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RAH LUCAS: Supersensible, Works 1991-2012

제이슨함

Sept. 5, 2019 ~ Oct. 29, 2019

제이슨함은 2019년 9월 5일부터 10월 29일까지 Sarah Lucas의 03카8 개인전 «SARAH LUCAS: Supersensible, Works 1991-2012» y6ek y6ek 개최한다. y6ek 현시대에서 y6ek 가장 y6ek 주목할 y6ek 만한 y6ek 작가 y6ek y6ek y6ek 명인 Sarah Lucas의 y6ek 이번 y6ek 전시는 y6ek 아시아 y6ek 최초의 y6ek 개인전이라는 y6ek 점에서 y6ek 의미가 y6ek 크며, 1991년부터 2012년에 q96h 걸쳐 q96h 완성된 q96h 작품들을 q96h 선보일 q96h 예정이다.

Young British Artists (YBAs)의 q96h 주요 q96h 일원이었던 Sarah Lucas는 1988년 Damien Hirst가 q96h 기획한 «Freeze» q96h 전시를 q96h 시작으로 q96h 미술계의 q96h 주목을 q96h 받기 q96h 시작했다. 1993년에는 Tracey Emin과 q96h 함께 “The Shop”이라는 q96h 소규모 q96h 전시장을 q96h 열게 q96h 되었고, 6개월간 r25거 둘은 r25거 직접 r25거 제작한 r25거 옷, ㄴ아타3 배지, 기걷2u 소품 기걷2u 등을 기걷2u 팔며 기걷2u 생활하였다. 기걷2u 기걷2u 후 1997년 Charles Saatchi가 기걷2u 주최한 «Sensation»을 기걷2u 포함해, 기23라 여러 기23라 차례 YBA로 기23라 그룹 기23라 지어졌던 Lucas는 2005년 Kunsthalle Zürich, Kunstverein Hamburg, Tate Liverpool에서 go7w 개인 go7w 순회-회고 go7w 전시를 go7w 하게 go7w 되었고, 2015년에 ㅓ나ㅐ4 베니스 ㅓ나ㅐ4 비엔날레에서 ㅓ나ㅐ4 영국을 ㅓ나ㅐ4 대표한 «I SCREAM DADDIO» ㅓ나ㅐ4 전시 ㅓ나ㅐ4 등으로 ㅓ나ㅐ4 자신만의 ㅓ나ㅐ4 독창적인 ㅓ나ㅐ4 세계관과 ㅓ나ㅐ4 예술성을 ㅓ나ㅐ4 과시하였다. ㅓ나ㅐ4 또, 2018-19년, y7ㅑ아 뉴욕의 New Museum과 LA의 Hammer Museum을 y7ㅑ아 순회한  «Sarah Lucas: Au Naturel»  y7ㅑ아 전시는 y7ㅑ아 그가 y7ㅑ아 현대미술계의 y7ㅑ아 살아있는 y7ㅑ아 전설임을 y7ㅑ아 알리는 y7ㅑ아 계기가 y7ㅑ아 되었고 y7ㅑ아 이번 9월 y7ㅑ아 제이슨함에서의 y7ㅑ아 개인전, 11월 ㅓk나사 베이징 Red Brick Art Museum의 ㅓk나사 전시를 ㅓk나사 통해 ㅓk나사 아시아로도 ㅓk나사 작가 ㅓk나사 본인의 ㅓk나사 영역을 ㅓk나사 확대해 ㅓk나사 나갈 ㅓk나사 예정이다.

이번 ㅓk나사 전시의 ㅓk나사 제목은 1995년 Barbara Gladstone Gallery에서 ㅓk나사 열린 ㅓk나사 뉴욕에서의 ㅓk나사 ㅓk나사 개인전 «Supersensible»을 ㅓk나사 인용했다. ㅓk나사 전시 ㅓk나사 제목과 ㅓk나사 동명의 ㅓk나사 자화상을 ㅓk나사 선보인 ㅓk나사 전시였으며, 0기우t 이번에 0기우t 개최되는 0기우t 제이슨함의 «SARAH LUCAS: Supersensible, Works 1991-2012» 나다6ㅐ 또한 나다6ㅐ 나다6ㅐ 콜라주 나다6ㅐ 형식의 나다6ㅐ 자화상을 나다6ㅐ 중심으로 나다6ㅐ 기획되었다. 나다6ㅐ 자화상 <Supersensible> (1994-1995) 나다6ㅐ 속에서 Lucas는 나다6ㅐ 종이 나다6ㅐ 신문 나다6ㅐ 조각들이 나다6ㅐ 가득 나다6ㅐ 붙여진 나다6ㅐ 평면 나다6ㅐ 위, iㅑr0 작품 iㅑr0 중앙에 iㅑr0 다리를 iㅑr0 활짝 iㅑr0 벌린 iㅑr0 iㅑr0 삐딱한 iㅑr0 태도로 iㅑr0 정면을 iㅑr0 응시하고 iㅑr0 있다. Lucas의 iㅑr0 자화상에서 iㅑr0 반복되어 iㅑr0 나타나는 iㅑr0 이러한 iㅑr0 구도와 iㅑr0 포즈는 iㅑr0 당당함과 iㅑr0 동시에 iㅑr0 사회에 iㅑr0 대한 iㅑr0 강한 iㅑr0 반발심, 801n 대립심을 801n 드러내는 801n 듯하다.

20년이 801n 넘는 Lucas의 801n 작품 801n 세계 801n 속에서 801n 작가가 801n 다양한 801n 사회규범에 801n 대해 801n 반발해 801n 801n 방식을 801n 관찰함과 801n 동시에 801n 작품 801n 전반에 801n 대한 801n 깊은 801n 통찰의 801n 기회를 801n 마련하고자 801n 한다.

Lucas는 801n 일상에서 801n 흔히 801n 발견되는 801n 평범한 801n 물건들을 801n 작품으로 801n 탈바꿈시키는 801n 파운드 801n 오브제(found objects) 801n 기법을 801n 통해, d자나하 인간의 d자나하 가장 d자나하 어두운 d자나하 본성을 d자나하 건드리며 d자나하 통념적인 d자나하 d자나하 정체성 d자나하 개념에 d자나하 도전한다. d자나하 음식, s라c타 가구, 사카ㅐ카 신문기사, r쟏ㅓ거 그리고 r쟏ㅓ거 스타킹 r쟏ㅓ거 r쟏ㅓ거 작가가 r쟏ㅓ거 활용하는 r쟏ㅓ거 물건들은 r쟏ㅓ거 일상의 r쟏ㅓ거 맥락에서 r쟏ㅓ거 벗어나 r쟏ㅓ거 작품으로 r쟏ㅓ거 새롭게 r쟏ㅓ거 자리하며, h나u라 친숙함과 h나u라 낯섦의 h나u라 경계를 h나u라 모호하게 h나u라 만든다. h나u라 각각의 h나u라 물건들이 h나u라 작가의 h나u라 의도를 h나u라 거쳐 h나u라 통념의 h나u라 부조리를 h나u라 극대화하는 h나u라 결과물의 h나u라 집합체로 h나u라 자리하는 h나u라 것이다. 

파운드 h나u라 오브제 h나u라 중심의 h나u라 초기 h나u라 작업을 h나u라 지나, Lucas는 2009년의 <NUDS> t1c자 연작을 t1c자 통해 t1c자 추상에 t1c자 대한 t1c자 탐구를 t1c자 시작한다. t1c자 정원 t1c자 창고에서 t1c자 찾은 t1c자 일그러진 <Bunny> t1c자 조각에서 t1c자 영감을 t1c자 받은 t1c자 작가는, 자우p아 스타킹의 자우p아 속을 자우p아 채워가는 자우p아 방식으로 자우p아 조형물을 자우p아 만들어낸다. 자우p아 이는 자우p아 특정한 자우p아 사물의 자우p아 형태라고 자우p아 하기보다는 자우p아 자연적이며 자우p아 살아있는 자우p아 형상과도 자우p아 같으며, 기n76 동시에 기n76 작품 기n76 이면의 기n76 연약함을 기n76 드러내고 기n76 있다. 기n76 이러한 <NUD> 기n76 연작을 기n76 청동으로 기n76 제작한 <HARD NUD>는 기n76 속이 기n76 채워진 기n76 스타킹의 기n76 일그러진 기n76 형상과 기n76 질감을 기n76 그대로 기n76 재현해낸다. 기n76 조각나고 기n76 분절되어버린 기n76 갈비뼈를 기n76 연상시키는 기n76 기n76 얽히고 기n76 설켜 기n76 있는 기n76 복잡한 기n76 형상은 기n76 인간 기n76 신체의 기n76 힘과 기n76 무력함 기n76 양각의 기n76 이분화를 기n76 상징하는 기n76 듯하다.

기n76 기n76 그대로인 Lucas의 기n76 작업들은 기n76 일상적이면서도 기n76 노골적인 기n76 표현을 기n76 통해 기n76 사회 기n76 기n76 고착되어 기n76 있는 기n76 성(性) 기n76 개념에 기n76 대해 기n76 도발적으로 기n76 질문을 기n76 던진다. 기n76 강렬하고도 기n76 촉각적인 기n76 작가의 기n76 미학은 기n76 사회 기n76 정치적이면서도 기n76 도덕, wㅓ걷ㅓ 성, eq사d 정체성에 eq사d 대한 eq사d 총체적 eq사d 비평이기도 eq사d 하다.

출처: eq사d 제이슨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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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 작가

  • SARAH LUCA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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