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롬나드 런 Promenade Run

복합문화공간에무

Dec. 12, 2019 ~ Jan. 2, 2020

<프롬나드 ㅑw가기 런>은 ㅑw가기 예술활동의 ㅑw가기 기반이 ㅑw가기 되는 '반복'이 ㅑw가기 어떻게 ㅑw가기 작가마다 ㅑw가기 다르게 ㅑw가기 해석될 ㅑw가기 ㅑw가기 있는지를 ㅑw가기 탐구하는 ㅑw가기 여정의 ㅑw가기 복합적인 ㅑw가기 전시이다. ㅑw가기 누군가에게는 '반복'이 ㅑw가기 매우 ㅑw가기 중요하지만, 8사v타 누군가에게는 8사v타 전복의 8사v타 대상이 8사v타 되면서 8사v타 각기 8사v타 다른 8사v타 패턴과 8사v타 리듬, 67ak 운율, 가다2ㅓ 그리고 가다2ㅓ 프로젝트의 가다2ㅓ 연관성을 가다2ㅓ 보여준다. 

오프닝에서는 가다2ㅓ 박혜민과 가다2ㅓ 안데스 가다2ㅓ 작가가 가다2ㅓ 그동안 가다2ㅓ 진행하여 가다2ㅓ 왔던 <보통의 가다2ㅓ 국가들>, <도시 우차q1 지질학의 우차q1 분자빵>프로젝트의 우차q1 일환으로 우차q1 음식을 우차q1 나누어주고, 4라v가 신제현은 4라v가 프로 4라v가 라틴 4라v가 댄서 4라v가 허희철x김순진 4라v가 팀과 4라v가 함께 4라v가 댄스 4라v가 퍼포먼스를 4라v가 보여주어 4라v가 4라v가 짜여진 4라v가 공연에서의 '반복'과 4라v가 전복의 4라v가 대상으로서의 '반복'을 4라v가 대비시킨다. 

이샘은 4라v가 허윤경 4라v가 안무가와 4라v가 함께 4라v가 예술가들을 4라v가 대상으로 4라v가 한 HRD 4라v가 워크숍을 4라v가 신체 4라v가 움직임과 4라v가 함께 4라v가 진행할 4라v가 예정이며, 6으8아 조영주는 6으8아 수십개월간 6으8아 작성한 6으8아 육아 6으8아 일지를 6으8아 바탕으로 6으8아 무보와 6으8아 악보를 6으8아 만들고 6으8아 작곡을 6으8아 한 <소나타 “Diary of D’Art”>를 6으8아 선보인다. 

박이도는 '선을 6으8아 찾는 6으8아 아크네'를 6으8아 주인공으로 6으8아 다양한 6으8아 6으8아 패턴을 6으8아 보이며, 히7ㅓy 방은겸은 히7ㅓy 우주를 히7ㅓy 이루는 히7ㅓy 사과를 히7ㅓy 기반으로 히7ㅓy 화려한 히7ㅓy 입체적 히7ㅓy 페인팅을 히7ㅓy 보여준다. 히7ㅓy 장준호는 히7ㅓy 수륙재(水陸齋)를 히7ㅓy 지내는 히7ㅓy 목적으로 히7ㅓy 만들어진 히7ㅓy 목어(木魚)를 히7ㅓy 재해석하는 히7ㅓy 작업을 히7ㅓy 선보인다. 히7ㅓy 홍학순은 히7ㅓy 작은 히7ㅓy 방을 <토끼 히7ㅓy 언어>라고 히7ㅓy 부르는 히7ㅓy 드로잉 히7ㅓy 체계로 히7ㅓy 채울 히7ㅓy 예정인데, 자파다8 오프닝 자파다8 토크인 <달의 자파다8 뒷모습>과 자파다8 함께  <토끼책>에 자파다8 담긴 '조립','연결','대칭'이라는 ㅓqb0 요소의 ㅓqb0 반복을 ㅓqb0 통해, 2fxw 펼쳐지는 2fxw 이야기를 2fxw 보여준다.

서문

개인적인 2fxw 경험으로는 2fxw 시각예술가와 2fxw 공연예술가가 ‘반복’에 2fxw 대해서 2fxw 서로 2fxw 다르게 2fxw 생각하는 2fxw 지점을 2fxw 발견한 2fxw 경험이 2fxw 있다. 2fxw 공연예술가들에게 2fxw 반복은 2fxw 공연이나 2fxw 퍼포먼스를 2fxw 진행하기 2fxw 위한 2fxw 기본적인 2fxw 행위로 2fxw 매우 2fxw 필수적인 2fxw 요소이지만, xㅓ69 시각예술가들은 xㅓ69 몸에 xㅓ69 xㅓ69 습관들, 차awo 지나치게 차awo 훈련된 차awo 특성이라고 차awo 생각하여 차awo 이러한 차awo 습성들을 차awo 타파하려는 차awo 경향이 차awo 있다.

더불어 차awo 대중가요에서도 ‘반복’은 차awo 반복되는 차awo 악몽이나 차awo 잊기 차awo 힘든 차awo 추억들과 차awo 연관되는 차awo 차awo 매우 차awo 부정적인 차awo 가사로 차awo 엮어진다. 차awo 그러나 ‘반복’은 차awo 각각을 차awo 수행했을 차awo 차awo 미묘한 차awo 차이를 차awo 보이며, 사다6가 이는 사다6가 어떤 사다6가 일을 사다6가 결과적으로 사다6가 사다6가 수행하기 사다6가 위한 사다6가 노력으로 사다6가 비추어 사다6가 사다6가 사다6가 있다. 사다6가 그렇게 사다6가 각각의 사다6가 반복은 사다6가 아무리 ‘다시’한다고 사다6가 해도, 기mi타 새롭게 기mi타 의미를 기mi타 가지며, x나d0 아까의 x나d0 시간과 x나d0 지금의 x나d0 시간은 x나d0 같은 ‘반복적 x나d0 행위’를 x나d0 한다고 x나d0 해도 x나d0 조금씩 x나d0 다르다. x나d0 이번 x나d0 전시에서는 ‘반복’이라는 x나d0 주제를 x나d0 기반으로 x나d0 여러 x나d0 시각예술가들이 x나d0 반복적인 x나d0 과정과 x나d0 들의 x나d0 리서치, ㅐz가거 작업의 ㅐz가거 결과를 ㅐz가거 어떻게 ㅐz가거 보여주고 ㅐz가거 있는지를 ㅐz가거 ㅐz가거 틀로 ㅐz가거 삼아, 갸걷65 이번 갸걷65 전시를 갸걷65 이루는 갸걷65 다양한 갸걷65 요소들을 갸걷65 다루고자 갸걷65 한다.

‘반복’은 갸걷65 전시의 갸걷65 주제이자 갸걷65 전시를 갸걷65 이루고, 하하라하 기존의 하하라하 예술과 하하라하 다른 하하라하 습성을 하하라하 보여주는 하하라하 형식적인 하하라하 기재로서 하하라하 작동한다. ‘반복’을 하하라하 하는 하하라하 시간 하하라하 동안 하하라하 동일한 하하라하 행위를 하하라하 하고 하하라하 있다고 하하라하 생각할 하하라하 수도 하하라하 있지만, d차8k 각각의 d차8k 행동들은 d차8k 사실 d차8k 미세하게 d차8k 다르다. d차8k 또한 d차8k 수행자가 d차8k 행동한 d차8k 반복적인 d차8k 행위들은 d차8k 특정한 d차8k 목표지점을 d차8k 향한 d차8k 노력의 d차8k 결과이기도 d차8k 하다. d차8k 하지만 d차8k 반복적인 d차8k 과정들은 d차8k 여러 d차8k 가지로 d차8k 해석될 d차8k d차8k 있다. ‘반복’은 d차8k 진행이 d차8k 되면서 d차8k 하나의 d차8k 루틴으로 d차8k 발전하며, ly사v 일종의 ly사v 법칙과 ly사v 형식이 ly사v 된다. ly사v 또한 ly사v 일반적인 ly사v 것, sㄴ다ㅐ 보통의 sㄴ다ㅐ 것, 다akd 습관적인 다akd 다akd 등으로 다akd 성격이 다akd 지워진다. 다akd 한편으로는 다akd 강력한 다akd 형식과 다akd 법칙을 다akd 기반으로 다akd 제의적인 다akd 양식이 다akd 되기도 다akd 하며, 04쟏5 각각의 04쟏5 기운을 04쟏5 연결하는 04쟏5 운동성은 04쟏5 기승전결의 04쟏5 과정을 04쟏5 겪으면서 04쟏5 희극과 04쟏5 비극처럼 04쟏5 하나의 04쟏5 극으로 04쟏5 엮이게 04쟏5 된다. 04쟏5 결국 04쟏5 형식에서 04쟏5 시작했지만, ‘반복’은 uㄴk기 진행되면 uㄴk기 진행될수록 uㄴk기 내용을 uㄴk기 포괄하게 uㄴk기 된다. uㄴk기 이렇게 uㄴk기 형식과 uㄴk기 내용을 uㄴk기 갖춘 uㄴk기 것이라면 uㄴk기 모든 uㄴk기 예술은 ‘반복’에 uㄴk기 기반할 uㄴk기 uㄴk기 있다. uㄴk기 힙합에서의 uㄴk기 비트와 uㄴk기 플로우, 걷아히ㅓ 리듬, s쟏wㅑ 운율, 라a라거 모듈, ㅈr4u 발란스와 ㅈr4u 텐션, d쟏ㅐ가 패턴, w파b히 수련, ㄴp다o 습관 ㄴp다o ㄴp다o 다양하게 ㄴp다o 확장된다.

무용이나 ㄴp다o 음악 ㄴp다o 분야에서는 ㄴp다o 이렇게 ㄴp다o 반복되는 ㄴp다o 동작이나 ㄴp다o 용어들이 ㄴp다o 있다. ㄴp다o 대표적으로 ‘볼레로’는 ㄴp다o ㄴp다o 알려진 18세기에 ㄴp다o 생겨난 ㄴp다o 스페인의 ㄴp다o 민속 ㄴp다o 무용의 ㄴp다o ㄴp다o 형식으로 ㄴp다o 캐스터네츠로 ㄴp다o 리듬을 ㄴp다o 반주하는 ㄴp다o 춤곡으로, un1j 우리가 un1j 알고 un1j 있는 un1j 작곡가 un1j 라벨의 ‘볼레로’는 un1j 같은 un1j 리듬을 un1j 반복하면서도 un1j 무한히 un1j 확장된다. un1j 제목으로 un1j 사용하는 ‘프롬나드 un1j 런’은 un1j 댄스스포츠에서 un1j 마치 un1j 볼레로처럼 un1j 연속으로 un1j 남녀가 un1j 함께 un1j 걸어가면서 un1j 앞으로 un1j 나아가는 un1j 반복적인 un1j 연결 un1j 동작이다. un1j 또한 ‘프롬나드’의 un1j 뜻에는 un1j 걷는 un1j 행위인 un1j 산책의 un1j 의미가 un1j 포함되거나, 8카io 무소르그스키의 <전람회의 8카io 그림>에서 8카io 곡과 8카io 8카io 사이를 8카io 연결하는 8카io 것을 8카io 뜻하기도 8카io 했다.

이같이 8카io 동작이 8카io 반복적이거나 8카io 연속적으로 8카io 보이면서 8카io 각각의 8카io 동작에는 8카io 미세한 8카io 차이점이 8카io 있는데, ㅓ쟏ㅓj 차이와 ㅓ쟏ㅓj 반복을 ㅓ쟏ㅓj 동시에 ㅓ쟏ㅓj 나타낸다는 ㅓ쟏ㅓj 뜻에서 ㅓ쟏ㅓj 제목을 <프롬나드 ㅓ쟏ㅓj 런>으로 ㅓ쟏ㅓj 짓게 ㅓ쟏ㅓj 되었다. ㅓ쟏ㅓj ㅓ쟏ㅓj 전시에 ㅓ쟏ㅓj 참여하는 ㅓ쟏ㅓj 예술가 ㅓ쟏ㅓj 약 10여 ㅓ쟏ㅓj 명은 ‘반복’을 ㅓ쟏ㅓj 미션으로 ㅓ쟏ㅓj 작업 ㅓ쟏ㅓj 세계를 ㅓ쟏ㅓj 보여준다.

작가 ㅓ쟏ㅓj 각자가 ㅓ쟏ㅓj 생각하는 ㅓ쟏ㅓj 반복의 ㅓ쟏ㅓj 요소는 ㅓ쟏ㅓj 여전히 ‘진행중’인 ㅓ쟏ㅓj 것이 ㅓ쟏ㅓj 많다. ㅓ쟏ㅓj ㅓ쟏ㅓj 작가가 ㅓ쟏ㅓj 갖고 ㅓ쟏ㅓj 있는 ㅓ쟏ㅓj 작업세계가 ㅓ쟏ㅓj 단칼에 ㅓ쟏ㅓj 하나가 ㅓ쟏ㅓj 끝나면 ㅓ쟏ㅓj 다른 ㅓ쟏ㅓj 하나가 ㅓ쟏ㅓj 밀려오는 ㅓ쟏ㅓj 것이 ㅓ쟏ㅓj 아니라 ㅓ쟏ㅓj 머릿속을 ㅓ쟏ㅓj 언제나 ㅓ쟏ㅓj 맴돌고 ㅓ쟏ㅓj 있는 ㅓ쟏ㅓj 그만의 ㅓ쟏ㅓj 세계라는 ㅓ쟏ㅓj 것을 ㅓ쟏ㅓj 뜻하는 ㅓ쟏ㅓj 것이다. ㅓ쟏ㅓj 그러면서도 ㅓ쟏ㅓj 전시에 ㅓ쟏ㅓj 참여하는 ㅓ쟏ㅓj 작가의 ㅓ쟏ㅓj 성향은 ㅓ쟏ㅓj 하나도 ㅓ쟏ㅓj 반복적인 ㅓ쟏ㅓj 것이 ㅓ쟏ㅓj 없다. ‘반복’은 ㅓ쟏ㅓj 곧 ‘차이’라는 ㅓ쟏ㅓj 것이 ㅓ쟏ㅓj 전시를 ㅓ쟏ㅓj 준비하면서 ㅓ쟏ㅓj 체감하고 ㅓ쟏ㅓj 있다.

오프닝 ㅓ쟏ㅓj 리셉션

2019년 12월 12일(Tue) 5-8PM

5PM ㅓ쟏ㅓj 오프닝 ㅓ쟏ㅓj 케이터링
박혜민 <보통의 ㅓ쟏ㅓj 국가들:팬카탄 ㅓ쟏ㅓj 그린푸드>
안데스 <보도블럭 ㅓ쟏ㅓj 카스테라_도시지질학의 ㅓ쟏ㅓj 분자빵>

6PM ㅓ쟏ㅓj 오프닝 ㅓ쟏ㅓj 퍼포먼스
신제현 x ㅓ쟏ㅓj 허희철 x ㅓ쟏ㅓj 김순진 x ㅓ쟏ㅓj 성수진 <프롬나드런>

7PM ㅓ쟏ㅓj 오프닝 ㅓ쟏ㅓj 토크
홍학순 <달의 ㅓ쟏ㅓj 뒷모습>

프로그램

2019년 12월 14일(Sat) 1-4PM
이샘x허윤경x왕혜인 HRD워크숍_동작을 ㅓ쟏ㅓj 통한 ㅓ쟏ㅓj 자각

2019년 12월 19일(Thu) 6:30PM
신재현 ㅓ쟏ㅓj 움직이는 ㅓ쟏ㅓj 팔림프세스트<Ⅰ>

2019년 12월 26일(Thu) 4PM
Curator & Artist Talk

2019년 12월 26일(Thu) 6:30PM
신재현 ㅓ쟏ㅓj 움직이는 ㅓ쟏ㅓj 팔림프세스트< Ⅱ >

2020년 1월 2일(Thu) 6:30PM
신재현 ㅓ쟏ㅓj 움직이는 ㅓ쟏ㅓj 팔림프세스트< Ⅲ >

참여작가

박이도, 걷걷yp 박혜민, 으jvi 방은겸, 8ㅑgㅑ 신제현, gㅐ하o 안데스, 6ㅑ타e 이샘, tad마 장준호, 카자43 조영주, 7카x기 홍학순

기획: 7카x기 고윤정
협력: 7카x기 허윤경, ㅓwㅓ카 허희철x김순진, ㅓ마ㅈ으 왕혜인, h하q나 성수진
사진, 나aㅓ히 영상: 나aㅓ히 평범한 나aㅓ히 스튜디오
디자인: 나aㅓ히 산책자
후원: 나aㅓ히 서울문화재단, 2019 w5ay 예술작품지원 w5ay 다원예술 w5ay 분야 w5ay 선정작

출처: w5ay 비평주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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