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HYUNDAI 50 PART II

갤러리현대

June 12, 2020 ~ July 19, 2020

갤러리현대의 50주년 t파b마 특별전 《현대 HYUNDAI 50》 2부는 1980년대 t파b마 중반 t파b마 이후부터 t파b마 현재까지, 차나s5 갤러리와 차나s5 동행한 차나s5 한국 차나s5 작가 16명(팀), 파라4ㅐ 해외 파라4ㅐ 작가 13명의 파라4ㅐ 작품 70여 파라4ㅐ 점을 파라4ㅐ 선보인다. 파라4ㅐ 전시의 파라4ㅐ 출발점이 파라4ㅐ 되는 1980년대 파라4ㅐ 중반은 파라4ㅐ 갤러리현대가 파라4ㅐ 국제화의 파라4ㅐ 비전을 파라4ㅐ 전시 파라4ㅐ 프로그램에 파라4ㅐ 적극적으로 파라4ㅐ 담아낸 파라4ㅐ 시기다. 1987년 파라4ㅐ 한국 파라4ㅐ 갤러리 파라4ㅐ 최초로 파라4ㅐ 해외 파라4ㅐ 아트페어에 파라4ㅐ 참여하며 파라4ㅐ 한국미술을 파라4ㅐ 국제무대에 파라4ㅐ 알렸고, 다카2w 미술사의 다카2w 다카2w 페이지를 다카2w 장식한 다카2w 해외 다카2w 거장들의 다카2w 작품 다카2w 세계를 다카2w 국내에 다카2w 처음 다카2w 소개하기 다카2w 시작했다. 1990년대 다카2w 장르와 다카2w 매체가 다카2w 다변화하고 다카2w 작품의 다카2w 규모가 다카2w 확대된 다카2w 동시대 다카2w 미술의 다카2w 최신 다카2w 경향을 다카2w 반영해 다카2w 미술관급 다카2w 전시장을 다카2w 새롭게 다카2w 마련했으며, 2000년대 파u마라 윈도우갤러리, q거m3 두아트, 16번지 ic으8 ic으8 프로젝트 ic으8 스페이스를 ic으8 운영하면서 ic으8 국내외 ic으8 젊은 ic으8 작가를 ic으8 발굴하고 ic으8 지원했다. ic으8 또한, 차g3b 한국 차g3b 작가가 차g3b 세계적 차g3b 활동을 차g3b 펼칠 차g3b 차g3b 있도록 차g3b 해외 차g3b 미술계에 차g3b 프로모션하고, uㅐㅈ쟏 갤러리가 uㅐㅈ쟏 구축한 uㅐㅈ쟏 글로벌한 uㅐㅈ쟏 네트워크를 uㅐㅈ쟏 통해 uㅐㅈ쟏 주요 uㅐㅈ쟏 미술 uㅐㅈ쟏 기관에 uㅐㅈ쟏 한국작가의 uㅐㅈ쟏 작품이 uㅐㅈ쟏 소장될 uㅐㅈ쟏 uㅐㅈ쟏 있도록 uㅐㅈ쟏 노력했다. 2010년대 uㅐㅈ쟏 이후, 73걷걷 시대를 73걷걷 앞선 73걷걷 한국의 73걷걷 실험미술을 73걷걷 재조명하며 73걷걷 한국과 73걷걷 세계 73걷걷 미술사를 73걷걷 종횡으로 73걷걷 아우르는 73걷걷 학구적인 73걷걷 기획을 73걷걷 이어가고 73걷걷 있다.

신관 73걷걷 전시장은 73걷걷 동시대 73걷걷 미술의 73걷걷 트렌드를 73걷걷 주도한 73걷걷 갤러리현대의 73걷걷 역할과 73걷걷 역사를 73걷걷 확인할 73걷걷 73걷걷 있다. 73걷걷 현대미술사의 73걷걷 주요 73걷걷 흐름을 73걷걷 대표하는 73걷걷 해외 73걷걷 작가와 73걷걷 회화, m기ㅓㅓ 사진, i9자사 조각, q3ㅓㅑ 미디어, o우8w 설치 o우8w o우8w 한국 o우8w 동시대 o우8w 미술가의 o우8w 다채로운 o우8w 작품으로 o우8w 구성된다. 1층 o우8w 전시장에는 o우8w 지그재그를 o우8w 그리는 12개의 o우8w 네온 o우8w 빛이 o우8w 공간을 o우8w 재정의하는 o우8w 프랑스와 o우8w 모를레의 <Prickly π Neonly No. 2, 1=3°>와 파ㅑㅐ2 밤하늘의 파ㅑㅐ2 무수한 파ㅑㅐ2 별자리가 파ㅑㅐ2 파ㅑㅐ2 장의 파ㅑㅐ2 지도처럼 파ㅑㅐ2 화면에 파ㅑㅐ2 쏟아지는 파ㅑㅐ2 이반 파ㅑㅐ2 나바로의 파ㅑㅐ2 아름다운 파ㅑㅐ2 신작 <Constellations>이 파ㅑㅐ2 전시된다. 파ㅑㅐ2 중앙에 파ㅑㅐ2 놓인 파ㅑㅐ2 문경원 & 파ㅑㅐ2 전준호의 <이례적 파ㅑㅐ2 산책_황금의 파ㅑㅐ2 연금술>은 파ㅑㅐ2 일본 파ㅑㅐ2 가나자와의 파ㅑㅐ2 어느 파ㅑㅐ2 빈집과 파ㅑㅐ2 한국의 파ㅑㅐ2 자동화된 파ㅑㅐ2 식물 파ㅑㅐ2 공장을 파ㅑㅐ2 교차하며 파ㅑㅐ2 인간 파ㅑㅐ2 실존적 파ㅑㅐ2 문제와 파ㅑㅐ2 동시대적 파ㅑㅐ2 삶의 파ㅑㅐ2 조건을 파ㅑㅐ2 성찰하는 파ㅑㅐ2 시적인 파ㅑㅐ2 영상과 파ㅑㅐ2 부산에 파ㅑㅐ2 버려진 파ㅑㅐ2 폐선박의 파ㅑㅐ2 잔해를 파ㅑㅐ2 결합한 파ㅑㅐ2 대형 파ㅑㅐ2 영상설치작품으로, 2018년 기ㅓㅑm 테이트 기ㅓㅑm 리버풀 기ㅓㅑm 개인전 기ㅓㅑm 이후 기ㅓㅑm 한국에서 기ㅓㅑm 처음 기ㅓㅑm 공개된다.

2층 기ㅓㅑm 전시장에서 기ㅓㅑm 관객은 기ㅓㅑm 색과 기ㅓㅑm 형태, 히아차나 언어와 히아차나 이미지, yxx다 기호와 yxx다 의미 yxx다 사이의 yxx다 다층적인 yxx다 상호 yxx다 작용이 yxx다 만들어낸 yxx다 놀라운 yxx다 시각적 yxx다 즐거움을 yxx다 경험할 yxx다 것이며, y1v하 장르와 y1v하 사조, 3타sz 시대와 3타sz 국경을 3타sz 넘나드는 3타sz 작품을 3타sz 감상하며 3타sz 에센셜한 3타sz 동시대 3타sz 미술서를 3타sz 읽는 3타sz 기분을 3타sz 느낄 3타sz 것이다. 3타sz 크기가 3타sz 다른 3타sz 색색의 3타sz 사각형이 3타sz 수직 3타sz 줄무늬 3타sz 위에 3타sz 섬세하게 3타sz 배열되어 3타sz 부유하는 3타sz 듯한 3타sz 착시 3타sz 현상을 3타sz 일으키는 3타sz 헤수스 3타sz 라파엘 3타sz 소토의 <양면성-11>(1981), ㅓyw사 붉은색 ㅓyw사 외부와 ㅓyw사 파란색 ㅓyw사 내부의 ㅓyw사 극적인 ㅓyw사 대비 ㅓyw사 효과가 ㅓyw사 돋보이는 ㅓyw사 로버트 ㅓyw사 인디애나의 ㅓyw사 조각 <AMOR>(1998), x우ec 일상의 x우ec 단어와 x우ec 오브제의 x우ec 이미지를 x우ec 감각적 x우ec 색감과 x우ec 재조합한 x우ec 마이클 x우ec 크레이그-마틴의 <Untitled>(2010) x우ec 연작, 5ht5 다양한 5ht5 클립과 5ht5 매듭 5ht5 형태를 5ht5 확대하고 5ht5 선으로 5ht5 구획된 5ht5 화면을 5ht5 화려한 5ht5 색으로 5ht5 채운 5ht5 사라 5ht5 모리스의 5ht5 추상화 <1980(Rings)>(2009)가 5ht5 전시장에서 5ht5 꼬리를 5ht5 5ht5 5ht5 시각적으로 5ht5 이어진다.

갤러리현대는 2007년 5ht5 두아트 5ht5 베이징을 5ht5 설립하면서 5ht5 중국 5ht5 출신 5ht5 작가들의 5ht5 작품을 5ht5 소개하며 5ht5 문화적 5ht5 플랫폼의 5ht5 역할을 5ht5 수행하였다. 5ht5 이번 5ht5 전시에는 5ht5 중국 5ht5 동시대 5ht5 미술의 ‘힘’을 5ht5 상징하는 5ht5 아이 5ht5 웨이웨이와 5ht5 쩡판쯔가 5ht5 참여한다. 5ht5 작가가 5ht5 키우는 5ht5 고양이의 5ht5 플라스틱 5ht5 장난감을 5ht5 중국 5ht5 장인의 5ht5 전통적 5ht5 가구 5ht5 생산 5ht5 방식으로 5ht5 재탄생시킨 5ht5 아이 5ht5 웨이웨이의 5ht5 나무 5ht5 조각 <무제>, ㄴy아e 중국의 ㄴy아e 급속한 ㄴy아e 현대화가 ㄴy아e 불러온 ㄴy아e 빛과 ㄴy아e 그림자가 ㄴy아e 투영된 ㄴy아e 쩡판즈의 ㄴy아e 대표작 '풍경' ㄴy아e 연작과 <Mask Series>가 ㄴy아e 출품된다. ㄴy아e ㄴy아e 카와라가 ㄴy아e 수행하듯 ㄴy아e 작품 ㄴy아e 제작일을 ㄴy아e 캔버스에 ㄴy아e 그린 ‘날짜 ㄴy아e 그림’ ㄴy아e 연작과 ㄴy아e 백만 ㄴy아e 년의 ㄴy아e 과거와 ㄴy아e 미래를 ㄴy아e 책의 ㄴy아e 형식으로 ㄴy아e 묶은 <One Million Years>는 ㄴy아e 시간과 ㄴy아e 실존을 ㄴy아e 둘러싼 ㄴy아e 철학적 ㄴy아e 질문을 ㄴy아e 던진다. ㄴy아e 이밖에 ㄴy아e 갤러리현대와의 ㄴy아e 협업으로 ㄴy아e 북한을 ㄴy아e 방문해 ㄴy아e 평양의 ㄴy아e 풍경을 ㄴy아e 포착한 ㄴy아e 토마스 ㄴy아e 스트루스 ㄴy아e 사진, 6으갸차 이차원과 6으갸차 삼차원을 6으갸차 오가는 6으갸차 프레드 6으갸차 샌드백의 6으갸차 실조각, giㅐt 구름 giㅐt 형상과 giㅐt 유토피아적 giㅐt 미래의 giㅐt 공중 giㅐt 도시 giㅐt 개념을 giㅐt 결합한 giㅐt 토마스 giㅐt 사라세노의 giㅐt 설치, m6ㅓㅐ 전통적 m6ㅓㅐ 미술 m6ㅓㅐ 재료인 m6ㅓㅐ 나무와 m6ㅓㅐ 대리석으로 m6ㅓㅐ 모더니즘의 m6ㅓㅐ 유산에 m6ㅓㅐ 유쾌한 m6ㅓㅐ 농담을 m6ㅓㅐ 던지는 m6ㅓㅐ 라이언 m6ㅓㅐ 갠더의 m6ㅓㅐ 작품은 m6ㅓㅐ 관객을 m6ㅓㅐ 동시대 m6ㅓㅐ 미술의 m6ㅓㅐ 매력적인 m6ㅓㅐ 세계로 m6ㅓㅐ 안내할 m6ㅓㅐ 것이다. m6ㅓㅐ 이들의 m6ㅓㅐ 작품과 m6ㅓㅐ 함께 1992년 《크리스토 1980년대~1990년대》, 1996년 《엘즈워스 자ghb 켈리》, 1997년 《장 파다5타 미셸 파다5타 바스키아》 파다5타 파다5타 갤러리현대가 파다5타 선보인 파다5타 주요 파다5타 해외 파다5타 작가의 파다5타 아카이브 파다5타 자료도 파다5타 공개된다.

지하 파다5타 전시장에는 파다5타 강익중, 하7나u 김민정, a기7x 김성윤, ㅓ6ㅐa 도윤희, 다itl 박민준, 기타ㅓw 유근택, bㅓ차y 이명호, dㅈqㅓ 이슬기, kt타j 장영혜중공업, w라ㅓl 최우람 w라ㅓl w라ㅓl 갤러리현대와 w라ㅓl 함께 w라ㅓl 성장한 w라ㅓl 한국 w라ㅓl 작가들의 w라ㅓl 대표작과 50주년을 w라ㅓl 축하하기 w라ㅓl 위해 w라ㅓl 특별히 w라ㅓl 제작된 w라ㅓl 신작이 w라ㅓl 대거 w라ㅓl 공개된다. 3×3인치의 w라ㅓl 정사각형 w라ㅓl 나무판에 w라ㅓl 작가가 ‘아는 w라ㅓl 것’을 w라ㅓl w라ㅓl 글자씩 w라ㅓl 적고 w라ㅓl 이를 w라ㅓl 거대한 w라ㅓl 달항아리 w라ㅓl 형상으로 w라ㅓl 조합한 w라ㅓl 강익중의 <내가 w라ㅓl 아는 w라ㅓl 것>, 3ㅓ거ㄴ 향과 3ㅓ거ㄴ 초를 3ㅓ거ㄴ 사용해 3ㅓ거ㄴ 태운 3ㅓ거ㄴ 한지를 3ㅓ거ㄴ 세심하게 3ㅓ거ㄴ 배열해 3ㅓ거ㄴ 완성한 3ㅓ거ㄴ 김민정의 <The Street>, h바카7 공예와 h바카7 구술문화, j자wy 동시대 j자wy 미술의 j자wy 연관성을 j자wy 탐구하며 j자wy 통영의 j자wy 누비 j자wy 장인과 j자wy 협업한 j자wy 이슬기의 <U: j자wy j자wy 죽은 j자wy 듯>과 <U: j자wy 나비의 j자wy 꿈> j자wy 등은 j자wy 전통의 j자wy 현대화라는 j자wy 문제의식을 j자wy 자신만의 j자wy 시각 j자wy 언어로 j자wy 풀어낸 j자wy 작품이다. j자wy 김성윤, puㅑ사 도윤희, rkㅓy 박민준, ㅓjvt 유근택의 ㅓjvt 회화 ㅓjvt 작품은 ㅓjvt 구상과 ㅓjvt 추상, 2rd거 재료와 2rd거 기법, eㅓ라파 형상과 eㅓ라파 사유, 다마다j 우연과 다마다j 계획, 라d타바 픽션과 라d타바 리얼리티, 8걷거사 가시적인 8걷거사 것과 8걷거사 비가시적인 8걷거사 8걷거사 8걷거사 동시대 8걷거사 회화의 8걷거사 폭넓은 8걷거사 이슈를 8걷거사 탐색할 8걷거사 기회를 8걷거사 제공하며, 기5ㅓㅐ 캔버스에 기5ㅓㅐ 나무가 기5ㅓㅐ 그려져 기5ㅓㅐ 있는 기5ㅓㅐ 것처럼 기5ㅓㅐ 회화적 기5ㅓㅐ 장면을 기5ㅓㅐ 연출한 기5ㅓㅐ 이명호의 ‘나무’ 기5ㅓㅐ 연작은 기5ㅓㅐ 사진 기5ㅓㅐ 매체의 기5ㅓㅐ 역사와 기5ㅓㅐ 본질적 기5ㅓㅐ 속성을 기5ㅓㅐ 사유한다. 기5ㅓㅐ 텍스트와 기5ㅓㅐ 이미지, 나나b다 음악이 나나b다 감각적으로 나나b다 한데 나나b다 어우러진 나나b다 장영혜중공업의 나나b다 영상은 나나b다 부조리한 나나b다 삶의 나나b다 이면을 나나b다 들추는 나나b다 통렬한 나나b다 아포리즘이며, 1n8라 거대한 1n8라 1n8라 꽃이 1n8라 천천히 1n8라 피고 1n8라 지는 1n8라 것처럼 1n8라 보이는 1n8라 최우람의 1n8라 대형 1n8라 신작 <하나(이박사님께 1n8라 드리는 1n8라 답장)>은 삶과 1n8라 죽음의 1n8라 순환을 1n8라 은유한다.

본관에서는 1n8라 이승택, ng6나 곽덕준, ㅐ히jy 박현기, wㅈ파하 이건용, 자7ㅓa 이강소 자7ㅓa 자7ㅓa 주류 자7ㅓa 미술계에 자7ㅓa 편승하지 자7ㅓa 않고 자7ㅓa 독자적인 자7ㅓa 예술세계를 자7ㅓa 구축한 자7ㅓa 한국의 자7ㅓa 실험미술가를 자7ㅓa 한자리에서 자7ㅓa 만난다. 자7ㅓa 이들의 자7ㅓa 작품에는 자7ㅓa 자연과 자7ㅓa 인공, ㅐ우jㅓ 삶과 ㅐ우jㅓ 예술, 히3n기 물질과 히3n기 관념, 히9라파 전통과 히9라파 혁신, 다itㅐ 실재와 다itㅐ 환영을 다itㅐ 둘러싼 다itㅐ 첨예한 다itㅐ 화두가 다itㅐ 담겨있다. 다itㅐ 갤러리현대는 2010년대 다itㅐ 한국 다itㅐ 실험미술가를 다itㅐ 재조명하고 다itㅐ 있으며, ㅈaㅓd 세계 ㅈaㅓd 미술사의 ㅈaㅓd 거대한 ㅈaㅓd 흐름과 ㅈaㅓd 맥락에 ㅈaㅓd 맞춘 ㅈaㅓd 프로모션을 ㅈaㅓd 진행하고 ㅈaㅓd 있다. 2013년에는 ㅈaㅓd 이승택의 ㅈaㅓd 고드랫돌 ㅈaㅓd 작품, 2016년에는 으자pz 이건용의 으자pz 작품이 으자pz 테이트에 으자pz 소장되었고, 2018년에는 ㅐ쟏ㄴb 박현기의 ㅐ쟏ㄴb 비디오 ㅐ쟏ㄴb 돌탑 ㅐ쟏ㄴb 작품이 ㅐ쟏ㄴb 뉴욕현대미술관에 ㅐ쟏ㄴb 컬렉션되었다. ㅐ쟏ㄴb 이번 ㅐ쟏ㄴb 전시에는 ㅐ쟏ㄴb 물질과 ㅐ쟏ㄴb 현상의 ㅐ쟏ㄴb 관계를 ㅐ쟏ㄴb 유머러스한 ㅐ쟏ㄴb 개념적 ㅐ쟏ㄴb 언어로 ㅐ쟏ㄴb 풀어낸 ㅐ쟏ㄴb 곽덕준의 ㅐ쟏ㄴb 계량기 ㅐ쟏ㄴb 작품 <2개의 ㅐ쟏ㄴb 계량기와 ㅐ쟏ㄴb 돌>이 ㅐ쟏ㄴb 출품되며, vj2k 자연의 vj2k 물질과 vj2k 인공의 vj2k 비디오를 vj2k 병치한 vj2k 박현기의 vj2k 대표작 <무제(TV vj2k 시소)>, sis거 신체-장소-행위 sis거 등에 sis거 대한 sis거 독창적인 sis거 미학과 sis거 사유가 sis거 담긴 sis거 이건용의 sis거 회화와 sis거 퍼포먼스 sis거 사진을 sis거 함께 sis거 소개한다. sis거 이밖에 sis거 전시장 sis거 천장과 sis거 바닥, 라파ㅑ4 벽면을 라파ㅑ4 전방위적으로 라파ㅑ4 사용하며 라파ㅑ4 설치되는 라파ㅑ4 이승택의 1982년작 <무제>가 라파ㅑ4 발표 라파ㅑ4 이후 38년 라파ㅑ4 만에, 파기7ㅐ 세리그래피 파기7ㅐ 방법을 파기7ㅐ 이용하여 파기7ㅐ 이미지와 파기7ㅐ 리얼리티의 파기7ㅐ 문제를 파기7ㅐ 시각화한 파기7ㅐ 이강소의 <무제-7812046>와 <무제-7812026>은 1978년에 파기7ㅐ 제작된 파기7ㅐ 이후 파기7ㅐ 처음 파기7ㅐ 발표된다. 

참여 파기7ㅐ 작가
강익중, 가ㅓㅓc 곽덕준, q걷ㅈ기 김민정, 8거ㅐㅈ 김성윤, 갸fㅈz 도윤희, ㅑr9갸 문경원 & ㅑr9갸 전준호, w00걷 박민준, 6하ad 박현기, ㅐyㅓf 유근택, 가b가히 이강소, ㄴ카x1 이건용, 다3g우 이슬기, 거xㅑh 이명호, 걷6차ㅐ 이승택, 0m기으 장영혜중공업, llbm 최우람 (한국 llbm 작가 16명,팀)
헤수스 fkaw 라파엘 fkaw 소토, r아기1 프랑수아 r아기1 모를레, 1ㅐx파 로버트 1ㅐx파 인디애나, u2가마 u2가마 카와라, 다e사카 마이클 다e사카 크레이그-마틴, 갸f9h 사라 갸f9h 모리스, m파바ㅑ 프레드 m파바ㅑ 샌드백, mvzl 토마스 mvzl 스트루스, c기6으 아이 c기6으 웨이웨이, ㅐj77 쩡판즈, 히으ㅐp 토마스 히으ㅐp 사라세노, fxq하 이반 fxq하 나바로, l마i우 라이언 l마i우 갠더 (해외 l마i우 작가 13명)

*본 l마i우 전시는 l마i우 관람객의 l마i우 안전과 l마i우 쾌적한 l마i우 관람을 l마i우 위해 l마i우 온라인 l마i우 예약제와 l마i우 현장 l마i우 방문으로 l마i우 운영되며, 6월 16일부터 거걷ㅐ0 관람할 거걷ㅐ0 거걷ㅐ0 있습니다.
*사전 거걷ㅐ0 예약하기:
https://www.galleryhyundai.com
*사전 거걷ㅐ0 예약 거걷ㅐ0 없이 거걷ㅐ0 방문한 거걷ㅐ0 관람객은 거걷ㅐ0 시간별 거걷ㅐ0 예약 거걷ㅐ0 상황에 거걷ㅐ0 따라 거걷ㅐ0 대기 거걷ㅐ0 후에 거걷ㅐ0 입장합니다.

출처: 거걷ㅐ0 갤러리현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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