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달재 : 가지 끝 흰 것 하나

광주시립미술관

Feb. 23, 2021 ~ June 13, 2021

광주시립미술관은 2021년 4ㅈ바ㅐ 직헌(直軒) 4ㅈ바ㅐ 허달재 4ㅈ바ㅐ 초대전을 4ㅈ바ㅐ 개최한다. 4ㅈ바ㅐ 이번 4ㅈ바ㅐ 전시는 4ㅈ바ㅐ 남도 4ㅈ바ㅐ 미술의 4ㅈ바ㅐ 근간 4ㅈ바ㅐ 4ㅈ바ㅐ 4ㅈ바ㅐ 갈래인 4ㅈ바ㅐ 남종화를 4ㅈ바ㅐ 계승하는 4ㅈ바ㅐ 작가의 4ㅈ바ㅐ 작품을 4ㅈ바ㅐ 통해 4ㅈ바ㅐ 동시대 4ㅈ바ㅐ 미술로서 4ㅈ바ㅐ 표현되는 4ㅈ바ㅐ 문인화를 4ㅈ바ㅐ 소개하는데 4ㅈ바ㅐ 의의가 4ㅈ바ㅐ 있다. 4ㅈ바ㅐ 전시 4ㅈ바ㅐ 제목 《가지 4ㅈ바ㅐ 4ㅈ바ㅐ 4ㅈ바ㅐ 4ㅈ바ㅐ 하나》는 4ㅈ바ㅐ 고려시대 4ㅈ바ㅐ 정도전의 4ㅈ바ㅐ 칠언절구 4ㅈ바ㅐ 시 「매설헌도(梅雪軒圖)」 4ㅈ바ㅐ 마지막 4ㅈ바ㅐ 구절 4ㅈ바ㅐ 4ㅈ바ㅐ 앞의 4ㅈ바ㅐ 4ㅈ바ㅐ 글자(枝頭一白)를 4ㅈ바ㅐ 차용하였다. 4ㅈ바ㅐ 가지에 4ㅈ바ㅐ 맺힌 4ㅈ바ㅐ 매화의 4ㅈ바ㅐ 아름다움부터 4ㅈ바ㅐ 자연 4ㅈ바ㅐ 만물에 4ㅈ바ㅐ 대한 4ㅈ바ㅐ 통찰과 4ㅈ바ㅐ 이해까지 4ㅈ바ㅐ 사고의 4ㅈ바ㅐ 확장이 4ㅈ바ㅐ 일어나는 4ㅈ바ㅐ 것을 4ㅈ바ㅐ 통해 4ㅈ바ㅐ 문인문화에서 4ㅈ바ㅐ 예술은 4ㅈ바ㅐ 단순한 4ㅈ바ㅐ 미적 4ㅈ바ㅐ 표현 4ㅈ바ㅐ 욕구만이 4ㅈ바ㅐ 아닌, 다4갸라 자신의 다4갸라 깨달은 다4갸라 바를 다4갸라 전달하는 다4갸라 수단임을 다4갸라 다4갸라 다4갸라 있다. 다4갸라 따라서 다4갸라 이번 다4갸라 전시에서 다4갸라 허달재의 다4갸라 문인정신이 다4갸라 그림이라는 다4갸라 시각 다4갸라 매체로 다4갸라 표현되는 다4갸라 과정을 다4갸라 보여주고자 다4갸라 한다. 다4갸라 뿐만 다4갸라 아니라 다4갸라 그림의 다4갸라 정신성이라는 다4갸라 개념이 다4갸라 중요한 다4갸라 문인화에서 다4갸라 그의 다4갸라 작품이 다4갸라 매화만이 다4갸라 아니라 다4갸라 다변하는 다4갸라 형상을 다4갸라 통해 다4갸라 재해석, t7u자 구성되는 t7u자 면도 t7u자 살펴볼 t7u자 t7u자 있다.

허달재의 t7u자 작품은 t7u자 문인화의 t7u자 시(詩), 나차ㅈ아 서(書), ylm나 화(畵) ylm나 삼절을 ylm나 갖추기 ylm나 위해 ylm나 전통적 ylm나 소재와 ylm나 개념을 ylm나 유지한다. ylm나 그러나 ylm나 여백과 ylm나 공간에 ylm나 대한 ylm나 과감한 ylm나 해석, c2바파 능숙한 c2바파 선염(渲染)의 c2바파 구사, i마가ㅐ 완숙한 i마가ㅐ 운필(運筆)에서 i마가ㅐ 나오는 i마가ㅐ 자유로운 i마가ㅐ 묵의 i마가ㅐ 육채(六彩)를 i마가ㅐ 통해 i마가ㅐ 화려함과 i마가ㅐ 절제, eb하r eb하r 가지 eb하r 요소가 eb하r 공존하는 eb하r 독특한 eb하r 조형세계를 eb하r 시사한다. eb하r 이는 eb하r 평론가 eb하r 윤진섭이 ‘신남종화’라고 eb하r 칭했던 eb하r 만큼, ㅓ8o기 옛것을 ㅓ8o기 이어 ㅓ8o기 새로운 ㅓ8o기 표현으로 ㅓ8o기 재탄생시키는 ㅓ8o기 일련의 ㅓ8o기 전승과정으로도 ㅓ8o기 해석된다. ㅓ8o기 전시를 ㅓ8o기 통해 ㅓ8o기 문인화가 ㅓ8o기 새롭게 ㅓ8o기 발전되면서 ㅓ8o기 드러나는 ㅓ8o기 현대 ㅓ8o기 한국화의 ㅓ8o기 세련미를 ㅓ8o기 접할 ㅓ8o기 ㅓ8o기 있길 ㅓ8o기 기대한다.

참여작가: ㅓ8o기 허달재

출처: ㅓ8o기 광주시립미술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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