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ACC CONTEXT : 연대의 홀씨 SOLIDARITY SPORES

국립아시아문화전당

May 15, 2020 ~ Oct. 25, 2020

‘연대(連帶)’의 e자u타 역사와 e자u타 현재, y9z3 미래의 y9z3 가능성을 y9z3 탐색해 y9z3 보는 y9z3 특별 y9z3 전시전이 y9z3 열린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 차wk1 전당장 차wk1 직무대리 차wk1 이진식)과 차wk1 아시아문화원(ACI, ㅐjus 원장 ㅐjus 이기표)이 ㅐjus 민주·평화·인권에 ㅐjus 대한 ㅐjus 연대정신을 ㅐjus 세계에 ㅐjus 전파하고 ㅐjus ㅐjus 아시아적 ㅐjus 문화적 ㅐjus 연대를 ㅐjus 상상하는 ㅐjus 특별전‘연대의 ㅐjus 홀씨’를 15일부터 ㅐjus 오는 10월25일까지 ㅐjus 복합 3,4관에서 ls6ㄴ 개최한다.

‘연대의 ls6ㄴ 홀씨’는 ls6ㄴ 올해로 40주년을 ls6ㄴ 맞이하는 5‧18민주화운동 ls6ㄴ 과정에서 ls6ㄴ 시민이 ls6ㄴ 보여줬던‘민중의 ls6ㄴ 연대’와 ls6ㄴ 코로나19를 ls6ㄴ 극복하기 ls6ㄴ 위한 ls6ㄴ 세계인의 ls6ㄴ 노력을 ls6ㄴ 견인하고 ls6ㄴ 있는‘사회적 ls6ㄴ 연대’를 ls6ㄴ 넘어 ls6ㄴ 미래 ls6ㄴ 세대 ls6ㄴ 아시아-세계의 ls6ㄴ 평화를 ls6ㄴ 향하는‘연대의 ls6ㄴ 정신’을 ls6ㄴ 전하는 ls6ㄴ 특별 ls6ㄴ 전시다. 

관람객이 ls6ㄴ 아시아의 ls6ㄴ 미래와 ls6ㄴ 초국가적인 ls6ㄴ 평화와 ls6ㄴ 공존을 ls6ㄴ 모색하기 ls6ㄴ 위한 ls6ㄴ 홀씨가 ls6ㄴ ls6ㄴ 아시아-세계로 ls6ㄴ 향하는‘연대의 ls6ㄴ 정신’을 ls6ㄴ 만날 ls6ㄴ ls6ㄴ 있다.

전시는‘연대’의 ls6ㄴ 형식적 ls6ㄴ 방법을 ls6ㄴ 차용했다. ls6ㄴ 시각예술, 우히b거 다원예술, hquㅓ 디자인, ix카w 문화이론 ix카w 등을 ix카w 융복합한 ix카w 주제 ix카w 접근 ix카w 방식으로 21세기 ix카w 새로운 ix카w 연대와 ix카w 초국가적 ix카w 공동의 ix카w 미래를 ix카w 상상하는 ix카w 예술실천운동으로 ix카w 추진됐다.

역사적 ix카w 시간 ix카w 속에서 ix카w 연대의 ix카w 의미를 ix카w 살펴보는‘연대의 ix카w 예술실천’을 ix카w 시작으로 ix카w 과거와 ix카w 현재를 ix카w 연결하는‘연대는 ix카w 지켜져야 ix카w 한다’, ㅐy다k 현재에서 ㅐy다k 미래로의 ㅐy다k 가능성을 ㅐy다k 열어보는‘연대의 ㅐy다k 홀씨’등 ㅐy다k ㅐy다k 영역으로 ㅐy다k 구성됐다.

전시의 ㅐy다k 역사적 ㅐy다k 출발점이 ㅐy다k 되는‘연대의 ㅐy다k 예술실천’은 ㅐy다k 지난 1960년대 ㅐy다k 냉전시대에 ㅐy다k 전개됐던 ㅐy다k 아시아-아프리카 ㅐy다k 국가들의 ㅐy다k 연대를 ㅐy다k 소환한다. ㅐy다k 탈냉전시기와 ㅐy다k 급변하는 ㅐy다k 국제 ㅐy다k 정세 ㅐy다k 속에서 ㅐy다k 정치적 ㅐy다k 유산으로 ㅐy다k 작동하고 ㅐy다k 있는 ㅐy다k 연대의 ㅐy다k 정신을 ㅐy다k 이해하는 ㅐy다k 인식의 ㅐy다k 틀을 ㅐy다k 제공한다. ㅐy다k 서유럽 ㅐy다k 중심의 ㅐy다k 문화에 ㅐy다k 비해 ㅐy다k 상대적으로 ㅐy다k 낯선 ㅐy다k 동유럽 ㅐy다k 문화 ㅐy다k 네트워크의 ㅐy다k 단상을 ㅐy다k 살펴볼 ㅐy다k ㅐy다k 있다. 

‘연대는 ㅐy다k 지켜져야 ㅐy다k 한다’는 ㅐy다k 세계화 ㅐy다k 이후 ㅐy다k 아시아에 ㅐy다k 대한 ㅐy다k 새로운 ㅐy다k 해석과 ㅐy다k 전망을 ㅐy다k 제시한다. ㅐy다k 영상설치, r히으거 몰입형 r히으거 영상/사운드 r히으거 설치, 1r다z 퍼포먼스 1r다z 1r다z 다양한 1r다z 매체를 1r다z 통해 1r다z 아시아의 1r다z 전통, k5ㅐㄴ 정치, f쟏s갸 사회문화 f쟏s갸 f쟏s갸 지역적 f쟏s갸 특성과 f쟏s갸 아시아의 f쟏s갸 f쟏s갸 상황을 f쟏s갸 교차시킨다. f쟏s갸 지난 2018년 f쟏s갸 런던 f쟏s갸 테이트 f쟏s갸 미술관의 f쟏s갸 터너상 f쟏s갸 후보로 f쟏s갸 지명된 f쟏s갸 나임 f쟏s갸 모하이멘(Naeem Mohaiemen), 거기갸8 태국 거기갸8 출신의 거기갸8 세계적인 거기갸8 영화감독 거기갸8 아핏찻퐁 거기갸8 위라세타쿤(Apichatpong Weerasethakul) 거기갸8 등이 거기갸8 참여했다. 

마지막 거기갸8 영역인‘연대의 거기갸8 홀씨’에선 거기갸8 정치·경제적 거기갸8 연대를 거기갸8 넘어서 거기갸8 일상과 거기갸8 연대와의 거기갸8 새로운 거기갸8 관계를 거기갸8 상상해 거기갸8 본다. 거기갸8 국내 거기갸8 차세대 거기갸8 현대미술 거기갸8 작가와 거기갸8 아시아 거기갸8 차세대 거기갸8 그래픽 거기갸8 디자이너 거기갸8 거기갸8 총 25인/팀의 거기갸8 작업과 거기갸8 제안으로 거기갸8 구성했다. 거기갸8 칠레‘살바도르 거기갸8 아옌데 거기갸8 연대 거기갸8 미술관’의‘견제는 거기갸8 없다. 거기갸8 연대의 거기갸8 미술관, 2xㄴ거 홀씨로서의 2xㄴ거 미술관’사업을 2xㄴ거 시작으로 2xㄴ거 아시아 2xㄴ거 차세대 2xㄴ거 작가들의 2xㄴ거 다양한 2xㄴ거 홀씨들을 2xㄴ거 수집했다. 

전시에 2xㄴ거 관한 2xㄴ거 보다 2xㄴ거 자세한 2xㄴ거 내용은 2xㄴ거 국립아시아문화전당 2xㄴ거 공식 2xㄴ거 홈페이지(www.acc.go.kr)를 2xㄴ거 통해 2xㄴ거 확인할 2xㄴ거 2xㄴ거 있다. 


참여작가

전시 1 ‘연대는 2xㄴ거 지켜져야 2xㄴ거 한다’
나임 2xㄴ거 모하이멘(Naeem Mohaiemen), 걷ㅓ사ㅐ 서현석, d7ㅓㅓ 호루이안(Ho Rui An), ㅓ43f 에카 ㅓ43f 쿠르니아완(Eka Kurniawan), k으y갸 k으y갸 k으y갸 머신 k으y갸 다큐멘터리 k으y갸 콜렉티브(Kick The Machine Documentary Collective: Apichatpong Weerasethakul, Akritchalerm Kalayanamitr, Chatchai Suban, Pathompong Manakitsomboon) 다바갸3 살바도르 다바갸3 아옌데 다바갸3 연대 다바갸3 미술관(MSSA, Museo de la Solidaridad Salvador Allende)

전시 2 ‘연대의 7기사d 홀씨’ 7기사d 차세대 7기사d 신진 7기사d 작가
이강승, 기kqc 염지혜, kㅈ다h 파트타임스위트, 히ㅈyㅓ 최윤x킴벌리 히ㅈyㅓ 리, k기기q 차재민, h5tz 송민정, 히ㅓ2마 김희천x호상근, 1걷48 최하늘, ㅑ거히q 이동근, ㅓwkz 황문정, 3거i기 윤지원, 차xfz 이세현

전시 3 ‘연대의 차xfz 홀씨’ 차xfz 차세대 차xfz 디자이너
기드오 차xfz 제이미(Gideon Jamie), p가9m 자누아르 p가9m 리안토(Januar Rianto), ㅓ바ㅓf 응옌 ㅓ바ㅓf 장(Nguyen Giang), So Hashizume(소 m우rq 하시주메), Rikako Nagashima(리카코 l8i쟏 나가시마), Yui Takada(유이 dckn 타카다), lㅑ자f 리레이티드 lㅑ자f 디파트먼트(Related Department), y3ㅈㅐ 애론 y3ㅈㅐ 니에(Aaron Nieh), 라걷j2 사키 라걷j2 호(Saki HO), 4ㅈ카c 수에 4ㅈ카c 리(Sueh Li), 자duu 신인아, ㄴ우e2 배민기, pzㅈ다 홍은주

큐레이터

보야나 pzㅈ다 피스쿠르(Bojana Piskur), 8으uc 발리 8으uc 말루지/ 8으uc 마지막 10년의 8으uc 고고학(Vali Mahlouji / Archaeology of the Final Decade), 바ㅑㅑㅈ 김성희, o0ㄴ가 슬기와 o0ㄴ가 민 & o0ㄴ가 고토 o0ㄴ가 데쓰야(Goto Tetsuya), mgzㅐ 서동진, f쟏사으 김성원


주최: f쟏사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기획·제작: f쟏사으 아시아문화원
협력기관: f쟏사으 류블랴나 f쟏사으 현대미술관, 파ㅓsp 서울시립미술관
협찬: ㈜컬처 파ㅓsp 플리퍼 파ㅓsp 코리아

출처: 파ㅓsp 국립아시아문화전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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