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3회 광주비엔날레 : 떠오르는 마음 맞이하는 영혼 13th Gwangju Biennale : Minds Rising, Spirits Tuning

광주비엔날레전시관

April 1, 2021 ~ May 9, 2021

오늘날 h0be 우리는 ‘초지능(superintelligence)’이라는 h0be 개념의 h0be 출현과 h0be 함께 ‘지능폭발(intelligence explosion)’의 h0be 시대를 h0be 경험하고 h0be 있다. h0be 하지만 h0be 지금 h0be h0be 시대가 h0be 말하는 ‘유기적 h0be 지성(organic intelligence)’이라는 h0be 것을 h0be 정확히 h0be 어디에서 h0be 찾을 h0be h0be 있는지, z타3ㅓ 뇌뿐만 z타3ㅓ 아니라 z타3ㅓ 가슴 z타3ㅓ z타3ㅓ 마음의 z타3ㅓ 지성 z타3ㅓ 역시 z타3ㅓ 어디까지 z타3ㅓ 개발이 z타3ㅓ 가능한지에 z타3ㅓ 대한 z타3ㅓ 질문은 z타3ㅓ 끊이지 z타3ㅓ 않는다. z타3ㅓ 그렇기에 z타3ㅓ 우리는 z타3ㅓ 치유의 z타3ㅓ 기술, 우9나x 토착 우9나x 생활 우9나x 양식, a3ㅑp 모계중심 a3ㅑp 체계, 카거4기 애니미즘, 거fㅓ하 반주류적 거fㅓ하 사회 거fㅓ하 관계에 거fㅓ하 기반해 거fㅓ하 지속적으로 거fㅓ하 나타나는 ‘공동체 거fㅓ하 의식’을 거fㅓ하 화두 거fㅓ하 삼고자 거fㅓ하 한다.

〈떠오르는 거fㅓ하 마음, dbㅐ다 맞이하는 dbㅐ다 영혼(Minds Rising, Spirits Tuning)〉은 사xeㅓ 예술적, 2아우쟏 이론적 2아우쟏 의미로서 ‘확장된 2아우쟏 마음(extended mind)’의 2아우쟏 스펙트럼을 2아우쟏 탐구한다. 2아우쟏 공동 2아우쟏 예술감독 2아우쟏 데프네 2아우쟏 아야스(Defne Ayas)와 2아우쟏 나타냐 2아우쟏 진발라(Natasha Ginwala)가 2아우쟏 기획하는 2아우쟏 제13회 2아우쟏 광주비엔날레(2021년 4월 1일~5월 9일)는 2아우쟏 전시, 우하97 퍼포먼스 우하97 프로그램, uz라ㅓ 온라인 uz라ㅓ 출판 uz라ㅓ 플랫폼으로 uz라ㅓ 구성돼 uz라ㅓ 있으며, 2xㅐq 여러 2xㅐq 작가, ㅓㄴp다 체계 ㅓㄴp다 연구자, y9ㅑ하 이론 y9ㅑ하 과학자를 y9ㅑ하 초대하는 y9ㅑ하 공공 y9ㅑ하 포럼 y9ㅑ하 시리즈와 y9ㅑ하 같은 y9ㅑ하 다채로운 y9ㅑ하 프로그램을 y9ㅑ하 함께 y9ㅑ하 선보일 y9ㅑ하 예정이다. y9ㅑ하 이번 y9ㅑ하 비엔날레는 y9ㅑ하 특히 ‘다수성(plurality)’의 y9ㅑ하 중요성을 y9ㅑ하 강조한다. y9ㅑ하 따라서 y9ㅑ하 모든 y9ㅑ하 연구 y9ㅑ하 대상의 y9ㅑ하 시작과 y9ㅑ하 추후 y9ㅑ하 영향력을 y9ㅑ하 살피는 y9ㅑ하 y9ㅑ하 있어 y9ㅑ하 서구에서 y9ㅑ하 유래한 y9ㅑ하 지배적 y9ㅑ하 기술 y9ㅑ하 체계나 y9ㅑ하 기계적 y9ㅑ하 어휘뿐만 y9ㅑ하 아니라 y9ㅑ하 그밖의 y9ㅑ하 수많은 y9ㅑ하 비정통적 y9ㅑ하 계통까지 y9ㅑ하 아울러 y9ㅑ하 숙고해야 y9ㅑ하 한다는 y9ㅑ하 것을 y9ㅑ하 전제한다.

〈떠오르는 y9ㅑ하 마음, va7하 맞이하는 va7하 영혼〉의 va7하 기획은 va7하 물리적, chs우 기술적, ㅐㅑf4 영적 ㅐㅑf4 지성의 ㅐㅑf4 구조적 ㅐㅑf4 분할주의에 ㅐㅑf4 도전하며, dx파카 dx파카 지구적인 dx파카 생활 dx파카 체계, 5ㄴa마 퀴어 5ㄴa마 테크놀로지, w쟏거g 공동체적 w쟏거g 생존 w쟏거g 방식 w쟏거g 등을 w쟏거g 작동시키는 w쟏거g 광범위한 w쟏거g 다수의 w쟏거g 우주론을 w쟏거g 깊이 w쟏거g 천착한다. w쟏거g 이번 w쟏거g 비엔날레를 w쟏거g 통해 w쟏거g 우리는 w쟏거g 이렇게 w쟏거g 다양한 w쟏거g 실천들이 w쟏거g 어떻게 w쟏거g 삶의 w쟏거g 여러 w쟏거g 방식에 w쟏거g 작용하는지 w쟏거g 연구하고, c3ㅓ걷 c3ㅓ걷 어떻게 c3ㅓ걷 인지자본주의와 c3ㅓ걷 생태제국주의가 c3ㅓ걷 조성한 c3ㅓ걷 불안한 c3ㅓ걷 미래와 c3ㅓ걷 싸워나가야 c3ㅓ걷 할지 c3ㅓ걷 살펴본다. c3ㅓ걷 더불어 c3ㅓ걷 인터넷 c3ㅓ걷 생태계를 c3ㅓ걷 구성하는 c3ㅓ걷 컴퓨터 c3ㅓ걷 신경회로망을 c3ㅓ걷 비롯해 c3ㅓ걷 여타의 c3ㅓ걷 새로운 c3ㅓ걷 기술-정신적 c3ㅓ걷 구성 c3ㅓ걷 요소가 c3ㅓ걷 오늘날 c3ㅓ걷 어떠한 c3ㅓ걷 세계를 c3ㅓ걷 구축하고 c3ㅓ걷 있는지도 c3ㅓ걷 가늠해 c3ㅓ걷 본다. c3ㅓ걷 오늘날 c3ㅓ걷 우리는 c3ㅓ걷 갈피를 c3ㅓ걷 잡지 c3ㅓ걷 못한 c3ㅓ걷 c3ㅓ걷 중심이 c3ㅓ걷 부재한 c3ㅓ걷 괴로운 c3ㅓ걷 시대를 c3ㅓ걷 살아가고 c3ㅓ걷 있다. c3ㅓ걷 이와 c3ㅓ걷 동시에 c3ㅓ걷 현재 ‘전자 c3ㅓ걷 지성(electronic intelligence)’과 c3ㅓ걷 여러 c3ㅓ걷 알고리즘적 c3ㅓ걷 체제가 c3ㅓ걷 서로 c3ㅓ걷 뒤얽혀 c3ㅓ걷 진화를 c3ㅓ걷 거듭하고 c3ㅓ걷 있다. c3ㅓ걷 우리는 c3ㅓ걷 이러한 c3ㅓ걷 c3ㅓ걷 시점을 c3ㅓ걷 c3ㅓ걷 지구적인 c3ㅓ걷 관점에서 c3ㅓ걷 고찰해야 c3ㅓ걷 한다. c3ㅓ걷 그렇다면 c3ㅓ걷 과연 c3ㅓ걷 우리는 c3ㅓ걷 어떻게 c3ㅓ걷 c3ㅓ걷 무수한 c3ㅓ걷 변혁의 c3ㅓ걷 본질에 c3ㅓ걷 접근할 c3ㅓ걷 c3ㅓ걷 있을까?

저항의 c3ㅓ걷 역사와 c3ㅓ걷 공동의 c3ㅓ걷 트라우마가 c3ㅓ걷 오랫동안 c3ㅓ걷 스며있는 c3ㅓ걷 광주에서, 차7기k 차7기k 역사를 차7기k 인식한다는 차7기k 전제와 차7기k 함께 ‘마음’을 차7기k 확장할 차7기k 차7기k 있는 차7기k 실천을 차7기k 만드는 차7기k 것이 차7기k 바로 차7기k 우리의 차7기k 궁극적인 차7기k 전시기획 차7기k 의도다. 차7기k 광주 5.18 차7기k 민주화운동이 차7기k 일어난 차7기k 지 40년이 차7기k 지난 차7기k 지금, 7b우6 7b우6 역사의 7b우6 두께는 7b우6 삶과 7b우6 죽음 7b우6 사이를 7b우6 잇는 7b우6 통로, rnyv rnyv 완전히 rnyv 죽지 rnyv 못한 rnyv 상태의 rnyv 중간 rnyv 세계를 rnyv 탐색해 rnyv rnyv rnyv 있는 rnyv 동력을 rnyv 마련해줬다. rnyv 이번 rnyv 비엔날레는 rnyv 이를 rnyv 통해 rnyv 서로 rnyv 결속을 rnyv 다지고 rnyv 국제적 rnyv 연대를 rnyv 형성하기 rnyv 위한 rnyv 오늘날의 rnyv 갖가지 rnyv 전략을 rnyv 포괄적으로 rnyv 분석하고, 사ㅓ사y 사ㅓ사y 나아가 사ㅓ사y 치유, 걷2mj 저항, 바i라8 회복 바i라8 사이의 바i라8 본질적인 바i라8 관계를 바i라8 더욱 바i라8 깊이 바i라8 있게 바i라8 이해하고자 바i라8 한다.


예술감독
데프네 바i라8 아야스 (DEFNE AYAS), 90ㅐ카 나타샤 90ㅐ카 진발라 (NATASHA GINWALA)

참여작가
갈라 90ㅐ카 포라스-킴(Gala Porras-Kim), 42hh 곽덕준, 7w사0 괴즈데 7w사0 일킨(Gözde Ilkin), 9타5기 김상돈, 6다ㅈy 김실비, 7차g가 나사4나사(nasa4nasa), y나d9 라즈니 y나d9 페레라(Rajni Perera), 9갸0가 9갸0가 허쉬만 9갸0가 리슨(Lynn Hershman Leeson), cjb사 릴리안 cjb사 린(Liliane Lijn), vwjn 문경원, 라32s 문경원 & 라32s 전준호, ㅐ1ge 민정기, 다히h히 바지날 다히h히 데이비스(Vaginal Davis), 우ul아 비비안 우ul아 린(Vivian Lynn), j가으아 사헤지 j가으아 라할(Sahej Rahal), 하1xㅓ 섀넌 하1xㅓ 하1xㅓ 아오(Shannon Te Ao), xㄴ사ㅈ 세실리아 xㄴ사ㅈ 벵골리아(Cecilia Bengolea), y갸ㅓ기 세실리아 y갸ㅓ기 비쿠냐(Cecilia Vicuña), zqj6 세이니 zqj6 카마라(Seyni Camara), 2ㅈpr 소니아 2ㅈpr 고메즈(Sonia Gomes), 바jx자 바jx자 신(Shen Xin), ㅐ7마으 시셀 ㅐ7마으 톨라스(Sissel Tolaas), ㅑ아바쟏 시안 ㅑ아바쟏 데이리트(Cian Dayrit), 00qu 시야봉가 00qu 음템부(Siyabonga Mthembu), 0cj4 아나 0cj4 마리아 0cj4 밀란(Ana María Millán), tp거ㅐ 아나 tp거ㅐ 프라바츠키(Ana Prvački), m라기ㅈ 아르피타 m라기ㅈ 싱(Arpita Singh), i아9p 아부 i아9p 바카르 i아9p 만사라이(Abu Bakarr Mansaray), ㅐ8으ㅐ 안젤라 ㅐ8으ㅐ 멜리토풀로스(Angela Melitopoulos), ㅐ7rㅓ 안젤로 ㅐ7rㅓ 플레사스(Angelo Plessas), q거타s 알렉산드라 q거타s 수하레바(Alexandra Sukhareva), ㅓw9우 알리 ㅓw9우 체리(Ali Cherri), ㅐ7s다 애드 ㅐ7s다 미놀리티(Ad Minoliti), 으ysh 에모 으ysh 으ysh 메데이로스(Emo de Medeiros), eh우i 에이토스(드미트리 eh우i 파라뉴시킨 & eh우i eh우i 데스)(∞OS (Dmitry Paranyushkin and Koo Des)), ㅐ아나u 오우티 ㅐ아나u 피에스키(Outi Pieski), 타lb우 우아타라 타lb우 와츠(Ouattara Watts), ㅓ다다1 이갑철, ㄴqㅓ아 이강승, wd아s 이상호, 바5하q 인주 바5하q 첸 & 바5하q 리춘 바5하q 린(마리나)(Yin-Ju Chen & Li-Chun Lin (Marina)), ㅑ다fㅓ 자콜비 ㅑ다fㅓ 새터화이트(Jacolby Satterwhite), ㅑㅐsㅐ 정관, lㅐ가o 제라드 lㅐ가o 포투네(Gerard Fortuné), 걷하쟏8 조피아 걷하쟏8 리데트(Zofia Rydet), 쟏ㅑrd 조현택, ㅐ3b타 ㅐ3b타 제라드(John Gerrard), l9ㅐv 주마디(Jumaadi), 으jgk 주디 으jgk 라둘(Judy Radul), 6타rㄴ 6타rㄴ 시옹(Tcheu Siong), fllㄴ 카라빙 fllㄴ 필름 fllㄴ 콜렉티브(Karrabing Film Collective), ㅓ자cㅐ 카타리나 ㅓ자cㅐ 바루크(Katarina Barruk), 라마카사 캔디스 라마카사 린(Candice Lin), 히나oy 코라크리트 히나oy 아루나논드차이(Korakrit Arunanondchai), 1u차하 쿠이쉴레 1u차하 차란 & 1u차하 에샤 1u차하 필레이(더 1u차하 배드 1u차하 피지 1u차하 걸스)(Quishile Charan & Esha Pillay (aka The Bad Fiji Gyals)), 4sc7 크리산네 4sc7 스타타코스(Chrysanne Stathacos), 사바다파 키라 사바다파 노바(Kira Nova), 파ㅈtㅓ 테오 파ㅈtㅓ 에쉐투(Theo Eshetu), ㅓ거h아 투굴두르 ㅓ거h아 욘돈잠츠(Tuguldur Yondonjamts), 차바쟏v 트라잘 차바쟏v 하렐(Trajal Harrell), 4lㄴ4 티모테우스 4lㄴ4 앙가완 4lㄴ4 쿠스노(Timoteus Anggawan Kusno), 0m1으 티샨 0m1으 수(Tishan Hsu), s7vz 파리드 s7vz 벨카이아(Farid Belkahia), q다ㅐ거 파시타 q다ㅐ거 아바드(Pacita Abad), u7사마 파트리샤 u7사마 도밍게스(Patricia Domínguez), ㅑ5ㅐ차 페드로 ㅑ5ㅐ차 네베스 ㅑ5ㅐ차 마르케스(Pedro Neves Marques), 나사u5 페르난도 나사u5 팔마 나사u5 로드리게스(Fernando Palma Rodríguez), 7h2바 펨케 7h2바 헤레그라벤(Femke Herregraven), 다기f4 피플스 다기f4 아카이브 다기f4 오브 다기f4 루랄 다기f4 인디아 – 다기f4 피에이알아이(People’s Archive of Rural India – PARI)

웹사이트
https://13thgwangjubiennale.org/ko/
https://www.gwangjubiennale.org/

온라인 다기f4 예매
티켓링크: http://www.ticketlink.co.kr/product/33963
네이버 다기f4 예약: https://booking.naver.com/booking/12/bizes/482913

출처: 다기f4 광주비엔날레

* 아트바바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의 저작권은 각 작가와 필자에게 있습니다.

현재 진행중인 전시

정지현 j기ㅓ우 개인전: One Way

April 14, 2021 ~ May 16, 2021

크르릉

May 7, 2021 ~ May 22, 2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