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dividual Scenery 각자의 풍경들

갤러리 헤세드

Jan. 27, 2024 ~ Feb. 17, 2024

갤러리 헤세드(구 갤러리이든)는 오는 1월 27일부터 2월 17일까지 김재현, 남재현, 이내, 이상헌, 영재, 최제이, 호정작가가 참여하는 'Individual Scenery : 각자의 풍경들' 로 이전 재개관전을 진행한다. 추상에서 구상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표현 방식으로 각각의 예술적 스펙트럼을 아우른 7명의 작가들은 각자의 예술적 세계를 캔버스 위에서 시작하여 전시될 전시장으로까지 확장해 내었다.

작가 김재현(b.1987)은 색채의 조화와 다소 사실적 캔버스 구성을 통해 관람자에게 신비로운 여행을 제안한다. 자연의 물리적 표현보다 자연이 연출하는 감동에 주목하는 작가에게 숲은 단순하고도 복잡하다. 그가 그리는 숲은 원근법, 투시기법 등 아카데믹한 표현법이 의도적으로 배제되어 사실적이지만 환상적으로 다가온다.

작가 남재현(b.1981)은 전통 미술에서 영감을 받아 현대적인 해석으로 이상향을 그려냅니다. 그의 작품은 자연과 달 같은 기호를 활용하여 현실의 불만족 안에서 새로운 희망과 기원을 표현하며, 이상적인 행복을 찾는 욕망을 조형적으로 탐구한다.

작가 이내(b. 1984)는 전시된 작품에서(기억시리즈) ‘풍요, 안락, 부유, 안정감’의 의미인 동시에 정반대의 ‘타락, 탐욕, 부패’의 의미를 함께 갖고 있는 금색의 이중적인 모습을 통해 스스로를 발견하고 자신의 행복했던 과거의 기억들을 금색을 통해 풀어내어 과거의 자신으로부터 현재의 자신에 이르기까지, 작가의 전부를 투영하여 스스로를 고찰한다.

작가 영재(b.1973)는 먹과 흑연으로 모노톤의 미학을 표현한다. 작가는 동화적인 상상을 더하여 작가와 할머니와의 관계를 주제로 그림을 그리는데, 절제된 색감의 고요한 화면은 관객에게 잔잔한 위로를 건넨다.

작가 최제이(b.1975) 는 과거의 기억과 심상을 담은 풍경을 사진으로 담아 새로운 비현실적인 장소를 창조한다. 그의 작품은 거울처럼 관객의 감정을 반영하며, 향수와 이상이 어우러진 내면적 공간을 그려 관람객의 내면에 따라 달라지는 풍경으로 남는다.

작가 호정(b.)은 아트 패브릭, 회화, 한지 콜라주 작업을 통한 수행과정을 지독하게 거치며 작품속에 오래 전의 노래와 현대적 감성을 결합한 '生'의 열망과 본연의 '色'을 담아낸다. 그의 작품은 시대에 저항하는 저항운동이거나 영혼의 위로, 고뇌에 몸부림치는 시대의 송가 어떤 형태로든 존재한다. 호정은 작품을 통해 형이상학적 담론을 살려 '色'을 '詩'로 치환하여 마치 하나의 '詩' 를 읊는 것 과 같은 느낌으로 작업한다.

일곱명의 작가들이 하나로 어우러진 특별한 전시, 'Individual Scenery: 각자의 풍경들' 을 통해 겨울의 끝 무렵에서 관람객들이 발견할 새로운 풍경을 기대한다.

참여작가: 김재현, 남재현, 이내, 이상헌, 영재, 최제이, 호정

출처: 갤러리 헤세드

* 아트바바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의 저작권은 각 작가와 필자에게 있습니다.

현재 진행중인 전시

드림 체이서스 Dream chasers

Feb. 28, 2024 ~ March 23, 2024

화력조선Ⅱ

Dec. 5, 2023 ~ March 10, 2024

황수연 개인전: 마그마 HWANG Sueyon: Magma

Feb. 29, 2024 ~ April 20, 2024

인공 눈물 Artificial Tears

Feb. 15, 2024 ~ April 13, 2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