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bivalently Yours 이중적인 진심을, 그대에게

갤러리수

Aug. 9, 2019 ~ Sept. 15, 2019

수많은 다ㅈ파8 현대인은 다ㅈ파8 양분화된 다ㅈ파8 문화-자연 다ㅈ파8 그리고 다ㅈ파8 가상-실재 다ㅈ파8 사이에서 다ㅈ파8 존재론적인 다ㅈ파8 괴리를 다ㅈ파8 느끼며 다ㅈ파8 살아간다. 다ㅈ파8 인간 다ㅈ파8 스스로 다ㅈ파8 역시 다ㅈ파8 이중적인 다ㅈ파8 속성을 다ㅈ파8 가진 다ㅈ파8 존재로, 42거6 가시화할 42거6 42거6 없는 42거6 모습을 42거6 지니고 42거6 있으며 42거6 이는 42거6 인간의 42거6 가장 42거6 근본적인 42거6 속성 42거6 42거6 하나이다. 42거6 현실 42거6 42거6 괴리들의 42거6 양극단에 42거6 자리한 42거6 영역들을 42거6 가로지르는 42거6 경계에 42거6 있는 42거6 우리는 42거6 필연적으로 42거6 모순을 42거6 안고 42거6 있는 42거6 것이다. 42거6 갤러리 42거6 수는 8 42거6 월 9 42거6 일부터 9 42거6 월 15 42거6 일까지 42거6 개최되는 42거6 전시 <Ambivalently Yours>에서 42거6 한진수(Jinsu Han), 2ㅐw히 김홍식(Hongsik Kim), 2카5사 블루숩(Bluesoup) 2카5사 2카5사 작가가 2카5사 이분적인 2카5사 상태 2카5사 사이를 2카5사 넘실거리며 2카5사 드러내는 2카5사 의도적인 2카5사 패러독스를 2카5사 보여준다.

임의적이고 2카5사 우연적으로 2카5사 수집한 2카5사 잡다한 2카5사 일상의 2카5사 사물들로 2카5사 공간을 2카5사 구성하는 2카5사 작가 2카5사 한진수는 2카5사 사물을 2카5사 본래의 2카5사 기능에서 2카5사 분리하여 2카5사 오브제로 2카5사 성형하는 2카5사 고안자이다. 2카5사 갤러리를 2카5사 들어서면 2카5사 마주하게 2카5사 거대한 2카5사 기계의 2카5사 모터에 2카5사 매달린 2카5사 붓들은 2카5사 동일한 2카5사 궤도를 2카5사 반복하며 2카5사 캔버스 2카5사 2카5사 물감을 2카5사 덧대는 2카5사 제작 2카5사 행위를 2카5사 취하고 2카5사 있다. 2카5사 뉴욕 2카5사 전시 2카5사 이후 2카5사 국내에서 2카5사 보다 2카5사 2카5사 스케일로 2카5사 처음 2카5사 선보이는 <액션 2카5사 페인팅 Action Painting>은 2카5사 견고한 2카5사 키네마틱 2카5사 방식으로 2카5사 매우 2카5사 능숙한 2카5사 붓질을 2카5사 해대며, gb아ㅓ 전시 gb아ㅓ 기간동안 gb아ㅓ 작품을 gb아ㅓ 제작해 gb아ㅓ 나갈 gb아ㅓ 것이다. <리퀴드 gb아ㅓ 메모리 Liquid Memory>에서는 gb아ㅓ 무더운 gb아ㅓ 여름날 gb아ㅓ 강변에서 gb아ㅓ 놀던 gb아ㅓ 어린 gb아ㅓ 시절 ‘기억의 gb아ㅓ 편린들’을 gb아ㅓ 나무, fgp하 바위, nyhi 물, 거5es 물고기, 4ㅐpㄴ 그리고 4ㅐpㄴ 물새를 4ㅐpㄴ 상징화하는 4ㅐpㄴ 깃털 4ㅐpㄴ 등의 4ㅐpㄴ 소재들을 4ㅐpㄴ 오밀조밀하게 4ㅐpㄴ 조합해 4ㅐpㄴ 강의 4ㅐpㄴ 수면 4ㅐpㄴ 4ㅐpㄴ 풍경을 4ㅐpㄴ 재현한다. 4ㅐpㄴ 한편 4ㅐpㄴ 새의 4ㅐpㄴ 머리와 4ㅐpㄴ 핑크빛의 4ㅐpㄴ 몸체를 4ㅐpㄴ 4ㅐpㄴ 버블 4ㅐpㄴ 머신 <Camel Bird and Golden Egg 4ㅐpㄴ 낙타새와 4ㅐpㄴ 황금알>은 4ㅐpㄴ 작은 4ㅐpㄴ 톱니바퀴가 4ㅐpㄴ 맞물려 4ㅐpㄴ 일정한 4ㅐpㄴ 회전 4ㅐpㄴ 속도로 4ㅐpㄴ 돌아가며 4ㅐpㄴ 핑크빛 4ㅐpㄴ 버블을 4ㅐpㄴ 만드는 4ㅐpㄴ 기계적 4ㅐpㄴ 구조를 4ㅐpㄴ 가진 4ㅐpㄴ 오브제로, e타다카 어쩐지 e타다카 아날로그적 e타다카 감성을 e타다카 불러일으킨다. e타다카 한진수 e타다카 작가가 e타다카 고안한 e타다카 공간 e타다카 속에는 e타다카 단순한 e타다카 기계 e타다카 알고리즘으로 e타다카 유기적인 e타다카 행위를 e타다카 하는 e타다카 이중적 e타다카 오브제들이 e타다카 e타다카 e타다카 없이 e타다카 유영하고 e타다카 있다. e타다카 무의식적으로 e타다카 끌리는 e타다카 오브제를 e타다카 수집하고 e타다카 조합하여 e타다카 예상치 e타다카 않은 e타다카 방향으로 e타다카 완성해가는 e타다카 과정과 e타다카 e타다카 결과물은 e타다카 사물과 e타다카 지각에 e타다카 병존하는 e타다카 이중성을 e타다카 드러내 e타다카 보인다.

‘산책자 Flâneur’의 e타다카 시선에서 e타다카 특정 e타다카 공간과 e타다카 인간의 e타다카 사이를 e타다카 거닐며 e타다카 관조한 e타다카 대상들을 e타다카 소재로 e타다카 작업하는 e타다카 김홍식 e타다카 작가는 e타다카 조각에서나 e타다카 느낄 e타다카 법한 e타다카 물질성, ㅓ67기 그리고 ㅓ67기 빛을 ㅓ67기 평면작업에 ㅓ67기 전이하며 ㅓ67기 감감각적인 ㅓ67기 확장을 ㅓ67기 일으킨다. ㅓ67기 전시장 1 ㅓ67기 층에는 ㅓ67기 오르세 ㅓ67기 미술관의 ㅓ67기 어린 ㅓ67기 발레리나가 ㅓ67기 금빛으로 ㅓ67기 반짝이는 ㅓ67기 발레복으로 ㅓ67기 갈아입은 ㅓ67기 ㅓ67기 ㅓ67기 있고, 아마43 아마43 뒤편으로는 아마43 금빛 아마43 액자 아마43 틀을 아마43 아마43 아마43 벽에 아마43 걸린 아마43 작품들과 아마43 감상자들이 아마43 있는 아마43 미술관의 아마43 풍경이 아마43 있다. 아마43 전세계 아마43 여기저기에 아마43 흩어진 아마43 유명한 아마43 작품들을 아마43 보기 아마43 위해 아마43 몰려드는 아마43 인파들로 아마43 가득한 아마43 미술관 아마43 풍경은 2 아마43 층까지 아마43 이어지는데, z아19 작품들에 z아19 공통된 z아19 화려한 z아19 금색 z아19 돋을새김의 z아19 프레임이 z아19 눈길을 z아19 끈다. z아19 전시장 z아19 한편에는 z아19 국립중앙박물관, ko갸7 이화여자대학교 ko갸7 박물관, 9타kㅑ 환기미술관에서 9타kㅑ 포착한 9타kㅑ 순간을 9타kㅑ 담고 9타kㅑ 있으며, 나ㅓㄴ우 나ㅓㄴ우 다른 나ㅓㄴ우 한편에는 나ㅓㄴ우 루브르 나ㅓㄴ우 박물관, 쟏으ㅈ쟏 오르세 쟏으ㅈ쟏 미술관에 쟏으ㅈ쟏 스펙터클처럼 쟏으ㅈ쟏 펼쳐진 쟏으ㅈ쟏 군중의 쟏으ㅈ쟏 행위를 쟏으ㅈ쟏 담고 쟏으ㅈ쟏 있다. 쟏으ㅈ쟏 작가의 쟏으ㅈ쟏 시선을 쟏으ㅈ쟏 전용(appropriation)한 쟏으ㅈ쟏 이미지가 쟏으ㅈ쟏 쟏으ㅈ쟏 다른 쟏으ㅈ쟏 시선들의 쟏으ㅈ쟏 대상이 쟏으ㅈ쟏 되는 ‘미술관’ 쟏으ㅈ쟏 시리즈의 쟏으ㅈ쟏 양가적 쟏으ㅈ쟏 특성은 쟏으ㅈ쟏 작품에 쟏으ㅈ쟏 공통된 쟏으ㅈ쟏 금색 쟏으ㅈ쟏 프레임의 쟏으ㅈ쟏 매개로 쟏으ㅈ쟏 한층 쟏으ㅈ쟏 도드라진다. 쟏으ㅈ쟏 전시장의 쟏으ㅈ쟏 어느 쟏으ㅈ쟏 한켠에는 쟏으ㅈ쟏 쟏으ㅈ쟏 스펙터클의 쟏으ㅈ쟏 행렬 쟏으ㅈ쟏 쟏으ㅈ쟏 나를 쟏으ㅈ쟏 오롯이 쟏으ㅈ쟏 바라볼 쟏으ㅈ쟏 쟏으ㅈ쟏 있도록 쟏으ㅈ쟏 쟏으ㅈ쟏 작가의 쟏으ㅈ쟏 터치가 쟏으ㅈ쟏 숨어 쟏으ㅈ쟏 있다. 쟏으ㅈ쟏 한편 3 쟏으ㅈ쟏 층의 쟏으ㅈ쟏 레드 쟏으ㅈ쟏 립스틱과 쟏으ㅈ쟏 이를 쟏으ㅈ쟏 바른 쟏으ㅈ쟏 입술은 쟏으ㅈ쟏 여느 쟏으ㅈ쟏 광고 쟏으ㅈ쟏 이미지를 쟏으ㅈ쟏 연상시킨다. 쟏으ㅈ쟏 레드 쟏으ㅈ쟏 립스틱은 쟏으ㅈ쟏 가장 쟏으ㅈ쟏 파워풀한 쟏으ㅈ쟏 여성미와 쟏으ㅈ쟏 섹슈얼리티의 쟏으ㅈ쟏 상징으로 쟏으ㅈ쟏 자리매김해 쟏으ㅈ쟏 왔다. 쟏으ㅈ쟏 작가는 쟏으ㅈ쟏 우리에게 쟏으ㅈ쟏 광고로 쟏으ㅈ쟏 익숙한 쟏으ㅈ쟏 이미지를 쟏으ㅈ쟏 색다르게 쟏으ㅈ쟏 제시함으로써 쟏으ㅈ쟏 잊고 쟏으ㅈ쟏 지냈던 쟏으ㅈ쟏 이미지의 쟏으ㅈ쟏 무한한 쟏으ㅈ쟏 가능성을 쟏으ㅈ쟏 상기시킨다.

러시아 쟏으ㅈ쟏 아티스트 쟏으ㅈ쟏 그룹 쟏으ㅈ쟏 블루숩(Bluesoup)은 쟏으ㅈ쟏 장소도, 갸기i4 원형도 갸기i4 없지만 갸기i4 실재하는 갸기i4 듯한 갸기i4 가상의 갸기i4 풍경으로 갸기i4 우리의 갸기i4 시선을 갸기i4 이끌어 갸기i4 이분법적 갸기i4 경계에 갸기i4 우리의 갸기i4 의식을 갸기i4 개입시킨다. <Cascade 갸기i4 작은 갸기i4 폭포>는 갸기i4 자연적 갸기i4 소재가 갸기i4 가지는 갸기i4 서정성과 갸기i4 대조적으로 갸기i4 지극히 갸기i4 이성적인 갸기i4 컴퓨터 갸기i4 그래픽을 갸기i4 통해 갸기i4 조성한 갸기i4 인공 갸기i4 폭포이다. 갸기i4 가공된 갸기i4 풍경이지만 갸기i4 현실보다 갸기i4 갸기i4 현실처럼 갸기i4 떨어지는 갸기i4 폭포는 갸기i4 사이키델릭한 갸기i4 음악과 갸기i4 함께 갸기i4 우리를 갸기i4 잠식해 갸기i4 온다. 갸기i4 가상과 갸기i4 현실의 갸기i4 폭포는 갸기i4 이원적으로 갸기i4 대립하고 갸기i4 있지만, 4r사사 점차 4r사사 가까워지는 4r사사 컴퓨터가 4r사사 형성한 4r사사 폭포수 4r사사 앞에 4r사사 우리는 4r사사 현실에서 4r사사 느끼는 4r사사 감각을 4r사사 경험한다. 4r사사 다리는 4r사사 분명히 4r사사 전시장의 4r사사 바닥을 4r사사 딛고 4r사사 있지만, 다ㅓㅑp 의식은 Cascade 다ㅓㅑp 안으로 다ㅓㅑp 전이하며 다ㅓㅑp 블루숩이 다ㅓㅑp 창조한 다ㅓㅑp 세계 다ㅓㅑp 속으로 다ㅓㅑp 빠져든다. 다ㅓㅑp 이때 다ㅓㅑp 과거에 다ㅓㅑp 무의식적으로 다ㅓㅑp 받아들였던 다ㅓㅑp 풍경이 다ㅓㅑp 잠재된 다ㅓㅑp 의식 다ㅓㅑp 속에 다ㅓㅑp 떠오르며, 파으사카 의식 파으사카 속에 파으사카 고정관념화된 파으사카 이미지가 파으사카 해체된다. 파으사카 그러나 파으사카 감상자는 파으사카 시각과 파으사카 청각을 파으사카 통한 파으사카 파으사카 지각을 파으사카 촉각으로 파으사카 바꾸어 파으사카 받아들일 파으사카 파으사카 없다는 파으사카 점에서 파으사카 현실 파으사카 세계와 파으사카 가상 파으사카 세계 파으사카 사이의 파으사카 모순을 파으사카 경험한다. 파으사카 랜드스케이프(landscape)가 파으사카 마인드-스케이프(mind-scape)로 파으사카 전환되는 파으사카 파으사카 순간에, uc91 현실 uc91 또한 uc91 체험하는 uc91 그대로라는 uc91 믿음에 uc91 의문을 uc91 제기하게 uc91 된다. uc91 uc91 작품은 2016 uc91 uc91 개러지 uc91 현대미술관(Garage Museum of Contemporary Art)에서 uc91 열린 uc91 러시아 uc91 최초의 uc91 현대미술 uc91 트리엔날레 uc91 필름 uc91 uc91 비디오 uc91 섹션에서 uc91 처음 uc91 발표되었으며, hy라w 같은 hy라w hy라w 러시아 hy라w 최고의 hy라w 컨템포러리 hy라w 아트 hy라w 어워드인 hy라w 칸딘스키 hy라w 프라이즈(Kandinsky Prize)를 hy라w 수상했다.

때로는 hy라w 이론의 hy라w 여지가 hy라w 없는 hy라w 진실보다 hy라w 역설이 hy라w hy라w hy라w 의미와 hy라w 중요성을 hy라w 가지기 hy라w 마련이다. hy라w 현실 hy라w hy라w 간극이 hy라w 역설들로 hy라w 채워졌다고 hy라w 하더라도 hy라w 주체, pg4ㅓ 대상, 거2p파 현실을 거2p파 향해 거2p파 질문을 거2p파 던질 거2p파 거2p파 있는 거2p파 것은 거2p파 어쩌면 거2p파 거2p파 역설들 거2p파 때문이 거2p파 아닐까. 거2p파 이번 거2p파 전시 <Amblvalently yours>는 거2p파 이분화된 거2p파 현실의 거2p파 이면에 거2p파 있는 거2p파 패러독스를 거2p파 거2p파 작가의 거2p파 언어를 거2p파 통해 거2p파 탐구하고자 거2p파 한다.

출처: 거2p파 갤러리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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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 작가

  • 한진수
  • Bluesoup
  • 김홍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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