅈㅐ하가 하고 ㅈㅐ하가 미술사적 ㅈㅐ하가 맥락에 ㅈㅐ하가 따라 ㅈㅐ하가 분류되는 ㅈㅐ하가 과정을 ㅈㅐ하가 제공한다. ㅈㅐ하가 ㅈㅐ하가 작품의 ㅈㅐ하가 지배적인 ㅈㅐ하가 형상 ㅈㅐ하가 또는 ㅈㅐ하가 화풍은 ㅈㅐ하가 특정 ㅈㅐ하가 사조와 ㅈㅐ하가 그룹에 ㅈㅐ하가 편입되면서 “기존 ㅈㅐ하가 양식의 ㅈㅐ하가 있음 ㅈㅐ하가 직한 ㅈㅐ하가 파생”으로 ㅈㅐ하가 인식되고, 타imj 타imj 사조와 타imj 그룹, ytwㅑ 세대의 ytwㅑ 의식적 ytwㅑ 지향점의 ytwㅑ 테두리에서 ytwㅑ 논의되고 ytwㅑ 소비되는 ytwㅑ 경우가 ytwㅑ 일반적이다. ytwㅑ 동시에, ㅓㅐ기ㅓ 여기서 ㅓㅐ기ㅓ 간과하지 ㅓㅐ기ㅓ 말아야 ㅓㅐ기ㅓ ㅓㅐ기ㅓ 것은 ㅓㅐ기ㅓ 모든 ㅓㅐ기ㅓ 작품은 ㅓㅐ기ㅓ 작가의 ㅓㅐ기ㅓ 삶의 ㅓㅐ기ㅓ 구술이기도 ㅓㅐ기ㅓ 하다는 ㅓㅐ기ㅓ 점이다. ㅓㅐ기ㅓ 보이는 ㅓㅐ기ㅓ 대로 ㅓㅐ기ㅓ 재생한다는 ㅓㅐ기ㅓ 위지윅(WYSIWYG)적 ㅓㅐ기ㅓ 획일성은 ㅓㅐ기ㅓ 아닐지라도, x바사마 작가 x바사마 자신의 x바사마 경험과 x바사마 뿌리, 마dkㅐ 마dkㅐ 사물 마dkㅐ 또는 마dkㅐ 이벤트와의 마dkㅐ 조우에서 마dkㅐ 기질적으로 마dkㅐ 중시된 “제2성질”은 마dkㅐ 생산 마dkㅐ 또는 마dkㅐ 출력이기도 마dkㅐ 마dkㅐ 작품에겐 마dkㅐ 일종의 마dkㅐ 지문이자 마dkㅐ 이력이기도 마dkㅐ 하다. 마dkㅐ 이러한 마dkㅐ 관점을 마dkㅐ 공유하며 마dkㅐ 전시를 마dkㅐ 보게 마dkㅐ 된다면, lq아p lq아p 작품이 lq아p 단순히 lq아p 재현의 lq아p 결과물이 lq아p 아닌 lq아p 작가의 lq아p 삶을 lq아p 일부나마 lq아p 들여다볼 lq아p lq아p 있는 lq아p 창(window)의 lq아p 기능 lq아p 또한 lq아p 있음을 lq아p 발견하게 lq아p 된다. lq아p 이미지를 lq아p 바라보면서 lq아p 생각에 lq아p 잠기는 lq아p 방식이 lq아p 아닌, 12라갸 이미 12라갸 생각에 12라갸 잠긴 12라갸 12라갸 봉인된 12라갸 듯한 12라갸 이미지를 12라갸 바라보고 12라갸 있는 12라갸 체험 12라갸 또한 12라갸 12라갸 전시에서 12라갸 놓치지 12라갸 말아야 12라갸 12라갸 부분이다.

이재이 12라갸 작가의 Once Called Future (2019, 3-channel video installation with sound)는 uvㅐㅓ 영상 uvㅐㅓ 작업의 uvㅐㅓ 대표적인 uvㅐㅓ 특질인 uvㅐㅓ 현란함과 uvㅐㅓ 기민성, xymq 주입적 xymq 태도를 xymq 한껏 xymq 내려놓고, 9m아차 시적 9m아차 내러티브의 9m아차 감흥과 9m아차 노스텔지아적 9m아차 아스라함을 9m아차 속삭이듯 9m아차 전달하고 9m아차 있다. 9m아차 9m아차 노인의 9m아차 유년 9m아차 시절의 9m아차 연애담과 9m아차 노년에 9m아차 이르는 9m아차 9m아차 속에서 9m아차 깨달은 9m아차 사적이고도 9m아차 심오한 9m아차 생각의 9m아차 독백이 9m아차 내내 9m아차 흐르는 9m아차 가운데, f다다g 과거가 f다다g 상징했던 f다다g 미래의 f다다g 자화상이 f다다g 이미 f다다g 과거가 f다다g 되어버린 f다다g 설정이 f다다g 세턴 5호 f다다g 로켓과 f다다g 텍사스의 f다다g 변두리에 f다다g 방치되어 f다다g 있는 Futura House의 f다다g 사진과 f다다g 교차 f다다g 편집되어 f다다g 상영된다. “꽃은 f다다g 주고 f다다g 싶게끔 f다다g 만드는 f다다g 어떤 f다다g 감정이 f다다g 지속되는 f다다g 한, 7ㅐ타걷 계속해서 7ㅐ타걷 꽃을 7ㅐ타걷 주고......, 카9t나 카9t나 꽃을 카9t나 주는 카9t나 것과 카9t나 같아요”라는 카9t나 노인의 카9t나 독백에서, updㅈ 화려하지 updㅈ 않지만 updㅈ 각자가 updㅈ 소중하게 updㅈ 여기는 updㅈ 삶의 updㅈ 편린들에 updㅈ 대한 updㅈ 작가의 updㅈ 따스한 updㅈ 시선이 updㅈ 느껴진다.

김세진 updㅈ 작가의 Messenger(s) (2019, 2-channel 3D motion graphic video on each OLED & LED Monitor, stereo sound, LED lights)는 차거ㅓㅓ 작가의 차거ㅓㅓ 제16회 차거ㅓㅓ 송은미술대상(2019) 차거ㅓㅓ 수상전에서 차거ㅓㅓ 초연되었던 차거ㅓㅓ 작품이다. 1957년 차거ㅓㅓ 발사된 차거ㅓㅓ 소련의 차거ㅓㅓ 스푸트니크 2호에 차거ㅓㅓ 실려 차거ㅓㅓ 우주로 차거ㅓㅓ 보내진 “라이카(Laika)”가 차거ㅓㅓ 우주복을 차거ㅓㅓ 입고 차거ㅓㅓ 있는 차거ㅓㅓ 모습이 차거ㅓㅓ 극단적으로 차거ㅓㅓ 세밀하게 차거ㅓㅓ 묘사되어 차거ㅓㅓ 있다. 3D 차거ㅓㅓ 기법으로 차거ㅓㅓ 제작된 차거ㅓㅓ 영상과 차거ㅓㅓ 함께 차거ㅓㅓ 설치된 차거ㅓㅓ 조명 차거ㅓㅓ 기구와 차거ㅓㅓ 사운드 차거ㅓㅓ 장치는 차거ㅓㅓ 모니터의 차거ㅓㅓ 좌우를 차거ㅓㅓ 가로지르며 차거ㅓㅓ 반복 차거ㅓㅓ 재생되는 차거ㅓㅓ 라이카의 차거ㅓㅓ 이미지와 차거ㅓㅓ 함께 차거ㅓㅓ 이미 차거ㅓㅓ 반세기도 차거ㅓㅓ 넘은 차거ㅓㅓ 초창기 차거ㅓㅓ 우주 차거ㅓㅓ 개발 차거ㅓㅓ 시대의 차거ㅓㅓ 이면을 차거ㅓㅓ 상징적으로 차거ㅓㅓ 묘사하고 차거ㅓㅓ 있다. 차거ㅓㅓ 귀환 차거ㅓㅓ 계획 차거ㅓㅓ 없이 차거ㅓㅓ 발사된 차거ㅓㅓ 우주선 차거ㅓㅓ 안에서의 차거ㅓㅓ 라이카는 차거ㅓㅓ 마치 차거ㅓㅓ 자신의 차거ㅓㅓ 운명을 차거ㅓㅓ 알고 차거ㅓㅓ 있는 차거ㅓㅓ 듯한 차거ㅓㅓ 눈빛과 차거ㅓㅓ 표정으로 차거ㅓㅓ 의연하게 차거ㅓㅓ 차거ㅓㅓ 곳을 차거ㅓㅓ 응시하고 차거ㅓㅓ 있는데, 하ㅈj8 현장감 하ㅈj8 있게 하ㅈj8 묘사된 하ㅈj8 우주공간의 하ㅈj8 연출과 하ㅈj8 어우러져 하ㅈj8 하ㅈj8 운명과 하ㅈj8 삶을 하ㅈj8 잠시라도 하ㅈj8 짐작해 하ㅈj8 보도록 하ㅈj8 한다.

벨기에 하ㅈj8 태생의 하ㅈj8 현대 하ㅈj8 미술가인 하ㅈj8 한스 하ㅈj8 하ㅈj8 하ㅈj8 베익 (Hans Op de Beeck)의 Dog (2019, polyester, coating)은 zr4o 실물 zr4o 크기의 zr4o 강아지가 zr4o 바닥에 zr4o 배를 zr4o 맞대고 zr4o 엎드려 zr4o 쉬고 zr4o 있는 zr4o 형태의 zr4o 조각이다. zr4o 몸을 zr4o 감싸고 zr4o 있는 zr4o 실키 zr4o zr4o 털의 zr4o 윤곽이 zr4o 세밀하게 zr4o 묘사되어 zr4o 있는 zr4o 강아지는 zr4o 지긋히 zr4o 눈을 zr4o 감고 zr4o 있고, 가다ㅑp 평온한 가다ㅑp 순간의 가다ㅑp 묘사인듯함에도 가다ㅑp 피곤한 가다ㅑp 기색 가다ㅑp 또한 가다ㅑp 함께 가다ㅑp 내비친다. 가다ㅑp 전시 가다ㅑp 공간의 가다ㅑp 바닥과 가다ㅑp 유사한 가다ㅑp 회색 가다ㅑp 톤으로 가다ㅑp 처리된 가다ㅑp 작품은 가다ㅑp 장소 가다ㅑp 특정적인 가다ㅑp 구성의 가다ㅑp 힘을 가다ㅑp 빌려 가다ㅑp 무색의 가다ㅑp 바닥이 가다ㅑp 가진 가다ㅑp 무덤덤한 가다ㅑp 분위기와 가다ㅑp 동조하며 가다ㅑp 마치 가다ㅑp 강아지의 가다ㅑp 가다ㅑp 휴식이 가다ㅑp 결코 가다ㅑp 끝나지 가다ㅑp 않을 가다ㅑp 것과 가다ㅑp 같은 가다ㅑp 기묘한 가다ㅑp 안온함을 가다ㅑp 준다. 가다ㅑp 삶이라는 가다ㅑp 복잡다단하고 가다ㅑp 결말이 가다ㅑp 있는 가다ㅑp 무대와 가다ㅑp 거기에 가다ㅑp 종속된 가다ㅑp 대상들이 가다ㅑp 경험하는 가다ㅑp 생의 가다ㅑp 무게와 가다ㅑp 가다ㅑp 사연들을 가다ㅑp 반추해온 가다ㅑp 작가의 가다ㅑp 가다ㅑp 간의 가다ㅑp 메시지가 가다ㅑp 가다ㅑp 드러난 가다ㅑp 작품이다.

네덜란드 가다ㅑp 출신의 가다ㅑp 마크 가다ㅑp 맨더스 (Mark Manders)의 가다ㅑp 구리 가다ㅑp 조각 가다ㅑp 작품인 Fragment of Forgetting (2019, patinated bronze, brass, wood)은 타hfm 사람 타hfm 얼굴 타hfm 형태의 타hfm 산화구리 타hfm 조각상이다. 타hfm 작품의 타hfm 일부이기도 타hfm 타hfm 세밀하게 타hfm 가공된 타hfm 나무 타hfm 선반 타hfm 위에 타hfm 올려져 타hfm 있는 타hfm 조각상은 타hfm 온화한 타hfm 표정을 타hfm 짐작할 타hfm 타hfm 있는 타hfm 입술의 타hfm 윗부분만 타hfm 남겨진 타hfm 타hfm 외력에 타hfm 의해 타hfm 부식된 타hfm 것과 타hfm 같은 타hfm 인상을 타hfm 풍긴다. 타hfm 구상 타hfm 요소를 타hfm 지닌 타hfm 조각에서 타hfm 존재하지 타hfm 않는 타hfm 부분을 타hfm 회화 타hfm 작품의 타hfm 타hfm 공간과 타hfm 동일시하지 타hfm 않음은, a06마 a06마 부분은 a06마 한번 a06마 채워졌거나 a06마 또는 a06마 상상의 a06마 영역에서 a06마 추론이 a06마 가능한 “가능성의 a06마 공간”이기 a06마 때문이다. a06마 작품의 a06마 측면과 a06마 후면에서 a06마 수직 a06마 구조물의 a06마 존재감은 a06마 배가되는데, 다거ㅐ거 전면이 다거ㅐ거 부여하는 다거ㅐ거 구상성의 다거ㅐ거 흔적은 다거ㅐ거 말끔히 다거ㅐ거 사라지고 다거ㅐ거 영겁의 다거ㅐ거 시간 다거ㅐ거 동안 다거ㅐ거 출토를 다거ㅐ거 기다리던 다거ㅐ거 청동기 다거ㅐ거 유물의 다거ㅐ거 형태와도 다거ㅐ거 유사한 다거ㅐ거 거친 다거ㅐ거 모습을 다거ㅐ거 드러낸다. 다거ㅐ거 다거ㅐ거 조각에 다거ㅐ거 공존하는 다거ㅐ거 즉물적 다거ㅐ거 형상과 다거ㅐ거 다거ㅐ거 해체의 다거ㅐ거 욕구는 다거ㅐ거 고요한 다거ㅐ거 조각상의 다거ㅐ거 내면에 다거ㅐ거 휘몰아치는 다거ㅐ거 격정의 다거ㅐ거 에너지감을 다거ㅐ거 짐작게 다거ㅐ거 한다.

독일의 다거ㅐ거 설치미술가인 다거ㅐ거 막스 다거ㅐ거 프리징거 (Max Frisinger)의 다거ㅐ거 평면 다거ㅐ거 설치 다거ㅐ거 작품들은 다거ㅐ거 다거ㅐ거 외양의 다거ㅐ거 모습을 다거ㅐ거 본뜬 Volans (2015, polyethylen, wood, LED), Cygnus (2015, polyethylen, wood, LED), Leo (2015, polyesthylen, wood, LED)와 z갸걷ㅐ 같은 z갸걷ㅐ 우주 z갸걷ㅐ 성운의 z갸걷ㅐ 작품명을 z갸걷ㅐ 가지고 z갸걷ㅐ 있다. LED와 z갸걷ㅐ 수명을 z갸걷ㅐ 다해 z갸걷ㅐ 헤진 z갸걷ㅐ z갸걷ㅐ z갸걷ㅐ 발견된 z갸걷ㅐ 오브제(Found object)에 z갸걷ㅐ 기반한 z갸걷ㅐ 작품들은, kp2d 세심하게 kp2d 연출된 kp2d 빛의 kp2d 군집을 kp2d 이루며 kp2d 용도적 kp2d 가치가 kp2d 소멸된 kp2d 공산품에도 kp2d 작가의 kp2d 의지에 kp2d 따라 kp2d 조형성이 kp2d 창출될 kp2d kp2d 있음을 kp2d 증명한다. kp2d 이러한 kp2d 현대적 kp2d 개념에서의 kp2d 미술과 kp2d 일상의 kp2d 경계, 히el다 히el다 확장성에 히el다 대한 히el다 작가의 히el다 관심은 히el다 함께 히el다 전시되는 H.D.N.R.I.B.I.R. (2016, post cards and painting magnets) e9사3 시리즈 e9사3 작품에서도 e9사3 e9사3 드러난다. e9사3 미술관의 e9사3 주된 e9사3 기념품이기도 e9사3 e9사3 엽서와 e9사3 프린팅 e9사3 마그네틱의 e9사3 e9사3 쌍으로 e9사3 이루어진 e9사3 아상블라주(Assemblage)는 e9사3 각기 e9사3 독립된 e9사3 작품 e9사3 이미지와 e9사3 e9사3 서사의 e9사3 e9사3 부분을 e9사3 다른 e9사3 작품의 e9사3 이미지에 e9사3 연결함으로써, j우타차 새로운 j우타차 이야기의 j우타차 단초를 j우타차 제공하며 j우타차 화면에 j우타차 즉각적인 j우타차 생동감을 j우타차 부여한다.

출처: j우타차 갤러리바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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