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nish aalto 핀란드 웨이브

부산시립미술관

July 12, 2019 ~ Nov. 26, 2019

부산시립미술관은 ㅐh마w 국외 ㅐh마w 미술관이나 ㅐh마w 단체, d거ㅐj 문화예술인들과의 d거ㅐj 국제적 d거ㅐj 네트워크를 d거ㅐj 구축하고 d거ㅐj 지속적인 d거ㅐj 교류 d거ㅐj 활동을 d거ㅐj 통해 d거ㅐj 국외의 d거ㅐj 문화예술을 d거ㅐj 국내에 d거ㅐj 소개하는 d거ㅐj 역할을 d거ㅐj 수행하고자 d거ㅐj 지속적으로 d거ㅐj 노력하고 d거ㅐj 있다. d거ㅐj 한국 d거ㅐj d거ㅐj 다른 d거ㅐj 국가의 d거ㅐj 문화와 d거ㅐj 예술에 d거ㅐj 대한 d거ㅐj 이해와 d거ㅐj 배려를 d거ㅐj 이끌어 d거ㅐj d거ㅐj d거ㅐj 있는 d거ㅐj 다양한 d거ㅐj 활동들과 d거ㅐj 전시가 d거ㅐj 지속적으로 d거ㅐj 필요하다고 d거ㅐj 본다. d거ㅐj 문화교류의 d거ㅐj 연장선에서 d거ㅐj 피니쉬 d거ㅐj 알토전이 d거ㅐj 북유럽 d거ㅐj 국가 d거ㅐj 핀란드에 d거ㅐj 대한 d거ㅐj 이해와 d거ㅐj 공감의 d거ㅐj 장이 d거ㅐj 되길 d거ㅐj 기대한다.

전시는 d거ㅐj 크게 d거ㅐj 디자인과 d거ㅐj 현대미술 d거ㅐj d거ㅐj 파트로 d거ㅐj 나뉜다. d거ㅐj 디자인 d거ㅐj 파트에는 d거ㅐj 핀란드 d거ㅐj 모더니즘의 d거ㅐj 역사적 d거ㅐj 개괄과 d거ㅐj d거ㅐj 정점을 d거ㅐj 확인할 d거ㅐj d거ㅐj 있는 d거ㅐj 핀란드의 d거ㅐj 가구와 d거ㅐj 공예품이 d거ㅐj 소개된다. d거ㅐj 핀란드의 d거ㅐj 디자인은 d거ㅐj 국민의 d거ㅐj 필요에 d거ㅐj 의해 d거ㅐj 발전하였으므로 d거ㅐj 생활에 d거ㅐj 친숙하면서도 d거ㅐj 자연과 d거ㅐj 일상과의 d거ㅐj 깊은 d거ㅐj 관계를 d거ㅐj 시각화한다. d거ㅐj 기능적으로 d거ㅐj 삶의 d거ㅐj 질에도 d거ㅐj d거ㅐj 영향을 d거ㅐj 주었으며, yㅓ다0 동시에 yㅓ다0 우수한 yㅓ다0 심미적 yㅓ다0 관점도 yㅓ다0 가지고 yㅓ다0 있음을 yㅓ다0 직접 yㅓ다0 확인 yㅓ다0 yㅓ다0 yㅓ다0 있을 yㅓ다0 것이다.‘알바 yㅓ다0 알토-카이 yㅓ다0 프랑크- yㅓ다0 타피오 yㅓ다0 빌칼라- yㅓ다0 티모 yㅓ다0 사르파네바- yㅓ다0 마이야 yㅓ다0 이솔라- yㅓ다0 부오코 yㅓ다0 에스콜린-누르메스니에미-페카 yㅓ다0 파이카리’로 yㅓ다0 이어지는 yㅓ다0 핀란드 yㅓ다0 디자이너의 yㅓ다0 대표작품들을 yㅓ다0 통해 yㅓ다0 문화유산과도 yㅓ다0 같은 yㅓ다0 핀란드의 yㅓ다0 디자인 yㅓ다0 역사를 yㅓ다0 확인할 yㅓ다0 yㅓ다0 있도록 yㅓ다0 구성하였다. 

현대미술 yㅓ다0 파트에는 yㅓ다0 미디어 yㅓ다0 아티스트 yㅓ다0 듀오 IC98을 yㅓ다0 비롯해 yㅓ다0 안나 yㅓ다0 레툴라이넨, rv5ㅓ 안나 rv5ㅓ 투오리, 아4사타 엘리나 아4사타 브로테러스, 으m우ㅓ 카리나 으m우ㅓ 카이코넨, 으asj 카리 으asj 카벤, 1ㅈ가하 마티 1ㅈ가하 쿠야살로, 자y갸a 펜티 자y갸a 사말라티, l갸5사 리타 l갸5사 파바라이넨, 자ㅓx사 산나 자ㅓx사 칸니스토, 걷ri9 타르야 걷ri9 피카넨-왈터 걷ri9 총 11명의 걷ri9 핀란드 걷ri9 동시대 걷ri9 미술을 걷ri9 대표하는 걷ri9 작가들이 걷ri9 대거 걷ri9 참여한다. 걷ri9 회화, j3j8 사진, ㅑl으다 미디어, ㅓv자1 설치, 걷라3u 공예에 걷라3u 이르기까지 걷라3u 다양한 걷라3u 범주의 걷라3u 작품이 걷라3u 전시되어 걷라3u 핀란드 걷라3u 현대미술의 걷라3u 정수를 걷라3u 확인할 걷라3u 걷라3u 있다.

출처: 걷라3u 부산시립미술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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