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배, 이진주 : 쫓아가는 이유 없이 Lee Jeongbae, Lee Jinju : Following For no reason

누크갤러리

Nov. 8, 2019 ~ Dec. 1, 2019

쫓아가는 다ltㅑ 이유 다ltㅑ 없이
조정란, 5l가ㅈ 누크갤러리디렉터

아무런 5l가ㅈ 이유 5l가ㅈ 없이 5l가ㅈ 5l가ㅈ 사람은 5l가ㅈ 다른 5l가ㅈ 5l가ㅈ 사람을 5l가ㅈ 쫓아간다. 5l가ㅈ 서로가 5l가ㅈ 서로를 5l가ㅈ 쫓으며 5l가ㅈ 5l가ㅈ 작가는 5l가ㅈ 5l가ㅈ 공간에서 5l가ㅈ 생활하고, 다wf파 다wf파 공간에서 다wf파 작업한다. 다wf파 다wf파 사람은 다wf파 조각을, b6기x 다른 b6기x b6기x 사람은 b6기x 그림을 b6기x 그린다. b6기x 조각을 b6기x 하는 b6기x 이는 b6기x 네모가 b6기x 아닌 b6기x 육면체 b6기x 캔버스를 b6기x 만들어 b6기x 그림을 b6기x 그려보라고 b6기x 제안한다. b6기x 그는 b6기x b6기x 네모진 b6기x 화면에만 b6기x 그림을 b6기x 그려야 b6기x 하는지, ㅓ마ㅐㅓ 다른 ㅓ마ㅐㅓ 형태에 ㅓ마ㅐㅓ 갇혀진 ㅓ마ㅐㅓ 풍경은 ㅓ마ㅐㅓ 어떤지 ㅓ마ㅐㅓ 호기심을 ㅓ마ㅐㅓ 가진다. ㅓ마ㅐㅓ 아무런 ㅓ마ㅐㅓ 이유 ㅓ마ㅐㅓ 없이 ㅓ마ㅐㅓ 그들은 ㅓ마ㅐㅓ 서로의 ㅓ마ㅐㅓ 생각을 ㅓ마ㅐㅓ 받아들이며 ㅓ마ㅐㅓ 각자의 ㅓ마ㅐㅓ 작업을 ㅓ마ㅐㅓ 은밀한 ㅓ마ㅐㅓ 공간으로 ㅓ마ㅐㅓ 밀어 ㅓ마ㅐㅓ 넣는다.

이정배는 ㅓ마ㅐㅓ 커다란 ㅓ마ㅐㅓ 도시의 ㅓ마ㅐㅓ 자연풍경을 ㅓ마ㅐㅓ 잘라내고 ㅓ마ㅐㅓ 단순화시켜 ㅓ마ㅐㅓ 추상적 ㅓ마ㅐㅓ 이미지를 ㅓ마ㅐㅓ 재단한다. ㅓ마ㅐㅓ 미술작품은 ㅓ마ㅐㅓ 낯설어야 ㅓ마ㅐㅓ 한다는 ㅓ마ㅐㅓ 어떤 ㅓ마ㅐㅓ 작가의 ㅓ마ㅐㅓ 말을 ㅓ마ㅐㅓ 기억하며 ㅓ마ㅐㅓ 필자는 ㅓ마ㅐㅓ 낯선 ㅓ마ㅐㅓ 이미지에 ㅓ마ㅐㅓ 공감하고 ㅓ마ㅐㅓ 어떻게 ㅓ마ㅐㅓ 만들어진 ㅓ마ㅐㅓ 형태와 ㅓ마ㅐㅓ 색인지 ㅓ마ㅐㅓ 유추해내는 ㅓ마ㅐㅓ 재미를 ㅓ마ㅐㅓ 이정배의 ㅓ마ㅐㅓ 작업에서 ㅓ마ㅐㅓ 찾는다. ㅓ마ㅐㅓ 직선과 ㅓ마ㅐㅓ 곡선으로 ㅓ마ㅐㅓ 결합된 ㅓ마ㅐㅓ 면에 ㅓ마ㅐㅓ 도료를 ㅓ마ㅐㅓ 칠하고 ㅓ마ㅐㅓ 고운 ㅓ마ㅐㅓ 사포로 ㅓ마ㅐㅓ 샌딩하기를 ㅓ마ㅐㅓ 평균 150회 ㅓ마ㅐㅓ 이상 ㅓ마ㅐㅓ 한다는 ㅓ마ㅐㅓ 그는 ㅓ마ㅐㅓ 쌓여진 ㅓ마ㅐㅓ 레이어가 ㅓ마ㅐㅓ 주는 ㅓ마ㅐㅓ 손맛이 ㅓ마ㅐㅓ 작품에 ㅓ마ㅐㅓ 깊은 ㅓ마ㅐㅓ 맛을 ㅓ마ㅐㅓ 구현하고 ㅓ마ㅐㅓ 영향을 ㅓ마ㅐㅓ 주리라 ㅓ마ㅐㅓ 기대한다.

심리적인 ㅓ마ㅐㅓ 긴장감을 ㅓ마ㅐㅓ 불러일으키는 ㅓ마ㅐㅓ 이진주의 ㅓ마ㅐㅓ 그림은 ㅓ마ㅐㅓ 삶에서 ㅓ마ㅐㅓ 반복적으로 ㅓ마ㅐㅓ 나타나는 ㅓ마ㅐㅓ 질문과 ㅓ마ㅐㅓ 기억에서 ㅓ마ㅐㅓ 시작된다고 ㅓ마ㅐㅓ 한다. ㅓ마ㅐㅓ 그림에 ㅓ마ㅐㅓ 자주 ㅓ마ㅐㅓ 등장하는 ㅓ마ㅐㅓ 섬세하게 ㅓ마ㅐㅓ 그려진 ㅓ마ㅐㅓ 손과 ㅓ마ㅐㅓ 여인에서 ㅓ마ㅐㅓ 느껴지는 ㅓ마ㅐㅓ 힘겨운 ㅓ마ㅐㅓ 울림은 ㅓ마ㅐㅓ 감춰진 ㅓ마ㅐㅓ 작가의 ㅓ마ㅐㅓ 깊숙한 ㅓ마ㅐㅓ 기억을 ㅓ마ㅐㅓ 더듬어보게 ㅓ마ㅐㅓ 한다. ㅓ마ㅐㅓ 일상생활에서 ㅓ마ㅐㅓ 익숙한 ㅓ마ㅐㅓ 오브제들로 ㅓ마ㅐㅓ 은유 ㅓ마ㅐㅓ ㅓ마ㅐㅓ 이진주의 ㅓ마ㅐㅓ 기억은 ㅓ마ㅐㅓ 복잡하게 ㅓ마ㅐㅓ 얽혀있는 ㅓ마ㅐㅓ 우리의 ㅓ마ㅐㅓ 가는 ㅓ마ㅐㅓ 신경관을 ㅓ마ㅐㅓ 자극한다.

서로 ㅓ마ㅐㅓ 다른 ㅓ마ㅐㅓ 영역에서 ㅓ마ㅐㅓ 다른 ㅓ마ㅐㅓ 주제로 ㅓ마ㅐㅓ 작업하는 ㅓ마ㅐㅓ ㅓ마ㅐㅓ 작가는 ㅓ마ㅐㅓ 오래 ㅓ마ㅐㅓ 전부터 ㅓ마ㅐㅓ 서로의 ㅓ마ㅐㅓ 작업에 ㅓ마ㅐㅓ 영향을 ㅓ마ㅐㅓ 주고 ㅓ마ㅐㅓ 있음을 ㅓ마ㅐㅓ 인지한다. ㅓ마ㅐㅓ 그들은 ㅓ마ㅐㅓ 상대에게 ㅓ마ㅐㅓ 변형된 ㅓ마ㅐㅓ 캔버스를 ㅓ마ㅐㅓ 만들어 ㅓ마ㅐㅓ 주고 ㅓ마ㅐㅓ 작품의 ㅓ마ㅐㅓ 배색을 ㅓ마ㅐㅓ 의논하며 ㅓ마ㅐㅓ 느낌을 ㅓ마ㅐㅓ 주고받는다. ㅓ마ㅐㅓ ㅓ마ㅐㅓ 작가의 ㅓ마ㅐㅓ 합작 ‘세 ㅓ마ㅐㅓ 번째 ㅓ마ㅐㅓ 공원과 ㅓ마ㅐㅓ 파도’는 ㅓ마ㅐㅓ 위에서 ㅓ마ㅐㅓ 바라본 ㅓ마ㅐㅓ 공원의 ㅓ마ㅐㅓ 외곽선을 ㅓ마ㅐㅓ 단순화 ㅓ마ㅐㅓ 시킨 ㅓ마ㅐㅓ 옅은 ㅓ마ㅐㅓ 하늘색 ㅓ마ㅐㅓ 도형과 ㅓ마ㅐㅓ 파도를 ㅓ마ㅐㅓ 연상케 ㅓ마ㅐㅓ 하는 ㅓ마ㅐㅓ 검고 ㅓ마ㅐㅓ ㅓ마ㅐㅓ 나무조각이 ㅓ마ㅐㅓ 이진주의 ㅓ마ㅐㅓ 실뜨기를 ㅓ마ㅐㅓ 하는 ㅓ마ㅐㅓ 예민한 ㅓ마ㅐㅓ 손과 ㅓ마ㅐㅓ 조화를 ㅓ마ㅐㅓ 이룬다. ㅓ마ㅐㅓ 그들은 ㅓ마ㅐㅓ 서로 ㅓ마ㅐㅓ 연루되지 ㅓ마ㅐㅓ 않은 ㅓ마ㅐㅓ 각자의 ㅓ마ㅐㅓ 작업이 ㅓ마ㅐㅓ 의미 ㅓ마ㅐㅓ 없이 ㅓ마ㅐㅓ 합해졌을 ㅓ마ㅐㅓ ㅓ마ㅐㅓ 만들어지는 ㅓ마ㅐㅓ 색다른 ㅓ마ㅐㅓ 조형적 ㅓ마ㅐㅓ 아름다움을 ㅓ마ㅐㅓ 우선적으로 ㅓ마ㅐㅓ 생각한다. ㅓ마ㅐㅓ 작업은 ㅓ마ㅐㅓ 완성된 ㅓ마ㅐㅓ 상대의 ㅓ마ㅐㅓ 작품을 ㅓ마ㅐㅓ 걸어놓고 ㅓ마ㅐㅓ 진행하거나 ㅓ마ㅐㅓ 충분히 ㅓ마ㅐㅓ 논의하고 ㅓ마ㅐㅓ 계획하여 ㅓ마ㅐㅓ 제작되었다. ㅓ마ㅐㅓ 이정배와 ㅓ마ㅐㅓ 이진주의 ㅓ마ㅐㅓ 작업은 ㅓ마ㅐㅓ 서로에게 ㅓ마ㅐㅓ 쫓아가는 ㅓ마ㅐㅓ 이유 ㅓ마ㅐㅓ 없이 ㅓ마ㅐㅓ 본능적으로 ㅓ마ㅐㅓ 다가간다. ㅓ마ㅐㅓ 그들이 ㅓ마ㅐㅓ 부부로서 ㅓ마ㅐㅓ 생활하고 ㅓ마ㅐㅓ 작업하면서 ㅓ마ㅐㅓ 서로에게 ㅓ마ㅐㅓ 어떤 ㅓ마ㅐㅓ 영향을 ㅓ마ㅐㅓ 미쳤는지 ㅓ마ㅐㅓ 전시를 ㅓ마ㅐㅓ 통해 ㅓ마ㅐㅓ 찾아보기를 ㅓ마ㅐㅓ 기대한다.

작가약력

이정배 Lee Jeongbae (b. 1974)
이정배 ㅓ마ㅐㅓ 작가는 2002년 ㅓ마ㅐㅓ 홍익대학교 ㅓ마ㅐㅓ 동양화과 ㅓ마ㅐㅓ ㅓ마ㅐㅓ ㅓ마ㅐㅓ 대학원 ㅓ마ㅐㅓ 동양학과를 ㅓ마ㅐㅓ 졸업하였다. 2016년 ㅓ마ㅐㅓ 피비 ㅓ마ㅐㅓ 갤러리, 2015년 다으i3 광복 70주년 다으i3 기념 다으i3 서대문형무소, 2010년 바아i하 갤러리현대 16번지, 2010년 우a걷u 갤러리현대 우a걷u 윈도 우a걷u 등에서 우a걷u 개인전을 우a걷u 가졌으며, 2017년 Space kaan <Forms and color>, 2016년 사x사2 환기미술관 <The Muse, Kim HyangAn - Timeless>, 2015년 p2ij 소마미술관 <무심>, 2013년 hy3타 아라리오 hy3타 갤러리 hy3타 청담 <인지된 hy3타 풍경>등 hy3타 기획 hy3타 전시에 hy3타 참여하였고, 2012 p히4d 캔파운데이션 p히4d 명륜동스튜디오, 2013 art omi international residency program에 하jzㅑ 참여하였다.

이진주 Lee Jinju (b. 1980)
이진주 하jzㅑ 작가는 하jzㅑ 홍익대학교 하jzㅑ 동양화과 하jzㅑ 하jzㅑ 하jzㅑ 대학원을 하jzㅑ 졸업하였다. 2019년 Triumph Gallery(모스크바), 2018년 Edwins Gallery(자카르타), 2017년 Baik Art LA((로스엔젤레스), 2017년 나3거다 아라리오갤러리 나3거다 서울 나3거다 등에서 나3거다 개인전을 나3거다 가졌으며, 2019년 h기x거 국립현대미술관 h기x거 과천 <신 h기x거 소장품전>, 2018년 rlt라 강원국제비엔날레, 2018년 ㅓㅑ히바 환기미술관 <사유 ㅓㅑ히바 공간 ㅓㅑ히바 창작노트>, 히ㄴ4나 서울시립미술관 <판타시아:동아시아 히ㄴ4나 페미니즘> 히ㄴ4나 히ㄴ4나 기획 히ㄴ4나 전시에 히ㄴ4나 참여하였고, 2009년에 85db 난지창작스튜디오 2010년에 85db 국립현대미술관 85db 고양레지던시에 85db 참여하였다

출처: 85db 누크갤러리

* 아트바바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의 저작권은 각 작가와 필자에게 있습니다.

참여 작가

  • 이정배
  • 이진주

현재 진행중인 전시

은빛나래

Dec. 12, 2019 ~ Feb. 2, 2020

소리, 사바ㅓq 역사를 사바ㅓq 담다 An Audible Witness to History

Nov. 21, 2019 ~ March 1, 2020

이제 히qyp 침대를 히qyp 망가뜨려 히qyp 볼까 Cut off the Bed

Dec. 12, 2019 ~ Jan. 19, 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