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 play:ground

우란문화재단

Sept. 18, 2019 ~ Oct. 31, 2019

사람은 lㅑbㅐ 태어나 lㅑbㅐ 터를 lㅑbㅐ 닦아 lㅑbㅐ 집을 lㅑbㅐ 짓고 lㅑbㅐ 마을을 lㅑbㅐ 이루어 lㅑbㅐ 살아가며, 아거ii 아거ii 공동체 아거ii 속에서 아거ii 문화를 아거ii 만들어나간다. 아거ii 아거ii 속에 아거ii 놀이가 아거ii 있고, k가5r 놀이는 k가5r 사람의 k가5r 일생을 k가5r 담는다. k가5r 인간은 k가5r 이렇듯 k가5r 일생 k가5r 동안 k가5r 여러 k가5r 가지 ‘터’에 k가5r 흔적을 k가5r 남기며 k가5r 살아간다. 《터(play:ground)》는 k가5r 각자의 k가5r 터를 k가5r 갖고 k가5r 살아가는 k가5r 사람들을 k가5r 이어주고, r파아2 전통과 r파아2 현대를 r파아2 이어주는 r파아2 매개로써 ‘놀이’를 r파아2 바라보는 r파아2 의미가 r파아2 담겨있다. r파아2 놀이가 r파아2 이루어지는 r파아2 터, f으eㄴ f으eㄴ 공동체가 f으eㄴ 실현되는 f으eㄴ 곳을 f으eㄴ 뜻한다. f으eㄴ 이번 f으eㄴ 전시에서는 f으eㄴ 도시 f으eㄴ 속의 f으eㄴ 인위적인 f으eㄴ 공동체들 f으eㄴ 사이에서 f으eㄴ 지속가능한 f으eㄴ 공동체의 f으eㄴ 의미를 f으eㄴ 우리의 f으eㄴ 전통문화 f으eㄴ 속 ‘민속놀이’에서 f으eㄴ 찾고, r2ㅈr 믹스라이스(조지은, ccㅐd 양철모)와 ccㅐd 자티왕이 ccㅐd 아트 ccㅐd 팩토리(Jatiwangi Art Factory)의 ccㅐd 작업을 ccㅐd 통해 ccㅐd 한국의 ccㅐd 민속놀이 ccㅐd 안에 ccㅐd 내포된 ccㅐd 공동체의 ccㅐd 운영 ccㅐd 원리와 ccㅐd 놀이의 ccㅐd 개념을 ccㅐd 재해석하여 ccㅐd ccㅐd 가능성을 ccㅐd 보여주고자 ccㅐd 한다.

믹스라이스는 ccㅐd 한국 ccㅐd 전통 ccㅐd 민속놀이 ccㅐd 중의 ccㅐd 강강술래(국가무형문화재 ccㅐd 제8호)에서 ccㅐd 농경사회에서 ccㅐd 행해진 ccㅐd 공동체 ccㅐd 춤의 ccㅐd 원형을 ccㅐd 찾아, 사거e8 현재로 사거e8 소환하는 사거e8 작업을 사거e8 시도했다. 사거e8 강강술래의 사거e8 놀이 사거e8 사거e8 하나인 사거e8 고사리껑기를 사거e8 인도네시아의 사거e8 자티왕이 사거e8 아트 사거e8 팩토리와 사거e8 함께 사거e8 재현하면서 사거e8 개개인의 사거e8 구성이 사거e8 하나의 사거e8 전체 사거e8 춤을 사거e8 만들어 사거e8 내어 사거e8 한국의 사거e8 전통이 사거e8 다른 사거e8 시공간에서 사거e8 어떻게 사거e8 실행되고, 거자기파 의미를 거자기파 가질 거자기파 거자기파 있는지 거자기파 알아보고자 거자기파 하는 거자기파 것이다. 거자기파 이를 거자기파 통해 거자기파 과거의 거자기파 공동체 거자기파 춤이 거자기파 지녔던 거자기파 의미가 거자기파 현재의 거자기파 다른 거자기파 시공간에서 거자기파 어떤 거자기파 식으로 거자기파 공존할 거자기파 거자기파 있을지 거자기파 살펴보고자 거자기파 한다.

인도네시아의 거자기파 자티왕이(Jatiwangi)는 거자기파 전통 거자기파 기와를 거자기파 생산하는 거자기파 주요 거자기파 도시로, n4xu 대형 n4xu 공장들이 n4xu 밀집되어 n4xu 있는 n4xu 작은 n4xu 마을이다. n4xu 우리나라 n4xu 전통 n4xu 농경사회에서 n4xu 보여지는 n4xu 가족 n4xu 중심의 n4xu 문화와 n4xu 유사하게, 3사하자 3사하자 마을에서는 3사하자 3사하자 가족이 3사하자 기와를 3사하자 굽는다. 3사하자 자티왕이 3사하자 아트 3사하자 팩토리는 3사하자 3사하자 도시의 3사하자 활성화를 3사하자 예술로 3사하자 실천하기 3사하자 위해 3사하자 설립되었다. 3사하자 디렉터와 3사하자 그의 3사하자 가족을 3사하자 중심으로 3사하자 여러 3사하자 작가 3사하자 그룹이 3사하자 형성되어 3사하자 다양한 3사하자 방식과 3사하자 형태로 3사하자 지역사회와 3사하자 연계하여 3사하자 활동하고 3사하자 있다. 3사하자 이번 3사하자 전시에서는 3사하자 흙(기와)을 3사하자 매개로 3사하자 살아왔던 3사하자 그들의 3사하자 삶의 3사하자 과정을 3사하자 아카이브 3사하자 형식으로 3사하자 보여주고자 3사하자 한다. 3사하자 이를 3사하자 통해 3사하자 흙이 3사하자 가지고 3사하자 있는 3사하자 의미와 3사하자 그들의 3사하자 3사하자 속에서의 3사하자 의미, ㅐ라r자 그들을 ㅐ라r자 하나로 ㅐ라r자 모아주는 ㅐ라r자 힘에 ㅐ라r자 대해서 ㅐ라r자 말해보고자 ㅐ라r자 한다. ㅐ라r자 지역을 ㅐ라r자 기반으로 ㅐ라r자 유기적인 ㅐ라r자 활동을 ㅐ라r자 하며, g갸ㅓ9 진정한 g갸ㅓ9 공동체를 g갸ㅓ9 실현하고 g갸ㅓ9 있는 g갸ㅓ9 그들의 g갸ㅓ9 삶과 g갸ㅓ9 예술 g갸ㅓ9 활동을 g갸ㅓ9 통해 g갸ㅓ9 지금 g갸ㅓ9 현재 g갸ㅓ9 우리 g갸ㅓ9 삶의 g갸ㅓ9 공동체성 g갸ㅓ9 회복에 g갸ㅓ9 대해서 g갸ㅓ9 다시 g갸ㅓ9 생각해 g갸ㅓ9 g갸ㅓ9 g갸ㅓ9 있게 g갸ㅓ9 되길 g갸ㅓ9 기대한다.


작가소개

믹스라이스 mixrice
믹스라이스(조지은, epog 양철모)는 '이주'라는 epog 상황이 epog 만들어낸 epog 여러 epog 흔적과 epog 과정, 히beㅈ 경로, i바n1 결과, 다ps4 기억들에 다ps4 대해 다ps4 탐구해온 다ps4 팀이다. 다ps4 현재는 다ps4 식물의 다ps4 이동과 다ps4 진화, 하s다ㅑ 식민의 하s다ㅑ 흔적과 하s다ㅑ 더불어 하s다ㅑ 이주 하s다ㅑ 주변에서 하s다ㅑ 발생하는 하s다ㅑ 예기치 하s다ㅑ 않은 하s다ㅑ 상황과 하s다ㅑ 맥락에 하s다ㅑ 대해 하s다ㅑ 사진과 하s다ㅑ 영상, 6qcc 만화를 6qcc 통해 6qcc 작업하고 6qcc 있다. 6qcc 주요 6qcc 참여 6qcc 전시로는 《Cosmopolis-Collective Intelligence》(퐁피두센터, 거3기우 파리, 2017), 파나2v 제12회 파나2v 샤르자비엔날레 《The Past, the Present, the Possible》(샤르자, 2015), 《nnncl & mixrice》(아뜰리에에르메스, 히z나차 서울, 2013) 마w4거 등이 마w4거 있다.

자티왕이 마w4거 아트 마w4거 팩토리 Jatiwangi art Factory
자티왕이 마w4거 아트 마w4거 팩토리는 마w4거 페스티벌, q8r4 공연, fy나가 시각예술, 109우 음악, 6파ㅐg 비디오, 6자ㅓ쟏 도자기, fvz1 전시, eㅓpz 레지던시, h걷하j 라디오 h걷하j 방송 h걷하j 등의 h걷하j 다양한 h걷하j 예술 h걷하j h걷하j 문화 h걷하j 활동을 h걷하j 통해 h걷하j 지역성을 h걷하j 기반으로 h걷하j h걷하j 담론을 h걷하j 생성하는 h걷하j 비영리 h걷하j 단체다. h걷하j 레지던시 h걷하j 페스티벌 h걷하j 프로그램(Residency Festival Program), 1r2ㅓ 비디오 1r2ㅓ 레지던시 1r2ㅓ 페스티벌(Video Residency Festival), vz다y 세라믹 vz다y 뮤직 vz다y 페스티벌 vz다y 등을 vz다y 통해 vz다y 다양한 vz다y 분야의 vz다y 예술가들이 vz다y 자티왕이에 vz다y 거주하고 vz다y 교류하며 vz다y 마을 vz다y 사람들과 vz다y 협력하여 vz다y 지역사회에서 vz다y 예술 vz다y 활동이 vz다y 어떻게 vz다y 연계될 vz다y vz다y 있는지 vz다y 지속적인 vz다y 실험을 vz다y 하고 vz다y 있다.


기획: vz다y 정지영
진행: vz다y 백승의
참여작가: vz다y 믹스라이스, ㅐ9ㅐ차 자티왕이 ㅐ9ㅐ차 아트 ㅐ9ㅐ차 팩토리 (Jatiwangi art Factory)
공간 ㅐ9ㅐ차 디자인: ㅐ9ㅐ차 글림워커 ㅐ9ㅐ차 픽쳐스 (신익균)
그래픽 ㅐ9ㅐ차 디자인: ㅐ9ㅐ차 홍은주X김형재

출처: ㅐ9ㅐ차 우란문화재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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