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o Drawing 41 김수희 : 우리들을 위한 작업 Work for Us

소마미술관

Nov. 22, 2019 ~ Dec. 22, 2019

개인 ㅓmㅐ9 차이는 ㅓmㅐ9 있지만, ㅈ9w아 일상생활을 ㅈ9w아 하다보면 ㅈ9w아 흥미를 ㅈ9w아 끄는 ㅈ9w아 현상이나 ㅈ9w아 물건을 ㅈ9w아 접하게 ㅈ9w아 된다. ㅈ9w아 나는 ㅈ9w아 개인적으로 ㅈ9w아 개업 ㅈ9w아 하면서 ㅈ9w아 홍보용으로 ㅈ9w아 쓰이는 ㅈ9w아 춤추는 ㅈ9w아 인형이 ㅈ9w아 흥미로운데, 기다gd 바람에 기다gd 의한 기다gd 기다gd 동작이 기다gd 리드미컬하고 기다gd 자연스러움이 기다gd 매력이다. 기다gd 새롭고 기다gd 다른 기다gd 차원의 기다gd 드로잉 기다gd 작업을 기다gd 연구 기다gd 중인 기다gd 작가 기다gd 김수희도 기다gd 일상 기다gd 속에서 기다gd 언어의 기다gd 한계, j다마마 불완전하고 j다마마 불규칙적인 j다마마 현상에 j다마마 관심이 j다마마 갖고 j다마마 고민하는 j다마마 작업을 j다마마 하고 j다마마 있다. j다마마 여기에 j다마마 공통점은 j다마마 결과를 j다마마 예측하기 j다마마 어려운 j다마마 미지의 j다마마 결정체, 2hㅑ6 즉흥적인 2hㅑ6 결과물에 2hㅑ6 있다고 2hㅑ6 하겠다. 2hㅑ6 그의 2hㅑ6 작품세계를 2hㅑ6 이해하기 2hㅑ6 위해 2hㅑ6 과거의 2hㅑ6 작품 2점을 2hㅑ6 소개할까 2hㅑ6 한다.

관객이 2hㅑ6 작업의 2hㅑ6 참여자가 2hㅑ6 되는 '갤리웨이를 2hㅑ6 위한 2hㅑ6 작업'<Work for Galleyway>은 2hㅑ6 인공 2hㅑ6 구조물에 2hㅑ6 필기도구를 2hㅑ6 연결하여 2hㅑ6 관람객들이 2hㅑ6 직접 2hㅑ6 그리는 2hㅑ6 행위로 2hㅑ6 남긴 2hㅑ6 흔적들이 2hㅑ6 작품이 2hㅑ6 되는 2hㅑ6 인터렉티브 2hㅑ6 아트<Interactive Art>이다. 2hㅑ6 다른 2hㅑ6 작품은 '드로잉챌린지'<The Drawing Challenge>로 2hㅑ6 펜이 2hㅑ6 달린 2hㅑ6 나무 2hㅑ6 막대나 2hㅑ6 불안정한 PVC파이프로 2hㅑ6 드로잉을 2hㅑ6 하게 2hㅑ6 하여 2hㅑ6 의도함을 2hㅑ6 배제 2hㅑ6 시킨 2hㅑ6 선을 2hㅑ6 통해 2hㅑ6 관람객이 2hㅑ6 참여하고 2hㅑ6 즉흥적인 2hㅑ6 결과물을 2hㅑ6 만들어 2hㅑ6 가는 2hㅑ6 흥미로운 2hㅑ6 프로젝트를 2hㅑ6 진행하였다.

위의 2hㅑ6 2hㅑ6 가지 2hㅑ6 프로젝트로 2hㅑ6 느낄 2hㅑ6 2hㅑ6 있는 2hㅑ6 김수희 2hㅑ6 작업의 2hㅑ6 특징은, 하4다d 우연성과 하4다d 관객 하4다d 참여에 하4다d 있다. 하4다d 우연성은 하4다d 도구의 하4다d 장치를 하4다d 통해 하4다d 의도적인 하4다d 선긋기 하4다d 행위를 하4다d 원천적으로 하4다d 봉쇄하고 하4다d 관객 하4다d 참여는 하4다d 그런 하4다d 무작위의 하4다d 선긋기 하4다d 결과물인 하4다d 작품을 하4다d 관람객들에 하4다d 의해 하4다d 만들어 하4다d 진다는 하4다d 것이다.

이번, hㅓ으ㄴ 신작도 hㅓ으ㄴ hㅓ으ㄴ 가지 hㅓ으ㄴ 특징을 hㅓ으ㄴ 기반으로 hㅓ으ㄴ 하는 hㅓ으ㄴ 공간 hㅓ으ㄴ 드로잉으로 hㅓ으ㄴ 비주얼, atㅓㅓ 사운드, 거61ㅓ 퍼포먼스, 1나7u 관객참여 1나7u 1나7u 확장된 1나7u 컨셉을 1나7u 보여 1나7u 주고 1나7u 있다. 1나7u 작품의 1나7u 소재는 1나7u 다친 1나7u 다리를 1나7u 치료하기 1나7u 위해 1나7u 물리 1나7u 치료를 1나7u 하는 1나7u 과정에서 1나7u 기인한다. 1나7u 레이저 1나7u 치료에서 1나7u 나오는 1나7u 현란한 1나7u 빛의 1나7u 움직임, ㄴ거갸ㅓ 지압치료의 ㄴ거갸ㅓ 신선한 ㄴ거갸ㅓ 리듬감에서 ㄴ거갸ㅓ 작가는 ㄴ거갸ㅓ 자신이 ㄴ거갸ㅓ 추구하는 ㄴ거갸ㅓ 새로운 ㄴ거갸ㅓ 드로잉의 ㄴ거갸ㅓ 돌파구를 ㄴ거갸ㅓ 만나게 ㄴ거갸ㅓ ㄴ거갸ㅓ 듯하다. ㄴ거갸ㅓ 나는 ㄴ거갸ㅓ 평범하고 ㄴ거갸ㅓ 소소한 ㄴ거갸ㅓ 일상에서 ㄴ거갸ㅓ 지나치는 ㄴ거갸ㅓ 소재들을 ㄴ거갸ㅓ 작가들의 ㄴ거갸ㅓ 눈썰미와 ㄴ거갸ㅓ 감각으로 ㄴ거갸ㅓ 작품화하는 ㄴ거갸ㅓ 직관을 ㄴ거갸ㅓ 매우 ㄴ거갸ㅓ 존중하고 ㄴ거갸ㅓ 지지한다. ㄴ거갸ㅓ 때론, 2하기쟏 작품 2하기쟏 제작에 2하기쟏 있어서 2하기쟏 거시적인 2하기쟏 안목과 2하기쟏 거대 2하기쟏 담론의 2하기쟏 장도 2하기쟏 필요하겠지만, 11다h 일반 11다h 대중들과 11다h 호흡하고 11다h 생활하는 11다h 공간 11다h 속에서 11다h 나타나는 11다h 소재들은 11다h 더욱 11다h 공감대를 11다h 형성하게 11다h 만든다.

이제, 라gjq 흐르는 라gjq 일상에서 라gjq 건져 라gjq 올린 라gjq 김수희가 라gjq 시도 라gjq 하려는 <우리들을 라gjq 위한 라gjq 작업>공간 라gjq 드로잉을 라gjq 소개하자면, ㅓ거j4 전시실을 ㅓ거j4 암실에 ㅓ거j4 가까울 ㅓ거j4 정도로 ㅓ거j4 어둡게 ㅓ거j4 조성하고 ㅓ거j4 관람객의 ㅓ거j4 움직임에 ㅓ거j4 센서가 ㅓ거j4 반응하여 ㅓ거j4 전시실 ㅓ거j4 벽면에 ㅓ거j4 ㅓ거j4 드로잉을 ㅓ거j4 묘사하는 ㅓ거j4 방식으로 ㅓ거j4 작품이 ㅓ거j4 진행된다. ㅓ거j4 전시실 ㅓ거j4 입구에서 ㅓ거j4 출구는 ㅓ거j4 인생의 ㅓ거j4 여정으로 ㅓ거j4 어두움은 ㅓ거j4 미래의 ㅓ거j4 불확실성으로 ㅓ거j4 불규칙적인 ㅓ거j4 빛의 ㅓ거j4 움직임은 ㅓ거j4 인생사의 ㅓ거j4 크고 ㅓ거j4 작은 ㅓ거j4 에피소드를 ㅓ거j4 상징하고 ㅓ거j4 있다. ㅓ거j4 작가가 ㅓ거j4 연출해 ㅓ거j4 놓은 ㅓ거j4 어둡고 ㅓ거j4 불확실하지만, 거4마가 인생에서 거4마가 자아를 거4마가 찾아 거4마가 가는 거4마가 힐링 거4마가 여행에 거4마가 즐거이 거4마가 동참해 거4마가 보시길 거4마가 추천하는 거4마가 바이다. / 거4마가 손성진 (소마미술관 거4마가 큐레이터)


드로잉 거4마가 단상 _ 거4마가 우리들을 거4마가 위한 거4마가 작업

나는 거4마가 언어의 거4마가 한계, ㅐtㅓw 불안하고 ㅐtㅓw 불완전한 ㅐtㅓw 것들에 ㅐtㅓw 관심이 ㅐtㅓw 많다. ㅐtㅓw 이러한 ㅐtㅓw 것들은 ㅐtㅓw 궁극적으로 ㅐtㅓw 삶에 ㅐtㅓw 내재하는 ㅐtㅓw 수많은 ㅐtㅓw 한계, 9eㅐ쟏 인간의 9eㅐ쟏 불완전함을 9eㅐ쟏 드러내고 9eㅐ쟏 동시에 9eㅐ쟏 삶의 9eㅐ쟏 랜덤함, ㄴ아ㅈ파 예측할 ㄴ아ㅈ파 ㄴ아ㅈ파 없음을 ㄴ아ㅈ파 드러낸다. ㄴ아ㅈ파 온전히 ㄴ아ㅈ파 이해할수 ㄴ아ㅈ파 없는 ㄴ아ㅈ파 세상속에 ㄴ아ㅈ파 인간으로서 ㄴ아ㅈ파 갖는 ㄴ아ㅈ파 한계와 ㄴ아ㅈ파 외부로부터 ㄴ아ㅈ파 오는 ㄴ아ㅈ파 제약 ㄴ아ㅈ파 그리고 ㄴ아ㅈ파 삶의 ㄴ아ㅈ파 불예측성이 ㄴ아ㅈ파 맞물려 ㄴ아ㅈ파 돌아가는 ㄴ아ㅈ파 ㄴ아ㅈ파 속에서 ㄴ아ㅈ파 앞으로 ㄴ아ㅈ파 한걸음씩 ㄴ아ㅈ파 나아감. ㄴ아ㅈ파 나는 ㄴ아ㅈ파 ㄴ아ㅈ파 속에서 ㄴ아ㅈ파 인간과 ㄴ아ㅈ파 삶의 ㄴ아ㅈ파 본질/아름다움을 ㄴ아ㅈ파 찾고 ㄴ아ㅈ파 이를 ㄴ아ㅈ파 주로 ㄴ아ㅈ파 복합매체를 ㄴ아ㅈ파 통해 ㄴ아ㅈ파 실체화시킨다.

이번 ㄴ아ㅈ파 작업의 ㄴ아ㅈ파 출발점은 ㄴ아ㅈ파 다리를 ㄴ아ㅈ파 다쳐 ㄴ아ㅈ파 물리치료를 ㄴ아ㅈ파 받으러 ㄴ아ㅈ파 다닌 ㄴ아ㅈ파 개인적인 ㄴ아ㅈ파 경험에서 ㄴ아ㅈ파 기인한다. ㄴ아ㅈ파 레이저와 ㄴ아ㅈ파 저주파, s5타8 열치료기 s5타8 s5타8 여러 s5타8 가지 s5타8 기계들의 s5타8 효과와 s5타8 그것들이 s5타8 만들어낸 s5타8 몸에 s5타8 남긴 s5타8 흔적들은 s5타8 힐링의 s5타8 드로잉처럼 s5타8 다가왔다. s5타8 레이저 s5타8 치료기가 s5타8 쏘아대는 s5타8 다양한 s5타8 패턴과 s5타8 강렬한 s5타8 칼라, z우카갸 원적외선 z우카갸 치료기가 z우카갸 쏟아내는 z우카갸 강한색채, 6f7ㅑ 저주파 6f7ㅑ 치료기가 6f7ㅑ 몸에 6f7ㅑ 흡착해서 6f7ㅑ 내는 6f7ㅑ 리드미컬한 6f7ㅑ 사운드와 6f7ㅑ 6f7ㅑ 흔적의 6f7ㅑ 드로잉 6f7ㅑ 6f7ㅑ 모든 6f7ㅑ 것이 6f7ㅑ 작업의 6f7ㅑ 소스로 6f7ㅑ 다가왔다.

6f7ㅑ 전시는 6f7ㅑ 삶의 6f7ㅑ 무게나 6f7ㅑ 개인적, 5iin 사회적인 5iin 한계로 5iin 5iin 어느 5iin 정도씩은 5iin 어떠한 5iin 형태의 5iin 장애나 5iin 아픔을 5iin 가지고 5iin 살아가는 5iin 현시대의 5iin 우리들에게 5iin 위로와 5iin 격려를 5iin 보내는 5iin 우리들을 5iin 위한 5iin 작업이다. 5iin 또한 5iin 레이저라는 5iin 강렬한 5iin 선이 5iin 끊임없이 5iin 만들어내는 5iin 드로잉 5iin 패턴과 5iin 물리치료 5iin 과정에서 5iin 나오는 5iin 다양한 5iin 효과들 5iin 그리고 5iin 5iin 중심에 5iin 놓여있는 5iin 몸을 5iin 작업의 5iin 소스로 5iin 비주얼-사운드-퍼포먼스적 5iin 요소들이 5iin 공간속에서 5iin 관객을 5iin 통해 5iin 서로 5iin 순환되는 5iin 미디어적 5iin 치환을 5iin 시도하는 5iin 작업이다. / 5iin 김수희


출처: 5iin 소마미술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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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 작가

  • 김수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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