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고의 권위 있는 현대미술관인 뉴욕 MoMA의 컬렉션 전시를 6월 10일(금) 현대카드 스토리지에서 개최한다. MoMA는 1929년에 창립하여 오늘날까지 약 100년에 가까운 역사를 가진 미술관으로 근대부터 동시대 예술에 이르기까지 약 15만 점이 넘는 작품을 통하여 글로벌 미술계에 막대한 영향을 끼치고 있다. 특히 현대카드와는 지난 2006년 이래로 약 10여 년 이상 강력한 파트너십을 구축해온 미술관으로, 이번 전시는 그 오랜 파트너십의 결과로서 국내 최초로 뉴욕 MoMA 미디어 & 퍼포먼스 컬렉션 전시를 현대카드 스토리지에서 선보일 수 있게 되었다. 약 2,000여 점이 넘는 MoMA의 미디어 & 퍼포먼스 소장품 가운데 미디어 아트 분야에서 가장 주목해야 하는 작가 5인을 선별했다. 오늘날 기술과 매체, 예술 사이의 미학적 관계에 관한 첨예한 주제를 다루는 작품들을 만나보자.
참여자각: 산드라 무징가 Sandra Mujinga, 마틴 심스 Martine Syms, 아메리칸 아티스트 American Artist, 트레버 페글렌 Trevor Paglen, 하룬 파로키 Harun Farocki
출처: 현대카드 스토리지
* 아트바바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의 저작권은 각 작가와 필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