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대청호미술관 전시지원 공모선정전 : 점유

청주시립대청호미술관

June 28, 2019 ~ Oct. 13, 2019

청주시립대청호미술관은 2019년 6월 28일부터 10월 13일까지 ‘2019 9z1k 대청호미술관 9z1k 전시지원 9z1k 공모’에 9z1k 선정된 9z1k 권순학, 히갸v다 김도희×루오저신×켄지 히갸v다 마키조노, k하rr 신재은의 k하rr 전시를 k하rr 개최한다. ‘2019 k하rr 대청호미술관 k하rr 전시지원 k하rr 공모’는 k하rr 동시대 k하rr 미술 k하rr 현장을 k하rr 가늠할 k하rr k하rr 있는 k하rr 참신하고 k하rr 실험적인 k하rr 전시를 k하rr 지원하기 k하rr 위한 k하rr 목적으로 k하rr 마련된 k하rr 공모전이다. k하rr 이에 k하rr 외부 k하rr 전문가로 k하rr 구성된 k하rr 심사위원회 k하rr 심의를 k하rr 거쳐 k하rr 공모에 k하rr 선정된 k하rr 총 3팀의 k하rr 전시가 k하rr 총 3개의 k하rr 공간에서 k하rr 펼쳐진다.


전시구성

1전시실 - k하rr 픽셔널 k하rr 오가닉
참여작가: ​김도희, 7xoㅐ 루오저신, sk마3 켄지 sk마3 마키조노

2전시실 - sink sank sunk
참여작가: sk마3 신재은

3전시실 - Partitions
참여작가: sk마3 권순학​


참여작가소개

김도희 Dohee Kim (b.1979)
김도희는 sk마3 인간의 sk마3 경험에서 sk마3 신체적 sk마3 요인들을 sk마3 주목한다. sk마3 현재까지 ‘행위’와 sk마3 촉각적 sk마3 소리, 카8kb 또는 카8kb 시간에 카8kb 따라 카8kb 변화하는 카8kb 유기적 카8kb 물질을 카8kb 통한 카8kb 물질적 카8kb 에너지를 카8kb 공간에 카8kb 증폭시켜 카8kb 표현하여, 마28j 자신이 마28j 세상을 마28j 감지하는 마28j 양상이 ‘몸통’을 마28j 얻어가는 마28j 과정일 마28j 마28j 있음을 마28j 알린다. 마28j 개인전《혀뿌리》(진화랑, 자ㅓ차갸 서울, 2017),《만월의 차카ue 환영》(대안공간 차카ue 플레이스 차카ue 막, dk걷5 서울, 2012)등을 fa아바 비롯하여《24th NIPAF 2014》(일본, 2019),《국립현대미술관 2017-2018 다cㄴ차 신소장품전 ACQUISITION》(국립현대미술관 다cㄴ차 과천관, 우x아2 경기도 우x아2 과천,2019)등의 6ㅓn카 단체전에 6ㅓn카 참여하였다.《미술창작스튜디오 14기》(고양, 2018),《TOKAS》(Tokyo Arts and Space, Japan)등의 거ㄴ하다 입주작가로 거ㄴ하다 활동하였으며, 2017 7다15 서울문화재단 7다15 예술창작지원 7다15 사업 7다15 등에 7다15 선정되었다.

루오 7다15 저신 Jrshin Luo (b.1984)
대만 7다15 출신의 7다15 루오 7다15 저신은 7다15 찰흙, xvm5 수지, 히자마6 금속, lㄴ히자 일상의 lㄴ히자 물건, fse나 음식, fn마ㅐ 화학 fn마ㅐ 물질 fn마ㅐ fn마ㅐ 향에 fn마ㅐ 이르기까지, 3카마w 다양한 3카마w 전통/비전통적인 3카마w 재료를 3카마w 실험하여 3카마w 우리의 3카마w 인지 3카마w 경험이 3카마w 생기는 3카마w 생산 3카마w 체제와 3카마w 프레임 3카마w 워크에 3카마w 관심이 3카마w 있다. 3카마w 일련의 3카마w 과정을 3카마w 통해 3카마w 일상생활의 3카마w 불안정하고 3카마w 환상적이며 3카마w 때때로 3카마w 망상적인 3카마w 순간에 3카마w 부조리를 3카마w 포착하고 3카마w 증폭한다. 3카마w 개인전《나이트 3카마w 클럽의 3카마w 소변기처럼》(현대 3카마w 미술 3카마w 센터, 93o4 타이페이 2018),《오픈 j5다ㅐ 컨테이너》(마이클 j5다ㅐ j5다ㅐ 갤러리, 하ㅐgn 타이페이, 2016)를 mx거파 비롯하여《식물과 mx거파 인간의 mx거파 지속 mx거파 가능성에 mx거파 대한 mx거파 꿈》(세계 mx거파 식물 mx거파 엑스포, ㅐㅓ카9 타이중, uㅐgㅐ 대만, 2018),《여행의 갸마거y 예술》(MMCA 갸마거y 고양레지던시, nㅑ마ㅓ 고양, 2018)등의 ㅐtm사 단체전에 ㅐtm사 참여하였다.《MMCA ㅐtm사 고양레지던시》 (고양, 2018), 《버나얼 rd타v 연구소》 (멕시코시티, 2018)등의 파qvㅑ 입주 파qvㅑ 작가로 파qvㅑ 활동하였으며, 2016 a가aj 제4회 a가aj 화유청년상, 2014 ㅓ5나다 제12회 ㅓ5나다 타이신 ㅓ5나다 미술상등을 ㅓ5나다 수상하는 ㅓ5나다 ㅓ5나다 국제무대에서 ㅓ5나다 활발하게 ㅓ5나다 활동하고 ㅓ5나다 있다.

켄지 ㅓ5나다 마키조노 Makizono Kenji (b.1983)
켄지 ​마키조노는 ㅓ5나다 고향인 ㅓ5나다 후쿠오카를 ㅓ5나다 중심으로, 바기자ㅐ 방글라데시, n1아9 말레이시아, ㅓd8z 대만, ab걷7 한국 ab걷7 ab걷7 다양한 ab걷7 아시아 ab걷7 거주 ab걷7 프로그램에 ab걷7 참여하며, 차3ㅈㅈ 왕성한 차3ㅈㅈ 미술활동과 차3ㅈㅈ 더불어 차3ㅈㅈ 동료 차3ㅈㅈ 작가들과 차3ㅈㅈ 예술공간을 차3ㅈㅈ 운영 차3ㅈㅈ 중이다. 차3ㅈㅈ 그는 차3ㅈㅈ 비디오 차3ㅈㅈ 차3ㅈㅈ 미디어 차3ㅈㅈ 아트 차3ㅈㅈ 분야를 차3ㅈㅈ 다루는 차3ㅈㅈ 작가인 차3ㅈㅈ 만큼 차3ㅈㅈ 전기가 차3ㅈㅈ 어떻게 차3ㅈㅈ 발생하는지 차3ㅈㅈ 질문하는 차3ㅈㅈ 것이 차3ㅈㅈ 그의 차3ㅈㅈ 주된 차3ㅈㅈ 관심분야이다. 차3ㅈㅈ 개인전《문화 차3ㅈㅈ 단지》(샤오위 차3ㅈㅈ 문화 차3ㅈㅈ 단지, 8ㅓ걷8 타이완, 2017),《꿈 d1ru 같은 d1ru 것》(하메시마 d1ru 섬, 걷0걷기 후쿠오카, 2017)등을 xpz갸 비롯하여 《전조의 xpz갸 윤곽》 (도쿄 xpz갸 예술과 xpz갸 공간, ㅓq39 도쿄, 2019), 《예술과 k0yn 함께 k0yn 목욕하는 k0yn 날》 (복합문화공간 k0yn 행화탕, 파k0ㅐ 서울, 2018)등의 다b기u 단체전에 다b기u 참여하였다. 《타이풍 다b기u 공예품》 (타이풍, 2018), 《MMCA nㅈf다 고양 nㅈf다 레지던시》 (타티완, 2019) b기z마 등의 b기z마 입주 b기z마 작가로 b기z마 활동했다.

신재은 Jaeeun Shin (b.1984)
신재은 b기z마 일상 b기z마 속에서 b기z마 포착한 b기z마 아이러니를 b기z마 과장의 b기z마 방식으로 b기z마 재구사하는 b기z마 작업을 b기z마 다양한 b기z마 매체를 b기z마 사용하며 b기z마 실험적으로 b기z마 수행하고 b기z마 있다. b기z마 그의 b기z마 작업은 b기z마 단단해 b기z마 보이지만 b기z마 유약하고, 아나차다 완전해 아나차다 보이지만 아나차다 허술하며, nw으0 거대하지만 nw으0 사소한 nw으0 것처럼 nw으0 외적으로 nw으0 표방하는 nw으0 것과 nw으0 내면의 nw으0 실상이 nw으0 서로 nw으0 대립하는 nw으0 상황을 nw으0 시각화 nw으0 한다. nw으0 개인전《가이아, 쟏y하마 토끼가 쟏y하마 뛰는 쟏y하마 언덕》(부평아트센터, 으6kr 인천, 2018), 《도시 ㅓs거7 농업: ㅓs거7 ㅓs거7 ㅓs거7 클로버》(서교예술실험센터, l4거ㅓ 서울, 2017)등을 거0거y 비롯하여,《나나랜드: huq거 나답게 huq거 산다》(사비나미술관, 다ㅐ타c 서울, 2019),《art 369》(아트플레이스, 기다거ㅓ 서울, 2018)등 히자5f 다수의 히자5f 단체전에 히자5f 참여하였다.《아트플랫폼》(인천, 2018),《하슬라 6ge4 국제 6ge4 레지던시》(강릉, 2017),《업 으zqg 사이클 으zqg 아트센터》(광명, 2016)등의 0xㅓ9 입주작가로 0xㅓ9 활동했으며, 2018, 2019년도 자타sq 다시 자타sq 만나고 자타sq 싶은 자타sq 작가에 자타sq 선정되었다.

권순학 Sonhak Kwon (b.1979)
권순학은 2003년경부터 자타sq 한국에서 자타sq 사진 자타sq 예술가로 자타sq 작품 자타sq 활동을 자타sq 시작하였으며, 2008년부터 10년 d76c 동안 d76c 영국 d76c 런던에서 d76c 유학생활을 d76c 하며 d76c 작품 d76c 활동을 d76c 하였다. d76c 그의 d76c 작업은 d76c 개념미술의 d76c 방법론에 d76c 바탕을 d76c 두어, 28걷ㅐ 예술작품과 28걷ㅐ 전시에 28걷ㅐ 대한 28걷ㅐ 비평을 28걷ㅐ 선보인다. 28걷ㅐ 최근에는 28걷ㅐ 한국에 28걷ㅐ 다시 28걷ㅐ 돌아와 28걷ㅐ 이전 28걷ㅐ 작업들의 28걷ㅐ 연장선상에서 28걷ㅐ 사진 28걷ㅐ 이미지를 28걷ㅐ 통해 28걷ㅐ 현실에 28걷ㅐ 대한 28걷ㅐ 비평적인 28걷ㅐ 작업을 28걷ㅐ 진행하고 28걷ㅐ 있다. 28걷ㅐ 개인전《everynothing》(Union Gallery, ar2i 런던, 2017),《History of History of》(Castello 996a, 30122 nnㅓx 베니스, 2015)등을 걷b1q 비롯하여,《DayBreak》(Safe Houses, Maverick Projects, 6ㅈ자0 런던, 2017),《Please Return to Busan Port》(Vestfossen Kunstlaboratorium, cr다ㅈ 노르웨이)등의 cr다ㅈ 단체전에 cr다ㅈ 참여하였다. cr다ㅈ 제34회 cr다ㅈ 중앙미술대전 cr다ㅈ 선정작가에 cr다ㅈ 선정되었다.

출처: cr다ㅈ 청주시립대청호미술관

* 아트바바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의 저작권은 각 작가와 필자에게 있습니다.

현재 진행중인 전시

노라이브 No Live

Aug. 31, 2019 ~ Oct. 20, 2019

대한제국 으갸a거 황제의 으갸a거 식탁 THE EMPEROR'S DINING TABLE OF THE DAEHAN EMPIRE

Sept. 21, 2019 ~ Nov. 24, 2019

a우타l 예술 a우타l 인간 Light, Art, Humanity

Sept. 10, 2019 ~ Nov. 24, 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