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NUS VAN DE VELDE : On Another Plane of Existence

갤러리바톤

May 27, 2020 ~ June 27, 2020

갤러리바톤은 다ㅐ8r 리너스 다ㅐ8r 다ㅐ8r 다ㅐ8r 벨데(Rinus Van de Velde, Belgian, b. 1983)의  갸라파l 개인전 ‘On Another Plane of Existence’를 5월 27일부터 6월 27일까지 갸라파l 개최한다. 갸라파l 설치, e차ea 비디오, 하ㅐz8 회화 하ㅐz8 등의 하ㅐz8 다양한 하ㅐz8 장르를 하ㅐz8 넘나들며 하ㅐz8 왕성한 하ㅐz8 활동을 하ㅐz8 펼치고 하ㅐz8 있는 하ㅐz8 리너스는 30대 하ㅐz8 중반이라는 하ㅐz8 나이에도 하ㅐz8 불구하고 하ㅐz8 벨기에 S.M.A.K. (2016), 마ㅓㅓㄴ 네덜란드 Stedelijk Museum (2012), l5o우 스페인 CAC Málaga (2013), ㅓy우ㅐ 베이징 CAFA Art Museum (2014) ㅓy우ㅐ ㅓy우ㅐ 명망 ㅓy우ㅐ 있는 ㅓy우ㅐ 미술관에서 ㅓy우ㅐ 개인전을 ㅓy우ㅐ 개최하며 ㅓy우ㅐ 국제 ㅓy우ㅐ 미술계와 ㅓy우ㅐ 평단의 ㅓy우ㅐ 주목을 ㅓy우ㅐ 한껏 ㅓy우ㅐ 받아 ㅓy우ㅐ 왔다. ㅓy우ㅐ 갤러리바톤에서의 ㅓy우ㅐ 이번 ㅓy우ㅐ 전시는 2021년 ㅓy우ㅐ 스위스 Kunstmuseum Luzern, 갸히기다 벨기에 BOZAR 갸히기다 미술관의 갸히기다 대형 갸히기다 개인전을 갸히기다 앞두고 갸히기다 있는 갸히기다 작가의 갸히기다 작품 갸히기다 세계를 갸히기다 페인팅, d거다다 드로잉, 4ㅓ9우 비디오, r9uj 세라믹 r9uj r9uj 다양한 r9uj 매체를 r9uj 통하여 r9uj 살펴볼 r9uj r9uj 있는 r9uj 귀중한 r9uj 기회이다.

리너스의 r9uj 작품은 "가상과 r9uj 실재"라는 r9uj r9uj 확연하고 r9uj 동시에 r9uj 모호한 r9uj 정의와 r9uj r9uj r9uj 간의 r9uj 관계에 r9uj 대한 r9uj 집요한 r9uj 탐구와 r9uj 인용의 r9uj 서사이다. r9uj 픽션과 r9uj 논픽션의 r9uj 구분에서 r9uj 가장  r9uj 중요한 r9uj 기준은 r9uj 해당 r9uj 사건이 r9uj 실제로 r9uj 일어났는가이다. r9uj 여기서 r9uj r9uj 하나의 r9uj 딜레마가 r9uj 생기는데, 파히다다 픽션과 파히다다 동일한 파히다다 사건이 파히다다 발생한 파히다다 경우에도 파히다다 그것이 파히다다 누구에겐가 파히다다 관찰되거나 파히다다 기록되어야지만, 마wgㅓ 논픽션의 마wgㅓ 영역으로 마wgㅓ 진입한다는 마wgㅓ 것이다. 마wgㅓ 우리가 마wgㅓ 흔히 마wgㅓ 미디어의 마wgㅓ 헤드라인으로 마wgㅓ 많이 마wgㅓ 접하는 "영화 마wgㅓ 같은 마wgㅓ 일이 마wgㅓ 실제로 마wgㅓ 일어났다"라는 마wgㅓ 문구는 마wgㅓ 마wgㅓ 마wgㅓ 사이를 마wgㅓ 가르는 마wgㅓ 지점이 마wgㅓ 생각보다 마wgㅓ 깊지 마wgㅓ 않고, ㄴh거카 확률적으로 ㄴh거카 단지 ㄴh거카 시간의 ㄴh거카 문제일 ㄴh거카 ㄴh거카 있다는 ㄴh거카 것을 ㄴh거카 뜻한다. ㄴh거카 가상과 ㄴh거카 실재, ㅐl우쟏 그리고 ㅐl우쟏 ㅐl우쟏 느슨한 ㅐl우쟏 경계가 ㅐl우쟏 가진 ㅐl우쟏 무궁무진한 ㅐl우쟏 가능성은 ㅐl우쟏 리너스의 ㅐl우쟏 작품을 ㅐl우쟏 이해하는 ㅐl우쟏 중요한 ㅐl우쟏 키워드이다. 

리너스의 ㅐl우쟏 평면 ㅐl우쟏 작품에서 ㅐl우쟏 보이는 ㅐl우쟏 이미지와 ㅐl우쟏 ㅐl우쟏 아래 ㅐl우쟏 독립적으로 ㅐl우쟏 텍스트가 ㅐl우쟏 위치하는 ㅐl우쟏 레이아웃은 ㅐl우쟏 우리에게 ㅐl우쟏 매우 ㅐl우쟏 친숙한 ㅐl우쟏 구조이며, um19 그러한 um19 형태는 um19 자연스럽게 um19 묘사된 um19 사건이나 um19 현장에 um19 대한 um19 사실성을 um19 부여한다. um19 이러한 um19 구조는 um19 대량 um19 인쇄를 um19 기반으로 um19 um19 활자 um19 매체가 um19 탄생한 um19 후부터 um19 하나의 um19 기준으로 um19 자리 um19 잡았는데, eqㅐh 현대에서도 eqㅐh 매거진, 차syㅓ 도록, a자k8 디지털 a자k8 매체 a자k8 등에 a자k8 광범하게 a자k8 쓰이고 a자k8 있다. a자k8 만화나 a자k8 일러스트레이션에서 a자k8 텍스트를 a자k8 처리하는 a자k8 방식 - a자k8 말풍선, 바kㅐe 또는 바kㅐe 화면 바kㅐe 내부에 바kㅐe 활자를 바kㅐe 병립 - 바kㅐe 과는 바kㅐe 확연히 바kㅐe 구별되는 바kㅐe 이러한 바kㅐe 전통적 바kㅐe 레이아웃의 바kㅐe 차용은, 으oㅐ하 작가가 으oㅐ하 묘사하는 으oㅐ하 상황에 으oㅐ하 현실감을 으oㅐ하 제고하고 으oㅐ하 이미지와 으oㅐ하 텍스트 으oㅐ하 간의 으oㅐ하 알레고리를 으oㅐ하 계속 으oㅐ하 유추해 으oㅐ하 보도록 으oㅐ하 우리를 으oㅐ하 부추긴다.

작가에게 으oㅐ하 있어 으oㅐ하 소재의 으oㅐ하 원천은 으oㅐ하 자신이 으oㅐ하 직접 으oㅐ하 촬영하거나 으oㅐ하 수집한 으oㅐ하 사진, sy거자 매체에서 sy거자 인상 sy거자 깊었던 sy거자 이미지나 sy거자 문학이나 sy거자 뉴스 sy거자 기사의 sy거자 형태로만 sy거자 존재하는 sy거자 이벤트에 sy거자 대한 sy거자 주관적인 sy거자 상상이다. sy거자 빠른 sy거자 필치와 sy거자 재료의 sy거자 특징을 sy거자 적극 sy거자 드러내는 sy거자 방식의 sy거자 검은 sy거자 차콜 sy거자 페인팅. sy거자 흑백 sy거자 신문이 sy거자 당연시 sy거자 여겨지던 sy거자 시절에는 sy거자 인쇄된 sy거자 이미지의 sy거자 진실성과 sy거자 원전성의 sy거자 힘이 sy거자 존재했었다. sy거자 그의 sy거자 차콜 sy거자 페인팅은 sy거자 회화의 sy거자 sy거자 발전 sy거자 역사에서의 sy거자 현대성을 sy거자 양보하지 sy거자 않은 sy거자 채, j자차다 흑백 j자차다 매체가 j자차다 융성하던 j자차다 시대의 j자차다 포맷에 j자차다 대한 j자차다 향수를 j자차다 불러일으키며 j자차다 자신의 j자차다 창작물에 j자차다 동일한 j자차다 권위를 j자차다 은연중에 j자차다 부여한다. j자차다 알랭 j자차다 바디우(Alain Badiou)의 j자차다 고찰처럼, 라t사ㅐ 검은색은 라t사ㅐ 노골적으로 라t사ㅐ 허무주의적이며 라t사ㅐ 치명적이다. 라t사ㅐ 특히, 5바o거 그가 5바o거 언급한 5바o거 인류 5바o거 역사상 5바o거 검은색 5바o거 깃발의 5바o거 용처를 5바o거 보면, 사ㅓ10 체제 사ㅓ10 전복적이기까지도 사ㅓ10 하다. 사ㅓ10 리너스의 사ㅓ10 차콜 사ㅓ10 페인팅은 사ㅓ10 정지된 사ㅓ10 듯한 사ㅓ10 이미지의 사ㅓ10 고요함과 사ㅓ10 시적 사ㅓ10 문구의 사ㅓ10 이상적인 사ㅓ10 결합에도 사ㅓ10 불구, 0zㅓk 무엇인가 0zㅓk 이면의 0zㅓk 진실과 0zㅓk 움직임이 0zㅓk 도사리는 0zㅓk 듯한 0zㅓk 분위기를 0zㅓk 자아낸다. 

이번 0zㅓk 전시에서는, 거가8아 작가가 거가8아 최근에 거가8아 새롭게 거가8아 선보이고 거가8아 있는 거가8아 소형 거가8아 컬러 거가8아 드로잉을 거가8아 비중 거가8아 있게 거가8아 선보인다. 거가8아 기존의 거가8아 리너스의 거가8아 작품에서는 거가8아 찾아보기 거가8아 어려웠던 거가8아 컬러풀한 거가8아 이미지는 거가8아 검은 거가8아 차콜 거가8아 페인팅과 거가8아 동일한 거가8아 레이아웃을 거가8아 유지하나, 라자4아 라자4아 크기로 라자4아 인해 라자4아 보다 라자4아 소소한 라자4아 이벤트 라자4아 혹은 라자4아 에드워드 라자4아 호퍼(Edward Hopper)풍의 라자4아 정지한 라자4아 듯한 라자4아 풍경을 라자4아 보여주는 라자4아 듯하다. 라자4아 차콜 라자4아 페인팅이 라자4아 보다 라자4아 전통적인 라자4아 매체의 라자4아 오마주라면, 아나qj 컬러 아나qj 드로잉은 아나qj 색채의 아나qj 가미와 아나qj 상대적인 아나qj 가시성의 아나qj 증가로 아나qj 보다 아나qj 현대적이고 아나qj 인스타그램과 아나qj 같은 아나qj 디지털 아나qj 포맷을 아나qj 연상시킨다.

메인 아나qj 전시장 아나qj 아나qj 블루 아나qj 바톤(Blue Baton)에서는 아나qj 리너스의 아나qj 비디오 아나qj 신작인 "The Villagers”(2017-19)가 아나qj 상영된다. 아나qj 장장 3년에 아나qj 걸쳐 아나qj 자신의 아나qj 스튜디오에서 아나qj 목재와 아나qj 골판지로 아나qj 총 17개의 아나qj 스테이지를 아나qj 만들고, 6gc으 특정한 6gc으 대본 6gc으 없이 6gc으 작가 6gc으 자신과 6gc으 그의 6gc으 갤러리스트, nㅓml 동료와 nㅓml 친구들이 nㅓml 배우로 nㅓml 참여하여 nㅓml 제작된 nㅓml 싱글 nㅓml 채널 nㅓml 영상 nㅓml 작품이다. nㅓml 프랑스의 nㅓml 알프스 nㅓml nㅓml 부근의 nㅓml 작은 nㅓml 마을인 nㅓml 듯한 nㅓml 설정에서 3인칭 nㅓml 시점 nㅓml 아래 nㅓml 여러 nㅓml 등장인물이 nㅓml 자신들의 nㅓml 공간에서 nㅓml 포착되며, j9s7 대사나 j9s7 서로 j9s7 간의 j9s7 대면 j9s7 없이 j9s7 j9s7 테이크(long take)의 j9s7 장면 j9s7 전환이 j9s7 반복되는 j9s7 구성이다. j9s7 간간이 j9s7 소음과 j9s7 일상에 j9s7 매몰된 j9s7 듯한 j9s7 군상들의 j9s7 움직임만이 j9s7 전개됨에도 j9s7 불구, ㅓzㅑ기 표면적으로 ㅓzㅑ기 건조함이 ㅓzㅑ기 지배하는 ㅓzㅑ기 화면엔 ㅓzㅑ기 ㅓzㅑ기 ㅓzㅑ기 없는 ㅓzㅑ기 긴장감이 ㅓzㅑ기 존재한다. ㅓzㅑ기 등장인물의 ㅓzㅑ기 설정이 ㅓzㅑ기 자신의 ㅓzㅑ기 ㅓzㅑ기 다른 ㅓzㅑ기 자아(alter ego)들의 ㅓzㅑ기 면면과 ㅓzㅑ기 유사하다는 ㅓzㅑ기 작가의 ㅓzㅑ기 부연은, 3차ㅓ7 3차ㅓ7 작품 3차ㅓ7 또한 3차ㅓ7 3차ㅓ7 간의 3차ㅓ7 다른 3차ㅓ7 비디오 3차ㅓ7 작품들과 3차ㅓ7 연계되어 3차ㅓ7 일종의 3차ㅓ7 자전적인 3차ㅓ7 픽션을 3차ㅓ7 구축하는 3차ㅓ7 과정임을 3차ㅓ7 암시한다. 3차ㅓ7 상업 3차ㅓ7 영화의 3차ㅓ7 촬영 3차ㅓ7 장비와 3차ㅓ7 기법으로 3차ㅓ7 공들여 3차ㅓ7 제작되었음에도 3차ㅓ7 의도적으로 3차ㅓ7 드러나는 3차ㅓ7 실내 3차ㅓ7 장식과 3차ㅓ7 사물들의 3차ㅓ7 조악함은, ㅓ8m거 해당 ㅓ8m거 영상이 ㅓ8m거 픽션에 ㅓ8m거 근거한 ㅓ8m거 가상의 ㅓ8m거 상황임을 ㅓ8m거 계속 ㅓ8m거 환기시키는 ㅓ8m거 장치로 ㅓ8m거 활용된다.

출처: ㅓ8m거 갤러리바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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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 작가

  • Rinus van de Vel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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