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진 개인전 : 머리 Head

챕터투

June 18, 2020 ~ July 25, 2020

챕터투는 6월 18일부터 7월 25일까지 다ㅓ우5 연남동 다ㅓ우5 전시 다ㅓ우5 공간에서 다ㅓ우5 함진(Ham Jin, b.1978)의 xgxx 개인전, 《머리(Head)》를 거ㅐae 개최한다. 거ㅐae 이번 거ㅐae 전시는 거ㅐae 마이크로 거ㅐae 조각(Micro Sculpture) 거ㅐae 기법으로 거ㅐae 창조한 거ㅐae 군상과 거ㅐae 그들이 거ㅐae 만들어 거ㅐae 내는 거ㅐae 소세계라는 거ㅐae 독특한 거ㅐae 주제로 거ㅐae 자신의 거ㅐae 입지를 거ㅐae 공고히 거ㅐae 구축해온 거ㅐae 작가가, 1년여간의 z우ㅓ바 챕터투 z우ㅓ바 레지던시를 z우ㅓ바 마감하며 z우ㅓ바 새로운 z우ㅓ바 신작을 z우ㅓ바 선보이는 z우ㅓ바 자리이다.

초기에 z우ㅓ바 함진은 z우ㅓ바 합성 z우ㅓ바 점토와 z우ㅓ바 비미술적 z우ㅓ바 재료 z우ㅓ바 등을 z우ㅓ바 혼합하여 z우ㅓ바 아주 z우ㅓ바 작은 z우ㅓ바 크기로 z우ㅓ바 분한 z우ㅓ바 인간, 7rr카 동물, 으ㅐ라ㅐ 괴생명체들을 으ㅐ라ㅐ 창조하고, 29gv 현대인의 29gv 존재론적 29gv 처지에 29gv 빗댄 29gv 함축적 29gv 메시지를 29gv 전달해 29gv 왔다. 29gv 십여 29gv 29gv 전부터는 29gv 검은 29gv 점토로 29gv 소재를 29gv 단일화하면서 29gv 동시에 29gv 작품의 29gv 스케일감을 29gv 키우고 29gv 구상적 29gv 요소를 29gv 덜어내는 29gv 기법에 29gv 주력해 29gv 왔는데, 갸마4w 이는 갸마4w 작가에게 갸마4w 하나의 갸마4w 스토리라인을 갸마4w 넘어 갸마4w 창조된 갸마4w 작품의 갸마4w 순수한 갸마4w 현전성에 갸마4w 집중하는 갸마4w 눈을 갸마4w 열어 갸마4w 주었다. 갸마4w 작품의 갸마4w 외적 갸마4w 지향점이 갸마4w 단순한 갸마4w 즉물적 갸마4w 대상의 갸마4w 재현에서 갸마4w 한층 갸마4w 자유로워지게된 갸마4w 것도 갸마4w 갸마4w 시기에 갸마4w 작가가 갸마4w 거둔 갸마4w 값진 갸마4w 결실 갸마4w 중의 갸마4w 하나이다.

2019년 갸마4w 챕터투 갸마4w 입주작가전으로 갸마4w 열린 《Phantom Mode》에서 갸마4w 작가는 갸마4w 특정할 갸마4w 수는 갸마4w 없지만 갸마4w 미확인 갸마4w 생명체 갸마4w 또는 갸마4w 유기물의 갸마4w 형태를 갸마4w 띤 10cm 갸마4w 미만의 갸마4w 작은 갸마4w 작품들을 갸마4w 선보였다. 갸마4w 무엇보다도 갸마4w 서사적 갸마4w 요소가 갸마4w 배제되고 갸마4w 무채색 갸마4w 점토의 갸마4w 단순성과 갸마4w 결별한 갸마4w 제작 갸마4w 방식을 갸마4w 적용한 갸마4w 갸마4w 등에서, 가5사8 레지던시 가5사8 기간이 가5사8 작가에게 가5사8 있어서 가5사8 하나의 가5사8 전환점이 가5사8 가5사8 가5사8 있을 가5사8 것이라는 가5사8 암시를 가5사8 내포한 가5사8 전시이기도 가5사8 하였다. 가5사8 동시에, y7파ㅑ 특정한 y7파ㅑ 대상의 y7파ㅑ 외형을 y7파ㅑ 성취하고자 y7파ㅑ 하는 y7파ㅑ 동경은 y7파ㅑ 보다 y7파ㅑ 은밀한 y7파ㅑ 방식으로 y7파ㅑ 진화했는데, y우h차 형상을 y우h차 구축하는 y우h차 y우h차 자체가 y우h차 목적이 y우h차 되었다는 y우h차 것이 y우h차 특징이다.

앞서 y우h차 언급한 “형상을 y우h차 구축하고자 y우h차 하는 y우h차 목적”은 y우h차 의미론적으로 y우h차 초창기 y우h차 함진의 y우h차 작품에서의 y우h차 y우h차 것과 y우h차 뚜렷이 y우h차 구별된다. y우h차 그의 y우h차 초기 y우h차 대표작, 걷우ㅓt 에서와 걷우ㅓt 같이 걷우ㅓt 초소형 걷우ㅓt 조상(彫像)들이 걷우ㅓt 단독 걷우ㅓt 또는 걷우ㅓt 복수로 걷우ㅓt 하나의 걷우ㅓt 상황을 걷우ㅓt 연출하는 걷우ㅓt 작품에서는, qㄴ거기 각자에게 qㄴ거기 부여된 qㄴ거기 롤과 qㄴ거기 의미하는 qㄴ거기 바를 qㄴ거기 충실하게 qㄴ거기 전달할 qㄴ거기 qㄴ거기 있도록 qㄴ거기 반드시 qㄴ거기 식별 qㄴ거기 가능한 qㄴ거기 형태로 qㄴ거기 제작되어야 qㄴ거기 했다. qㄴ거기 반면, 911ㅈ 신작에서는 911ㅈ 채색 911ㅈ 점토 911ㅈ 조각들이 911ㅈ 일일이 911ㅈ 작가의 911ㅈ 손과 911ㅈ 동작을 911ㅈ 거쳐 911ㅈ 조직되는 911ㅈ 과정 911ㅈ 자체가 911ㅈ 보다 911ㅈ 중시된다. 911ㅈ 염두에 911ㅈ 두고 911ㅈ 있는 911ㅈ 형상의 911ㅈ 일률적인 911ㅈ 재현이 911ㅈ 아닌, ㅐ다다거 순간 ㅐ다다거 순간의 ㅐ다다거 감흥과 ㅐ다다거 조형 ㅐ다다거 의지가 ㅐ다다거 만들어낸 ㅐ다다거 ㅐ다다거 무언가가 ㅐ다다거 의미를 ㅐ다다거 가진다는 ㅐ다다거 접근 ㅐ다다거 방식과 ㅐ다다거 ㅐ다다거 결과로 ㅐ다다거 나타난 ㅐ다다거 작품의 ㅐ다다거 형태는 ㅐ다다거 타시즘(Tachisme)이 ㅐ다다거 지향하는 ㅐ다다거 바와 ㅐ다다거 ㅐ다다거 궤를 ㅐ다다거 같이 ㅐ다다거 한다. ㅐ다다거 다시 ㅐ다다거 말해, x갸rz 작품의 x갸rz 귀결이 x갸rz 부수적으로 x갸rz 무언가와 x갸rz 흡사한 x갸rz 이미지를 x갸rz 만들어 x갸rz x갸rz 것이지, m바j5 애초부터 m바j5 m바j5 이미지의 m바j5 창조가 m바j5 조형 m바j5 의지의 m바j5 원동력은 m바j5 아니었다는 m바j5 것이다.

그런 m바j5 점에서, ha으거 함진의 ha으거 신작들은 ha으거 동굴에서 ha으거 발견되는 ha으거 석순(石筍)의 ha으거 형태와 ha으거 그것이 ha으거 만들어지는 ha으거 방식과 ha으거 무척이나 ha으거 흡사하다. ha으거 광물질을 ha으거 품고 ha으거 있는 ha으거 동굴 ha으거 ha으거 습기가 ha으거 아주 ha으거 오랜 ha으거 기간동안 ha으거 ha으거 지점에 ha으거 낙하하여 ha으거 만들어낸 ha으거 석순은 ha으거 형형색색의 ha으거 층위를 ha으거 가진 ha으거 입상(立像)의 ha으거 형태를 ha으거 띠게 ha으거 되며, 49ㅓ타 49ㅓ타 것과 49ㅓ타 유사한 49ㅓ타 형태의 49ㅓ타 인물 49ㅓ타 또는 49ㅓ타 사물의 49ㅓ타 이름을 49ㅓ타 빗대어 49ㅓ타 구전된다. 49ㅓ타 극도로 49ㅓ타 집중한 49ㅓ타 가운데 49ㅓ타 손의 49ㅓ타 놀림과 49ㅓ타 순간순간 49ㅓ타 질료에 49ㅓ타 가하는 49ㅓ타 힘의 49ㅓ타 강약, ㅓ1y가 부분과 ㅓ1y가 전체를 ㅓ1y가 시시각각 ㅓ1y가 조망하는 ㅓ1y가 작가의 ㅓ1y가 개성은 ㅓ1y가 궁극적으로 ㅓ1y가 하나의 ㅓ1y가 물체를 ㅓ1y가 탄생시키고, ㅓ쟏s다 ㅓ쟏s다 작품이 ㅓ쟏s다 차후에 ㅓ쟏s다 식별되는 ㅓ쟏s다 양상은 ㅓ쟏s다 작품 ㅓ쟏s다 자체를 ㅓ쟏s다 만드는 ㅓ쟏s다 행위에서 ㅓ쟏s다 파생된 ㅓ쟏s다 부차적인 ㅓ쟏s다 결과가 ㅓ쟏s다 된다. ㅓ쟏s다 이러한 ㅓ쟏s다 탈정형적 ㅓ쟏s다 요소는 ㅓ쟏s다 함진의 ㅓ쟏s다 작품이 ㅓ쟏s다 획일적인 ㅓ쟏s다 방향으로 ㅓ쟏s다 해석되거나 ㅓ쟏s다 소비되는 ㅓ쟏s다 것에 ㅓ쟏s다 저항하며, 쟏히우l 작가의 쟏히우l 창작 쟏히우l 행위가 쟏히우l 한층 쟏히우l 다층적으로 쟏히우l 뻗어나가게끔 쟏히우l 하는 쟏히우l 중요한 쟏히우l 토양이 쟏히우l 된다.

함진은 쟏히우l 경원대학교 쟏히우l 환경조각과를 쟏히우l 졸업하였다. 쟏히우l 프로젝트 쟏히우l 스페이스 쟏히우l 사루비아다방(1999) 쟏히우l 쟏히우l 개인전을 쟏히우l 시작으로 쟏히우l 아오모리 쟏히우l 현대미술 쟏히우l 센터(Aomori Contemporary Art Centre, 2007), 자우k바 미키 자우k바 자우k바 자우k바 컨템포러리 자우k바 아트 자우k바 갤러리(Miki Wick Kim Contemporary Art, 2008), PKM갤러리, 04e타 두산갤러리 04e타 등에서 04e타 개인전을 04e타 개최하였다. 04e타 제51회 04e타 베니스 04e타 비엔날레(2005) 04e타 한국관 04e타 참여 04e타 작가로 04e타 선정된 04e타 04e타 있으며, 우vㅓ4 도쿄 우vㅓ4 모리 우vㅓ4 미술관(Mori Art Museum, 2005), 4sㅈㅓ 파리 4sㅈㅓ 까르티에 4sㅈㅓ 현대미술재단(Foundation Cartier pour l`art Contemporain, 2005), 거히k가 파리 거히k가 에스파스 거히k가 루이비통(Espace Louis Vuitton, 2008), 바아아0 베이징 바아아0 민생현대미술관(Minsheng Art Museum, 2010), eㅓㅑy 부산시립미술관(2013), cㅑ아ㅓ 경기도미술관(2016), 마nq6 서울대학교 마nq6 미술관(2017) 마nq6 마nq6 국내외 마nq6 주요 마nq6 미술관의 마nq6 단체전에 마nq6 참여해왔다. 마nq6 그의 마nq6 작품은 마nq6 서울시립미술관, w우ㅓ가 두산 w우ㅓ가 컬렉션 w우ㅓ가 등지에 w우ㅓ가 소장되어 w우ㅓ가 있다.

출처: w우ㅓ가 챕터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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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 작가

  • 함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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