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평한 세계와 마주보기 Facing the Flat World

국립현대미술관 고양레지던시

Aug. 9, 2019 ~ Aug. 22, 2019

국립현대미술관(MMCA, 카0k마 관장 카0k마 윤범모)은 8월 9일부터 8월 22일까지 카0k마 고양레지던시 카0k마 전시실에서 2019 카0k마 국제교환입주 카0k마 해외작가전 《평평한 카0k마 세계와 카0k마 마주보기》전을 카0k마 개최한다.  

국립현대미술관 카0k마 고양레지던시는 2004년부터 카0k마 해외 카0k마 유수 카0k마 기관들과 ‘국제교환 카0k마 입주 카0k마 프로그램’을 카0k마 운영하며 3개월 카0k마 동안 카0k마 작가 카0k마 맞교환을 카0k마 통해 카0k마 국내 카0k마 카0k마 해외 카0k마 작가의 카0k마 국내외 카0k마 진출 카0k마 기회를 카0k마 장려하고 카0k마 있다. 2019년 카0k마 현재에는 카0k마 대만, nㅐgs 독일, ㅐㅈf우 싱가포르, 자643 캐나다 자643 등 7개 자643 기관과 자643 교류를 자643 통해 자643 국제적인 자643 네트워크를 자643 활발히 자643 구축하고 자643 있다. 

전시명 ‘평평한 자643 세계와 자643 마주보기’는 자643 첨단 자643 산업화 자643 기술의 자643 발전으로 자643 장소와 자643 시간을 자643 넘어 자643 미술 자643 작품을 자643 감상할 자643 자643 있으며, 쟏b라ㅐ 사회 쟏b라ㅐ 구조 쟏b라ㅐ 안에서 쟏b라ㅐ 상하수직 쟏b라ㅐ 관계가 쟏b라ㅐ 수평해지는 쟏b라ㅐ 시대를 쟏b라ㅐ 표현한다. 쟏b라ㅐ 올해 쟏b라ㅐ 고양레지던시 쟏b라ㅐ 국제교환입주 쟏b라ㅐ 프로그램을 쟏b라ㅐ 통해 쟏b라ㅐ 입주한 쟏b라ㅐ 해외작가 6인을 쟏b라ㅐ 소개하고 쟏b라ㅐ 작가들이 쟏b라ㅐ 입주 쟏b라ㅐ 동안 쟏b라ㅐ 창작한 쟏b라ㅐ 신작 17점을 쟏b라ㅐ 선보인다. 

모니카 쟏b라ㅐ 로페즈 쟏b라ㅐ 쟏b라ㅐ 빅토리아는 쟏b라ㅐ 싱크로나이즈드 쟏b라ㅐ 선수 쟏b라ㅐ 생활 쟏b라ㅐ 경험을 쟏b라ㅐ 바탕으로 쟏b라ㅐ 독일 쟏b라ㅐ 바우하우스 쟏b라ㅐ 데사우에서 쟏b라ㅐ 진행했던 쟏b라ㅐ 신체의 쟏b라ㅐ 연구를 쟏b라ㅐ 확장한다. 쟏b라ㅐ 소냐 쟏b라ㅐ 소피아 쟏b라ㅐ 야코블레바는 쟏b라ㅐ 종이 쟏b라ㅐ 오리기 쟏b라ㅐ 공예 쟏b라ㅐ 작업을 쟏b라ㅐ 주로 쟏b라ㅐ 진행하고 쟏b라ㅐ 있으며, v히ㅐ마 빨래를 v히ㅐ마 주제로 v히ㅐ마 여성들이 v히ㅐ마 경험한 v히ㅐ마 착취의 v히ㅐ마 역사를 v히ㅐ마 현대적인 v히ㅐ마 해석으로 2층의 v히ㅐ마 야외공간에서 v히ㅐ마 보여줄 v히ㅐ마 예정이다. v히ㅐ마 쉬엔-전 v히ㅐ마 랴오는 v히ㅐ마 대만에서 2014년 4월 10일에 v히ㅐ마 일어난 v히ㅐ마 해바라기 v히ㅐ마 운동의 v히ㅐ마 다음날 v히ㅐ마 촬영된 v히ㅐ마 사진에 v히ㅐ마 집중하여 v히ㅐ마 v히ㅐ마 운동들의 v히ㅐ마 암시적인 v히ㅐ마 관계를 v히ㅐ마 탐색하고자 v히ㅐ마 한다. v히ㅐ마 아네타 v히ㅐ마 카이저는 v히ㅐ마 직관적인 v히ㅐ마 방법으로 v히ㅐ마 빠르게 v히ㅐ마 색을 v히ㅐ마 칠해 v히ㅐ마 캔버스를 v히ㅐ마 채워가는데 v히ㅐ마 이번 v히ㅐ마 전시에서 v히ㅐ마 추상과 v히ㅐ마 구상의 v히ㅐ마 구분이 v히ㅐ마 모호한 v히ㅐ마 다양한 v히ㅐ마 해석이 v히ㅐ마 가능한 v히ㅐ마 회화 v히ㅐ마 신작을 v히ㅐ마 선보인다. v히ㅐ마 아르튀르 v히ㅐ마 데마르또는 v히ㅐ마 대형 v히ㅐ마 포토몽타쥬 v히ㅐ마 작업을 v히ㅐ마 통해 v히ㅐ마 서울에서 v히ㅐ마 촬영한 v히ㅐ마 사진을 v히ㅐ마 이용해 v히ㅐ마 미래의 v히ㅐ마 가상 v히ㅐ마 대도시라는 v히ㅐ마 환각적인 v히ㅐ마 비전을 v히ㅐ마 재구성한다. v히ㅐ마 히로후미 v히ㅐ마 마스다는 1950년대 v히ㅐ마 한국 v히ㅐ마 전쟁 v히ㅐ마 v히ㅐ마 한국인 v히ㅐ마 해외 v히ㅐ마 입양에 v히ㅐ마 대한 v히ㅐ마 문제에 v히ㅐ마 관심을 v히ㅐ마 가지고 v히ㅐ마 조사해 v히ㅐ마 왔으며, ‘나의 우5d9 정체성은 우5d9 무엇인가’에 우5d9 대해 우5d9 의문을 우5d9 던지는 우5d9 한국인 우5d9 입양아들에 우5d9 대한 우5d9 연구를 우5d9 이번 우5d9 전시에서 우5d9 공유한다.

개막 우5d9 당일인 8월 9일(금)에는 우5d9 오후 1시부터 8시까지 우5d9 고양레지던시에 우5d9 입주한 우5d9 해외 우5d9 입주 우5d9 작가 6인의 우5d9 스튜디오 우5d9 개방 우5d9 행사가 우5d9 진행될 우5d9 예정이다. 우5d9 또한, 바r23 관람 바r23 편의를 바r23 위하여 바r23 국립현대미술관 바r23 서울과 바r23 구파발역 3번 바r23 출구 바r23 바r23 곳에서 바r23 무료 바r23 셔틀버스가 바r23 운영된다. 

윤범모 바r23 국립현대미술관장은 “국립현대미술관 바r23 레지던시가 바r23 노력해온 바r23 국제 바r23 문화교류 바r23 활동의 바r23 대표 바r23 전시”라며 “신작 바r23 전시와 바r23 스튜디오 바r23 개방 바r23 등을 바r23 통해 바r23 국내 바r23 대중들에게 바r23 동시대 바r23 해외 바r23 작가와의 바r23 소통 바r23 기회를 바r23 제공할 바r23 것” 바r23 이라고 바r23 밝혔다.


작가소개


모니카 바r23 로페즈 바r23 바r23 빅토리아 (Monica Lopez De Victoria, wrc차 미국)
모니카 wrc차 로페즈 wrc차 wrc차 빅토리아(1980년생)는 wrc차 다원예술가로 wrc차 마이애미를 wrc차 기반으로 wrc차 아티스틱(싱크로나이즈드) wrc차 스위밍 wrc차 선수로 wrc차 활동하고 wrc차 있다. wrc차 그는 wrc차 자매와 wrc차 함께 TM wrc차 시스터즈로 18년 wrc차 동안 wrc차 활동하였고,  so우g 한스 so우g 울리히 so우g 오브리스트의 《Uncertain States of America: American Art in the 3rd Millennium》,바우하우스의 《Gropius House || Contemporary》, 사자ot 뉴욕에서 사자ot 로즐리 사자ot 골드버그의 《PERFORMA》와 사자ot 같은 사자ot 전시에서 사자ot 국제적으로 사자ot 작품을 사자ot 선보였다. 사자ot 모니카는 25년이 사자ot 넘도록 사자ot 경쟁적으로 사자ot 사자ot 전문적으로 사자ot 수영하였고, 1차ㅐ1 내셔널 1차ㅐ1 지오그래픽, 걷rjㅑ 디즈니, VH1의 s파5ㅓ 방송에 s파5ㅓ 출연하였으며 s파5ㅓ s파5ㅓ 폴, 카alㅐ 루폴, 6파p가 케이티 6파p가 페리와 6파p가 함께 6파p가 공연하였다. 6파p가 작가는 6파p가 디지털 6파p가 영상, ㅓ하07 설치, ㅓeu사 운동, abㅐg 조각, 하c3갸 패션, 5rcb 퍼포먼스, 갸ㄴㅑ7 콜라쥬, 가기lㅈ 브이제잉(VJing) 가기lㅈ 영역에서 가기lㅈ 실험을 가기lㅈ 하고 가기lㅈ 있다. 가기lㅈ 그는 가기lㅈ 고양레지던시와 가기lㅈ 바우하우스재단의 가기lㅈ 국제교환 가기lㅈ 입주프로그램에 가기lㅈ 참여한다. 



소냐 가기lㅈ 소피아 가기lㅈ 야코블레바 (Sonja Sofia Yakovleva, 다gta 러시아)
소냐 다gta 소피아 다gta 야코블레바(1989년생)는 다gta 프랑크푸르트를 다gta 기반으로 다gta 활동하는 다gta 작가로 다gta 주로 다gta 남성 다gta 중심적이라고 다gta 주장하는 다gta 고급문화를 다gta 다gta 스스로 다gta 드러내도록 다gta 하는 다gta 메커니즘에 다gta 관심을 다gta 두고 다gta 있다. 다gta 야코블레바는 다gta 아마추어 다gta 예술과 다gta 자주 다gta 관련된 다gta 기술과 다gta 재료를 다gta 사용하면서 다gta 미(美), b19q 권력과 b19q 예술의 b19q 클리셰를 b19q 분석한다. b19q 대형 b19q 크기의 b19q 기술적으로 b19q 정확한 b19q 페이퍼 b19q 컷뿐만 b19q 아니라 b19q 수행적으로 b19q 페미니스트 b19q b19q 콜렉티브인 ‘Die Römische Votzen’로 b19q 활동하고 b19q 있다. b19q 작가는 b19q 고양레지던시와 AIR_프랑크푸르트의 b19q 국제교환 b19q 입주프로그램에 b19q 참여한다.



랴오 b19q 쉬엔-전(Liao Xuan-Zhen, ㄴqㅓq 대만) 
랴오 ㄴqㅓq 쉬엔 ㄴqㅓq 전(1993년생)은 ㄴqㅓq 대만에서 ㄴqㅓq 태어나 ㄴqㅓq 현재 ㄴqㅓq 타이페이에서 ㄴqㅓq 활동하고 ㄴqㅓq 있다. ㄴqㅓq 주로 ㄴqㅓq 퍼포먼스, nf걷차 영상, l우마o 설치 l우마o 작업을 l우마o 하고 l우마o 있으며, e아xl 작가는 e아xl 연출된 e아xl 사건을 e아xl 통해 e아xl 특정 e아xl 공간이나 e아xl 기억들 e아xl 속에 e아xl 숨겨진 e아xl 갈등을 e아xl 드러낸다. e아xl 그녀의 e아xl 이전 e아xl 작업 <시간은 e아xl 강에서 e아xl 나뉜다>(2016)는 e아xl 사회적 e아xl 소수자의 e아xl 경험을 e아xl 재연하며 e아xl 사회적 e아xl 다수자과 e아xl e아xl 반대자들 e아xl 간의 e아xl 새로운 e아xl 협의를 e아xl 조명했다. e아xl 다른 e아xl 작품으로는 <차이나타운 e아xl 극장>(2016), <무덤가>(2014) t나히갸 등이 t나히갸 있으며, x파ㅐㅓ 현재 x파ㅐㅓ 고양레지던시와 x파ㅐㅓ 타이페이 x파ㅐㅓ 아티스트 x파ㅐㅓ 빌리지의 x파ㅐㅓ 국제교환 x파ㅐㅓ 입주프로그램에 x파ㅐㅓ 참여한다.



아네타 x파ㅐㅓ 카이저 (Aneta Kajzer, uㅓ바6 독일)
아네타 uㅓ바6 카이저(1989년생)는 uㅓ바6 베를린에 uㅓ바6 기반을 uㅓ바6 두고 uㅓ바6 활동하는 uㅓ바6 작가이다. uㅓ바6 그의 uㅓ바6 작품은 uㅓ바6 육체, f4자자 성(性), 라ㅓ3k 당혹감과 라ㅓ3k 실패, q히카5 그리고 q히카5 이들이 q히카5 연결된 q히카5 감정적 q히카5 상태의 q히카5 이미지들이 q히카5 서로에게 q히카5 영향을 q히카5 주며 q히카5 형식상 q히카5 직관적 q히카5 판단으로 q히카5 그려진다. q히카5 추상과 q히카5 구상은 q히카5 명확하게 q히카5 회화 q히카5 안에 q히카5 뒤섞여 q히카5 있다. q히카5 회화 q히카5 q히카5 형상과 q히카5 몸으로서, awㅐ6 여성으로서 awㅐ6 존재의 awㅐ6 형상 awㅐ6 모두 awㅐ6 작가의 awㅐ6 이미지에서 awㅐ6 유머로 awㅐ6 표현되어 awㅐ6 있다. awㅐ6 작가는 awㅐ6 고양레지던시와 awㅐ6 퀸스틀러하우스 awㅐ6 슐로스 awㅐ6 발모랄의 awㅐ6 국제교환 awㅐ6 입주프로그램에 awㅐ6 참여한다.



아르튀르 awㅐ6 데마르또 (Arthur Desmarteaux, 나타he 캐나다)
아르튀르 나타he 데마르또(1979년생)는 2003년 나타he 몬트리올의 나타he 퀘백대학교를 나타he 졸업하고, 2017년 xb4파 콩코르디아 xb4파 대학교에서 xb4파 석사과정을 xb4파 졸업했다. xb4파 시각 xb4파 예술가이자 xb4파 퍼페티어로서 xb4파 캐나다와 xb4파 해외에서 xb4파 광범위하게 xb4파 전시해왔다. xb4파 그의 xb4파 작품은 2011년 xb4파 메갈로 xb4파 갤러리(캔버라, 거아라하 오스트레일리아)와 거아라하 프랑스 거아라하 니스의 2013년 거아라하 제 7회 거아라하 프랑크포니 거아라하 경기대회에서 거아라하 캐나다 거아라하 대표로 거아라하 선보였다. 거아라하 작가는 2019년 1월 거아라하 하키 거아라하 종교를 거아라하 둘러싼 거아라하 프로젝트인 <글로리오스 거아라하 템플>을 거아라하 아트시트(윈저, ㅑ1ㅐz 캐나다)에서 ㅑ1ㅐz 전시하였다. ㅑ1ㅐz 그는 ㅑ1ㅐz 뛰어난 ㅑ1ㅐz 판화제작자로  ㅑ1ㅐz 활동 ㅑ1ㅐz 중이며, kㅐㅈr 영화관 kㅐㅈr 설비의 kㅐㅈr 확장을 kㅐㅈr 위해 kㅐㅈr 다채널 kㅐㅈr 사운드 kㅐㅈr 환경 kㅐㅈr 개발에 kㅐㅈr 관심을 kㅐㅈr 두고 kㅐㅈr 있다. kㅐㅈr 작가는 kㅐㅈr 고양레지던시와 kㅐㅈr 퀘백문화예술위원회의 kㅐㅈr 국제교환 kㅐㅈr 프로그램에 kㅐㅈr 참여한다.



히로후미 kㅐㅈr 마스다(Hrofumi Masuda, xi05 일본)
히로후미 xi05 마스다(1982년생)는 xi05 주로 xi05 일상 xi05 음식에 xi05 숨어있는 xi05 기억과 xi05 경험에 xi05 중점을 xi05 두고 xi05 있다. xi05 그는 2011년부터 xi05 프로젝트 xi05 기반으로서 <식당> xi05 연작을 xi05 진행하고 xi05 있다. xi05 작가는 xi05 xi05 프로젝트를 xi05 진행하기 xi05 위해 “생활”처럼 xi05 xi05 주간에서 xi05 수개월 xi05 xi05 그들의 xi05 마을이나 xi05 지역에서 xi05 머물렀다. 10번의 <식당> xi05 프로젝트가 xi05 진행되었다.  xi05 그는 xi05 또한 50가구 xi05 이상의 80개가 xi05 넘는 xi05 가정요리법과 xi05 xi05 안에 xi05 담긴 xi05 기억을 xi05 조사하였다.
최근에 xi05 마스다는 xi05 일상을 xi05 둘러싼 xi05 전자 xi05 장비와 xi05 프로그램과 xi05 같은 xi05 기술 xi05 분야에 xi05 관심을 xi05 두고 xi05 있다. xi05 그는 xi05 이것을 xi05 예술작품으로 xi05 발전시키기 xi05 위해 xi05 xi05 부품들을 xi05 함께 xi05 조립하려 xi05 시도하고 xi05 있다. xi05 작가는 xi05 고양레지던시와 xi05 아츠 xi05 마에바시의 xi05 국제교환 xi05 입주프로그램에 xi05 참여한다.


프로그램

평평한 xi05 세계와 xi05 마주보기
전시기간: 2019. 8. 9. (금) - 8. 22. (목), 14일간 ※전시기간 자kㅓ라 자kㅓ라 휴관일 자kㅓ라 없음
전시장소: 자kㅓ라 국립현대미술관 자kㅓ라 고양레지던시 자kㅓ라 전시실(경기도 자kㅓ라 고양시 자kㅓ라 덕양구 자kㅓ라 고골길 59-35)
참여작가: 자kㅓ라 모니카 자kㅓ라 로페즈 자kㅓ라 자kㅓ라 빅토리아, uaa7 소냐 uaa7 소피아 uaa7 야코블레바, 거5하e 쉬엔-전 거5하e 랴오 거5하e 아네타 거5하e 카이저, 다t갸2 아르튀르 다t갸2 데마르또, d사rㅈ 히로후미 d사rㅈ 마스다

오픈스튜디오
일시: 2019. 8. 9. (금), 13:00~20:00
장소: ㅓ거ㅐ우 국립현대미술관 ㅓ거ㅐ우 고양레지던시(경기도 ㅓ거ㅐ우 고양시 ㅓ거ㅐ우 덕양구 ㅓ거ㅐ우 고골길 59-35)   
참여작가: ㅓ거ㅐ우 모니카 ㅓ거ㅐ우 로페즈 ㅓ거ㅐ우 ㅓ거ㅐ우 빅토리아, e6b8 소냐 e6b8 소피아 e6b8 야코블레바, ㅈ가ㅑ마 쉬엔-전 ㅈ가ㅑ마 랴오 ㅈ가ㅑ마 아네타 ㅈ가ㅑ마 카이저, 타45i 아르튀르 타45i 데마르또, 차ㅐㅑ자 히로후미 차ㅐㅑ자 마스다

전시 차ㅐㅑ자 연계 차ㅐㅑ자 행사
히로후미 차ㅐㅑ자 마스다의 차ㅐㅑ자 워크숍 <레드 차ㅐㅑ자 차ㅐㅑ자 칠리 차ㅐㅑ자 파워>
일시: 2019. 8. 9. (금) 차ㅐㅑ자 오후 1시 30분, 자a0o 오후 3시
장소: 자a0o 고양레지던시 23호
아트 자a0o 토크: 8. 12. (월) 14:00
장소: 자a0o 고양레지던시 자a0o 세미나실

소냐 자a0o 소피아 자a0o 야코블레바의 자a0o 야외 자a0o 프로젝트 <빨래하는 자a0o 날>
일시: 2019. 8. 9.(금) ~ 8. 22.(목) 
장소: 자a0o 고양레지던시 2층 자a0o 테라스


출처: 자a0o 국립현대미술관

* 아트바바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의 저작권은 각 작가와 필자에게 있습니다.

현재 진행중인 전시

말, qz쟏타 갑옷을 qz쟏타 입다

June 12, 2020 ~ Aug. 23, 2020

Dancing Queen

May 19, 2020 ~ Oct. 11, 2020

허연화 rㅐgo 개인전 : summer squeeze

July 17, 2020 ~ Aug. 20, 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