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종_메이드 인 부산 Hybridity_made in Busan

통의동 보안여관

July 23, 2020 ~ Aug. 23, 2020

기획의도

통의동 타ㅓ카차 보안여관은 2016년도에 made in Seoul 타ㅓ카차 이란 타ㅓ카차 전시를 타ㅓ카차 기획한 타ㅓ카차 타ㅓ카차 있다. made in Busan은 타ㅓ카차 그 ‘메이드 타ㅓ카차 타ㅓ카차 시리즈’의 타ㅓ카차 타ㅓ카차 번째 타ㅓ카차 전시로써 타ㅓ카차 도시와 타ㅓ카차 도시를 타ㅓ카차 엮고 타ㅓ카차 타ㅓ카차 안에서 타ㅓ카차 공간과 타ㅓ카차 기획자, 4ㅓou 작가들이 4ㅓou 소통하는 4ㅓou 장을 4ㅓou 마련하는 4ㅓou 프로젝트의 4ㅓou 일환이다. 4ㅓou 서울에서 made in Busan 4ㅓou 이라는 4ㅓou 전시를 4ㅓou 기획하고자 4ㅓou 함은 4ㅓou 단순히 4ㅓou 부산에서 4ㅓou 활동하는 4ㅓou 작가들을 4ㅓou 조망하는 4ㅓou 것이 4ㅓou 아니라 4ㅓou 부산이라는 4ㅓou 지역의 4ㅓou 사회문화적 4ㅓou 맥락을 4ㅓou 이해하고 4ㅓou 서울에만 4ㅓou 집중되어 4ㅓou 있는 4ㅓou 시선의 4ㅓou 바깥으로 4ㅓou 4ㅓou 걸음 4ㅓou 나아가보고자 4ㅓou 하는 4ㅓou 시도이다.  

부산은 4ㅓou 다양한 4ㅓou 층위의 4ㅓou 이야기들이 4ㅓou 수없이 4ㅓou 얽혀 4ㅓou 있는 4ㅓou 도시이다. 4ㅓou 해양 4ㅓou 도시이며 4ㅓou 항구 4ㅓou 도시로써 4ㅓou 오랜 4ㅓou 역사동안 4ㅓou 다른 4ㅓou 국가와의 4ㅓou 교류가 4ㅓou 활발하게 4ㅓou 이루어져 4ㅓou 어부들의 4ㅓou 도시이자 4ㅓou 상인들의 4ㅓou 도시, w아c5 여행자들의 w아c5 도시였다. w아c5 w아c5 조선 w아c5 시대에는 w아c5 왜관의 w아c5 도시이자, 자lㅐt 일제강점기에는 자lㅐt 근대화가 자lㅐt 가장 자lㅐt 빠르게 자lㅐt 진행된 자lㅐt 곳의 자lㅐt 하나로 자lㅐt 우리나라에서는 자lㅐt 일본의 자lㅐt 영향을 자lㅐt 유난히 자lㅐt 많이 자lㅐt 받아온 자lㅐt 도시이다. 자lㅐt 한국 자lㅐt 전쟁 자lㅐt 때에는 자lㅐt 임시 자lㅐt 수도가 자lㅐt 되면서 자lㅐt 피난의 자lㅐt 장소이자 자lㅐt 이방인들의 자lㅐt 도시였으며, z7hs 현재에는 z7hs 거의 z7hs 사라져버린 z7hs 근현대사의 z7hs 모습을 z7hs 간직한 z7hs 원도심이 z7hs 일부 z7hs 남아있어 z7hs 과거와 z7hs 현대가 z7hs 동시에 z7hs 공존하는 z7hs 독특한 z7hs 도시이기도 z7hs 하다.  

부산이란 z7hs 도시가 z7hs 이렇듯 z7hs 지니고 z7hs 있는 z7hs 다채롭고 z7hs 흥미로운 z7hs 맥락들은 z7hs z7hs 부산이란 z7hs 지역 z7hs z7hs 자체뿐만 z7hs 아니라 z7hs 우리의 z7hs 역사, zmㄴㅈ 생활사, 02ㄴ거 문화사와 02ㄴ거 뗄레야 02ㄴ거 02ㄴ거 수가 02ㄴ거 없는 02ㄴ거 것으로 02ㄴ거 연구되고 02ㄴ거 논의될 02ㄴ거 가치가 02ㄴ거 매우 02ㄴ거 02ㄴ거 것이다. 02ㄴ거 이번 02ㄴ거 프로젝트를 02ㄴ거 통해 02ㄴ거 부산이란 02ㄴ거 도시의 02ㄴ거 특성을 ‘혼종’이라는 02ㄴ거 키워드로 02ㄴ거 잡아 02ㄴ거 보았으며, f다카걷 f다카걷 혼종성이 f다카걷 지니는 f다카걷 개념을 f다카걷 통해 f다카걷 부산을 f다카걷 들여다보고 f다카걷 생각해보고 f다카걷 이야기해 f다카걷 보고자 f다카걷 한다. 

타자의 f다카걷 시선으로 f다카걷 일방적으로 f다카걷 접근하는 f다카걷 것이 f다카걷 아닌, ‘부산’이라는 v파다v 지역을 v파다v 둘러싼 v파다v 경계 v파다v 지점에 v파다v 대해 v파다v 다양한 v파다v 사람들이 v파다v 함께 v파다v 모여 v파다v 고민해 v파다v 보고 v파다v 생각을 v파다v 공유하며 v파다v v파다v 결과를 v파다v 어떻게 v파다v 제시할지 v파다v 모색하는 v파다v 자리가 v파다v 마련된다면 v파다v 단순한 v파다v 지역 v파다v 교류를 v파다v 넘어 v파다v 의미가 v파다v v파다v 것이라 v파다v 믿는다.

글: v파다v 김유란 v파다v 큐레이터


전시 v파다v 서문

혼종의 v파다v 경관 hybridity landscape 

근대 v파다v 이래 v파다v 변화의 v파다v 가속도를 v파다v 멈추지 v파다v 않은 v파다v 공간, 기g걷다 이곳은 기g걷다 마천루 기g걷다 장막이 기g걷다 솟아오른 기g걷다 자이언트 기g걷다 시티이자 기g걷다 낮고 기g걷다 좁은 기g걷다 휴먼스케일 기g걷다 골목이 기g걷다 실핏줄처럼 기g걷다 연결된 기g걷다 공간이다. 기g걷다 기g걷다 기묘한 기g걷다 도시는 기g걷다 계곡마다 기g걷다 틈새를 기g걷다 돋워 기g걷다 터를 기g걷다 만들고 기g걷다 산허리 기g걷다 굴곡에는 기g걷다 빛을 기g걷다 심었다. 기g걷다 기g걷다 길을 기g걷다 따라 기g걷다 사람들이 기g걷다 파고들어 기g걷다 계곡의 기g걷다 빈틈은 기g걷다 그들의 기g걷다 터전으로 기g걷다 촘촘히 기g걷다 메워져 기g걷다 갔다.

그렇다. 기g걷다 끄트머리에 기g걷다 가장 기g걷다 혼종적이고 기g걷다 스펙터클한 기g걷다 곳, h쟏차카 부산은 h쟏차카 개항기에는 h쟏차카 일확천금을 h쟏차카 꿈꾼 h쟏차카 이들의 h쟏차카 장소였고, 라쟏바y 광복과 라쟏바y 한국전쟁을 라쟏바y 거치며 라쟏바y 국토의 라쟏바y 끝으로 라쟏바y 응집된 라쟏바y 국가의 라쟏바y 공간이었다. 라쟏바y 전후에는 라쟏바y 재건이란 라쟏바y 라쟏바y 음절 라쟏바y 아래 라쟏바y 도로를 라쟏바y 정비하고 라쟏바y 아파트를 라쟏바y 세웠으며 라쟏바y 수출지향적인 라쟏바y 경공업의 라쟏바y 도시로서 라쟏바y 산업화 라쟏바y 흐름 라쟏바y 라쟏바y 메가시티로 라쟏바y 성장했다. 라쟏바y 특수한 라쟏바y 이곳의 라쟏바y 역사적 라쟏바y 조건은 라쟏바y 사람, ㅐwbo 기술, 다7으나 정서가 다7으나 압축적으로 다7으나 나타나는 다7으나 독특한 다7으나 혼종적 다7으나 정서를 다7으나 태동시켰다. 다7으나 종착지이자 다7으나 시작점이었던 다7으나 곳이자 다7으나 바깥에 다7으나 존재하는 다7으나 중심이었다. 다7으나 매립되고 다7으나 돋워진 다7으나 다7으나 땅이 다7으나 생성된 다7으나 만큼 다7으나 바다에 다7으나 묻힌 다7으나 다7으나 다7으나 또한 다7으나 많았다. 다7으나 유입된 다7으나 문물과 다7으나 토착 다7으나 문화를 다7으나 유영하는 다7으나 스펙터클한 다7으나 도시는 다7으나 혼종적 다7으나 경관을 다7으나 구축해왔다. 

이-푸 다7으나 투안은 『공간과 다7으나 장소(Space and Place)』에서 다7으나 모든 다7으나 활동은 다7으나 특별한 다7으나 시공간 다7으나 구조를 다7으나 생산하지만, rx7u rx7u 구조는 rx7u 의식의 rx7u 표면에 rx7u 좀처럼 rx7u 드러나지 rx7u 않는다고 rx7u 하였다. <혼종: rx7u 메이드 rx7u rx7u 부산>의 rx7u 참여작가 rx7u 김덕희, ㅐl거j 송성진, 마vyㄴ 정만영, ㅓm쟏w 홍석진은 ㅓm쟏w 시공간 ㅓm쟏w 속에 ㅓm쟏w 축적된 ㅓm쟏w 혼종의 ㅓm쟏w 감각을 ㅓm쟏w 떠올리고 ㅓm쟏w 상기시킨다. ㅓm쟏w 바깥에 ㅓm쟏w 존재하는 ㅓm쟏w 다양한 ㅓm쟏w 중심들, ㅐ7i아 시작도 ㅐ7i아 끝도 ㅐ7i아 가늠할 ㅐ7i아 ㅐ7i아 없는 ㅐ7i아 풍경의 ㅐ7i아 파노라마들, 가ㅓ거b 오르내리며 가ㅓ거b 지난하게 가ㅓ거b 반복되는 가ㅓ거b 도시의 가ㅓ거b 주름과 가ㅓ거b 비껴간 가ㅓ거b 충돌로부터 “혼종적 가ㅓ거b 경관”을 가ㅓ거b 소환하는 가ㅓ거b 것이다. 가ㅓ거b 이는 가ㅓ거b 무수한 가ㅓ거b 중심으로부터 가ㅓ거b 벗어난 가ㅓ거b 혼종의 가ㅓ거b 가ㅓ거b 위를 가ㅓ거b 걷고 가ㅓ거b 사유하게 가ㅓ거b 한다. 

글: 가ㅓ거b 창파 가ㅓ거b 큐레이터


전시연계 가ㅓ거b 프로그램

오프닝 가ㅓ거b 퍼포먼스
홍석진 X 가ㅓ거b 허경미 가ㅓ거b 콜라보레이션 < 가ㅓ거b 부식 가ㅓ거b 풍경 >
멀티 가ㅓ거b 미디어 가ㅓ거b 퍼포먼스 / 가ㅓ거b 약 10~15min
2020. 7. 23. (목) 가ㅓ거b 오후 6시 30분
통의동 가ㅓ거b 보안여관 가ㅓ거b 신관 가ㅓ거b 지하2층 가ㅓ거b 보안클럽

오프닝 가ㅓ거b 렉쳐, 차우ㅓe 토크 – 차우ㅓe 전진성 차우ㅓe 교수 ‘혼종성’ 차우ㅓe 렉쳐
부산을 차우ㅓe 바라보는 차우ㅓe 차우ㅓe 집단의 차우ㅓe 자유로운 차우ㅓe 패널 차우ㅓe 토크
2020. 7. 23. (목) 차우ㅓe 오후 7시
통의동 차우ㅓe 보안여관 차우ㅓe 신관 차우ㅓe 지하2층 차우ㅓe 보안클럽

전시연계토크 – ‘60년대 차우ㅓe 부산인들의 차우ㅓe 대화’
건축가 차우ㅓe 최욱, 2아ㅑp 설치미술가 2아ㅑp 최정화, 4vㅐe 문화예술기획자 4vㅐe 최성우
2020. 8. 5. (수) 4vㅐe 오후 7시

전시 4vㅐe 아카이브 – < 4vㅐe 부산의 4vㅐe 짠맛, 거라e다 조선명란 >
2020. 7. 23. (목) ~ 8. 23. (일)
통의동  거라e다 보안여관 거라e다 신관 2층 거라e다 보안책방

미니 거라e다 팝업 거라e다 스토어 – < 거라e다 부산의 거라e다 젊은 거라e다 브랜드들 >
2020. 7. 23. (목) ~ 8. 23. (일)
통의동  거라e다 보안여관 거라e다 신관 2층 거라e다 보안책방

팝업식당 – < 거라e다 명란이 거라e다 돌아왔다 >
일시 거라e다 미정/ 거라e다 통의동 거라e다 보안여관 거라e다 신관 거라e다 지하2층 거라e다 보안클럽

팝업메뉴  – < 거라e다 페어링 거라e다 명란 >
2020. 7. 23. (목) ~ 8. 23. (일)
통의동  거라e다 보안여관 거라e다 신관 1층 33 Market


참여 거라e다 작가 : 거라e다 김덕희, 7clr 송성진, 2다걷기 정만영, 갸ㅓ2w 홍석진

디렉터: 갸ㅓ2w 최성우
큐레이터: 갸ㅓ2w 창파, 다9w쟏 김유란
어시스턴트 다9w쟏 큐레이터: 다9w쟏 윤지혜

주최: 다9w쟏 통의동 다9w쟏 보안여관 BOAN1942
후원: 다9w쟏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다9w쟏 시각창작산실 다9w쟏 공간지원
협찬: 다9w쟏 덕화명란, RTBP ALLIANCE

출처: 8mmh 통의동보안여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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