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창작스튜디오 3기 입주작가 프리뷰 : OUTSIDER

팔복예술공장

2020년 3월 20일 ~ 2020년 5월 3일

팔복예술공장 창작스튜디오는 다양한 예술 실천을 구축하고 확장하기 위해 매년 레지던시를 지원하고있다. 이번 3기 입주작가 프로그램의 시작을 알리는 프리뷰전 <아웃사이더>는 서로가 외부인으로 만나 일 년간 도래한 사건들을 기다리며 관객에게 작가 7인의 예술세계에 대한 다양한 관점과 접근을 제안하다. 이번 전시 제목인 <OUTSIDER>는 일반적으로 통용되는 아웃사이더의 개념이 아니라 팔복예술공장에서 작가들이 외부인에서 내부인으로 출발하는 지점과 이들이 레지던시에 접근하는 방식, 태도를 아우르는 핵심적인 개념으로 제시한다. 동시대에 레지던시는 작가에게 예술적 탐구의 실험공간으로 작동하며 이러한 작가들의 미적 활동은 지역사회에 공유되고 확산되며 예술의 매개체로 자리한다.

이러한 관점에서 본 전시는 뚜렷한 주제나 표현적인 경향을 주제로 선정하는 여타의 기획전과 달리, 작가들의 개별성을 최대한 살리고 그들의 작업 경향과 나아갈 방향을 소개하는 데 집중한다. 또한 작가들의 지금까지의 작업을 갈무리해보면서 동시에 앞으로의 펼쳐질 예술세계의 지향점을 팔복예술공장 레지던시에서 1년간 논의함으로써 그들의 무한한 가능성을 지지하고 성원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참여작가: 김성수, 김아라, 박경종, 서정배, 이가립, 이소연, 최빛나
주최/주관: 전주시, 전주문화재단, 팔복예술공장

출처: 팔복예술공장

* 아트바바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의 저작권은 각 작가와 필자에게 있습니다.

현재 진행중인 전시

인공 눈물 Artificial Tears

2024년 2월 15일 ~ 2024년 4월 13일

한선희 개인전: 검은돌 Dark Stone

2024년 3월 22일 ~ 2024년 4월 7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