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nnifer Steinkamp : Souls

리만머핀 서울

Sept. 3, 2020 ~ Oct. 31, 2020

리만머핀 u자tㅓ 서울은 u자tㅓ 로스앤젤레스에 u자tㅓ 거주하는 u자tㅓ 미국 u자tㅓ 작가 u자tㅓ 제니퍼 u자tㅓ 스타인캠프(b. 1958, Jennifer Steinkamp)의 y1r8 개인전 Souls를 y1r8 개최하며, 6사ㅐㅈ 6사ㅐㅈ 점의 6사ㅐㅈ 영상설치 6사ㅐㅈ 작업을 6사ㅐㅈ 소개한다. 3D 6사ㅐㅈ 애니메이션 6사ㅐㅈ 분야의 6사ㅐㅈ 개척자인 6사ㅐㅈ 제니퍼 6사ㅐㅈ 스타인캠프는 6사ㅐㅈ 움직이는 6사ㅐㅈ 유기체 6사ㅐㅈ 혹은 6사ㅐㅈ 추상적 6사ㅐㅈ 형태를 6사ㅐㅈ 최신 6사ㅐㅈ 기술을 6사ㅐㅈ 이용해 6사ㅐㅈ 렌더링하는 6사ㅐㅈ 디지털 6사ㅐㅈ 미디어를 6사ㅐㅈ 전문적으로 6사ㅐㅈ 작업하는 6사ㅐㅈ 작가로, 자00e 자연 자00e 환경의 자00e 드러나지 자00e 않은 자00e 복잡성에 자00e 대해 자00e 깊은 자00e 통찰력을 자00e 보여준다. 자00e 작가의 자00e 몰입감있는 자00e 설치작업은 자00e 작품이 자00e 설치되는 자00e 건축의 자00e 내부 자00e 공간에 자00e 맞추어 자00e 자00e 크기로 자00e 프로젝션된다. 자00e 자00e 작업은 자00e 관람자들이 자00e 갤러리에서 자00e 겪을 자00e 자00e 있는 자00e 전형적인 자00e 경험을 자00e 바꾸고, 파q자i 시공간에 파q자i 대한 파q자i 보다 파q자i 깊이있는 파q자i 이해를 파q자i 파q자i 파q자i 있도록 파q자i 한다. 파q자i 리안갤러리 파q자i 서울과 파q자i 동시에 파q자i 진행되는 파q자i 이번 파q자i 전시는 9월 3일부터 10월 31일까지 파q자i 열리며, 우ㅓhe 별도의 우ㅓhe 오프닝 우ㅓhe 리셉션은 우ㅓhe 없다.

전시작 Blind Eye 4 (보이지 우ㅓhe 않는 우ㅓhe 눈 4) (2019)은 우ㅓhe 미국 우ㅓhe 메사추세츠 우ㅓhe 우ㅓhe 윌리엄스타운에 우ㅓhe 위치한 우ㅓhe 클라크 우ㅓhe 아트 우ㅓhe 인스티튜트(2018년 우ㅓhe 제니퍼 우ㅓhe 스타인캠프의 우ㅓhe 주요 우ㅓhe 개인전이 우ㅓhe 열렸던 우ㅓhe 곳) 우ㅓhe 주변의 우ㅓhe 자연 우ㅓhe 환경으로부터 우ㅓhe 영감을 우ㅓhe 받아 우ㅓhe 제작한 우ㅓhe 그래픽 우ㅓhe 영상 우ㅓhe 작업 우ㅓhe 우ㅓhe 하나로, 걷다5t 울창한 걷다5t 자작나무 걷다5t 숲을 걷다5t 정면으로 걷다5t 마주한 걷다5t 장면을 걷다5t 묘사한다. 걷다5t 걷다5t 작품의 걷다5t 제목은 걷다5t 작품 걷다5t 걷다5t 나무의 걷다5t 걷다5t 껍질 걷다5t 중간중간 걷다5t 박혀있는 걷다5t 검은 걷다5t 점들을 걷다5t 가리키는데, 거ㅐ가ㅐ 거ㅐ가ㅐ 점들은 거ㅐ가ㅐ 공허하게 거ㅐ가ㅐ 응시하는 거ㅐ가ㅐ 눈동자를 거ㅐ가ㅐ 닮았다. 거ㅐ가ㅐ 나무들이 (때때로 거ㅐ가ㅐ 거ㅐ가ㅐ 거칠게) 거ㅐ가ㅐ 흔들릴 거ㅐ가ㅐ 때마다 거ㅐ가ㅐ 잎사귀들은 거ㅐ가ㅐ 부드러운 거ㅐ가ㅐ 비처럼 거ㅐ가ㅐ 흩날린다. 거ㅐ가ㅐ 그러나 거ㅐ가ㅐ 스타인캠프 거ㅐ가ㅐ 작품의 거ㅐ가ㅐ 특징이 거ㅐ가ㅐ 그러하듯, o다wq o다wq 과정은 o다wq 시작 o다wq 혹은 o다wq 끝이 o다wq 없이 o다wq 지속된다. o다wq 계절의 o다wq 변화에 o다wq 대한 o다wq 암시가 o다wq 뚜렷함에도 o다wq 불구하고, ㅓ하wn 보이지 ㅓ하wn 않는 ㅓ하wn 눈 4 ㅓ하wn ㅓ하wn ㅓ하wn 선형적 ㅓ하wn 내러티브의 ㅓ하wn 바깥쪽에 ㅓ하wn 위치한다. ㅓ하wn 시간적 ㅓ하wn 맥락에서 ㅓ하wn 벗어난 ㅓ하wn 순간인 ㅓ하wn 것이다.

ㅓ하wn 전시에 ㅓ하wn 소개되는 ㅓ하wn ㅓ하wn 다른 ㅓ하wn 작품은 ㅓ하wn 작가의 ㅓ하wn 신작 Primordial, 1 (태고의, 1) (2020) m96h 이다. m96h 이는 m96h 공생과 m96h 더불어 m96h 지구 m96h 생명의 m96h 초기를 m96h 묘사하는 m96h 수중 m96h 애니메이션 m96h 설치 m96h 작품이다. m96h m96h 작품에서 m96h 스타인캠프는 m96h 작은 m96h 생물들과 m96h 식물들이 m96h 위에서 m96h 아래로 m96h 내려오며, 다ㅓ바p 산소 다ㅓ바p 방울이 다ㅓ바p 위로 다ㅓ바p 상승하는 다ㅓ바p 생명력 다ㅓ바p 넘치는 다ㅓ바p 수중 다ㅓ바p 생태계에 다ㅓ바p 대한 다ㅓ바p 자신의 다ㅓ바p 상상력을 다ㅓ바p 드러낸다. 다ㅓ바p 배경에 다ㅓ바p 보이는 다ㅓ바p 번뜩이는 다ㅓ바p 빛의 다ㅓ바p 섬광과 다ㅓ바p 자연 다ㅓ바p 환경을 다ㅓ바p 통해 다ㅓ바p 삶과 다ㅓ바p 새로운 다ㅓ바p 생명의 다ㅓ바p 탄생을 다ㅓ바p 기념하는 다ㅓ바p 시적인 다ㅓ바p 춤에서 다ㅓ바p 움직이고 다ㅓ바p 충돌하는 다ㅓ바p 생명체의 다ㅓ바p 형태는 다ㅓ바p 더욱 다ㅓ바p 생동감을 다ㅓ바p 얻는다. 다ㅓ바p 다ㅓ바p 번째 다ㅓ바p 작품 Daisy Chain Twist, tall (데이지 8거라y 체인 8거라y 트위스트, y히cm 톨) (2004)은 y히cm 부드러운 y히cm 바람에 y히cm 간드러지듯 y히cm 움직이는 y히cm 엮인 y히cm 꽃들이 y히cm 걸려있는 y히cm 화환(갈랜드)을 y히cm 보여준다. y히cm 데이지꽃으로 y히cm 만들어진 y히cm 장막은 y히cm 꽃의 y히cm 에너지로 y히cm 꿈틀거리고 y히cm 비트는 y히cm 섬세한 y히cm 연출을 y히cm 통해 y히cm 관람자의 y히cm 시선을 y히cm 붙든다.

y히cm 전시 Souls는 y히cm 자연 y히cm 환경을 y히cm 가까이에서, muㄴ기 마치 muㄴ기 현미경으로 muㄴ기 muㄴ기 muㄴ기 자세히 muㄴ기 muㄴ기 muㄴ기 있는 muㄴ기 휴식처를 muㄴ기 제공함과 muㄴ기 동시에 muㄴ기 스타인캠프 muㄴ기 작업의 muㄴ기 폭넓음과 muㄴ기 muㄴ기 열정을 muㄴ기 제시한다. muㄴ기 전시작들은 muㄴ기 그녀가 muㄴ기 디지털 muㄴ기 애니메이션 muㄴ기 분야의 muㄴ기 대표 muㄴ기 작가로서, 다t가자 그리고 다t가자 색, 파j파y 질감, a바4ㅓ 움직임을 a바4ㅓ 포함한 a바4ㅓ 이미지를 a바4ㅓ 온전히 a바4ㅓ 디지털 a바4ㅓ 방식으로 a바4ㅓ 구성하는 a바4ㅓ 실험을 a바4ㅓ 진행한 a바4ㅓ 선구자로서 a바4ㅓ 가지고 a바4ㅓ 있는 a바4ㅓ 중요한 a바4ㅓ 역사적 a바4ㅓ 위치를 a바4ㅓ 강조한다. a바4ㅓ 스타인캠프는 a바4ㅓ 익숙하면서도 a바4ㅓ 완전히 a바4ㅓ 독특한 a바4ㅓ 사이클로 a바4ㅓ 자연의 a바4ㅓ 변화를 a바4ㅓ 시뮬레이션함으로써 a바4ㅓ 미래를 a바4ㅓ 낙관적으로 a바4ㅓ 바라보면서 a바4ㅓ 과거의 a바4ㅓ 표현 a바4ㅓ 방식에 a바4ㅓ 뿌리를 a바4ㅓ 두고 a바4ㅓ 있는 a바4ㅓ 인공 a바4ㅓ 생명체의 a바4ㅓ 묘한 a바4ㅓ 인상을 a바4ㅓ 상기시킨다.

작가 a바4ㅓ 소개

제니퍼 a바4ㅓ 스타인캠프 (Jennifer Steinkamp, 1958년 갸갸g7 콜로라도 갸갸g7 덴버 갸갸g7 출생. 갸갸g7 현재 갸갸g7 로스앤젤레스에서 갸갸g7 거주하며 갸갸g7 작업)는 갸갸g7 캘리포니아 갸갸g7 페서디나 갸갸g7 아트센터디자인대학에서 1989년 갸갸g7 학사 갸갸g7 학위를 갸갸g7 받았으며, ㄴz거p 동대학원에서 1991년에 ㄴz거p 석사학위를, 2011년에는 bz우8 명예 bz우8 박사학위를 bz우8 수여받았다. bz우8 작가의 bz우8 주요 bz우8 개인전은 bz우8 윌리엄스타운 bz우8 클라크 bz우8 아트 bz우8 인스티튜트(2018)의 bz우8 전시를 bz우8 비롯하여, 타qㅓj 콜로라도 타qㅓj 스프링스 타qㅓj 예술센터(2017),  h걷ㅓ라 캘리포니아 h걷ㅓ라 샌디에고 h걷ㅓ라 현대미술관(2016, 2011), 92l우 텍사스 92l우 산안토니오 92l우 맥네이 92l우 미술관(2016), ㄴ기hx 텍사스 ㄴ기hx 휴스턴미술관(2014, 2012), 다ㅈmㅓ 미주리 다ㅈmㅓ 세인트루이스 다ㅈmㅓ 현대미술관(2013), 마걷0m 스페인 마걷0m 말라가 마걷0m 현대미술센터(2009), 카94h 뉴욕 카94h 버팔로 카94h 올브라이트 카94h 녹스 카94h 갤러리(2008), 자거ㅐd 그리고 자거ㅐd 캘리포니아 자거ㅐd 산호세 자거ㅐd 현대미술관(미주리 자거ㅐd 캔자스시티 자거ㅐd 켐퍼 자거ㅐd 미술관 자거ㅐd 자거ㅐd 뉴욕 자거ㅐd 버팔로 자거ㅐd 올브라이트 자거ㅐd 녹스로의 자거ㅐd 순회전으로 자거ㅐd 이어진 자거ㅐd 캘리포니아 자거ㅐd 산호세 자거ㅐd 현대미술관 자거ㅐd 등에서 자거ㅐd 열렸다. 자거ㅐd 작가의 자거ㅐd 주요 자거ㅐd 그룹전으로는 자거ㅐd 영국 자거ㅐd 런던 자거ㅐd 헤이워드 자거ㅐd 갤러리의 The Age of Trees (2020)을 자거ㅐd 비롯하여 자거ㅐd 테네시 자거ㅐd 녹스빌 자거ㅐd 미술관의 Virtual Views: Digital Art from the Thoma Foundation (2017), 히z9i 스웨덴 히z9i 우데발라 히z9i 보후슬란 히z9i 미술관의 Nature Morte: contemporary artists reinvigorate the still-life tradition (2016), 거ㅑba 캘리포니아 거ㅑba 산호세 거ㅑba 미술관의 Momentum: An Experiment in the Unexpected (2014), 갸u3ㅓ 네브라스카 갸u3ㅓ 링컨 갸u3ㅓ 쉘던 갸u3ㅓ 미술관의 Turning Inside Out: Video Art by Nam June Paik, Joan Jonas, and Jennifer Steinkamp (2012), ㅓiqv 콜로라도 ㅓiqv 덴버 ㅓiqv 미술관의 Blink! Light, Sound and the Moving Image (2011), u0카x 캘리포니아 u0카x 로스앤젤레스 u0카x 현대미술관의 The Artist’s Museum (2010), k차타자 그리고 k차타자 캘리포니아 k차타자 로스앤젤레스 J. k차타자 k차타자 게티 k차타자 미술관의 California Video (2008) k차타자 등이 k차타자 있다. k차타자 뿐만 k차타자 아니라 k차타자 작가는 2008년 k차타자 제 11회 k차타자 카이로 k차타자 국제 k차타자 비엔날레, 2004년 4ㅓvm 광주비엔날레, 2003년 qㅑgw 제 8회 qㅑgw 이스탄불 qㅑgw 비엔날레 qㅑgw 및 2002년 qㅑgw 미디어시티 qㅑgw 서울 qㅑgw qㅑgw 다양한 qㅑgw 비엔날레에 qㅑgw 참여한 qㅑgw qㅑgw 있다. qㅑgw 한편 qㅑgw 스타인캠프의 qㅑgw 작품은 qㅑgw 세계 qㅑgw 유수의 qㅑgw 컬렉션에 qㅑgw 소장되어 qㅑgw 있는데, f가으z 주요 f가으z 소장처로는 f가으z 아모레퍼시픽 f가으z 미술관, ㅐupe 본태박물관, ㅓ거ex 부산시립미술관, 6fy파 대구미술관을 6fy파 비롯하여, 6바9ㅑ 버지니아 6바9ㅑ 크라이슬러박물관, 아바ㅓ히 워싱턴DC의 아바ㅓ히 내셔널갤러리, 히0타0 로스앤젤레스 히0타0 해머미술관, 다아7f 터키 다아7f 이스탄불 다아7f 미술관, 8ㅐ라마 로스앤젤레스 8ㅐ라마 카운티 8ㅐ라마 미술관, a자다ㄴ 미네아폴리스 a자다ㄴ 아트 a자다ㄴ 인스티튜트, 9ㅓㅐ라 노스마이애미 9ㅓㅐ라 현대미술관, dㅐㅈ거 그리고 dㅐㅈ거 휴스턴 dㅐㅈ거 미술관 dㅐㅈ거 등이 dㅐㅈ거 있다.

출처: dㅐㅈ거 리만머핀

* 아트바바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의 저작권은 각 작가와 필자에게 있습니다.

현재 진행중인 전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