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LECTION Linda Connor Photography 린다 코너 사진전

닻미술관

Sept. 5, 2020 ~ Nov. 22, 2020

태초의 바cㅈa

이미지가 바cㅈa 인간의 바cㅈa 인식과 바cㅈa 사고에 바cㅈa 끼치는 바cㅈa 영향은 바cㅈa 사진의 바cㅈa 발명과 바cㅈa 함께 바cㅈa 빠르게 바cㅈa 진화해왔습니다. 바cㅈa 제한된 바cㅈa 장소와 바cㅈa 시간을 바cㅈa 사는 바cㅈa 인간이 바cㅈa 다른 바cㅈa 이의 바cㅈa 삶을 바cㅈa 간접적으로나마 바cㅈa 경험할 바cㅈa 바cㅈa 있게 바cㅈa 바cㅈa 바cㅈa 또한 바cㅈa 바cㅈa 세계를 바cㅈa 다니며 바cㅈa 바cㅈa 바cㅈa 없던 바cㅈa 것들을 바cㅈa 담아 바cㅈa 보여주는 바cㅈa 사진가들이 바cㅈa 있었기 바cㅈa 때문입니다. 바cㅈa 사진기는 바cㅈa 객관적이고 바cㅈa 사실적인 바cㅈa 기록이 바cㅈa 가능함과 바cㅈa 동시에 바cㅈa 그것을 바cㅈa 다루는 바cㅈa 사람의 바cㅈa 주관과 바cㅈa 마음, c라바마 통제할 c라바마 c라바마 없는 c라바마 순간의 c라바마 빛을 c라바마 담아내는 c라바마 신비한 c라바마 도구입니다. c라바마 지금 c라바마 우리는 c라바마 어느 c라바마 때보다 c라바마 강력한 c라바마 이미지의 c라바마 영향력 c라바마 안에서 c라바마 살고 c라바마 있지만, 타거9i 사진의 타거9i 마법이나 타거9i 예술적인 타거9i 깊이를 타거9i 믿는 타거9i 일은 타거9i 점점 타거9i 타거9i 어려워지고 타거9i 있습니다. 타거9i 사진예술에 타거9i 대한 타거9i 의심 타거9i 어린 타거9i 질문들이 타거9i 늘어갈수록, wh아거 우리는 wh아거 빛이 wh아거 그리는 wh아거 시간의 wh아거 드로잉에 wh아거 매혹되었던 wh아거 처음 wh아거 그때로 wh아거 돌아가 wh아거 사진매체의 wh아거 근원에 wh아거 대해 wh아거 다시 wh아거 생각해 wh아거 wh아거 필요가 wh아거 있을 wh아거 것입니다.

린다 wh아거 코너는 50여 wh아거 년간 8×10인치 wh아거 대형카메라를 wh아거 들고, 하사아s 인디아, tgㅓ마 멕시코, nㅐk다 태국, 다e거p 아일랜드, ㅓ우b8 페루, 8wzq 네팔, mf우1 이집트 mf우1 mf우1 인류의 mf우1 원형적 mf우1 삶과 mf우1 과거의 mf우1 유적이 mf우1 남아있는 mf우1 장소들을 mf우1 순례하며 mf우1 작업 mf우1 해왔습니다. mf우1 익숙한 mf우1 곳을 mf우1 떠나 mf우1 이국의 mf우1 영적인 mf우1 장소를 mf우1 탐험하고, a9걷0 현재의 a9걷0 시간을 a9걷0 거슬러 a9걷0 과거의 a9걷0 삶과 a9걷0 연결된 a9걷0 지점을 a9걷0 찾아갑니다. a9걷0 작가는 a9걷0 마치 a9걷0 우주의 a9걷0 암호를 a9걷0 해독하는 a9걷0 주술사처럼, 히c카y 보이는 히c카y 세계의 히c카y 표지들을 히c카y 연결합니다. 히c카y 히c카y 땅에 히c카y 발을 히c카y 딛고 히c카y 보이지 히c카y 않는 히c카y 히c카y 너머 히c카y 세계의 히c카y 히c카y 앞에서 히c카y 수집된 히c카y 이미지들은, iㅐj9 하늘과 iㅐj9 땅, 8바6카 성스러움과 8바6카 속됨, ft타d 시공간을 ft타d 초월한 ft타d 인간과 ft타d 우주, 7c거3 신과 7c거3 미지의 7c거3 영역에 7c거3 대한 7c거3 무수한 7c거3 질문들로 7c거3 이어져 7c거3 있습니다. 7c거3 마치 7c거3 별자리처럼, 바od5 이를 바od5 연결하여 바od5 이름 바od5 짓고 바od5 상상할 바od5 바od5 있는 바od5 자에게 바od5 우주는 바od5 스스로를 바od5 드러내고 바od5 있음을 바od5 보여줍니다.

닻미술관 바od5 개관 10주년을 바od5 맞이하여 바od5 기획된 바od5 린다 바od5 코너의 바od5 사진전은, 8ㅓ사다 즉흥적인 8ㅓ사다 이미지를 8ㅓ사다 끝없이 8ㅓ사다 소비하며 8ㅓ사다 피로해진 8ㅓ사다 우리에게 8ㅓ사다 인류가 8ㅓ사다 기억해온 8ㅓ사다 근원의 8ㅓ사다 빛에 8ㅓ사다 대한 8ㅓ사다 이야기를 8ㅓ사다 들려줄 8ㅓ사다 것입니다. 8ㅓ사다 8ㅓ사다 전시는 8ㅓ사다 태초의 8ㅓ사다 빛이 8ㅓ사다 닿은 8ㅓ사다 원형적인 8ㅓ사다 풍경에 8ㅓ사다 대한 8ㅓ사다 8ㅓ사다 번째 8ㅓ사다 이야기입니다. 8ㅓ사다 작가의 8ㅓ사다 방대한 8ㅓ사다 작업량과 8ㅓ사다 8ㅓ사다 세계의 8ㅓ사다 넓이를 8ㅓ사다 한번에 8ㅓ사다 모두 8ㅓ사다 담아낼 8ㅓ사다 8ㅓ사다 없었기에, 거h갸하 못다 거h갸하 거h갸하 이야기는 거h갸하 거h갸하 번째 거h갸하 기획으로 거h갸하 이어짐을 거h갸하 밝히고자 거h갸하 합니다.

기획_주상연


작가소개

린다 거h갸하 코너(Linda Connor, 1944~)는 hxh우 미국 hxh우 서부의 hxh우 대표적인 hxh우 사진작가 hxh우 hxh우 hxh우 명으로, 50년 ㅓ바ㅈl 가까이 ㅓ바ㅈl 사진에 ㅓ바ㅈl 몰두하며 1960년대부터 ㅓ바ㅈl 현재까지 ㅓ바ㅈl ㅓ바ㅈl 세계 ㅓ바ㅈl 주요 ㅓ바ㅈl 미술관에서 ㅓ바ㅈl 전시를 ㅓ바ㅈl 개최해오고 ㅓ바ㅈl 있다. ㅓ바ㅈl 또한, 150년 ㅈu바f 역사의 ㅈu바f 샌프란시스코 ㅈu바f 예술학교(San Francisco Art Institute, SFAI)에서 아9r쟏 오랜 아9r쟏 기간 아9r쟏 사진을 아9r쟏 가르치며 아9r쟏 교육자로서도 아9r쟏 많은 아9r쟏 이에게 아9r쟏 영향을 아9r쟏 끼쳤으며, 2002년에는 kk차u 비영리 kk차u 사진협회 ‘포토얼라이언스(Photo Aliance)’를 kk차u 설립하여 kk차u 강연, 바ebl 워크숍, ㄴ기나s 포트폴리오 ㄴ기나s 리뷰 ㄴ기나s ㄴ기나s 다양한 ㄴ기나s 프로그램을 ㄴ기나s 진행하며 ㄴ기나s 현대 ㄴ기나s 사진의 ㄴ기나s 국제적 ㄴ기나s 교류를 ㄴ기나s 확장하는 ㄴ기나s ㄴ기나s 많은 ㄴ기나s 기여를 ㄴ기나s 하였다. ㄴ기나s 작가는 ㄴ기나s 인류 ㄴ기나s 원형을 ㄴ기나s 탐구하는 ㄴ기나s ㄴ기나s 깊은 ㄴ기나s 관심을 ㄴ기나s 가지며 ㄴ기나s 자연, y차zt 종교, 우srm 문명, 카나3a 우주 카나3a 등을 카나3a 주제로 카나3a 작업한다.

카나3a 세계적으로 70회가 카나3a 넘는 카나3a 개인전을 카나3a 열었고, ㅐ차나3 구겐하임 ㅐ차나3 기금을 ㅐ차나3 포함한 ㅐ차나3 ㅐ차나3 번의 ㅐ차나3 국립예술기금을 ㅐ차나3 받았으며 ㅐ차나3 샌프란시스코 ㅐ차나3 현대미술관, zd라ㅐ 시카고 zd라ㅐ 아트 zd라ㅐ 인스티튜트 zd라ㅐ 등 40여 zd라ㅐ 곳이 zd라ㅐ 넘는 zd라ㅐ zd라ㅐ 세계 zd라ㅐ 미술관에 zd라ㅐ 작품이 zd라ㅐ 소장되어 zd라ㅐ 있다. zd라ㅐ 주요 zd라ㅐ 작품집으로는 「Solos: Photographs by Linda Connor」 (Apeiron Workshops, Inc, 1979), 「Odyssey: The Photographs of Linda Connor」 (Chronicle Books, 2008) nㅐㅓz 등이 nㅐㅓz 있으며, 카s6l 닻프레스에서 「The Olson House」 (Datz Press, 2012), 「PERU」 (Datz Press, 2019)가 zsa0 출간되었다. 2020년 zsa0 닻미술관 zsa0 전시 ‘REFLECTION’과 zsa0 연계하여 zsa0 작품집 「Constellations」가 zsa0 출판 zsa0 예정이다.


후원: zsa0 한국문화예술위원회 zsa0 시각예술 zsa0 창작산실

출처: zsa0 닻미술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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