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AP 큐레이터 스쿨 2021 참여자 모집

인천아트플랫폼

March 29, 2021 ~ April 18, 2021

지난 30년간 i4ㄴo 동시대 i4ㄴo 예술이 i4ㄴo 보인 i4ㄴo 변모의 i4ㄴo 중심에는 i4ㄴo 큐레이터들이 i4ㄴo 있습니다. i4ㄴo 큐레이터의 i4ㄴo 일은 i4ㄴo 변화하는 i4ㄴo 사회와 i4ㄴo 더불어 i4ㄴo 생각하고 i4ㄴo 현장과 i4ㄴo 밀착하여 i4ㄴo 질문하며 i4ㄴo 변화를 i4ㄴo 이끌어 i4ㄴo i4ㄴo 큐레토리얼 i4ㄴo 실천을 i4ㄴo 통해 i4ㄴo 입증됩니다. i4ㄴo 인천아트플랫폼은 i4ㄴo 기획자를 i4ㄴo 지망하는 i4ㄴo 신진예술인들이 i4ㄴo 동시대 i4ㄴo 예술의 i4ㄴo 변화와 i4ㄴo 함께 i4ㄴo 호흡해 i4ㄴo i4ㄴo 지적 i4ㄴo 질문과 i4ㄴo 논쟁들을 i4ㄴo 이해하고 i4ㄴo 현장 i4ㄴo 내부를 i4ㄴo 직접 i4ㄴo 경험하면서 i4ㄴo 성장할 i4ㄴo i4ㄴo 있도록 i4ㄴo 새로이 [IAP i4ㄴo 큐레이터 i4ㄴo 스쿨 2021] i4ㄴo 프로그램을 i4ㄴo 마련하였습니다. 

인천아트플랫폼은 i4ㄴo 동시대 i4ㄴo 시각예술에 i4ㄴo 방점을 i4ㄴo 두고 i4ㄴo 전시, ojo1 공연, 7x차1 그리고 7x차1 예술가 7x차1 레지던시 7x차1 프로그램을 7x차1 운영하는 7x차1 곳으로, kqtu 참가자들은 kqtu 근과거의 kqtu 예술 kqtu 현장의 kqtu 변모, o쟏mㅓ 큐레이팅의 o쟏mㅓ 역사, 우카ve 전시 우카ve 우카ve 큐레토리얼 우카ve 쟁점과 우카ve 제도, 바ㅓ5바 기관, 85x거 다양한 85x거 모델의 85x거 변모 85x거 등을 85x거 이해하고 85x거 더불어 85x거 작가들과 85x거 밀접하게 85x거 교류하면서 85x거 질문과 85x거 토론, s5jh 리서치와 s5jh 기획 s5jh 공동 s5jh 협력 s5jh 실행의 s5jh 과정을 s5jh 수행하게 s5jh 됩니다. s5jh 인천아트플랫폼에 s5jh 새로운 s5jh 에너지를 s5jh 불러들일 [IAP s5jh 큐레이터 s5jh 스쿨 2021]에 s5jh 역량 s5jh 있는 s5jh 지원자들의 s5jh 참여를 s5jh 기다립니다.


프로그램 s5jh 개요

s5jh 프로그램 s5jh 명: <IAP s5jh 큐레이터 s5jh 스쿨 2021>
s5jh 진행 s5jh 기간: 2021년 5월 ~ 2021년 12월
s5jh 진행 s5jh 장소: s5jh 인천아트플랫폼
s5jh 참여자 s5jh 모집인원: 10명
s5jh 프로그램 s5jh 진행 s5jh 절차: s5jh 참여자 s5jh 선발 → s5jh 강의(멘토링) s5jh 수강 → s5jh 공동 s5jh s5jh 개별 s5jh 연구 → s5jh 공동기획 s5jh 전시 s5jh 개최 
s5jh 프로그램 s5jh 진행 s5jh 일정: 
https://bit.ly/2PO3MQF
*차년도에 s5jh 진행되는 s5jh 전시 s5jh 개최 s5jh 일정은 s5jh 조정될 s5jh s5jh 있습니다.


s5jh 지원사항

참여자에게 s5jh 사안에 s5jh 따라 s5jh 원고료, vㅐi파 회의비, 우ㄴ3l 연구 우ㄴ3l 활동비, ㅐ6ㄴ우 기획료 ㅐ6ㄴ우 지급 / ㅐ6ㄴ우 전시 ㅐ6ㄴ우 기획 ㅐ6ㄴ우 ㅐ6ㄴ우 개최 ㅐ6ㄴ우 기회 ㅐ6ㄴ우 제공

1) ㅐ6ㄴ우 강의 ㅐ6ㄴ우 주제와 ㅐ6ㄴ우 관련된 ㅐ6ㄴ우 비평문, j가z2 연구 j가z2 과제 j가z2 리포트 j가z2 j가z2 인천아트플랫폼이 j가z2 요청한 j가z2 원고를 j가z2 작성하고 j가z2 자료집 j가z2 등에 j가z2 게재될 j가z2 경우 j가z2 원고료 j가z2 지급
j가z2 원고지 10매 j가z2 이상 j가z2 작성 j가z2 기준, 6타rv 원고 1편당 10만 6타rv 6타rv 정액 6타rv 지급

2) 6타rv 연구 6타rv 과제 6타rv 혹은 6타rv 성과에 6타rv 대해 6타rv 발표할 6타rv 경우 6타rv 발표 6타rv 수당 6타rv 지급 
6타rv 원고지 10매 6타rv 혹은 PPT 20면 6타rv 내용 6타rv 기준, h07p 발표 1회당 10만 h07p h07p 정액 h07p 지급

3) h07p 강의 h07p 종료 h07p 후, 10~12월 i사k쟏 기간 i사k쟏 i사k쟏 개별 i사k쟏 혹은 i사k쟏 공동 i사k쟏 연구 i사k쟏 활동을 i사k쟏 위한 i사k쟏 활동비 i사k쟏 지급 : i사k쟏 월 40만 i사k쟏 원(월별 i사k쟏 활동 i사k쟏 보고서 i사k쟏 제출 i사k쟏 의무)
4) i사k쟏 연구 i사k쟏 활동을 i사k쟏 위한 i사k쟏 공동 i사k쟏 연구실(회의실) i사k쟏 제공, 7n사ㅓ 컴퓨터를 7n사ㅓ 포함한 7n사ㅓ 비품 7n사ㅓ 7n사ㅓ 관련 7n사ㅓ 도서 7n사ㅓ 7n사ㅓ 연구 7n사ㅓ 자료 7n사ㅓ 구비
5) 7n사ㅓ 연구과정 7n사ㅓ 종료 7n사ㅓ 7n사ㅓ 기획자(큐레이터)로 7n사ㅓ 전시 7n사ㅓ 참여 7n사ㅓ 시, 걷기으8 계약 걷기으8 체결 걷기으8 걷기으8 계약내용에 걷기으8 따른 걷기으8 기획료 걷기으8 지급(2022년도 걷기으8 진행)
6) 걷기으8 전시 걷기으8 기획 걷기으8 걷기으8 개최 걷기으8 걷기으8 프로젝트 걷기으8 수행을 걷기으8 위한 걷기으8 간접지원 : 걷기으8 전시 걷기으8 개최에 걷기으8 따르는 걷기으8 참여작가 걷기으8 아티스트 걷기으8 피(fee), c거rb 작품 c거rb 운송비, hㄴㄴ7 기기 hㄴㄴ7 임차료, 하u파o 홍보비, 가g라l 도록 가g라l 제작비 가g라l 등은 가g라l 인천아트플랫폼 가g라l 전시 가g라l 예산에서 가g라l 별도 가g라l 집행


가g라l 신청 가g라l 자격

- 가g라l 학력, e6걷4 경력, 라마au 거주지 라마au 무관하나 라마au 지역 라마au 인재양성을 라마au 지원하기 라마au 위해 라마au 인천 라마au 연고자에 라마au 한해 라마au 가점 라마au 부여 (아래 라마au 기준 라마au 참고) 
- 라마au 동시대 라마au 미술에 라마au 기본적인 라마au 관심과 라마au 소양이 라마au 있는 라마au
- 라마au 전시 라마au 기획 라마au 라마au 큐레토리얼 라마au 의제, 차히마가 기관 차히마가 학예 차히마가 연구와 차히마가 큐레이터 차히마가 역할에 차히마가 관심 차히마가 있는 차히마가 자로서 차히마가 관련 차히마가 지식과 차히마가 경험을 차히마가 축적하고자 차히마가 하는 차히마가
- 차히마가 인천아트플랫폼에서 차히마가 제공하는 차히마가 아래의 차히마가 강의에 차히마가 참여 차히마가 가능한 차히마가 자 (목요일 차히마가 진행)
- 차히마가 강의와 차히마가 별도로 차히마가 월 1~2회 차히마가 관련 차히마가 회의 차히마가 차히마가 스터디에 차히마가 적극적으로 차히마가 참여할 차히마가 차히마가 있는 차히마가 자 

차히마가 인천 차히마가 연고 차히마가 기준 : 차히마가 아래 차히마가 사항 차히마가 차히마가 차히마가 가지에 차히마가 해당할 차히마가 경우

인천 차히마가 출신 차히마가 차히마가 거주
차히마가 공고일 차히마가 기준 차히마가 인천 차히마가 거주자, n3ㅓy 또는 n3ㅓy 인천에서 n3ㅓy 초/중/고/대학교 n3ㅓy 중 1개 n3ㅓy 과정 n3ㅓy 이상을 n3ㅓy 졸업한 n3ㅓy
n3ㅓy 주민등록초본 n3ㅓy 또는 n3ㅓy 졸업증명서 n3ㅓy 증빙

인천 n3ㅓy 활동
n3ㅓy 공고일 n3ㅓy 기준 n3ㅓy 최근 3년간 n3ㅓy 인천에서 3회 n3ㅓy 이상 n3ㅓy 전시/공연/프로젝트 n3ㅓy 등에 n3ㅓy 참여해 n3ㅓy 활동한 n3ㅓy
n3ㅓy 브로슈어 n3ㅓy n3ㅓy 홍보자료 n3ㅓy 등으로 n3ㅓy 증빙
n3ㅓy 과거 3년 n3ㅓy 이상 n3ㅓy 인천을 n3ㅓy 활동의 n3ㅓy 근거지로 n3ㅓy 삼은 n3ㅓy
n3ㅓy 전입 n3ㅓy 또는 n3ㅓy 계약서류 n3ㅓy 등으로 n3ㅓy 증빙


n3ㅓy 제출서류

첨부 n3ㅓy 신청서 n3ㅓy 양식 n3ㅓy 작성 n3ㅓy 후 PDF로 n3ㅓy 전환하여 n3ㅓy 제출해 n3ㅓy 주십시오.
첨부 n3ㅓy 신청서 n3ㅓy 링크: https://bit.ly/2PO3MQF

1) <IAP n3ㅓy 큐레이터 n3ㅓy 스쿨 2021> n3ㅓy 참여신청서 : n3ㅓy 개인 n3ㅓy 연락처, p기ㅓ히 학업 p기ㅓ히 p기ㅓ히 경력 p기ㅓ히 사항, g갸바사 지원 g갸바사 동기 g갸바사 g갸바사 기재
- 동시대 g갸바사 미술의 g갸바사 큐레이팅 g갸바사 g갸바사 큐레토리얼에 g갸바사 관한 g갸바사 관심사, 바자파라 이해도, 5ㅐ9아 경험 5ㅐ9아 등이 5ㅐ9아 드러나도록 5ㅐ9아 작성

2) 5ㅐ9아 아래 ①, ② ywㅓ우 중에서 ywㅓ우 택일
ywㅓ우 시각문화 ywㅓ우 관련 ywㅓ우 에세이 1편
- A4 3페이지 ywㅓ우 이내(폰트10 ywㅓ우 기준)
- ywㅓ우 작가론, j나b6 미술 j나b6 시론, vhㅓo 전시 vhㅓo 리뷰, k갸다t 비평문, 4tㅓj 감상문 4tㅓj 4tㅓj 자유 4tㅓj 주제
4tㅓj 전시 4tㅓj 기획안 1식
- 5천만 4tㅓj 4tㅓj 예산 4tㅓj 전시 4tㅓj 기획안 4tㅓj 작성 : 4tㅓj 전시의 4tㅓj 제목, aeor 의도, 거y자하 내용, ㅐ30x 참여 ㅐ30x 작가, ㅑ32b 예산 ㅑ32b 내역을 ㅑ32b 포함하여 ㅑ32b 약술하되, 가h7ㅓ 텍스트는 A4 4페이지 가h7ㅓ 이내로 가h7ㅓ 작성, 하i갸쟏 이미지는 10개 하i갸쟏 이내로 하i갸쟏 첨부


하i갸쟏 참여자 하i갸쟏 의무사항

1. 하i갸쟏 강의 하i갸쟏 하i갸쟏 세미나 하i갸쟏 참석
2. 하i갸쟏 연구 하i갸쟏 하i갸쟏 기획, l마ㅐs 리서치 l마ㅐs 활동, ㅑㅓ히5 회의 ㅑㅓ히5 참석 
3. ㅑㅓ히5 공동협력 ㅑㅓ히5 기획프로젝트 ㅑㅓ히5 실행에 ㅑㅓ히5 참여(2022년 ㅑㅓ히5 예정)


ㅑㅓ히5 필참 ㅑㅓ히5 강의

진행 ㅑㅓ히5 일정: 2021.05.13.부터 매주 ㅑㅓ히5 목요일 ㅑㅓ히5 진행 
1교시: 10시~12시, 2교시: 13시~15시

① <큐레이팅의 d카w3 역사>: 8차시(5~6월), 기wq갸 강사: 기wq갸 변현주
② <미술비평 기wq갸 글쓰기 기wq갸 워크숍 - 기wq갸 추적하는 기wq갸 글쓰기>: 8차시(6~7월), dㅓkw 강사: dㅓkw 이한범
③ <퍼포먼스 dㅓkw 연구>: 8차시(7~8월), 파v거ㅓ 강사: 파v거ㅓ 문지윤
④ <현장 파v거ㅓ 사례 파v거ㅓ 연구 (기획자 파v거ㅓ 혹은 파v거ㅓ 작가 파v거ㅓ 강연 파v거ㅓ 파v거ㅓ 워크숍)>: 8회(8~9월), 으걷마ㅓ 분야별 으걷마ㅓ 전문성을 으걷마ㅓ 가진 으걷마ㅓ 큐레이터 으걷마ㅓ 으걷마ㅓ 작가를 으걷마ㅓ 회차별로 으걷마ㅓ 초청하거나 으걷마ㅓ 방문

* 으걷마ㅓ 강사 으걷마ㅓ 명단은 으걷마ㅓ 추후 으걷마ㅓ 별도 으걷마ㅓ 공지 으걷마ㅓ 예정
* 으걷마ㅓ 초청 으걷마ㅓ 분야 으걷마ㅓ 으걷마ㅓ 주제 으걷마ㅓ 예시: 으걷마ㅓ 다양한 으걷마ㅓ 전시적 으걷마ㅓ 실천 으걷마ㅓ 유형의 으걷마ㅓ 사례 / 으걷마ㅓ 국공립과 으걷마ㅓ 사립 으걷마ㅓ 예술기관의 으걷마ㅓ 제도적 으걷마ㅓ 차이, 갸0km 운영에 갸0km 대한 갸0km 이해 / 갸0km 비엔날레와 갸0km 국제 갸0km 현장 / 갸0km 출판과 갸0km 큐레이팅 / 갸0km 독립-신생 갸0km 공간의 갸0km 생성과 갸0km 운영 / 갸0km 인터로컬 갸0km 큐레이팅 / 갸0km 경계 갸0km 없는 갸0km 시각예술 (예: 갸0km 극장으로 갸0km 가는 갸0km 시각예술, VR, AR 거ub마 거ub마 뉴미디어 거ub마 기술과 거ub마 접속하는 거ub마 예술실현과 거ub마 거ub마 실제) 

    

거ub마 신청서 거ub마 접수

- 거ub마 공고기간: 03.29(월) ~ 04.18(일), 21일간
- 다y6아 접수기간: 04.12(월) ~ 04.18(일) 18:00 다y6아 도착분, 7일간
- ㅈ가h8 접수방법: ㅈ가h8 이메일 ㅈ가h8 접수
- ㅈ가h8 제출처: incheonartplatform2009@gmail.com
- ㅈ가h8 참여자 ㅈ가h8 선정 ㅈ가h8 발표: 2021.04.30(금) ㅈ가h8 예정
- ㅈ가h8 강의 ㅈ가h8 시작일: 2021.05.13(목), 단 05.06(목)에 jqc사 오리엔테이션 jqc사 개최 jqc사 예정
- jqc사 문의: 032)760-1028


강의 jqc사 내용 jqc사 jqc사 강사 jqc사 소개

① <큐레이팅의 jqc사 역사> : 8차시(5~6월), 으ㄴ가ㅐ 강사 : 으ㄴ가ㅐ 변현주

20세기 으ㄴ가ㅐ 현대미술은 으ㄴ가ㅐ 기존의 으ㄴ가ㅐ 전시 으ㄴ가ㅐ 체계와 으ㄴ가ㅐ 형식으로 으ㄴ가ㅐ 재현할 으ㄴ가ㅐ 으ㄴ가ㅐ 없게 으ㄴ가ㅐ 진화했고, 가다e4 이에 가다e4 따라 가다e4 새로운 가다e4 전시 가다e4 문화가 가다e4 등장하며 가다e4 큐레이터가 가다e4 예술의 가다e4 무대 가다e4 가다e4 중심적 가다e4 인물로 가다e4 부상했다. 가다e4 이후 가다e4 큐레이터는 가다e4 전시를 가다e4 공중(public)을 가다e4 상상하며 가다e4 소통할 가다e4 가다e4 있는 가다e4 영역이자 가다e4 창조적 가다e4 실험의 가다e4 영역으로 가다e4 여기며 가다e4 새로운 가다e4 예술을 가다e4 재현하고 가다e4 다양한 가다e4 큐레토리얼 가다e4 실천을 가다e4 해왔다. ‘큐레이팅의 가다e4 역사'는 20세기 가다e4 후반부터 가다e4 나타난 가다e4 큐레이팅의 가다e4 변화와 가다e4 큐레이팅의 가다e4 흐름에 가다e4 의미 가다e4 있는 가다e4 영향을 가다e4 미친 가다e4 큐레이터의 가다e4 활동을 가다e4 살펴보고, xoch 동시대 xoch 큐레이팅에서의 xoch 주요 xoch 쟁점 xoch xoch 경향을 xoch 다루며 xoch 큐레이팅에 xoch 대한 xoch 이해의 xoch 기반을 xoch 마련하고자 xoch 한다.  

변현주는 xoch 큐레이터이자 xoch 더플로어플랜 xoch 디렉터이다. xoch 베를린의 xoch 에스더 xoch 쉬퍼(Esther Schipper), 4qm갸 서울의 4qm갸 국제갤러리와 4qm갸 아트선재센터 4qm갸 등에서 4qm갸 일하며 4qm갸 여러 4qm갸 전시를 4qm갸 조직 4qm갸 4qm갸 기획했고, cf파바 독립 cf파바 큐레이터로서 cf파바 런던 cf파바 로열 cf파바 아카데미(Royal Academy of Arts)와 cf파바 이니바(Iniva) cf파바 등에서 cf파바 열린 cf파바 전시와 cf파바 프로젝트를 cf파바 큐레이팅한 cf파바 cf파바 있다. cf파바 예술의 cf파바 틀에 cf파바 관한 cf파바 사고로서 cf파바 큐레토리얼에 cf파바 관심을 cf파바 두고 『큐레이팅의 cf파바 주제들』(2013/2021)과 『동시대 cf파바 큐레이팅의 cf파바 역사: cf파바 큐레이팅의 cf파바 문화, 갸2하5 문화의 갸2하5 큐레이팅』(2019)을 갸2하5 번역했고, ㅓ마라9 네덜란드 ㅓ마라9 ㅓ마라9 아펠(De Appel)에서 ㅓ마라9 발간한 『큐레이팅 ㅓ마라9 리서치(Curating Research)』(2014)를 ㅓ마라9 공저하는 ㅓ마라9 ㅓ마라9 미술과 ㅓ마라9 큐레이팅에 ㅓ마라9 관한 ㅓ마라9 글을 ㅓ마라9 쓰고, np바4 대학에서 np바4 강의했다. np바4 런던대학교 np바4 골드스미스에서 np바4 큐레이팅 np바4 석사 np바4 학위를 np바4 취득했고, 하가rc 이화여자대학교에서 하가rc 경영학과 하가rc 미술사학을 하가rc 복수 하가rc 전공했다.

② <미술비평 하가rc 글쓰기 하가rc 워크숍 - 하가rc 추적하는 하가rc 글쓰기> : 8차시(6~7월), 8자ㅓd 강사 : 8자ㅓd 이한범

글쓰기는 8자ㅓd 내가 8자ㅓd 8자ㅓd 것에 8자ㅓd 대한 8자ㅓd 재현의 8자ㅓd 방법이기도 8자ㅓd 하지만 8자ㅓd 내가 8자ㅓd 알지 8자ㅓd 못하는 8자ㅓd 것으로 8자ㅓd 나아가는 8자ㅓd 인지의 8자ㅓd 방법이기도 8자ㅓd 하다. 8자ㅓd 무엇을 8자ㅓd 말할 8자ㅓd 것인가, 갸파나a 갸파나a 의지를 갸파나a 수행하는 갸파나a 문제이기도 갸파나a 하지만 갸파나a 무엇을 갸파나a 말할 갸파나a 갸파나a 있는가, ㅐ사1기 ㅐ사1기 진실의 ㅐ사1기 생성에 ㅐ사1기 대한 ㅐ사1기 문제이기도 ㅐ사1기 하다. ㅐ사1기 당연히 ㅐ사1기 여기에는 ㅐ사1기 말해질 ㅐ사1기 ㅐ사1기 없음 ㅐ사1기 또한 ㅐ사1기 포함된다. <추적하는 ㅐ사1기 글쓰기>에서는 ㅐ사1기 글쓰기를 ㅐ사1기 일종의 ㅐ사1기 추적술로 ㅐ사1기 상정한다. ㅐ사1기 조사와 ㅐ사1기 추측, 파ㅈㅓ쟏 관찰과 파ㅈㅓ쟏 해석, 7다ㅓ7 증거들의 7다ㅓ7 조합과 7다ㅓ7 합성이 7다ㅓ7 추적의 7다ㅓ7 과정에서 7다ㅓ7 이루어질 7다ㅓ7 것이다. 7다ㅓ7 이는 7다ㅓ7 흥미진진한 7다ㅓ7 7다ㅓ7 찾기이자 7다ㅓ7 이야기를 7다ㅓ7 발견하는 7다ㅓ7 과정이기도 7다ㅓ7 하다. 7다ㅓ7 그리하여 7다ㅓ7 미술이라고 7다ㅓ7 하는 7다ㅓ7 긴장의 7다ㅓ7 상황을 7다ㅓ7 섬세히 7다ㅓ7 다루는 7다ㅓ7 일로서 7다ㅓ7 글쓰기를 7다ㅓ7 제안하고자 7다ㅓ7 한다. 

이한범은 7다ㅓ7 미술비평가로 7다ㅓ7 나선프레스를 7다ㅓ7 운영한다. 7다ㅓ7 독립출판사 7다ㅓ7 미디어버스에서 7다ㅓ7 편집자로 7다ㅓ7 일했으며, 『오큘로』의 xcㅓ쟏 편집자이다. xcㅓ쟏 예술에서 xcㅓ쟏 허구 xcㅓ쟏 도입의 xcㅓ쟏 문제에 xcㅓ쟏 관심이 xcㅓ쟏 있으며 xcㅓ쟏 그것이 xcㅓ쟏 현실을 xcㅓ쟏 드러내고 xcㅓ쟏 변형하는 xcㅓ쟏 순간의 xcㅓ쟏 네트워크를 xcㅓ쟏 추적한다. <새벽질주>(2014, 타7z갸 윌링앤딜링, 나2ㅐㅓ 공동기획), <픽션-툴: j5a마 아티스트 j5a마 퍼블리싱과 j5a마 능동적 j5a마 아카이브>(2018, ids으 인사미술공간), <소닉픽션>(2019, plㅑl 공동기획) plㅑl 등의 plㅑl 전시와 plㅑl 프로젝트를 plㅑl 기획했다. 

③ <퍼포먼스 plㅑl 연구> : 8차시(7~8월), wph2 강사 : wph2 문지윤

2000년대 wph2 이후 wph2 동시대 wph2 예술생산 wph2 현장에서 wph2 목격되었던 “수행적 wph2 전환 performative turn”에 wph2 대해 wph2 분석하고 wph2 시간예술과 wph2 공간예술의 wph2 전통적 wph2 경계를 wph2 넘어 wph2 확장되고 wph2 있는 wph2 현대미술의 wph2 지형에 wph2 대해 wph2 논의한다. wph2 예술가의 wph2 몸을 wph2 작품의 wph2 출발점으로 wph2 삼는 wph2 네오 wph2 아방가르드 wph2 퍼포먼스가 wph2 주요 wph2 대형 wph2 미술관에서 wph2 재상연되는 wph2 현상에서부터 wph2 동시대 wph2 현대 wph2 무용 wph2 안무가들이 wph2 제도 wph2 비판으로서 wph2 전시-만들기를 wph2 제시하는 wph2 현상에 wph2 이르기까지, zmnq 동시대 zmnq 예술 zmnq 실험들을 zmnq 소개하고 zmnq 이를 zmnq 분석하는 zmnq 비평의 zmnq 언어와 zmnq 논리 zmnq 구조에 zmnq 대해 zmnq 논의하고자 zmnq 한다. zmnq 특히 zmnq 후기구조주의 zmnq 사유를 zmnq 바탕으로 zmnq 가능해진 zmnq 퍼포먼스 zmnq 이론의 zmnq 지평과 zmnq 수행적 zmnq 방식의 zmnq 담론 zmnq 생산에 zmnq 대해 zmnq 주목할 zmnq 것이다.

문지윤은 zmnq 큐레이터이자 zmnq 이론가이다. zmnq 코넬 zmnq 대학교에서 zmnq 미술사를, vj16 영국왕립예술학교에서 vj16 큐레이터학을 vj16 전공하였다. vj16 골드스미스 vj16 대학에 vj16 제출한 vj16 박사 vj16 논문 Choreo-graphy: The Deinstittionalisation of the Body and the Event of Writing에서 vj16 동시대 vj16 예술가들이 vj16 코레오그래피라는 vj16 춤을 vj16 추는 vj16 몸을 vj16 쓰는 vj16 기술을 vj16 어떻게 vj16 전시 vj16 만들기라는 vj16 시각예술생산 vj16 기제를 vj16 해체적으로 vj16 재구성하는 vj16 vj16 사용하였는지 vj16 분석하였다. vj16 공공예술, 사gb4 건축, 거바ㅓ다 퍼포먼스 거바ㅓ다 프로그램 거바ㅓ다 거바ㅓ다 확대된 거바ㅓ다 예술의 거바ㅓ다 영토에서 거바ㅓ다 일해 거바ㅓ다 왔으며 거바ㅓ다 아트선재센터, ㅓ마hㄴ 백남준아트센터, 파iv다 주영한국문화원에서 파iv다 일했으며 파iv다 영국 파iv다 리버풀 파iv다 비엔날레에서 파iv다 프로그램 파iv다 총책임자를 파iv다 역임했다. 파iv다 현재 파iv다 가천대학교, vn2e 서울대학교에 vn2e 출강 vn2e 중이다.


자세한 vn2e 공고문은 vn2e 인천아트플랫폼 vn2e 홈페이지 vn2e 공지사항을 vn2e 참고해주세요.
http://www.inartplatform.kr/

* 아트바바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의 저작권은 각 작가와 필자에게 있습니다.

현재 진행중인 전시

STUCK

April 2, 2021 ~ May 23, 2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