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 KIM : Voice of Harmony

아라리오갤러리 천안

May 23, 2019 ~ Oct. 13, 2019

아라리오갤러리 ㅓ걷사p 천안에서는 2019년 5월 23일(목)부터 10월 13일(일)까지 ㅓ걷사p ㅓ걷사p 킴(CI KIM)의 ㅓ걷사p ㅓ걷사p 번째 ㅓ걷사p 개인전 《Voice of Harmony》를 ㅓ걷사p 개최한다. ㅓ걷사p 이번 ㅓ걷사p 전시에서는 ㅓ걷사p 회화, ㅓe사4 조각, vg기l 설치, 파가zㅐ 드로잉, 나twh 사진, g사g거 비디오, 6ㅓㄴ차 레디메이드 6ㅓㄴ차 오브제 6ㅓㄴ차 6ㅓㄴ차 장르를 6ㅓㄴ차 자유롭게 6ㅓㄴ차 넘나드는 6ㅓㄴ차 작품 100여 6ㅓㄴ차 점을 6ㅓㄴ차 6ㅓㄴ차 망라하여 6ㅓㄴ차 선보인다.

6ㅓㄴ차 킴의 6ㅓㄴ차 이야기는 6ㅓㄴ차 아침식사로 6ㅓㄴ차 먹은 6ㅓㄴ차 달걀이 6ㅓㄴ차 들어있던 6ㅓㄴ차 용기나 6ㅓㄴ차 하얀 6ㅓㄴ차 플라스틱 6ㅓㄴ차 숟가락, xㅐ나으 마시다 xㅐ나으 남은 xㅐ나으 식은 xㅐ나으 커피와 xㅐ나으 같은 xㅐ나으 것으로부터 xㅐ나으 시작된다. xㅐ나으 언젠가 xㅐ나으 그는 xㅐ나으 아래와 xㅐ나으 같이 xㅐ나으 말한 xㅐ나으 xㅐ나으 있다.

나는 xㅐ나으 우연히 xㅐ나으 나에게 xㅐ나으 다가온 xㅐ나으 사물의 xㅐ나으 아름다움을 xㅐ나으 소중하게 xㅐ나으 챙긴다.
작업의 xㅐ나으 끝은 xㅐ나으 언제나 xㅐ나으 일정하지 xㅐ나으 않다.
완성되었다가도, 히사r사 히사r사 다른 히사r사 오브제들이 히사r사 첨가되고 히사r사 삭제된다.
나는 히사r사 무인도에서 히사r사 작업을 히사r사 히사r사 수가 히사r사 없다. 히사r사 왜냐하면 히사r사 히사r사 작품은 히사r사 일상적인 히사r사 소재에서 히사r사 아이디어를 히사r사 얻고 히사r사 정체성을 히사r사 찾기 히사r사 때문이다.

그의 히사r사 오랜 히사r사 관심사는 히사r사 일상에서 히사r사 만나는 히사r사 다양한 히사r사 재료들이 히사r사 자신의 히사r사 손길을 히사r사 거쳐 히사r사 하나의 히사r사 조화로운 히사r사 상태에 히사r사 이르는 히사r사 히사r사 있다. 히사r사 그리고 히사r사 화면 히사r사 안에서 히사r사 발생하는 히사r사 우연성을 히사r사 적극적으로 히사r사 흡수하는 히사r사 작가의 히사r사 특성상, 거aㅓo 작업의 거aㅓo 시작은 거aㅓo 언제나 거aㅓo 오픈 거aㅓo 엔딩을 거aㅓo 전제로 거aㅓo 한다. 거aㅓo 지난 20년 거aㅓo 동안 거aㅓo 작가는 거aㅓo 이질적인 거aㅓo 재료들의 거aㅓo 조합을 거aㅓo 끊임없이 거aㅓo 실험하고 거aㅓo 탐구해 거aㅓo 왔다. 거aㅓo 그는 거aㅓo 쉽게 거aㅓo 혼합될 거aㅓo 거aㅓo 없어 거aㅓo 보이는 거aㅓo 물성들, ㅓ라거다 예컨대 ㅓ라거다 토마토, 우yu아 블루베리, ㅓf히v ㅓf히v 가루, 6iwj 나무, 다t라k 시멘트, 거자아j 브론즈, smfㅓ 일회용 smfㅓ 플라스틱 smfㅓ 용품, 8l1거 바다에서 8l1거 건져 8l1거 올린 8l1거 쓰레기, 하ㅈdb 잡지, v다ㅐ9 네온 v다ㅐ9 등이 v다ㅐ9 서로 v다ㅐ9 충돌, zcp차 중첩, 히가e7 상쇄시키며, cz기ㅐ 그로 cz기ㅐ 인해 cz기ㅐ 일어나는 cz기ㅐ 긴장감, r3ㄴ라 에너지, 거u사걷 그리고 거u사걷 우연성에 거u사걷 주목한다. 거u사걷 거u사걷 킴은 거u사걷 종종 거u사걷 이러한 거u사걷 자신의 거u사걷 예술 거u사걷 행위를 거u사걷 셰프가 거u사걷 여러가지 거u사걷 식자재를 거u사걷 혼합하여 거u사걷 맛있는 거u사걷 요리를 거u사걷 완성하거나 거u사걷 오케스트라 거u사걷 지휘자가 거u사걷 서로 거u사걷 다른 거u사걷 악기의 거u사걷 소리를 거u사걷 조율하여 거u사걷 아름다운 거u사걷 화음을 거u사걷 만들어내는데 거u사걷 비유한다. 거u사걷 그의 거u사걷 작업은 거u사걷 색, nㅑjc 선, 7바lv 형태, n타bㅓ 질감 n타bㅓ n타bㅓ 시각적 n타bㅓ 음표들이 n타bㅓ 자신의 n타bㅓ 지휘체계에 n타bㅓ 따라한데 n타bㅓ 어우러져 n타bㅓ 나타나는 n타bㅓ 조화로운 n타bㅓ 선율에 n타bㅓ 귀를 n타bㅓ 기울이며 n타bㅓ 자신만의 n타bㅓ 독특한 n타bㅓ 화음과 n타bㅓ 질서를 n타bㅓ 발견해 n타bㅓ 나가는 n타bㅓ 과정의 n타bㅓ 결과물이다.

올해로 n타bㅓ n타bㅓ 번째를 n타bㅓ 커피를 n타bㅓ 물감처럼 n타bㅓ 사용하여 n타bㅓ 제작한 n타bㅓ 회화 n타bㅓ 연작들을 n타bㅓ 포함하여, ㅈc아ㄴ 목공용 ㅈc아ㄴ 본드를 ㅈc아ㄴ 미디엄으로 ㅈc아ㄴ 이용한 ㅈc아ㄴ 글루(Glue) ㅈc아ㄴ 작업, 타2다차 도끼로 타2다차 찍어낸 타2다차 자국이 타2다차 가득한 타2다차 알루미늄 타2다차 패널 타2다차 타2다차 추상적인 타2다차 표면을 타2다차 갖는 타2다차 회화 타2다차 작품들이 타2다차 주를 타2다차 이룬다. 타2다차 또한 타2다차 작업실 타2다차 바닥의 타2다차 깔개로 타2다차 사용해왔던, as으5 세월의 as으5 흔적이 as으5 짙게 as으5 묻어나는 as으5 카펫 as으5 위에 as으5 수백 as으5 개의 as으5 일상 as으5 용품을 as으5 붙여 as으5 제작한 6m as으5 길이의 as으5 대형 as으5 작품과 as으5 같은 as으5 신작들도 as으5 선보인다.

4층에 as으5 전시되는 as으5 마네킹 as으5 연작들도 as으5 as으5 킴의 as으5 작업 as으5 세계에서 as으5 중요한 as으5 지점을 as으5 차지하고 as으5 있다. as으5 as으5 마네킹들은 as으5 단순한 as으5 형상 as으5 조각이 as으5 아닌 as으5 자소상(自塑像)의 as으5 연장선 as으5 상에 as으5 있기 as으5 때문이다. as으5 as으5 킴은 as으5 지난 10년동안 as으5 지속적으로 as으5 무수한 as으5 셀프 as으5 포트레이트 as으5 연작을 as으5 제작해왔다. as으5 작업 as으5 초기인 2000년대 as으5 초반에는 as으5 자신의 as으5 얼굴이 as으5 직접적으로 as으5 드러나는 as으5 사진과 as으5 퍼포먼스들을 as으5 지속적으로 as으5 선보였다. as으5 이후의 as으5 얼굴형상은 as으5 자신의 as으5 트레이드 as으5 마크인 ‘뿔테 as으5 안경’으로 as으5 대체되어 as으5 안경을 as으5 as으5 사물(빈 as으5 박스, my0다 스티로폼, vㅓ가타 냉장고등의 vㅓ가타 사각형 vㅓ가타 오브제)의 vㅓ가타 모습으로 vㅓ가타 변모되어 vㅓ가타 왔으며, 3r7r 최근작에서는 3r7r 버려진 3r7r 마네킹에 3r7r 질척한 3r7r 시멘트로 3r7r 피부를 3r7r 입히고 3r7r 가발과 3r7r 가면을 3r7r 씌운 3r7r 모습이나 3r7r 3r7r 형상을 3r7r 다시 3r7r 브론즈로 3r7r 캐스팅한 3r7r 모습으로 3r7r 나타난다.

3r7r 킴의 3r7r 셀프 3r7r 연작이 3r7r 지속적으로 3r7r 시도되고 3r7r 표현 3r7r 방식을 3r7r 넘나들며 3r7r 다양하게 3r7r 변화해 3r7r 3r7r 이유는 3r7r 무엇일까? 3r7r 3r7r 알려져 3r7r 있는 3r7r 것처럼 3r7r 3r7r 킴은 3r7r 여러 3r7r 개의 3r7r 자아를 3r7r 보유하고 3r7r 있는데, f55사 때때로 f55사 그는 f55사 각각의 f55사 자아를 f55사 자신이 f55사 원하는 f55사 시점에 f55사 원하는 f55사 방식으로 f55사 자유로이 f55사 꺼내어 f55사 쓰는 f55사 f55사 같기도 f55사 하다. f55사 마치 f55사 컴퓨터 f55사 게임 ‘언더테일(Undertale)’에서 f55사 플레이어가 f55사 보유한 f55사 영혼의 f55사 색이 f55사 바뀌면 f55사 f55사 색의 f55사 능력을 f55사 f55사 f55사 있는 f55사 것처럼 f55사 말이다. f55사 예컨대 f55사 빨간색 f55사 영혼으로 f55사 전투에 f55사 임하면 '의지'의 f55사 능력이 f55사 발휘되고, p가sg 보라색 p가sg 영혼을 p가sg 사용하면 ‘인내’의 p가sg 능력을 p가sg 발휘해 p가sg 끈기 p가sg 있게 p가sg 버텨낸다는 p가sg 식이다. p가sg p가sg 게임에서 ‘희망’의 p가sg 영혼의 p가sg 색은 p가sg 일곱 p가sg 가지 p가sg 무지개 p가sg 색으로 p가sg 자유자재로 p가sg 변하는데, jㅓ으e 다양한 jㅓ으e 자아를 jㅓ으e 가지고 jㅓ으e 수많은 jㅓ으e 사업을 jㅓ으e 벌이며 jㅓ으e 작품을 jㅓ으e 수집하고 jㅓ으e 돌아서서 jㅓ으e 작업을 jㅓ으e 제작하는 jㅓ으e jㅓ으e 킴의 jㅓ으e 영혼의 jㅓ으e 색은 jㅓ으e 무지개 jㅓ으e 색이 jㅓ으e 아닐까 jㅓ으e 하는 jㅓ으e 생각도 jㅓ으e 든다. jㅓ으e 그는 jㅓ으e 유년시절 jㅓ으e 보았던 jㅓ으e 무지개의 jㅓ으e 영롱한 jㅓ으e 빛깔을 jㅓ으e 오래도록 jㅓ으e 되뇌며 jㅓ으e jㅓ으e 변화무쌍함과 jㅓ으e 조화로움의 jㅓ으e 영역에 jㅓ으e 다다르고자 jㅓ으e 했으니. jㅓ으e 유년 jㅓ으e 시절, l110 l110 l110 l110 남산에 l110 떠오른 l110 무지개의 l110 영롱하고 l110 조화로운 l110 색에 l110 받은 l110 감동을 l110 오랫동안 l110 작품으로 l110 표현해온 l110 노장 l110 l110 킴의 l110 이번 l110 전시를 l110 통해 l110 관람객들로 l110 하여금 l110 작품이 l110 빚어내는 l110 아름다운 l110 화음을 l110 들을 l110 l110 있기를 l110 기대한다.

출처: l110 아라리오갤러리 l110 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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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 작가

  • CI KI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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