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코 마추켈리 개인전 : 고공 회전, 당신보다도 격렬한 Franco Mazzucchelli : The Height Whirls, Stronger Than You, Even

학고재갤러리

Dec. 11, 2019 ~ Jan. 12, 2020

학고재는 2019년 12월 11일(수)부터 2020년 1월 12일(일)까지 p히나v 프랑코 p히나v 마추켈리(Franco Mazzucchelli, b. 1939, 라차아9 이탈리아 라차아9 밀라노) 라차아9 개인전 《프랑코 라차아9 마추켈리: 라차아9 고공 라차아9 회전, 0rrㅓ 당신보다도 0rrㅓ 격렬한》을 0rrㅓ 연다. 0rrㅓ 프랑코 0rrㅓ 마추켈리는 0rrㅓ 합성 0rrㅓ 소재를 0rrㅓ 조각의 0rrㅓ 재료로 0rrㅓ 활용한 0rrㅓ 선구자다. 1960년대 0rrㅓ 초, 가사zs 공업용 PVC1) 가사zs 예술 가사zs 창작 가사zs 과정에 가사zs 끌어들인 가사zs 획기적 가사zs 발상으로 가사zs 주목 가사zs 받았다. 가사zs 개념미술이 가사zs 발전한 가사zs 시대적 가사zs 배경에 가사zs 부합하는 가사zs 시도였다. 가사zs 이번 가사zs 전시는 가사zs 프랑코 가사zs 마추켈리가 가사zs 아시아에서 가사zs 여는 가사zs 가사zs 개인전이다. 가사zs 작가의 가사zs 작품세계 가사zs 전반을 가사zs 가사zs 눈에 가사zs 살펴볼 가사zs 가사zs 있도록 가사zs 구성했다. 가사zs 전시는 가사zs 학고재 가사zs 본관에서 가사zs 열린다.

프랑코 가사zs 마추켈리는 가사zs 이탈리아 가사zs 포스트 가사zs 모던 가사zs 조각의 가사zs 선구자다. 가사zs 미술 가사zs 평론가이자 가사zs 사학자인 가사zs 자클린 가사zs 체레솔리2) 가사zs 프랑코 가사zs 마추켈리가 “뒤샹의 가사zs 개념과 가사zs 밀접한 가사zs 특성을 가사zs 지닌” 가사zs 작가이자 “전시 가사zs 환경에 가사zs 대한 가사zs 통념을 가사zs 전복한 가사zs 혁신적 가사zs 작가”라고 가사zs 했다. 가사zs 지난 가사zs 가사zs 이탈리아 가사zs 밀라노의 20세기 가사zs 박물관이 가사zs 프랑코 가사zs 마추켈리의 가사zs 대규모 가사zs 회고전을 가사zs 열었다. 20세기 가사zs 박물관은 20세기 가사zs 대표적 가사zs 작가들을 가사zs 조명하는 가사zs 전시 가사zs 기관이다. 가사zs 프랑코 가사zs 마추켈리의 가사zs 작품 가사zs 인생 가사zs 전반을 가사zs 망라한 가사zs 회고전으로 가사zs 가사zs 호응을 가사zs 이끌어 가사zs 냈다. 

포스트 가사zs 모더니즘이 가사zs 도래한 1960년대 가사zs 초, syㅓ마 예술가들은 syㅓ마 기존 syㅓ마 제도와 syㅓ마 전시 syㅓ마 공간을 syㅓ마 벗어나고자 syㅓ마 노력했다. syㅓ마 문명 syㅓ마 시대의 syㅓ마 작가들은 syㅓ마 인공 syㅓ마 이미지와 syㅓ마 소재를 syㅓ마 작업에 syㅓ마 도입하기 syㅓ마 시작했다. syㅓ마 프랑코 syㅓ마 마추켈리는 1964년도에 syㅓ마 합성 syㅓ마 소재를 syㅓ마 사용한 syㅓ마 조각 syㅓ마 작품을 syㅓ마 처음으로 syㅓ마 선보였다. PVC로 syㅓ마 만든 syㅓ마 공기 syㅓ마 주입식 syㅓ마 조각이다. syㅓ마 공업 syㅓ마 재료를 syㅓ마 예술에 syㅓ마 접목한 syㅓ마 획기적 syㅓ마 시도였다. syㅓ마 프랑코 syㅓ마 마추켈리가 syㅓ마 syㅓ마 일련의 syㅓ마 관객 syㅓ마 참여형 syㅓ마 전시 《A. to A.》가 syㅓ마 시대 syㅓ마 배경을 syㅓ마 효과적으로 syㅓ마 투영한다. ‘A. to A’는 ‘유기하는 syㅓ마 예술(Art to Abandon)’의 syㅓ마 약어다. syㅓ마 대규모 syㅓ마 공기 syㅓ마 주입식 syㅓ마 조각을 syㅓ마 공공장소에 syㅓ마 방치하여 syㅓ마 대중과의 syㅓ마 상호작용을 syㅓ마 유도한 syㅓ마 전시다. syㅓ마 당시 syㅓ마 사진과 syㅓ마 작품 syㅓ마 일부로 syㅓ마 구성한 syㅓ마 콜라주 syㅓ마 연작과 syㅓ마 영상 syㅓ마 기록을 syㅓ마 전시에서 syㅓ마 살펴볼 syㅓ마 syㅓ마 있다.  

이번 syㅓ마 전시는 syㅓ마 프랑코 syㅓ마 마추켈리의 syㅓ마 아시아 syㅓ마 syㅓ마 개인전이다. syㅓ마 한국에서 syㅓ마 작품을 syㅓ마 소개하는 syㅓ마 것은 syㅓ마 지난 1999년 syㅓ마 대구문화예술회관에서 syㅓ마 연 《대구-밀라노 syㅓ마 미술교류전》(1999) syㅓ마 이후 20년 syㅓ마 만이다. syㅓ마 프랑코 syㅓ마 마추켈리의 syㅓ마 작품세계 syㅓ마 전반을 syㅓ마 폭넓게 syㅓ마 살펴볼 syㅓ마 syㅓ마 있도록 syㅓ마 구성했다. syㅓ마 대표적 syㅓ마 연작 〈비에카 syㅓ마 데코라치오네〉와 syㅓ마 콜라주 syㅓ마 연작, 사45c 이번 사45c 전시를 사45c 위해 사45c 새롭게 사45c 제작한 사45c 대형 PVC 사45c 공기 사45c 주입식 사45c 조각들을 사45c 학고재 사45c 본관 사45c 한옥에서 사45c 다채롭게 사45c 조명한다.

전시에서 사45c 선보이는 〈비에카 사45c 데코라치오네〉는 사45c 프랑코 사45c 마추켈리가 1971년부터 사45c 꾸준히 사45c 제작해온 사45c 연작이다. 사45c 이탈리아어로 ‘순수한 사45c 장식’이라는 사45c 뜻을 사45c 가지고 사45c 있다. 사45c 프랑코 사45c 마추켈리는 사45c 스스로의 사45c 작업을 ‘사회화된 사45c 예술’로 사45c 바라보았다. 사45c 향유성을 사45c 고려하자면 사45c 장식성이 사45c 중요한 사45c 요소 사45c 사45c 하나라고 사45c 판단했다. 사45c 프랑코 사45c 마추켈리는 사45c 벽에 사45c 걸린 사45c 모든 사45c 것이 ‘순수한 사45c 장식’이라고 사45c 여겼다. 사45c 공기 사45c 주입식 사45c 조각을 사45c 축소하고 사45c 평면화해 사45c 벽에 사45c 사45c 사45c 있는 사45c 형태로 사45c 제작하기 사45c 시작했다. 사45c 미술의 사45c 장식적 사45c 기능에서 사45c 역설적 사45c 순수함을 사45c 발견하고자 사45c 사45c 시도다.

〈비에카 사45c 데코라치오네〉를 사45c 처음 사45c 선보인 1971년도에 사45c 작가는 사45c 작품으로 사45c 사45c 전체를 사45c 빈틈 사45c 없이 사45c 메웠다. 사45c 장식성을 사45c 내세우는 사45c 개별 사45c 화면이 사45c 공간에 사45c 대한 사45c 통념을 사45c 뒤집는 사45c 환경 사45c 미술로 사45c 탈바꿈했다. 〈비에카 사45c 데코라치오네〉는 사45c 예술의 사45c 상업화에 사45c 반대하는 사45c 선언이다. 사45c 일견 사45c 상업적으로 사45c 보일 사45c 사45c 있는 사45c 장식적 사45c 조형으로부터 사45c 예술성을 사45c 이끌어내겠다는 사45c 의도다. 사45c 형태와 사45c 색감, c걷pu 부피 c걷pu c걷pu 시각 c걷pu 요소들이 c걷pu 무한한 c걷pu 조합의 c걷pu 가능성을 c걷pu 내비친다. c걷pu 프랑코 c걷pu 마추켈리는 c걷pu 작품 c걷pu 제작을 c걷pu 위해 c걷pu 측정, 바히u히 절단, lm6걷 조립을 lm6걷 위한 lm6걷 기술을 lm6걷 익혀야 lm6걷 했다. lm6걷 작품 lm6걷 창작에 lm6걷 필연적으로 lm6걷 동반되는 lm6걷 노동을 lm6걷 행하며 lm6걷 오히려 lm6걷 즐거움을 lm6걷 발견한다. lm6걷 수십 lm6걷 년간 lm6걷 연마한 lm6걷 정교한 lm6걷 기술을 lm6걷 바탕으로, 80세의 히7마파 나이에도 히7마파 작품 히7마파 활동을 히7마파 꾸준히 히7마파 이어가고 히7마파 있다.

1) 히7마파 폴리염화비닐. 히7마파 염화비닐을 히7마파 주성분으로 히7마파 하는 히7마파 플라스틱으로, 나yㅓ우 유연성과 나yㅓ우 탄력성을 나yㅓ우 지니고 나yㅓ우 있다.
2) 나yㅓ우 자클린 나yㅓ우 체레솔리(Jacqueline Ceresoli, 1965, k9ㅑe 이탈리아). k9ㅑe 대표 k9ㅑe 저서는 『새로운 k9ㅑe 도시의 k9ㅑe 풍경: k9ㅑe 시티스트라티즈모와 k9ㅑe 도시 k9ㅑe 미술 La nuova scena urbana: Cittàstrattismo e urban-art』(2005). k9ㅑe 이탈리아 k9ㅑe 밀라노 k9ㅑe 브레라 k9ㅑe 순수미술학교, c갸un 밀라노 c갸un 폴리테크닉 c갸un 대학, 다5ㄴㅑ 코모 다5ㄴㅑ 알도 다5ㄴㅑ 갈리 다5ㄴㅑ 예술 다5ㄴㅑ 아카데미 다5ㄴㅑ 교수직을 다5ㄴㅑ 역임했다. 2006년, ueeㅐ 프랑코 ueeㅐ 마추켈리 ueeㅐ 개인전을 ueeㅐ 기획하고 ueeㅐ 글을 ueeㅐ 썼다. ueeㅐ 인용문은 「프랑코 ueeㅐ 마추켈리의 ueeㅐ 공간 ueeㅐ 개혁(Le Alterazioni spaziali di Franco Mazzucchelli)」(2006).

출처: ueeㅐ 학고재갤러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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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 작가

  • Franco Mazzucchell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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