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윤희 개인전 : 내가 숲에 갔을 때 Yun-hee Huh : Forest of Time

롯데갤러리 청량리

Oct. 31, 2019 ~ Nov. 24, 2019

롯데갤러리는 쟏ㅐ1ㅈ 한국과 쟏ㅐ1ㅈ 독일, uj파1 프랑스 uj파1 uj파1 다양한 uj파1 각지에서 uj파1 개인적인 uj파1 경험과 uj파1 자연에 uj파1 대한 uj파1 고찰을 uj파1 작품으로 uj파1 풀어내어 uj파1 활동하는 uj파1 허윤희 uj파1 작가의 uj파1 개인전을 uj파1 개최한다. uj파1 허윤희 uj파1 작가는 2008년부터 uj파1 매일 uj파1 나뭇잎을 uj파1 그리고, ㅓㅐㅓ4 그날의 ㅓㅐㅓ4 단상을 ㅓㅐㅓ4 기록하는 ㅓㅐㅓ4 나뭇잎 ㅓㅐㅓ4 일기 ㅓㅐㅓ4 작업을 ㅓㅐㅓ4 꾸준히 ㅓㅐㅓ4 이어나가고 ㅓㅐㅓ4 있다. ㅓㅐㅓ4 숲이란 ㅓㅐㅓ4 생기뿐만 ㅓㅐㅓ4 아니라 ㅓㅐㅓ4 시듦도 ㅓㅐㅓ4 보여지는 ㅓㅐㅓ4 곳으로, 으i갸ㅓ 다양한 으i갸ㅓ 양상을 으i갸ㅓ 통해 으i갸ㅓ 발아하는 으i갸ㅓ 생명과 으i갸ㅓ 썩고 으i갸ㅓ 거름되는 으i갸ㅓ 순환이 으i갸ㅓ 일어나는 으i갸ㅓ 공간이다. 으i갸ㅓ 작품에서도 으i갸ㅓ 이러한 으i갸ㅓ 시각은 으i갸ㅓ 드러난다. 으i갸ㅓ 새파랗고 으i갸ㅓ 싱그러운 으i갸ㅓ 잎도 으i갸ㅓ 있는 으i갸ㅓ 한편, uㅓ카3 단풍이 uㅓ카3 들기도 uㅓ카3 하고, e파사4 벌레가 e파사4 먹거나 e파사4 반점이 e파사4 e파사4 저마다 e파사4 다른 e파사4 양태로 e파사4 계절을 e파사4 따라서, ㅐㅐuq 혹은 ㅐㅐuq 그것에 ㅐㅐuq 반해서 ㅐㅐuq 여러 ㅐㅐuq 양태를 ㅐㅐuq 보인다. ㅐㅐuq ㅐㅐuq 맞게 ㅐㅐuq 그려진 ㅐㅐuq 그림과 ㅐㅐuq 함께 ㅐㅐuq 자리하는 ㅐㅐuq 그날마다의 ㅐㅐuq 감상과 ㅐㅐuq 사유는 ㅐㅐuq 조용히 ㅐㅐuq 공명하고 ㅐㅐuq 있다. ㅐㅐuq 이제 11년차가 ㅐㅐuq 되는 ㅐㅐuq ㅐㅐuq 시간 ㅐㅐuq 동안, k아3타 허윤희가 k아3타 힘주어 k아3타 쓰진 k아3타 않았지만 k아3타 긴장감이 k아3타 어려있는 k아3타 글씨들은 k아3타 짧은 k아3타 시구에서 k아3타 k아3타 산문이 k아3타 되기도 k아3타 한다. k아3타 이러한 k아3타 변주들을 k아3타 충분히 k아3타 감상한 k아3타 후라면, ㅓ5갸하 혹여 ㅓ5갸하 같은 ㅓ5갸하 종자의 ㅓ5갸하 잎이나 ㅓ5갸하 계절감을 ㅓ5갸하 발견했을지라도 ㅓ5갸하 감히 ㅓ5갸하 이것들이 ㅓ5갸하 똑같다고 ㅓ5갸하 말할 ㅓ5갸하 ㅓ5갸하 없는 ㅓ5갸하 매순간마다의 ㅓ5갸하 소중함을 ㅓ5갸하 납득하게 ㅓ5갸하 하는 ㅓ5갸하 힘이 ㅓ5갸하 담겨있다. ㅓ5갸하 허윤희의 ㅓ5갸하 나뭇잎 ㅓ5갸하 일기 ㅓ5갸하 하나하나는 ㅓ5갸하 저마다 ㅓ5갸하 다른 ㅓ5갸하 빛깔을 ㅓ5갸하 가진다. 

나뭇잎 ㅓ5갸하 일기 ㅓ5갸하 작업이 ㅓ5갸하 조우하는 ㅓ5갸하 것을 ㅓ5갸하 기록해 ㅓ5갸하 남기는 ㅓ5갸하 과정이라면, o아ㅓ3 목탄 o아ㅓ3 드로잉은 o아ㅓ3 일시적인 o아ㅓ3 상황을 o아ㅓ3 작가 o아ㅓ3 스스로 o아ㅓ3 받아들이는 o아ㅓ3 흐름이 o아ㅓ3 담겨있다. o아ㅓ3 목탄은 o아ㅓ3 재료 o아ㅓ3 특성상 o아ㅓ3 벽에 o아ㅓ3 그어지면서 o아ㅓ3 쉽게 o아ㅓ3 부러지고, ㅈfyㅐ 먼지로 ㅈfyㅐ 바스러진다. ㅈfyㅐ 재료 ㅈfyㅐ 자체의 ㅈfyㅐ 특성에 ㅈfyㅐ 허윤희 ㅈfyㅐ 작가가 ㅈfyㅐ 목탄으로 ㅈfyㅐ 벽에 ㅈfyㅐ 그리는 ㅈfyㅐ 드로잉은 ㅈfyㅐ 전시가 ㅈfyㅐ 끝나면 ㅈfyㅐ 사라지게 ㅈfyㅐ 되기 ㅈfyㅐ 때문에 ㅈfyㅐ 탄생하는 ㅈfyㅐ 시점부터 ㅈfyㅐ 끝을 ㅈfyㅐ 갖는 ㅈfyㅐ 한시적인 ㅈfyㅐ 속성을 ㅈfyㅐ 품고 ㅈfyㅐ 있다. ㅈfyㅐ 나아가 ㅈfyㅐ 벽이라는 ㅈfyㅐ ㅈfyㅐ 공간을 ㅈfyㅐ 채워 ㅈfyㅐ 나가면서 ㅈfyㅐ 목탄을 ㅈfyㅐ 휘두르고 ㅈfyㅐ 그어내면서 ㅈfyㅐ 신체의 ㅈfyㅐ 궤적 ㅈfyㅐ 또한 ㅈfyㅐ 반영된다. ㅈfyㅐ 벽과 ㅈfyㅐ 목탄이 ㅈfyㅐ 닿는 ㅈfyㅐ 직접적인 ㅈfyㅐ 접촉에서 ㅈfyㅐ 작가의 ㅈfyㅐ 수행의 ㅈfyㅐ 과정은 ㅈfyㅐ 고스란히 ㅈfyㅐ 나타나는데, 라m차ㄴ 목탄가루가 라m차ㄴ 얹힌 라m차ㄴ 작가의 라m차ㄴ 손은 라m차ㄴ 어떤 라m차ㄴ 상황에서는 라m차ㄴ 선을 라m차ㄴ 흐리게 라m차ㄴ 지워내기도 라m차ㄴ 하고, 하hi나 여백을 하hi나 채우는 하hi나 자취가 하hi나 되기도 하hi나 한다. 하hi나 언뜻 하hi나 모순적으로 하hi나 보이는 하hi나 상황에서 하hi나 과감함과 하hi나 망설임은 하hi나 서로 하hi나 역할을 하hi나 바꾸곤 하hi나 하며, 사u거쟏 드로잉의 사u거쟏 차원에서도 사u거쟏 그리기 사u거쟏 위함이지만 사u거쟏 부분적으로 사u거쟏 지워지기도 사u거쟏 하고, 48kㄴ 48kㄴ 지워짐은 48kㄴ 도리어 48kㄴ 안개처럼 48kㄴ 분명하지 48kㄴ 않지만 48kㄴ 48kㄴ 존재를 48kㄴ 확실히 48kㄴ 드러낸다. 48kㄴ 결국에는 48kㄴ 사라질 48kㄴ 운명의 48kㄴ 벽화는 48kㄴ 파편적으로 48kㄴ 봤을 48kㄴ 때는 48kㄴ 갈등이나 48kㄴ 모순으로 48kㄴ 보일 48kㄴ 뿐이지만, 파bv히 전체를 파bv히 보게 파bv히 되었을 파bv히 때는 파bv히 하나의 파bv히 대류로 파bv히 받아들여진다. 파bv히 허윤희 파bv히 작가의 파bv히 목탄 파bv히 드로잉을 파bv히 보고 파bv히 있자면, 하8ㅓr 어떠한 하8ㅓr 개념이라 하8ㅓr 한들 하8ㅓr 입장에 하8ㅓr 따라서 하8ㅓr 언제든지 하8ㅓr 양가적으로 하8ㅓr 이해될 하8ㅓr 하8ㅓr 있는 하8ㅓr 초연함을 하8ㅓr 느끼게끔 하8ㅓr 한다. 

이번 하8ㅓr 전시에서는 하8ㅓr 허윤희 하8ㅓr 작가의 하8ㅓr 독일 하8ㅓr 유학 하8ㅓr 시절, 사ㅓ걷갸 타지에서 사ㅓ걷갸 겪었던 사ㅓ걷갸 어려움이 사ㅓ걷갸 독일어책 사ㅓ걷갸 위에 사ㅓ걷갸 그려진 사ㅓ걷갸 윤희 사ㅓ걷갸 그림이 사ㅓ걷갸 자리한다. 사ㅓ걷갸 당시 사ㅓ걷갸 추상화의 사ㅓ걷갸 유행에 사ㅓ걷갸 거슬러, ㅐ다5우 개인적인 ㅐ다5우 경험을 ㅐ다5우 작품에 ㅐ다5우 담아낸 ㅐ다5우 창작 ㅐ다5우 의지를 ㅐ다5우 엿볼 ㅐ다5우 ㅐ다5우 있다. ㅐ다5우 아크릴 ㅐ다5우 물감, 다je다 잉크, ㅓ바iu 목탄, 하jnㅓ 연필 하jnㅓ 하jnㅓ 다양한 하jnㅓ 매체의 하jnㅓ 시도가 하jnㅓ 담긴 하jnㅓ 해당 하jnㅓ 작품은 하jnㅓ 공간상 하jnㅓ 초입에 하jnㅓ 있지만, ㅐ라라l 관람 ㅐ라라l 순서로는 ㅐ라라l 마지막에 ㅐ라라l 위치하여 ㅐ라라l 작가로서 ㅐ라라l 허윤희의 ㅐ라라l 시작점이면서 ㅐ라라l 근간임을 ㅐ라라l 묵묵히 ㅐ라라l 드러낸다.

관람자들은 ㅐ라라l 허윤희의 ㅐ라라l 목탄드로잉과 ㅐ라라l 나뭇잎 ㅐ라라l 일기를 ㅐ라라l 감상하며 ㅐ라라l 상반된 ㅐ라라l 제작 ㅐ라라l 방식, ㅈ9z1 미감, rcㅓi 스케일을 rcㅓi 느끼면서도, ㅓ거ㅐ6 매일 ㅓ거ㅐ6 조금씩 ㅓ거ㅐ6 다르게 ㅓ거ㅐ6 변하는 ㅓ거ㅐ6 나뭇잎과 ㅓ거ㅐ6 그것을 ㅓ거ㅐ6 보며 ㅓ거ㅐ6 스쳐지나가는 ㅓ거ㅐ6 생각을 ㅓ거ㅐ6 담아내는 ㅓ거ㅐ6 마음과 ㅓ거ㅐ6 지워질 ㅓ거ㅐ6 것을 ㅓ거ㅐ6 알면서도 ㅓ거ㅐ6 그려내는 ㅓ거ㅐ6 목탄 ㅓ거ㅐ6 드로잉에서의 ㅓ거ㅐ6 수행이 ㅓ거ㅐ6 어딘가 ㅓ거ㅐ6 맞닿아 ㅓ거ㅐ6 있음을 ㅓ거ㅐ6 알아채길 ㅓ거ㅐ6 바란다. ㅓ거ㅐ6 나아가 ㅓ거ㅐ6 기저에 ㅓ거ㅐ6 깔린 ㅓ거ㅐ6 허윤희 ㅓ거ㅐ6 작가의 ㅓ거ㅐ6 윤희 ㅓ거ㅐ6 그림 ㅓ거ㅐ6 작업에서 ㅓ거ㅐ6 출발한 ㅓ거ㅐ6 ㅓ거ㅐ6 갈래의 ㅓ거ㅐ6 줄기를 ㅓ거ㅐ6 통해서 ㅓ거ㅐ6 자연과 ㅓ거ㅐ6 시간에 ㅓ거ㅐ6 대한 ㅓ거ㅐ6 허윤희의 ㅓ거ㅐ6 소박한 ㅓ거ㅐ6 시선으로 ㅓ거ㅐ6 바라본 ㅓ거ㅐ6 숲을 ㅓ거ㅐ6 관람자들도 ㅓ거ㅐ6 경험해보기를 ㅓ거ㅐ6 기대한다.

이번 ㅓ거ㅐ6 전시는 ㅓ거ㅐ6 롯데갤러리 ㅓ거ㅐ6 일산점에서 9월 27일부터 10월 27일까지 ㅓ거ㅐ6 선보인 ㅓ거ㅐ6 뒤, 10월 31일부터 11월 24일까지 마카으자 롯데갤러리 마카으자 청량리점에서 마카으자 진행된다.

출처: 마카으자 롯데갤러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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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 작가

  • 허윤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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