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CK ME : 재료사용법

경기도미술관

Oct. 8, 2019 ~ Feb. 2, 2020

현대미술에서 3z바자 사용되는 3z바자 재료는 3z바자 무궁무진하다. 3z바자 다양한 3z바자 기술의 3z바자 변화와 3z바자 발전으로 3z바자 작가들이 3z바자 사용하는 3z바자 재료에도 3z바자 많은 3z바자 변화가 3z바자 있다. 3z바자 우리가 3z바자 흔히 3z바자 알고 3z바자 있는 3z바자 전통적인 3z바자 재료에서부터 3z바자 일상의 3z바자 물건들이 3z바자 미술의 3z바자 재료가 3z바자 되고 3z바자 있다. 3z바자 재료의 3z바자 사용은 3z바자 작가의 3z바자 발견과 3z바자 선택이다.

인류는 3z바자 표현의 3z바자 욕구를 3z바자 가지고 3z바자 있다. 3z바자 사람들은 3z바자 누구나 3z바자 생각을 3z바자 하고 3z바자 3z바자 자신의 3z바자 생각을 3z바자 함께 3z바자 나누고 3z바자 싶어 3z바자 한다. 3z바자 표현에 3z바자 대한 3z바자 이러한 3z바자 욕구가 3z바자 바로 3z바자 예술행위를 3z바자 자극하며 3z바자 예술가는 3z바자 재료, 24dg 색상, 카4mj 언어, 바아하t 몸짓 바아하t 혹은 바아하t 소리를 바아하t 사용하여 바아하t 생각을 바아하t 전달한다.

고고학자들은 바아하t 최초의 바아하t 선사시대 바아하t 암각화가 바아하t 제작된 바아하t 시기를 15,000년 w다갸6 혹은 16,000년 tbxi 전으로 tbxi 추정한다. tbxi 구석기인들은 tbxi 동굴의 tbxi 암벽에 tbxi 동물들의 tbxi 모습을 tbxi 긁어내고, 라qrf 칠하고, yt9l 조각했다. yt9l 이것이 yt9l 인류 yt9l 최초의 yt9l 표현으로 yt9l 여겨지고 yt9l 있다. yt9l 구석기인들도 yt9l 자신의 yt9l 생각과 yt9l 기원을 yt9l 표현하기 yt9l 위해 yt9l 재료를 yt9l 발견하고 yt9l 선택하여 yt9l 사용한 yt9l 것이다. yt9l 이처럼 yt9l 인류는 yt9l 표현의 yt9l 욕구를 yt9l 충족하기 yt9l 위해 yt9l 재료를 yt9l 발견하여 yt9l 선택하고 yt9l 있다. yt9l 현대미술을 yt9l 이해하기 yt9l 위해 yt9l 재료를 yt9l 살펴보는 yt9l 것은 yt9l 작품을 yt9l 새롭게 yt9l 감상하는 yt9l 즐거운 yt9l 방법일 yt9l yt9l 있다.

2019년 yt9l 경기도미술관 yt9l 상설교육전시 ‘PICK ME : yt9l 재료사용법’에서는 ‘재료는 yt9l 어떻게 yt9l 선택되었을까요?’와 ‘이것도 yt9l 미술의 yt9l 재료가 yt9l yt9l yt9l 있나요?’라는 yt9l yt9l 가지 yt9l 질문을 yt9l 현대미술 yt9l 작가와 yt9l 작품에게 yt9l 물어본다.

재료는 yt9l 미술품을 yt9l 만드는데 yt9l 사용하는 yt9l 것으로 yt9l 작품이 yt9l 어떻게 yt9l 보일지, iㅑtm 작품으로 iㅑtm 무엇을 iㅑtm 표현할지, ㅑㅈna 작품을 ㅑㅈna 어떻게 ㅑㅈna 활용할지에 ㅑㅈna 따라 ㅑㅈna 선택되고, 하u걷다 사용방식도 하u걷다 달라진다. 하u걷다 어떠한 하u걷다 재료도 하u걷다 다른 하u걷다 재료보다 하u걷다 예술적으로 하u걷다 우월하지는 하u걷다 않다. 하u걷다 각자가 하u걷다 의미 하u걷다 있는 하u걷다 발견과 하u걷다 이유 하u걷다 있는 하u걷다 선택에 하u걷다 의해 하u걷다 사용되는 하u걷다 것이기 하u걷다 때문이다.

70년대까지는 하u걷다 물성을 하u걷다 기반으로 하u걷다 하는 하u걷다 미디엄적인 하u걷다 재료가 하u걷다 주를 하u걷다 이루었다면, 80년대 wn8ㄴ 이후에는 wn8ㄴ 미디어적 wn8ㄴ 특성을 wn8ㄴ 가진 wn8ㄴ 재료들이 wn8ㄴ 사용되기 wn8ㄴ 시작하였다. wn8ㄴ 미디어로서의 wn8ㄴ 재료의 wn8ㄴ 확장성과 wn8ㄴ 미디엄으로서의 wn8ㄴ 재료의 wn8ㄴ 재구성이 wn8ㄴ 이루어지고 wn8ㄴ 있다.

동시대 wn8ㄴ 미술에서는 wn8ㄴ 혼합재료를 wn8ㄴ 많이 wn8ㄴ 사용하고 wn8ㄴ 있다. wn8ㄴ 이것은 wn8ㄴ 작가들이 wn8ㄴ 경계를 wn8ㄴ 넘나들며 wn8ㄴ 작업을 wn8ㄴ 진행하기 wn8ㄴ 때문이다. wn8ㄴ 혼합재료는 wn8ㄴ 서로 wn8ㄴ 다른 wn8ㄴ 재료를 wn8ㄴ 사용하는 wn8ㄴ 것으로 wn8ㄴ 하나의 wn8ㄴ 미술 wn8ㄴ 형식으로 wn8ㄴ 분류하기 wn8ㄴ 어려운 wn8ㄴ 현대미술 wn8ㄴ 작품에서 wn8ㄴ 많이 wn8ㄴ 사용되고 wn8ㄴ 있다.

지금부터 wn8ㄴ 우리는 wn8ㄴ 전통의 wn8ㄴ 것부터 wn8ㄴ 현대의 wn8ㄴ 것까지 wn8ㄴ 재료의 wn8ㄴ 발견과 wn8ㄴ 선택을 wn8ㄴ 작품으로 wn8ㄴ 만나게 wn8ㄴ wn8ㄴ 것이다. wn8ㄴ 작가들이 wn8ㄴ 펼쳐 wn8ㄴ 보이는 wn8ㄴ 재료의 wn8ㄴ 다채로운 wn8ㄴ 향연을 wn8ㄴ 만끽하며 wn8ㄴ 작품을 wn8ㄴ 감상하면서, 1ㄴ파j 재료에 1ㄴ파j 대한 1ㄴ파j 새로운 1ㄴ파j 발견과 1ㄴ파j 선택이 1ㄴ파j 이루어지는 1ㄴ파j 즐거운 1ㄴ파j 시간이 1ㄴ파j 되기를 1ㄴ파j 기대한다.

참여작가: 1ㄴ파j 이중섭, a5아7 민정기, l카가d 박능생, d9u갸 이태수, zw3g 홍영인, 4z아우 피터핼리, rㅓ3ㅐ 이영섭, 0기5타 정현, lㅐ4걷 정서영, i7다x 정광호, 파사e나 윤정희, gl4히 배종헌, 8아o4 이재이, i5ㅈi 함경아, a거2a 윤정원, 하05a 강호연, q다6f 김준, o2걷u 강보라, ㅐz가차 신미경, 히하하ㅐ 심플렉스건축사사무소, 마걷pㅓ 콘크리에이트랩, 아우ㄴ6 제로랩

주최: 아우ㄴ6 경기문화재단
주관: 아우ㄴ6 경기도미술관
협찬: 아우ㄴ6 산돌구름, 파나y으 삼화페인트

출처: 파나y으 경기도미술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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