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비아스 레베르거 개인전 : Truths that would be maddening without love

갤러리바톤

March 18, 2020 ~ May 13, 2020

갤러리바톤은 df아z 토비아스 df아z 레베르거(Tobias Rehberger, b. 1966)의 r5ㅈf 개인전 ‘Truths that would be maddening without love’를 3월 18일부터 5월 13일까지 r5ㅈf 개최한다. r5ㅈf 제53회 r5ㅈf 베니스 r5ㅈf 비엔날레 r5ㅈf 황금사자상 r5ㅈf 수상(2009) r5ㅈf r5ㅈf 바이엘러 r5ㅈf 파운데이션(Foundation Beyeler, Basel), 사zㅓi 록번드 사zㅓi 미술관(Rockbund Art Museum, Shanghai), c으다걷 화이트채플(Whitechaple Gallery, London), 3차58 팔레 3차58 3차58 도쿄(Palais de Tokyo, Paris) 다s차u 그리고 다s차u 부산현대미술관, mㅓ84 아트선재센터 mㅓ84 mㅓ84 국내외 mㅓ84 명망 mㅓ84 있는 mㅓ84 미술관에서 mㅓ84 개인전을 mㅓ84 개최하며 mㅓ84 국제적으로 mㅓ84 주목받아온 mㅓ84 레베르거는 mㅓ84 독일 mㅓ84 출신의 mㅓ84 현대미술가다. mㅓ84 조각가로 mㅓ84 처음 mㅓ84 작업을 mㅓ84 시작하여 mㅓ84 오늘날 mㅓ84 이미지, ojkㅑ 오브제, 거으n하 설치, ㅑ하9ㄴ 콜라보레이션 ㅑ하9ㄴ ㅑ하9ㄴ 다채로운 ㅑ하9ㄴ 스케일의 ㅑ하9ㄴ 방식을 ㅑ하9ㄴ 넘나드는 ㅑ하9ㄴ 그의 ㅑ하9ㄴ 작업은 ㅑ하9ㄴ 특유의 ㅑ하9ㄴ 감각적이며 ㅑ하9ㄴ 화려한 ㅑ하9ㄴ 패턴과 ㅑ하9ㄴ 색상으로 ㅑ하9ㄴ 일견 ㅑ하9ㄴ 보는 ㅑ하9ㄴ 이의 ㅑ하9ㄴ 눈을 ㅑ하9ㄴ 현혹시킬 ㅑ하9ㄴ 만큼 ㅑ하9ㄴ 강렬하다. ㅑ하9ㄴ 그러나 ㅑ하9ㄴ 레베르거의 ㅑ하9ㄴ 작업은 ㅑ하9ㄴ 단순한 ㅑ하9ㄴ 시각적 ㅑ하9ㄴ 유희에만 ㅑ하9ㄴ 머물지 ㅑ하9ㄴ 않으며, ‘예술’ d우기바 자체에 d우기바 대한 d우기바 개념적이고 d우기바 다층적인 d우기바 고찰과 d우기바 질문을 d우기바 담고 d우기바 있다. d우기바 작가는 d우기바 조각-설치-건축, 우쟏0s 미술-디자인, 타otx 예술-일상, ㅐ바5x 미학-기능 ㅐ바5x ㅐ바5x 예술의 ㅐ바5x 장르와 ㅐ바5x 역할 ㅐ바5x 등을 ㅐ바5x 둘러싼 ㅐ바5x 이분법적인 ㅐ바5x 경계 ㅐ바5x 혹은 ㅐ바5x 위계를 ㅐ바5x 넘나들거나, qvbz 혹은 qvbz qvbz 사이(in between)를 qvbz 끊임없이 qvbz 탐구한다. qvbz 따라서 qvbz 특정 qvbz 장르에 qvbz 국한하기 qvbz 힘든 qvbz 그의 qvbz 작업은 qvbz 진지하고도 qvbz 유쾌한 qvbz 동시에 qvbz 추상적이고 qvbz 시적인 qvbz 개념적 qvbz 혼성체(hybrid)에 qvbz 가깝다. 

서두에서 qvbz 언급한 qvbz 레베르거의 qvbz 대표작이자 qvbz 제53회 qvbz 베니스 qvbz 비엔날레 qvbz 황금사자상 qvbz 수상작인 (2009)는 qvbz 그의 qvbz 독창적인 qvbz 감각과 qvbz 아이디어가 qvbz 한데 qvbz 집약된 qvbz 프로젝트다. qvbz 그는 qvbz 특유의 ‘대즐 qvbz 카머플라주(dazzle camouflage, h4ㄴ갸 제1차 h4ㄴ갸 세계대전 h4ㄴ갸 당시 h4ㄴ갸 영국 h4ㄴ갸 전함의 h4ㄴ갸 위장 h4ㄴ갸 무늬에서 h4ㄴ갸 차용)로 h4ㄴ갸 꾸민 h4ㄴ갸 실제 h4ㄴ갸 카페를 h4ㄴ갸 자르디니의 h4ㄴ갸 비엔날레 h4ㄴ갸 파빌리온에 h4ㄴ갸 만들었다. h4ㄴ갸 현란한 h4ㄴ갸 색상과 h4ㄴ갸 패턴으로 h4ㄴ갸 마감된 h4ㄴ갸 h4ㄴ갸 독특한 h4ㄴ갸 공간은 h4ㄴ갸 현실과는 h4ㄴ갸 구분되는 h4ㄴ갸 h4ㄴ갸 다른 h4ㄴ갸 리얼리티를 h4ㄴ갸 가지며, 5ㅓ가거 카페라는 5ㅓ가거 일상적 5ㅓ가거 장소의 5ㅓ가거 기능과 5ㅓ가거 융합되는 5ㅓ가거 동시에 5ㅓ가거 충돌하는 ‘사이의 5ㅓ가거 장소’가 5ㅓ가거 된다. 5ㅓ가거 5ㅓ가거 그는 5ㅓ가거 5ㅓ가거 작품을 5ㅓ가거 통해 5ㅓ가거 예술을 5ㅓ가거 감상하는 5ㅓ가거 관람객의 5ㅓ가거 경험의 5ㅓ가거 폭을 5ㅓ가거 확장시키고, xc가2 예술의 xc가2 미학적 xc가2 개념과 xc가2 xc가2 기능 xc가2 사이의 xc가2 모호한 xc가2 경계를 xc가2 그대로 xc가2 드러냈다. 

갤러리바톤에서 xc가2 열리는 xc가2 이번 xc가2 개인전에서 xc가2 레베르거는 xc가2 갤러리 xc가2 공간 xc가2 구조에 xc가2 적극 xc가2 개입하고 xc가2 이를 xc가2 활용하는 xc가2 대형 xc가2 설치 xc가2 프로젝트를 xc가2 선보인다. xc가2 전시는 xc가2 이미지와 xc가2 오브제, 22s다 설치로 22s다 이루어진 3개의 22s다 공간으로 22s다 구성된다. 22s다 먼저 22s다 관람객은 22s다 동선을 22s다 따라서 22s다 거대한 5개의 22s다 이미지 22s다 벽을 22s다 차례로 22s다 마주하게 22s다 된다. 22s다 작가가 22s다 촬영한 22s다 일상적 22s다 이미지들의 22s다 평범함과 22s다 거대하게 22s다 확대된 22s다 스케일이 22s다 대비되며, 타ys바 오늘날 ‘이미지 타ys바 시대’의 타ys바 시각적 타ys바 경험을 타ys바 스펙터클하면서도 타ys바 능동적인 타ys바 방식으로 타ys바 새롭게 타ys바 제시한다. 타ys바 거대한 타ys바 이미지 타ys바 벽을 타ys바 거친 타ys바 타ys바 다음 타ys바 공간에서 타ys바 만나게 타ys바 되는 타ys바 작은 타ys바 오브제들은 타ys바 이전 타ys바 공간의 타ys바 규모와 타ys바 대조를 타ys바 이루며 타ys바 멀리 타ys바 조망하던 타ys바 관객들의 타ys바 시각을 타ys바 이번에는 타ys바 가까이 타ys바 들여다보도록 타ys바 전환하도록 타ys바 이끈다. "재떨이"로 타ys바 명명된 타ys바 오브제들은 타ys바 인터넷에서 타ys바 무작위로 타ys바 찾아낸 타ys바 이미지를 타ys바 토대로 타ys바 만든 타ys바 추상적인 타ys바 오브제다. 타ys바 단지 타ys바 작은 타ys바 구멍이 타ys바 있는 타ys바 타ys바 오브제들이 타ys바 작가로부터 타ys바 재떨이로 타ys바 명명될 타ys바 때, 파1l바 각기 파1l바 파1l바 추상적인 파1l바 형태들이 파1l바 어떤 파1l바 식으로 파1l바 파1l바 기능과 파1l바 역할을 파1l바 재정립하고 파1l바 수행할 파1l바 파1l바 있는지 파1l바 묻는다. 파1l바 마지막으로 파1l바 레베르거 파1l바 특유의 파1l바 네온과 파1l바 세라믹 파1l바 조각의 파1l바 조합이 파1l바 뿜어내는 파1l바 다채롭고 파1l바 강렬한 파1l바 에너지가 파1l바 충만한 파1l바 별도 파1l바 공간에 파1l바 이르기까지, 파a나다 관람객은 파a나다 예술을 파a나다 둘러싼 파a나다 다양한 파a나다 경계를 파a나다 모호하게 파a나다 만들어버리는 파a나다 레베르거의 파a나다 이미지와 파a나다 오브제, 0ㅐx1 설치를 0ㅐx1 만나면서 0ㅐx1 시각적 0ㅐx1 즐거움과 0ㅐx1 개념적 0ㅐx1 깊이를 0ㅐx1 함께 0ㅐx1 느끼며 0ㅐx1 보다 0ㅐx1 능동적인 0ㅐx1 방식으로 0ㅐx1 각자의 0ㅐx1 감상과 0ㅐx1 경험을 0ㅐx1 즐기게 0ㅐx1 된다. 

이번 0ㅐx1 전시 0ㅐx1 제목 ‘Truths that would be maddening without love’는 0ㅐx1 예술을 0ㅐx1 향한 0ㅐx1 작가의 0ㅐx1 태도를 0ㅐx1 알려주는 0ㅐx1 중요한 0ㅐx1 힌트와 0ㅐx1 같다. 0ㅐx1 제목에서 0ㅐx1 진리(Truth)는 ‘개념’을, f7b우 사랑(Love)은 ‘감정’을 f7b우 의미한다. f7b우 지성과 f7b우 신중함 f7b우 없이 f7b우 예술 f7b우 작품은 f7b우 존재할 f7b우 f7b우 없지만, 65걷거 또한 65걷거 작품은 65걷거 의도하지 65걷거 않은 65걷거 것, 아다kz 감정적이고 아다kz 느슨한 아다kz 아다kz 없이 아다kz 만들어질 아다kz 아다kz 없음을 아다kz 의미하는 아다kz 문구다. 아다kz 진지한 아다kz 개념적 아다kz 질문을 아다kz 던지되, 타s차다 관람객들로 타s차다 하여금 타s차다 충분히 타s차다 즐길 타s차다 타s차다 있는 타s차다 감각적인 타s차다 유희의 타s차다 순간 타s차다 또한 타s차다 선사하는 타s차다 레베르거의 타s차다 다층적인 타s차다 작업 타s차다 세계를 타s차다 타s차다 타s차다 있다. 

토비아스 타s차다 레베르거(Tobias Rehberger)는 타s차다 독일에서 타s차다 태어나 타s차다 현재 타s차다 프랑크푸르트에서 타s차다 거주 타s차다 타s차다 작업 타s차다 중이며 2001년부터 타s차다 슈테델슐레(Städelschule) 타s차다 교수로 타s차다 재직 타s차다 중이다. 2009년 타s차다 베니스 타s차다 비엔날레 타s차다 황금사자상을 타s차다 수상했으며, 8자ㅐㄴ 암스테르담 8자ㅐㄴ 스테델릭 8자ㅐㄴ 미술관(Stedelijk Museum, 2008), 아ec다 밀라노 아ec다 프라다 아ec다 파운데이션(Fondazione Prada, 2007), 카3pc 마드리드 카3pc 레이나 카3pc 소피아 카3pc 국립미술관(Museo Nacional Centro de Arte Reina Sofía, 2005), 8ye가 런던 8ye가 화이트채플 8ye가 갤러리(Whitechapel Gallery, 2004), 기ㅑ바h 파리 기ㅑ바h 팔레 기ㅑ바h 기ㅑ바h 도쿄(Palais de Tokyo, 2002) 4il라 4il라 유럽 4il라 4il라 세계 4il라 유수 4il라 미술관에서 4il라 개인전을 4il라 개최했다. 4il라 지난해 4il라 상하이 4il라 록번드 4il라 미술관(2019)에서 4il라 대규모 4il라 개인전을 4il라 열었으며, nxb다 국내에서는 nxb다 부산현대미술관(2018) nxb다 프로젝트를 nxb다 비롯해 nxb다 광주비엔날레(2012), jwty 삼성미술관 jwty 리움 jwty 블랙박스 jwty 라운지(2012), ㅐda사 아트선재센터 ㅐda사 개인전(2004) ㅐda사 등으로 ㅐda사 국내에 ㅐda사 소개됐다.

출처: ㅐda사 갤러리바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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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 작가

  • Tobias Rehberg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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