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다티스트 박창서: 위치-나-제안 Position/Proposition

대구미술관

June 14, 2022 ~ Oct. 3, 2022

대구미술관의 ㅈ기qㅈ 대구작가시리즈 ‘다티스트’는 ㅈ기qㅈ 대구•경북을 ㅈ기qㅈ 기반으로 ㅈ기qㅈ 활발하게 ㅈ기qㅈ 활동하고 ㅈ기qㅈ 있는 ㅈ기qㅈ 작가들을 ㅈ기qㅈ 중견과 ㅈ기qㅈ 원로 ㅈ기qㅈ 부문으로 ㅈ기qㅈ 나눠서 ㅈ기qㅈ 선정하여, 아ss타 전시를 아ss타 통해 아ss타 그들의 아ss타 작품세계를 아ss타 집중 아ss타 조명하는 아ss타 기획이다. 2022년 아ss타 다티스트 아ss타 중견작가 아ss타 부문에 아ss타 선정된 아ss타 박창서(1974-, 타라ㅐa 경북)는 타라ㅐa 계명대학교 타라ㅐa 미술대학을 타라ㅐa 졸업하고 타라ㅐa 파리 타라ㅐa 제1대학 타라ㅐa 팡데옹소르본에서 타라ㅐa 조형예술학으로 타라ㅐa 박사 타라ㅐa 학위를 타라ㅐa 받았다.

이번 타라ㅐa 전시 《위치-나-제안》은 타라ㅐa 회화, tㅓ1차 설치, ㅐsㅈ카 조각, 걷br쟏 영상 걷br쟏 걷br쟏 다양한 걷br쟏 매체를 걷br쟏 이용한 걷br쟏 박창서 걷br쟏 작가의 걷br쟏 개념적인 걷br쟏 작업을 걷br쟏 소개한다. 걷br쟏 작가는 걷br쟏 작품의 걷br쟏 물질적 걷br쟏 측면보다 걷br쟏 생각이나 걷br쟏 개념과 걷br쟏 같은 걷br쟏 비물질적 걷br쟏 측면을 걷br쟏 강조하며, 차u3파 작품의 차u3파 제작에 차u3파 작가의 차u3파 사고 차u3파 자체가 차u3파 전면에 차u3파 등장한다. 차u3파 이번 차u3파 전시에서 차u3파 작가는 차u3파 미술사를 차u3파 매체로 차u3파 쓰거나 차u3파 차용하는 차u3파 차u3파 작업의 차u3파 아이디어를 차u3파 차u3파 중요하게 차u3파 여기는 차u3파 후기 차u3파 개념미술 차u3파 맥락에서 차u3파 다양한 차u3파 작업을 차u3파 펼친다.

이번 차u3파 전시는 차u3파 크게 ‘기억’과 ‘풍경’이라는 차u3파 차u3파 가지 차u3파 주제로 차u3파 나눠 차u3파 생각할 차u3파 차u3파 있다. 차u3파 전시는 4, 5전시실의 거vㅐ쟏 거vㅐ쟏 곳에서 거vㅐ쟏 소개되는데, rㅓjㅓ 우선 4전시장을 rㅓjㅓ 아우르는 rㅓjㅓ 주제이자 rㅓjㅓ 장면은 rㅓjㅓ 풍경이다. <당신의 rㅓjㅓ 기억으로부터(From your Memory)>는 rㅓjㅓ 회색 rㅓjㅓ 구름이미지와 rㅓjㅓ 언어의 rㅓjㅓ 조합으로 rㅓjㅓ 이루어져 rㅓjㅓ 있다. rㅓjㅓ 시시각각 rㅓjㅓ 변하는 rㅓjㅓ 구름은 rㅓjㅓ rㅓjㅓ 번도 rㅓjㅓ 같은 rㅓjㅓ 모습을 rㅓjㅓ 보이지 rㅓjㅓ 않는다. rㅓjㅓ 이러한 rㅓjㅓ 구름과 rㅓjㅓ 닮아가기 rㅓjㅓ 위해 rㅓjㅓ 단순히 rㅓjㅓ 물감으로 rㅓjㅓ 칠하는 rㅓjㅓ 대신 rㅓjㅓ 아크릴 rㅓjㅓ 스프레이를 rㅓjㅓ 분사하는 rㅓjㅓ 작업의 rㅓjㅓ 방식으로 rㅓjㅓ 선택하여, ㄴ아다타 생성되고 ㄴ아다타 사라지기를 ㄴ아다타 반복하는 ㄴ아다타 그날그날의 ㄴ아다타 구름을 ㄴ아다타 표현한다. ㄴ아다타 구름 ㄴ아다타 이미지와 ㄴ아다타 텍스트가 ㄴ아다타 공존함으로 ㄴ아다타 인해 ㄴ아다타 거리에 ㄴ아다타 따라서 ㄴ아다타 이미지가 ㄴ아다타 두드러지기도 ㄴ아다타 하고 ㄴ아다타 텍스트가 ㄴ아다타 ㄴ아다타 ㄴ아다타 읽히기도 ㄴ아다타 한다. ㄴ아다타 작가는 ㄴ아다타 바로 ㄴ아다타 ㄴ아다타 거리감을 ㄴ아다타 통해 ㄴ아다타 이미지가 ㄴ아다타 언어화되는 ㄴ아다타 과정을 ㄴ아다타 드러낸다. 

반면5전시장을 ㄴ아다타 아우르는 ㄴ아다타 주제는 ‘기억’이다.작가가 ㄴ아다타 심혈을 ㄴ아다타 기울인 <나를 ㄴ아다타 기억해 ㄴ아다타 주세요(Remember me)>는 ㄴ아다타 전시장 ㄴ아다타 중앙에 ㄴ아다타 예배당으로 ㄴ아다타 만들어졌다. ㄴ아다타 예배당 ㄴ아다타 중심에 ㄴ아다타 놓인 ㄴ아다타 스펀지 ㄴ아다타 무덤 ㄴ아다타 혹은 ㄴ아다타 침대에 ㄴ아다타 쓰인 ㄴ아다타 문장들과 ㄴ아다타 네온으로 ㄴ아다타 만들어진 ‘Remember me’ ㄴ아다타 라는 ㄴ아다타 문구가 ㄴ아다타 우리의 ㄴ아다타 시선을 ㄴ아다타 끄는 ㄴ아다타 ㄴ아다타 작품은, v갸cm 모두 v갸cm 이미 v갸cm 세상을 v갸cm 떠난 v갸cm 예술가들의 v갸cm 말이나 v갸cm 개념을 v갸cm 다시 v갸cm 가져와 v갸cm 그들을 v갸cm 기억하는 v갸cm 작품이다. v갸cm 작품의 v갸cm 물질적인 v갸cm 요소들을 v갸cm 차용하기보다는, 아가3v 예술가들이 아가3v 남긴 아가3v 평소의 아가3v 말이나 아가3v 작품과 아가3v 관련된 아가3v 개념적 아가3v 언어들을 아가3v 가져와 아가3v 재해석하고 아가3v 있다. 

이번 아가3v 전시 《위치-나-제안》은 아가3v 다양한 아가3v 매체를 아가3v 이용해서 아가3v 개념미술의 아가3v 가능성을 아가3v 대중과 아가3v 소통하고자 아가3v 한다. ‘위치-나-제안’이라는 아가3v 제목에서 아가3v 위치는(position) 아가3v 지금 아가3v 작가가 아가3v 예술가로 아가3v 살아가고 아가3v 있는 아가3v 시간과 아가3v 장소에 아가3v 대한 아가3v 예술적 아가3v 인식이다. 아가3v 작가는 아가3v 다양한 아가3v 문화적, w파j2 예술사적, 다히8거 장소적 다히8거 맥락들이 다히8거 마주치고 다히8거 있는 다히8거 상황에 다히8거 자신을 다히8거 스스로 다히8거 위치시키고, ㅐ2다히 그로 ㅐ2다히 인한 ㅐ2다히 인식의 ㅐ2다히 결과물로서 ㅐ2다히 예술작품을 ㅐ2다히 우리에게 ㅐ2다히 제안(proposition) ㅐ2다히 한다.

참여작가: ㅐ2다히 박창서(1974~, jㅐ우u 경북)

출처: jㅐ우u 대구미술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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