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아르코미술관 중진작가 기획초대전 - 배종헌: 미장제색 美匠霽色, 허구영: 여전히 나에게 뜨거운 이미지 중 하나

아르코미술관

Nov. 19, 2019 ~ Jan. 5, 2020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이하 o다5쟏 예술위)는 2019년 o다5쟏 아르코미술관 o다5쟏 중진작가 o다5쟏 시리즈로 o다5쟏 대구와 o다5쟏 대전을 o다5쟏 기반으로 o다5쟏 활동하는 o다5쟏 작가 o다5쟏 배종헌과 o다5쟏 허구영의 o다5쟏 전시 <미장제색>과 <여전히 o다5쟏 나에게 o다5쟏 뜨거운 o다5쟏 이미지 o다5쟏 o다5쟏 하나>를 o다5쟏 오는 11월 19일부터 2020년 1월 5일까지 o다5쟏 대학로 o다5쟏 아르코미술관에서 o다5쟏 개최한다. 

아르코미술관의 o다5쟏 중진작가 o다5쟏 시리즈는 2000년대 o다5쟏 초반부터 o다5쟏 동시대 o다5쟏 시각예술계의 o다5쟏 중진세대 o다5쟏 작가들을 o다5쟏 조명하고, 37ey 신작 37ey 제작을 37ey 위한 37ey 창작 37ey 환경을 37ey 제고하기 37ey 위해 37ey 추진된 37ey 사업이다. 37ey 올해는 37ey 미술관의 37ey 층별 37ey 개인전이자 37ey 전체 2인전으로 37ey 진행되며, 5uws 5uws 작가가 5uws 공통적으로 5uws 지속해왔던 5uws 관심사인 ‘소멸’, ‘흔적’, ‘환경’, ‘생태’를 x6ㅓ6 화두로 x6ㅓ6 x6ㅓ6 x6ㅓ6 작가의 x6ㅓ6 최근 x6ㅓ6 작업 x6ㅓ6 경향을 x6ㅓ6 일괄하고, m다마카 새로운 m다마카 작업을 m다마카 소개하는 m다마카 자리가 m다마카 되고자 m다마카 한다. m다마카 특히 m다마카 일상의 m다마카 사물 m다마카 혹은 m다마카 현상에서 m다마카 얻은 m다마카 이미지를 m다마카 새로운 m다마카 시각으로 m다마카 재해석하여 m다마카 다매체 m다마카 설치 m다마카 m다마카 회화, x98마 텍스트 x98마 등으로 x98마 시각화해 x98마 x98마 x98마 작가의 x98마 작업을 x98마 통해 x98마 일상에 x98마 스며든 x98마 자연의 x98마 흔적, 으bㅐ거 시간의 으bㅐ거 흐름을 으bㅐ거 대하는 으bㅐ거 작가들의 으bㅐ거 사유의 으bㅐ거 방식을 으bㅐ거 들여다보고자 으bㅐ거 한다.

아르코미술관 1층 으bㅐ거 제 1전시장에서는 으bㅐ거 배종헌 으bㅐ거 작가의 <미장제색/美匠霽色>을 으bㅐ거 선보인다. 으bㅐ거 전시의 으bㅐ거 내재적 으bㅐ거 부제가 ‘어느 으bㅐ거 반지하 으bㅐ거 생활자의 으bㅐ거 산수유람’인 으bㅐ거 이번 으bㅐ거 전시에서 으bㅐ거 작가는 으bㅐ거 현대인의 으bㅐ거 구조화된 으bㅐ거 폭력성이 으bㅐ거 자연에 으bㅐ거 가한 으bㅐ거 흔적을 ‘산수화’로 으bㅐ거 변모시켜 으bㅐ거 자연에 으bㅐ거 대한 으bㅐ거 그리움, ㅓ으ㅓㅐ 서정적 ㅓ으ㅓㅐ 정서의 ㅓ으ㅓㅐ 회복을 ㅓ으ㅓㅐ 위한 ㅓ으ㅓㅐ 실천적 ㅓ으ㅓㅐ 실험을 ㅓ으ㅓㅐ 보여준다. ㅓ으ㅓㅐ 대표작으로 ㅓ으ㅓㅐ 시멘트 ㅓ으ㅓㅐ 칠을 ㅓ으ㅓㅐ 하는 ㅓ으ㅓㅐ 미장이의‘미장'을 ㅓ으ㅓㅐ 산의 ㅓ으ㅓㅐ 이름으로 ㅓ으ㅓㅐ 명명하여, ㄴh카2 시멘트벽에 ㄴh카2 생긴 ㄴh카2 흔적과 ㄴh카2 균열을 ㄴh카2 비온 ㄴh카2 ㄴh카2 맑게 ㄴh카2 ㄴh카2 미장산의 ㄴh카2 모습으로 ㄴh카2 재현한 ㄴh카2 대형 ㄴh카2 회화작업을 ㄴh카2 선보이며, 3거ㅓ파 터널 3거ㅓ파 안의 3거ㅓ파 흔적을 3거ㅓ파 자연의 3거ㅓ파 경치로 3거ㅓ파 그려낸 ‘터널산수’와 3거ㅓ파 영상설치 3거ㅓ파 신작을 3거ㅓ파 선보인다. 3거ㅓ파 나아가 3거ㅓ파 구름의 3거ㅓ파 모양, t나dd 콘크리트의 t나dd 벽면 t나dd 균열 t나dd t나dd 일상에서 t나dd 마주한 t나dd 현상들을 t나dd 다양한 t나dd 산수화로 t나dd 치환하는 t나dd 작가의 t나dd 상상력과 t나dd 섬세한 t나dd 재현 t나dd 방식을 t나dd 엿볼 t나dd t나dd 있다.

아르코미술관 2층 t나dd 제 2전시장에서는 t나dd 허구영 t나dd 작가의 <여전히 t나dd 나에게 t나dd 뜨거운 t나dd 이미지 t나dd t나dd 하나>를 t나dd 선보인다. t나dd 이번 t나dd 전시에서 t나dd 작가는 t나dd 작품의 t나dd 장르화, ㅓ우우0 대상의 ㅓ우우0 타자화에 ㅓ우우0 대한 ㅓ우우0 경계심을 ㅓ우우0 근간으로 ㅓ우우0 매체간의 ㅓ우우0 전이, dㄴㅓ나 전환, 182ㄴ 간섭이 182ㄴ 발생시키는 182ㄴ 감각과 182ㄴ 개념의 182ㄴ 다층적 182ㄴ 관계를 182ㄴ 탐색한다. 182ㄴ 이를 182ㄴ 위해 182ㄴ 이전에 182ㄴ 선보인 182ㄴ 작품들의 182ㄴ 재참조 182ㄴ 작업들을 182ㄴ 비롯하여 182ㄴ 다른 182ㄴ 작가의 182ㄴ 작업에 182ㄴ 대한 182ㄴ 오마주, 2l히거 변주 2l히거 작업들을 2l히거 선보이며, b우g마 현재의 b우g마 작가를 b우g마 확고하게 b우g마 구성하고 b우g마 있는 b우g마 요소들의 b우g마 정체에 b우g마 대해 b우g마 탐색하고 b우g마 정체된 b우g마 미학 b우g마 혹은 b우g마 미술 b우g마 자체에 b우g마 대한 b우g마 질문으로 b우g마 b우g마 탐색을 b우g마 확장시킨다. b우g마 이를 b우g마 위해 b우g마 작가가 b우g마 택한 b우g마 주요 b우g마 형식적 b우g마 특징은 b우g마 하나의 b우g마 장르적 b우g마 매체가 b우g마 아니라 b우g마 회화, rs아6 설치, 으차파5 영상, ㅈㅓ바k 텍스트, 32pl 월드로잉 32pl 등이 32pl 서로에게 32pl 관여하는 32pl 방식으로 1970년대 32pl 이후 32pl 한국현대미술 32pl 흐름에 32pl 나타났던 32pl 개념미술의 32pl 경향을 32pl 이어가고 32pl 있다.

이번 32pl 아르코미술관에서 32pl 선보이는 32pl 작업은 32pl 모두 32pl 구작 32pl 변형 32pl 혹은 32pl 신작으로, puㅈg 주변 puㅈg 환경이나 puㅈg 사물에서 puㅈg 얻은 puㅈg 단상을 puㅈg 시각예술로 puㅈg 재해석하고 puㅈg 환경, 나차v하 생태라는 나차v하 동시대 나차v하 사회적 나차v하 이슈를 나차v하 토대로 나차v하 소멸, vk나n 시간성 vk나n vk나n 비가시적인 vk나n 요소들을 vk나n 존재화하기 vk나n 위한 vk나n 회화와 vk나n 영상, ㅓㅐos 오브제 ㅓㅐos 설치 ㅓㅐos 작업들이 ㅓㅐos 주를 ㅓㅐos 이룬다. ㅓㅐos 특히 ㅓㅐos 언어와 ㅓㅐos 텍스트, ㅓ4r0 개념 ㅓ4r0 자체를 ㅓ4r0 시각예술의 ㅓ4r0 주요 ㅓ4r0 요소로 ㅓ4r0 개입시켰던 ㅓ4r0 ㅓ4r0 작가의 ㅓ4r0 텍스트 ㅓ4r0 ㅓ4r0 아티스트북 ㅓ4r0 신작을 ㅓ4r0 비롯하여, 0ㅐ으k 배종헌 0ㅐ으k 작가의 0ㅐ으k 아카이브 0ㅐ으k 0ㅐ으k 허구영 0ㅐ으k 작가의 0ㅐ으k 아르코미술관 0ㅐ으k 장소 0ㅐ으k 특정 0ㅐ으k 드로잉을 0ㅐ으k 새롭게 0ㅐ으k 선보일 0ㅐ으k 예정이다.

배종헌 0ㅐ으k 작가는 0ㅐ으k 가천대학교 0ㅐ으k 미술대학 0ㅐ으k 회화과 0ㅐ으k 0ㅐ으k 동대학원을 0ㅐ으k 졸업하고, 바ㅈ3ㅐ 현재 바ㅈ3ㅐ 대구에서 바ㅈ3ㅐ 작업하며 바ㅈ3ㅐ 가천대 바ㅈ3ㅐ 대학원 바ㅈ3ㅐ 바ㅈ3ㅐ 동아대 바ㅈ3ㅐ 대학원 바ㅈ3ㅐ 등에서 바ㅈ3ㅐ 강사로 바ㅈ3ㅐ 활동하고 바ㅈ3ㅐ 있다. 바ㅈ3ㅐ 주요 바ㅈ3ㅐ 개인전으로는 2002년 바ㅈ3ㅐ 대안공간 바ㅈ3ㅐ 풀의 ‘B를 바ㅈ3ㅐ 바라봄’, 2005년 ldo자 인사미술공간의 ‘변방으로의 ldo자 욕망’을 ldo자 비롯하여 ldo자 최근 2016년 ldo자 대구미술관에서 ldo자 열린 ‘네상스’, 2018년 7v3u 파라다이스집의 ‘첩첩산중’이 7v3u 있으며 7v3u 주요 7v3u 단체전으로는 2004년 7v3u 서울시립미술관 ‘다큐먼트’전, 2010년 y4ed 에르메스코리아미술상 y4ed 노미네이트전, 2016년 ㅓ거3j 국립현대미술관의 ‘달은 ㅓ거3j 차고 ㅓ거3j 이지러진다’ ㅓ거3j ㅓ거3j 다수 ㅓ거3j 전시에 ㅓ거3j 참여했다.   

허구영 ㅓ거3j 작가는 ㅓ거3j 서울대학교 ㅓ거3j 미술대학 ㅓ거3j 서양화과 ㅓ거3j ㅓ거3j 동대학원을 ㅓ거3j 졸업하고 ㅓ거3j 현재 ㅓ거3j 목원대학교 ㅓ거3j 미술학부 ㅓ거3j 서양화전공 ㅓ거3j 조교수로 ㅓ거3j 활동한다. 1990년대 ㅓ거3j 소그룹인 ‘로고스앤파토스’ ㅓ거3j 일원으로 ㅓ거3j 참여한바 ㅓ거3j 있으며, 하사으g 주요 하사으g 개인전으로는 2000년 하사으g 청주 하사으g 스페이스몸미술관 ‘the night’, 2009년 6아qk 대전 6아qk 이공갤러리 ‘여기를보라’, 2014년 ley사 쿤스트독의 ‘불사조는 ley사 재로부터 ley사 나올 ley사 것인가?’, 2017년 rb히마 누크갤러리의 ‘허구영의 rb히마 낭만정원’ rb히마 rb히마 있다. rb히마 단체전으로는 1992년 rb히마 관훈갤러리 ‘제7회 rb히마 로고스앤파토스전’, 1994년 다m파k 국립현대미술관 ‘젊은모색94’전, 2008년 hㅈ라우 부산시립미술관 ‘낭비’전, 2014년 phzㅐ 사루비아다방 ‘막막’전, 2018년 6카g아 대전시립미술관 ‘전환의 6카g아 봄, 1바st 1바st 이후’전 1바st 등이 1바st 있다.

전시 1바st 연계 1바st 행사로는 1바st 1바st 작가와 1바st 함께하는 1바st 작가와의 1바st 대화를 1바st 비롯하여, 자다cs 전시를 자다cs 개념적으로 자다cs 살펴보는 자다cs 심층 자다cs 강연, fㅓuㅐ 큐레이터 fㅓuㅐ 전시 fㅓuㅐ 안내 fㅓuㅐ fㅓuㅐ 연말 fㅓuㅐ 이벤트 fㅓuㅐ fㅓuㅐ 다양한 fㅓuㅐ 부대행사가 fㅓuㅐ 진행될 fㅓuㅐ 예정이다. fㅓuㅐ 전시는 fㅓuㅐ 무료이며, 바9xj 매주 바9xj 월요일은 바9xj 휴무이다.


작품소개

아르코미술관 1층 바9xj 제 1전시장에서는 바9xj 배종헌 바9xj 작가의 <미장제색 美匠霽色>을 바9xj 선보인다. 바9xj 배종헌 바9xj 작가는 ‘일상의 바9xj 경험을 바9xj 사회적 바9xj 맥락으로 바9xj 확장시키는 바9xj 것’에 바9xj 관심을 바9xj 두고, 5ㅓeg 무용하고 5ㅓeg 소멸의 5ㅓeg 위기에 5ㅓeg 처한 5ㅓeg 사물과 5ㅓeg 도구를 5ㅓeg 재해석하거나,  카u9w 자연현상으로 카u9w 생긴 카u9w 흔적과 카u9w 균열에 카u9w 새롭게 카u9w 철학적 카u9w 의미를 카u9w 부여해왔다. 카u9w 카u9w 과정에서 카u9w 개인의 카u9w 경험과 카u9w 이야기는 카u9w 사회문화적 카u9w 현상과 카u9w 동시대 카u9w 이슈로 카u9w 확장된다. 카u9w 이를 카u9w 위해 카u9w 소소한 카u9w 일상의 카u9w 사물과 카u9w 현상은 카u9w 독창적으로 카u9w 재해석되고, ㅓekw 산업화와 ㅓekw 자본주의 ㅓekw 물결이 ㅓekw 양산한 ㅓekw 물질적, g으q자 정신적 g으q자 폐단들은 g으q자 은유적으로 g으q자 드러났다.‘어느 g으q자 반지하 g으q자 생활자의 g으q자 산수유람’이라는 g으q자 전시의 g으q자 내재적 g으q자 부제를 g으q자 지닌 g으q자 이번 g으q자 전시에서 g으q자 작가는 g으q자 현대인의 g으q자 구조화된 g으q자 폭력성이 g으q자 자연에 g으q자 가한 g으q자 흔적을 ‘산수화’로 g으q자 변모시켜 g으q자 자연에 g으q자 대한 g으q자 그리움, 2k8으 낭만적 2k8으 정서의 2k8으 회복을 2k8으 위한 2k8으 실천적 2k8으 실험을 2k8으 보여준다. 2k8으 대표적 2k8으 작업으로 2k8으 시멘트 2k8으 칠을 2k8으 하는 2k8으 미장이의 ‘미장’을 2k8으 산의 2k8으 이름으로 2k8으 명명하고, 타n다아 시멘트벽에 타n다아 생긴 타n다아 흔적과 타n다아 균열을 타n다아 비온 타n다아 타n다아 맑게 타n다아 타n다아 미장산의 타n다아 모습으로 타n다아 재현한 타n다아 대형 타n다아 회화작업 <미장제색>을 타n다아 비롯하여, 파b차s 터널 파b차s 안의 파b차s 흔적을 파b차s 자연의 파b차s 경치로 파b차s 그려낸 <터널산수>와 파b차s 영상설치 파b차s 신작을 파b차s 선보인다. 파b차s 나아가 파b차s 구름 파b차s 형상을 파b차s 포착하여 파b차s 재해석한 <구름 파b차s 산수>, c0ㅑr 콘크리트 c0ㅑr 벽면의 c0ㅑr 균열을 c0ㅑr 산수로 c0ㅑr 표현한 <콘크리트 c0ㅑr 산수> c0ㅑr c0ㅑr 일상에서 c0ㅑr 마주한 c0ㅑr 현상들을 c0ㅑr 다종다양한 c0ㅑr 산수화로 c0ㅑr 치환하는 c0ㅑr 작가의 c0ㅑr 상상력과 c0ㅑr 섬세한 c0ㅑr 재현 c0ㅑr 방식들이 c0ㅑr 전시를 c0ㅑr 이룬다.


배종헌, <절골입구N1-01_콘크리트 2nq쟏 균열과 2nq쟏 생채기, 8lb다 얼룩, 거카6쟏 그리고 거카6쟏 껌딱지로부터>, 2019, 라t갸y 자작나무 라t갸y 합판에 라t갸y 유화, 70x120cm


배종헌, 카i5거 절골입구N1-01_콘크리트 카i5거 균열과 카i5거 생채기, 나갸파ㅐ 얼룩, lㅐs라 그리고 lㅐs라 껌딱지로부터, 2019, Mixed media on paper, 21x29.7cm

아르코미술관 2층 다우ㅈ7 제 2전시장에서는 다우ㅈ7 허구영 다우ㅈ7 작가의 <여전히 다우ㅈ7 나에게 다우ㅈ7 뜨거운 다우ㅈ7 이미지 다우ㅈ7 다우ㅈ7 하나>를 다우ㅈ7 선보인다. 다우ㅈ7 허구영 다우ㅈ7 작가는 다우ㅈ7 그동안 다우ㅈ7 작품의 다우ㅈ7 장르화, ㄴㅐf다 대상의 ㄴㅐf다 타자화에 ㄴㅐf다 대한 ㄴㅐf다 경계심을 ㄴㅐf다 근간으로 ㄴㅐf다 매체간의 ㄴㅐf다 전이, 8y가하 전환, ㅈ하ㅓ가 간섭이 ㅈ하ㅓ가 발생시키는 ㅈ하ㅓ가 감각과 ㅈ하ㅓ가 개념의 ㅈ하ㅓ가 다층적 ㅈ하ㅓ가 관계를 ㅈ하ㅓ가 탐색해왔다. ㅈ하ㅓ가 이를 ㅈ하ㅓ가 위해 ㅈ하ㅓ가 선보인 ㅈ하ㅓ가 작업들은 ㅈ하ㅓ가 차용과 ㅈ하ㅓ가 오마주, cg다z 자기 cg다z 참조 cg다z 작업을 cg다z 비롯하여 cg다z 회화, 7f0바 설치, ㅓl기6 영상, kt차u 텍스트, jlㅐp 월드로잉이 jlㅐp 서로에게 jlㅐp 관여하는 jlㅐp 방식으로 90년대 jlㅐp 이후 jlㅐp 한국미술의 jlㅐp 흐름에 jlㅐp 나타났던 jlㅐp 개념미술의 jlㅐp 경향을 jlㅐp 이어가고 jlㅐp 있다. jlㅐp 특히 jlㅐp 오브제의 jlㅐp 비물질화에 jlㅐp 대한 jlㅐp 관심을 jlㅐp 주축으로, dㄴ5파 사물의 dㄴ5파 재해석, 다ㅑ17 무용한 다ㅑ17 것에 다ㅑ17 대한 다ㅑ17 새로운 다ㅑ17 가치 다ㅑ17 부여, 히4xㅐ 권위적 히4xㅐ 장르화에 히4xㅐ 대한 히4xㅐ 저항적 히4xㅐ 태도를 히4xㅐ 작업으로 히4xㅐ 치환하여, 거lpv 정체된 거lpv 미학, a사거u 나아가 a사거u 미술 a사거u 자체에 a사거u 대한 a사거u 질문과 a사거u 대답을 a사거u 예술적 a사거u 수행으로 a사거u 끊임없이 a사거u 새롭게 a사거u 만든다.  a사거u 이번 a사거u 전시에서도 a사거u 작가는 a사거u 상기한 a사거u 이전 a사거u 작업들과 a사거u a사거u 태도의 a사거u 연결성 a사거u 안에서, 나바d2 재료와 나바d2 형식의 나바d2 순환적 나바d2 구조를 나바d2 통해 나바d2 모두 나바d2 새롭게 나바d2 변주한다. 나바d2 그래서 나바d2 그의 나바d2 작업은 나바d2 기존 나바d2 작업들과의 나바d2 조합, 6s거r 분해, 사걷f바 조립으로 사걷f바 사걷f바 다른 사걷f바 맥락에 사걷f바 놓이고, 파sws 전시에 파sws 펼쳐진 파sws 작업들은 파sws 모두 파sws 파sws 다른 파sws 시점을 파sws 위한 파sws 매장된 파sws 물질이 파sws 된다. 파sws 전시명 <여전히 파sws 나에게 파sws 뜨거운 파sws 이미지 파sws 파sws 하나>도 파sws 이전에 파sws 선보인 파sws 작품명을 파sws 그대로 파sws 가져와, ‘여전히’가 쟏타히t 시간의 쟏타히t 축을 쟏타히t 따라 쟏타히t 지속적으로 쟏타히t 생성, 1r1라 변형되며 1r1라 갖는 1r1라 유효한 1r1라 지점을 1r1라 모색하고, ㄴ8y갸 동시에 ㄴ8y갸 정체되지 ㄴ8y갸 않으려는 ㄴ8y갸 욕망의 ㄴ8y갸 역설적 ㄴ8y갸 표현을 ㄴ8y갸 전시로 ㄴ8y갸 구현했다고 ㄴ8y갸 ㄴ8y갸 ㄴ8y갸 있다. ㄴ8y갸 또한 ‘뜨거운’ ㄴ8y갸 이미지가 ㄴ8y갸 지니는 ㄴ8y갸 생동감을 ㄴ8y갸 현재 ㄴ8y갸 작가를 ㄴ8y갸 구성하는 ㄴ8y갸 모종의 ㄴ8y갸 정체 ㄴ8y갸 ㄴ8y갸 일부로 ㄴ8y갸 간주하여, x타ㅓㅓ 단순한 x타ㅓㅓ 회상이나 x타ㅓㅓ 퇴행을 x타ㅓㅓ 벗어나고자 x타ㅓㅓ 한다.


허구영, <두 자ㄴ다6 조각 - 자ㄴ다6 나는 자ㄴ다6 미술을 자ㄴ다6 통해서 자ㄴ다6 미술을 자ㄴ다6 벗어나고 자ㄴ다6 싶다>, 2019, 사hb거 면천에 사hb거 락커 사hb거 스프레이 사hb거 페인트, 90.9x72.7cm


허구영, <두 ㅓ자hㄴ 조각 - ㅓ자hㄴ 파랑, ㅐ거ㅓl 노랑, 8xnㅐ 빨강으로부터>, 2019,  다라nr 면천에 다라nr 드로잉과 다라nr 아크릴, hㅐf으 스프레이 hㅐf으 페인트, 65x53cm


허구영, <기억은 거아ㅐ2 나를 거아ㅐ2 구성하는 거아ㅐ2 전부이자 거아ㅐ2 동시에 거아ㅐ2 해체되어야할 거아ㅐ2 거아ㅐ2 무엇이다> 거아ㅐ2 드로잉, 2019, 다자g2 강철관에 다자g2 용접 다자g2 레터링 다자g2 다자g2 절단, fv아쟏 가변크기


강연
생태미학적 fv아쟏 관점에서 fv아쟏 살펴본 fv아쟏 배종헌, tc쟏카 허구영의 tc쟏카 작업
일시: 12.14(토) 14:00
장소: tc쟏카 아르코미술관 3층 tc쟏카 세미나실
강연자: tc쟏카 유현주(미술비평)

작가와의 tc쟏카 대화
배종헌, 64타k 허구영 64타k 작업으로 64타k 살펴본 1990년대~2000년대 64타k 64타k 개념미술 64타k 양상
일시: 12. 21(토) 14:00
장소: 64타k 아르코미술관 3층 64타k 세미나실
참여작가: 64타k 배종헌, ㅈ9w거 허구영
패널: ㅈ9w거 김학량(동덕여자대학교 ㅈ9w거 큐레이터학 ㅈ9w거 교수), w6갸쟏 박영택(경기대학교 w6갸쟏 미술이론과 w6갸쟏 교수), 히9ㅐc 이선영(미술평론가), zj6w 정현(미술평론가)

큐레이터 zj6w 전시 zj6w 설명
‘문화가있는날’ 11.27(수) zj6w 오후 7시

*프로그램 zj6w 일정 zj6w zj6w 참여자는 zj6w 변경될 zj6w zj6w 있습니다.
*프로그램 zj6w 사전신청은 zj6w 추후 zj6w 오픈 zj6w 예정입니다.

출처: zj6w 아르코미술관

* 아트바바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의 저작권은 각 작가와 필자에게 있습니다.

참여 작가

  • 허구영
  • 배종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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