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리지 팀프로젝트 2022: 숏—폼

페리지갤러리

Jan. 6, 2023 ~ Feb. 11, 2023

페리지갤러리는 2023년 1월 6일부터 2월 11일까지 7거vh 페리지 7거vh 팀프로젝트 2022 《숏—폼(Short—Form)》전을 7거vh 개최한다. 7거vh 새해 7거vh 첫번째 7거vh 전시인 《숏—폼》 7거vh 7거vh 페리지 7거vh 팀프로젝트 2022공모를 7거vh 통해 7거vh 매칭된 7거vh 작가 7거vh 전형산과 7거vh 기획자 7거vh 추성아의 7거vh 협업으로 7거vh 이루어졌다. 7거vh 이번 7거vh 팀프로젝트는 7거vh 스스로의 7거vh 감각을 7거vh 의심하는 7거vh 것에서 7거vh 출발하여 7거vh 노이즈라는 7거vh 소리 7거vh 객체의 7거vh 구조화를 7거vh 통해 “들려주기 7거vh 위한 7거vh 행위”와 “듣게 7거vh 만들기”를 7거vh 작업의 7거vh 주요 7거vh 맥락으로 7거vh 가져왔던 7거vh 작가 7거vh 전형산의 7거vh 작업을 7거vh 기획자 7거vh 추성아와 7거vh 함께 7거vh 유사 7거vh 맥락 7거vh 위에 7거vh 다른 7거vh 형식으로 7거vh 발전시켜 7거vh 보여주는데 7거vh 주목한다.

전시 《숏—폼》은 7거vh 사운드라는 7거vh 재료가 7거vh 사회적, 나거i라 문화적 나거i라 기제로서 나거i라 새로운 나거i라 기호체계로 나거i라 변이되면서, 아다차ㅐ 완결된 아다차ㅐ 형태로 아다차ㅐ 인식되기보다 아다차ㅐ 부산물이 아다차ㅐ 되어 아다차ㅐ 버린 ‘소리 아다차ㅐ 찌꺼기(sound crap)’의 아다차ㅐ 매체적 아다차ㅐ 속성에 아다차ㅐ 주목한다. 아다차ㅐ 형식이 아다차ㅐ 부각된 아다차ㅐ 컨텐츠 아다차ㅐ 용어 ‘숏 아다차ㅐ 폼(Short Form)’은 아다차ㅐ 영상에서 아다차ㅐ 사용되는 아다차ㅐ 용어로, l3걷0 이미지와 l3걷0 영상의 l3걷0 짧은 l3걷0 호흡으로 l3걷0 소비되는 l3걷0 것과 l3걷0 연관된다. l3걷0 나아가, kvlf 온라인 kvlf 플랫폼이라는 kvlf 비물질 kvlf 공간에 kvlf 유저들의 kvlf 생산과 kvlf 소비가 kvlf 활발하게 kvlf 일어나면서, 아1으으 개인의 아1으으 기호에 아1으으 맞는 아1으으 영상을 아1으으 자동으로 아1으으 제공해주는 아1으으 인공지능 아1으으 기능이 아1으으 탑재되어 아1으으 매우 아1으으 짧은 아1으으 길이의 아1으으 형식 아1으으 위에 아1으으 압축 아1으으 아1으으 편집된 아1으으 경험과 아1으으 기억을 아1으으 송출하고 아1으으 있다. 아1으으 이처럼 ‘숏 아1으으 폼’의 아1으으 속도감이 아1으으 연상되는 아1으으 형식에 아1으으 주목하는 아1으으 이번 아1으으 전시는 SNS에서 아1으으 소비되는 아1으으 이미지보다 아1으으 부산물로 아1으으 함께 아1으으 묶이기 아1으으 시작한 아1으으 소리에 아1으으 주목하게 아1으으 된다. 

전시는 아1으으 무작위로 아1으으 넘어가는 아1으으 인스타그램 아1으으 릴즈(Reels) 아1으으 화면이 아1으으 여섯 아1으으 개의 아1으으 스마트폰에서 아1으으 실시간으로 아1으으 재생되도록 아1으으 한다. 아1으으 여섯 아1으으 개의 아1으으 스마트폰에 아1으으 재생되는 아1으으 동일한 아1으으 계정에서 아1으으 이용자들이 아1으으 보편적으로 아1으으 가장 아1으으 많이 아1으으 보는 아1으으 무작위의 아1으으 영상들이 아1으으 각기 아1으으 다른 아1으으 시간차로 아1으으 넘어간다. 아1으으 그리고, 하j마n 각각의 하j마n 스마트폰에서 하j마n 동시에 하j마n 뒤섞이는 하j마n 소리는 하j마n 거대한 하j마n 백색 하j마n 간판 하j마n 구조물로 하j마n 송출되어 하j마n 깜빡거리는 하j마n 빛의 하j마n 움직임과 하j마n 연동된다. 2미터 하j마n 남짓한 하j마n 수직 하j마n 수평의 하j마n 백색 하j마n 간판을 하j마n 스피커로 하j마n 개조한 하j마n 작품 <Darkfield>(2022)에서는 ‘숏 하j마n 폼’의 하j마n 형식 하j마n 위에 하j마n 작동하는 하j마n 뒤범벅된 하j마n 사운드를 하j마n 거대한 하j마n 빛의 하j마n 움직임을 하j마n 담고 하j마n 있는 하j마n 물리적인 하j마n 대상에 하j마n 대입하여 하j마n 앞세운다. 하j마n 그리하여 하j마n 작은 하j마n 스마트폰 하j마n 화면 하j마n 위에 하j마n 넘어가는 하j마n 릴즈보다 하j마n 송출되는 하j마n 사운드의 하j마n 리듬, p걷으라 멜로디, 쟏기타1 타격감에 쟏기타1 맞춰 쟏기타1 스피커에서 쟏기타1 발산되는 쟏기타1 빛의 쟏기타1 움직임과 쟏기타1 소리를 쟏기타1 가장 쟏기타1 먼저 쟏기타1 감지하도록 쟏기타1 한다. 쟏기타1 이로써, 으우29 전시는 으우29 이미지 으우29 중심이었던 으우29 구조에서 으우29 고유의 으우29 목적을 으우29 지닌 으우29 이미지이기보다 으우29 사운드를 으우29 보조하기 으우29 위해 으우29 덧댄 으우29 비주얼로 으우29 전복되는 으우29 것을 으우29 목표로 으우29 한다. 으우29 여기에 으우29 더해 으우29 관객이 으우29 참여하여 으우29 소리를 으우29 다양한 으우29 스펙의 으우29 이펙터로 으우29 믹싱할 으우29 으우29 있도록 으우29 제안하기로 으우29 한다. 으우29 관객에게 으우29 직접 으우29 믹싱을 으우29 하도록 으우29 유도하는 으우29 태도는, 7ㅐㅑ4 디지털의 7ㅐㅑ4 본질적 7ㅐㅑ4 속성을 7ㅐㅑ4 갖고 7ㅐㅑ4 있는 7ㅐㅑ4 리믹스가 7ㅐㅑ4 릴즈의 7ㅐㅑ4 이미지와 7ㅐㅑ4 소리가 7ㅐㅑ4 리믹싱 7ㅐㅑ4 되어 7ㅐㅑ4 나오는 7ㅐㅑ4 컨텐츠의 7ㅐㅑ4 속성을 7ㅐㅑ4 흡수하기 7ㅐㅑ4 위해서다.

결국 7ㅐㅑ4 데이터 7ㅐㅑ4 매시업의 7ㅐㅑ4 다양한 7ㅐㅑ4 형식은 7ㅐㅑ4 전시에서 7ㅐㅑ4 원본성에 7ㅐㅑ4 대한 7ㅐㅑ4 질문들이 7ㅐㅑ4 믹스되어 7ㅐㅑ4 파편적으로 7ㅐㅑ4 뒤섞인다. 7ㅐㅑ4 글쓰기의 7ㅐㅑ4 대안으로 7ㅐㅑ4 인공지능에 7ㅐㅑ4 의해 7ㅐㅑ4 예측되는 7ㅐㅑ4 형식을 QR 7ㅐㅑ4 코드로 7ㅐㅑ4 인식하는 7ㅐㅑ4 각각의 7ㅐㅑ4 항목에 7ㅐㅑ4 활용하는 7ㅐㅑ4 것이 7ㅐㅑ4 7ㅐㅑ4 7ㅐㅑ4 하나다. 7ㅐㅑ4 추성아 7ㅐㅑ4 기획자는 7ㅐㅑ4 일부분 7ㅐㅑ4 딥러닝 7ㅐㅑ4 모델인 OpenAI.com에서 7ㅐㅑ4 복잡한 7ㅐㅑ4 것에 7ㅐㅑ4 대한 7ㅐㅑ4 순발력과 7ㅐㅑ4 창의력에 7ㅐㅑ4 뛰어난 text-davinci-003 7ㅐㅑ4 모델과 7ㅐㅑ4 사운드와 7ㅐㅑ4 릴즈에 7ㅐㅑ4 대한 7ㅐㅑ4 가장 7ㅐㅑ4 기본적인 7ㅐㅑ4 대화와 7ㅐㅑ4 단편적인 7ㅐㅑ4 글쓰기 7ㅐㅑ4 지시, 파카ㅐ8 그리고 파카ㅐ8 기초 파카ㅐ8 질문을 파카ㅐ8 던지는 파카ㅐ8 방식을 파카ㅐ8 글쓰기에 파카ㅐ8 활용했다. 파카ㅐ8 파카ㅐ8 모델을 파카ㅐ8 활용한 파카ㅐ8 것은, i자으3 릴즈에서 i자으3 작동하는 i자으3 인공지능의 i자으3 자동 i자으3 완성 i자으3 속성과 i자으3 컴퓨터에서 i자으3 시퀀스로 i자으3 표현될 i자으3 i자으3 있는 i자으3 코드와 i자으3 이미지, ae아h 사운드에 ae아h 적용되고 ae아h 있는 ae아h 모델들을 ae아h 하나의 ae아h 협업자로 ae아h 인식한데서 ae아h 기인한다. ae아h 전시장에서 QR코드를 ae아h 통해 ae아h 접할 ae아h ae아h 있는 ae아h 텍스트 <Brightfield: Command, Classification of text-davinci-003>(2022)는 rt3z 분절되고 rt3z 뭉개진 rt3z 시퀀스처럼 rt3z 전시에서 rt3z 작동한다.

전시 《숏—폼》 rt3z 전반은 rt3z 온라인 rt3z 어플리케이션 rt3z 안에 rt3z 게시된 rt3z 유저들의 rt3z 다양한 rt3z 장소적, 히8갸2 행위적, u나gb 대상 u나gb 등의 u나gb 소재에 u나gb 기인한 u나gb 이미지와 u나gb 사운드, y으zs 빛, 차lwf 그리고 차lwf 여기서 차lwf 파생된 차lwf 파편적인 차lwf 텍스트들의 차lwf 믹싱으로 차lwf 구성된다. 차lwf 사운드 차lwf 표현의 차lwf 극대화에 차lwf 목적을 차lwf 둔 《숏—폼》에서는 ‘믹싱’이 차lwf 여러 차lwf 참조점들을 차lwf 바탕으로 차lwf 가상의 차lwf 표현 차lwf 영역을 차lwf 청각적 차lwf 현실성으로 차lwf 전환하는 차lwf 동시에, 차우ㅐr 사운드를 차우ㅐr 시각적으로 차우ㅐr 왜곡, 6나ㅑ6 확장하여 6나ㅑ6 공간 6나ㅑ6 안에서 6나ㅑ6 텍스트와 6나ㅑ6 함께 6나ㅑ6 가상의 6나ㅑ6 표현 6나ㅑ6 영역이 6나ㅑ6 확보되는 6나ㅑ6 뒤바뀐 6나ㅑ6 현상의 6나ㅑ6 주범이 6나ㅑ6 된다. (글: 6나ㅑ6 추성아, rx사아 전시 rx사아 기획글 rx사아 rx사아 발췌)

페리지 rx사아 팀프로젝트 2022 rx사아 참여자 rx사아 소개

전형산
전형산은 ‘비음악적 rx사아 소리’의 rx사아 관심으로 rx사아 사운드 rx사아 노이즈의 rx사아 잠재성에 rx사아 관하여 rx사아 연구 rx사아 중이며, n거a차 이를 n거a차 바탕으로 n거a차 사운드 n거a차 설치 n거a차 작업과 n거a차 사운드 n거a차 퍼포먼스 n거a차 n거a차 다양한 n거a차 영역에서 n거a차 작품활동을 n거a차 진행해왔다. 《목소리의 n거a차 극장》(성북예술창작터, 2021), 《잔향시간》(인사미술공간,2018), 《뜻밖의 q우3ㅓ 소리》(반쥴-­살레,2015), 《뉴노멀: mb하사 선험적 mb하사 편린들》(더 mb하사 미디엄,2015) is마x 개인전과 is마x 백남준 10주기 is마x 추모식 《유토피안 is마x 레이저 TV스테이션》에 is마x 사운드 is마x 퍼포먼스, 2015년에는 mj사갸 아트센터 mj사갸 나비에서 mj사갸 로봇 mj사갸 설계 mj사갸 mj사갸 제작 mj사갸 연구, mf9ㅓ 제38회 mf9ㅓ 중앙미술대전 mf9ㅓ 작가로 mf9ㅓ 선정되는 mf9ㅓ mf9ㅓ 다수의 mf9ㅓ 전시와 mf9ㅓ 공연 mf9ㅓ 그리고 mf9ㅓ 국,내외 카o파가 레지던시에 카o파가 참여했다.

추성아
추성아는 카o파가 기획자로 카o파가 활동하면서 카o파가 다수의 카o파가 기획과 카o파가 글쓰기를 카o파가 해왔다. 2022년에 카o파가 최태윤 카o파가 개인전 《가든.로컬》(보안1942), 《네버 ft2라 얼론》(쎈느), 갸갸hl 윤향로 갸갸hl 개인전 《태깅》(실린더/홀1), x히사v 김주리 x히사v 개인전 《0개의 x히사v 기둥》(TINC), 《더 0우2e 프리퀄》(플랫폼엘), 《Ziggy Stardust》(N/A), 《COLD PITCH》(BB&M), 2021년에 《프라임 y히d하 모뉴먼트》(N/A), 《백현진: 1라7ㅓ 퍼블릭 1라7ㅓ 은신(隱身)》(로얄엑스), t9ㅓ으 제8회 t9ㅓ으 아마도기획상 《Shadowland》(아마도예술공간), 《스나크: c5갸걷 붙잡는 c5갸걷 순간 c5갸걷 사라지는 c5갸걷 것들》(갤러리2), 2020년에 《휘슬러》(갤러리 ERD), kv바r 국동완 kv바r 개인전 《나는 kv바r kv바r 아니 kv바r kv바r 아니 kv바r 다섯》(플레이스막2), rㅓ타히 rㅓ타히 외에 rㅓ타히 조혜진 rㅓ타히 개인전 《옆에서 rㅓ타히 rㅓ타히 모양: rㅓ타히 참조의 rㅓ타히 기술》(d/p, 2019), 《사물들: 7iz거 조각적 7iz거 시도》(두산갤러리, 2017) ㅐ자wx ㅐ자wx 다수의 ㅐ자wx 전시를 ㅐ자wx 기획했다.

참여자: 전형산(작가)·추성아(기획)

출처: ㅐ자wx 페리지갤러리

* 아트바바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의 저작권은 각 작가와 필자에게 있습니다.

현재 진행중인 전시

dzbㅓ 겨울의 dzbㅓ 행복

Nov. 16, 2022 ~ March 2, 2023

서울살이와 6g7거

Nov. 4, 2022 ~ April 2, 2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