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디다 회퍼 개인전 Candida Höfer

국제갤러리 부산

Sept. 18, 2020 ~ Nov. 8, 2020

“공간과 ㅓ아라7 시간은 ㅓ아라7 포착될 ㅓ아라7 ㅓ아라7 있다. ㅓ아라7 그것이 ㅓ아라7 사진의 ㅓ아라7 능력이다. ㅓ아라7 하지만 ㅓ아라7 촬영 ㅓ아라7 전에 ㅓ아라7 ㅓ아라7 공간을 ㅓ아라7 체험해야만 ㅓ아라7 한다.”
ㅓ아라7 칸디다 ㅓ아라7 회퍼

국제갤러리는 ㅓ아라7 오는 9월 18일부터 11월 8일까지 ㅓ아라7 부산점에서 ㅓ아라7 칸디다 ㅓ아라7 회퍼(Candida Höfer)의 ㅓ아라7 개인전을 ㅓ아라7 개최한다. ㅓ아라7 이번 ㅓ아라7 전시는 2018년에 ㅓ아라7 열린 《Spaces of Enlightenment》에 ㅓ아라7 이은 ㅓ아라7 국제갤러리에서의 ㅓ아라7 다섯 ㅓ아라7 번째 ㅓ아라7 개인전으로, 거걷히ㅐ 부산 거걷히ㅐ 관객들과는 거걷히ㅐ 처음 거걷히ㅐ 만나는 거걷히ㅐ 자리다. 거걷히ㅐ 오랜 거걷히ㅐ 시간 거걷히ㅐ 회퍼는 거걷히ㅐ 사진이라는 거걷히ㅐ 매체를 거걷히ㅐ 통해 거걷히ㅐ 도서관, 아lㅓ으 극장, k차으쟏 혹은 k차으쟏 박물관 k차으쟏 같은 k차으쟏 문화적 k차으쟏 공공장소들의 k차으쟏 내부 k차으쟏 공간을 k차으쟏 유의미한 k차으쟏 시선으로 k차으쟏 담아내는데 k차으쟏 주력해왔다. k차으쟏 특히 k차으쟏 이번 k차으쟏 전시는 k차으쟏 작가의 k차으쟏 초기작과 k차으쟏 신작들이 k차으쟏 나란히 k차으쟏 공개될 k차으쟏 예정이라, dw아ㅐ 사진 dw아ㅐ dw아ㅐ 대상들의 dw아ㅐ 시각적 dw아ㅐ 면모와 dw아ㅐ 더불어 dw아ㅐ 공간 dw아ㅐ 존재의 dw아ㅐ 역사적인 dw아ㅐ 깊이를 dw아ㅐ 함께 dw아ㅐ 엿볼 dw아ㅐ dw아ㅐ 있는 dw아ㅐ 기회가 dw아ㅐ dw아ㅐ 것이다.

이번 dw아ㅐ 전시작들은 1980년대부터 2017년에 dw아ㅐ 이르기까지 dw아ㅐ 평생 dw아ㅐ 동안 dw아ㅐ 지속해온 dw아ㅐ 폭넓은 dw아ㅐ 작업들을 dw아ㅐ 통해 dw아ㅐ 다양한 dw아ㅐ 장소성을 dw아ㅐ 묘사한다. dw아ㅐ 이러한 dw아ㅐ 다양성에도 dw아ㅐ 불구하고, gj하ㅐ 각기 gj하ㅐ 다른 gj하ㅐ 시대의 gj하ㅐ 작품들을 gj하ㅐ 관통하는 gj하ㅐ 주제 gj하ㅐ gj하ㅐ 중요한 gj하ㅐ 하나는 gj하ㅐ 시간 gj하ㅐ 혹은 gj하ㅐ 시간의 gj하ㅐ 흐름이다. gj하ㅐ 회퍼는 gj하ㅐ 특정 gj하ㅐ 한순간을 gj하ㅐ 포착하는 gj하ㅐ 사진을 gj하ㅐ 통해 gj하ㅐ 공간의 gj하ㅐ 역사와 gj하ㅐ 시간의 gj하ㅐ 흐름에 gj하ㅐ 의한 gj하ㅐ 미세한 gj하ㅐ 변화들에 gj하ㅐ 주목하는 gj하ㅐ gj하ㅐ 고유한 gj하ㅐ 시선을 gj하ㅐ 담아낸다.

gj하ㅐ gj하ㅐ 제단화 gj하ㅐ 양식인 <Muzei sovremennogo iskusstva “Garaj” Moskwa VI, VII & VIII 2017>은 1968년 갸c파사 소련의 갸c파사 모더니즘 갸c파사 건축 갸c파사 양식을 갸c파사 차용한 갸c파사 레스토랑 갸c파사 브레메나 갸c파사 고다(Vremena Goda)의 갸c파사 낡은 갸c파사 건축물 갸c파사 안에 갸c파사 새로 갸c파사 지은 갸c파사 모스크바의 갸c파사 개러지 갸c파사 현대미술관(Garage Museum of Contemporary Art)의 갸c파사 내부 갸c파사 전경을 갸c파사 담고 갸c파사 있다. 갸c파사 낡은 갸c파사 벽돌과 갸c파사 정갈한 갸c파사 신축 갸c파사 계단은 갸c파사 묘한 갸c파사 구조적, 기ㅓ1r 정서적 기ㅓ1r 대조를 기ㅓ1r 이룰 기ㅓ1r 기ㅓ1r 아니라 기ㅓ1r 건물의 기ㅓ1r 과거와 기ㅓ1r 현재를 기ㅓ1r 동시에, r파u7 함께 r파u7 드러낸다. r파u7 모스크바에서 r파u7 촬영한 r파u7 r파u7 다른 r파u7 작품 <Dom Melnikova Moskwa VIII 2017>에서는 r파u7 러시아의 r파u7 구성주의 r파u7 건축가 r파u7 콘스탄틴 r파u7 멜니코프(Konstantin Melnikov)가 r파u7 설계한 r파u7 멜니코프 r파u7 하우스(Melnikov House)가 r파u7 등장한다. 1927년부터 1929년에 r파u7 걸쳐 r파u7 완성한 r파u7 r파u7 멜니코프 r파u7 자신이 r파u7 평생 r파u7 살았던 r파u7 r파u7 독창적인 r파u7 건축물은 r파u7 현재까지도 r파u7 아방가르드 r파u7 걸작으로 r파u7 r파u7 의의를 r파u7 인정받고 r파u7 있다. 2017년에 r파u7 회퍼가 r파u7 촬영한 r파u7 내부는 1920년대에 r파u7 멈춰버린 r파u7 r파u7 본래 r파u7 형태로 r파u7 보존되었지만, 히o1ㄴ 유리창 히o1ㄴ 밖으로 히o1ㄴ 현시대를 히o1ㄴ 엿볼 히o1ㄴ 히o1ㄴ 있는 히o1ㄴ 관객은 히o1ㄴ 과거와 히o1ㄴ 현재의 히o1ㄴ 확연한 히o1ㄴ 공존을 히o1ㄴ 발견하게 히o1ㄴ 된다.

한편 히o1ㄴ 작가는 히o1ㄴ 역사 히o1ㄴ 히o1ㄴ 시간의 히o1ㄴ 흐름을 히o1ㄴ 직접적으로 히o1ㄴ 다루고 히o1ㄴ 보존하는 히o1ㄴ 문화적 히o1ㄴ 기관들의 히o1ㄴ 면면과 히o1ㄴ 가치를 히o1ㄴ 포착하기도 히o1ㄴ 한다. <La Salle Labrouste - La Bibliothèque de l'INHA Paris II 2017>에서는 히o1ㄴ 약 7년 히o1ㄴ 동안 히o1ㄴ 재건축 히o1ㄴ 과정을 히o1ㄴ 거쳐 히o1ㄴ 현재 히o1ㄴ 모습으로 히o1ㄴ 완성된 히o1ㄴ 프랑스 히o1ㄴ 국립 히o1ㄴ 미술사 히o1ㄴ 연구소(National Institute for Art History) 히o1ㄴ 도서관 히o1ㄴ 열람실의 히o1ㄴ 풍경을 히o1ㄴ 확인할 히o1ㄴ 히o1ㄴ 있다. 히o1ㄴ 히o1ㄴ 다른 히o1ㄴ 작품인 <Elbphilharmonie Hamburg Jacques Herzog und Pierre de Meuron Kabinett Basel XI 2016>에는 히o1ㄴ 함부르크 히o1ㄴ 엘브 히o1ㄴ 필하모니(Elbphilharmonie Hamburg) 히o1ㄴ 콘서트 히o1ㄴ 홀의 히o1ㄴ 축척 히o1ㄴ 모형의 히o1ㄴ 모습이 히o1ㄴ 담겨있다. 히o1ㄴ 해당 히o1ㄴ 모형은 히o1ㄴ 유명 히o1ㄴ 건축설계사무소 히o1ㄴ 헤르조그와 히o1ㄴ 히o1ㄴ 뫼롱의 히o1ㄴ 작품을 히o1ㄴ 보존하기 히o1ㄴ 위해 히o1ㄴ 설립된 히o1ㄴ 재단인 히o1ㄴ 자크 히o1ㄴ 헤르조그와 히o1ㄴ 피에르 히o1ㄴ 히o1ㄴ 뫼롱 히o1ㄴ 카비넷(Jacques Herzog und Pierre de Meuron Kabinett)에서 히o1ㄴ 보관 히o1ㄴ 중이다. 히o1ㄴ 작가는 히o1ㄴ 엘브 히o1ㄴ 필하모니의 히o1ㄴ 실제 히o1ㄴ 내부를 히o1ㄴ 촬영했으며, 라yㅑo 라yㅑo 작품들은 2018년 라yㅑo 국제갤러리 라yㅑo 개인전에서도 라yㅑo 선보인 라yㅑo 라yㅑo 있다. 라yㅑo 공간의 라yㅑo 모형을 라yㅑo 원형으로 라yㅑo 담아냄으로써 라yㅑo 역사적 라yㅑo 공간이 라yㅑo 아닌 라yㅑo 현대 라yㅑo 건축물에 라yㅑo 접근하는 라yㅑo 작가의 라yㅑo 다각적인 라yㅑo 시선 라yㅑo 또한 라yㅑo 주목할 라yㅑo 만하다.

지난 라yㅑo 수십 라yㅑo 라yㅑo 간, 갸ㅓ8마 세계 갸ㅓ8마 유수의 갸ㅓ8마 기관들의 갸ㅓ8마 초청으로 갸ㅓ8마 다양한 갸ㅓ8마 시간의 갸ㅓ8마 레이어가 갸ㅓ8마 직조한 갸ㅓ8마 공간의 갸ㅓ8마 풍부한 갸ㅓ8마 역사를 갸ㅓ8마 담는 갸ㅓ8마 방식도 갸ㅓ8마 회퍼에게는 갸ㅓ8마 매우 갸ㅓ8마 주효한 갸ㅓ8마 작업이었다. 갸ㅓ8마 이번 갸ㅓ8마 전시에서는 갸ㅓ8마 상트페테르부르크의 갸ㅓ8마 에르미타주 갸ㅓ8마 미술관(State Hermitage Museum)과 갸ㅓ8마 파리의 갸ㅓ8마 루브르 갸ㅓ8마 박물관(Musée du Louvre)과의 갸ㅓ8마 협업 갸ㅓ8마 하에 갸ㅓ8마 탄생한 갸ㅓ8마 작품들 갸ㅓ8마 또한 갸ㅓ8마 만날 갸ㅓ8마 갸ㅓ8마 있다. <Bolshoi Teatr Moskwa III 2017>은 갸ㅓ8마 에르미타주 갸ㅓ8마 미술관의 갸ㅓ8마 협력 갸ㅓ8마 하에 갸ㅓ8마 모스크바의 갸ㅓ8마 명소인 갸ㅓ8마 볼쇼이 갸ㅓ8마 극장(Bolshoi Teatr)의 갸ㅓ8마 화려한 갸ㅓ8마 색감과 갸ㅓ8마 장식에 갸ㅓ8마 주목하고, 거히du 거히du 다른 거히du 작품 <Musée du Louvre Paris III 2005>는 거히du 파리 거히du 루브르 거히du 박물관에서 거히du 나란히 거히du 배열된 거히du 의자들 거히du 사이로, sh타s 작지만 sh타s 불세출의 sh타s 명작인 <모나리자>가 sh타s 시선을 sh타s 끄는 sh타s 보기 sh타s 드문 sh타s 순간을 sh타s 포착한다. sh타s 특히 sh타s sh타s 기관은 sh타s 각각 2015년과 2006년에 sh타s 작가의 sh타s 개인전이 sh타s 실제 sh타s 개최되었던 sh타s 곳이기에, hfㅓr 공간 hfㅓr 자체의 hfㅓr 상징적인 hfㅓr 역사에 hfㅓr 작가의 hfㅓr 시간과 hfㅓr 경험이 hfㅓr 더해진 hfㅓr 작품들은 hfㅓr 한층 hfㅓr hfㅓr 풍부한 hfㅓr 컨텍스트로 hfㅓr 거듭난다.

칸디다 hfㅓr 회퍼는 hfㅓr 특유의 hfㅓr 정교한 hfㅓr 구도와 hfㅓr 완성도 hfㅓr 갖춘 hfㅓr 기술 hfㅓr hfㅓr 기교로 hfㅓr 현대사진의 hfㅓr 새로운 hfㅓr 지평을 hfㅓr 열었다는 hfㅓr 평을 hfㅓr 받는 hfㅓr 작가다. hfㅓr 그는 hfㅓr 사진에 hfㅓr 담고자 hfㅓr 하는 hfㅓr 대상들을 hfㅓr 정확하고 hfㅓr 균형 hfㅓr 있게 hfㅓr 포착해낸다. hfㅓr 그는 hfㅓr 장소에 hfㅓr 본래 hfㅓr 존재하는 hfㅓr 인공 hfㅓr 조명과 hfㅓr 자연광을 hfㅓr 제외하고는 hfㅓr 어떠한 hfㅓr 인위적인 hfㅓr 조명 hfㅓr 장비나 hfㅓr 보정도 hfㅓr 가미하지 hfㅓr 않는다. hfㅓr 본격적인 hfㅓr 촬영에 hfㅓr 들어가기 hfㅓr 전, wt바하 회퍼는 wt바하 충분한 wt바하 시간을 wt바하 들여 wt바하 자신이 wt바하 카메라로 wt바하 담아낼 wt바하 장소를 wt바하 관찰하고 wt바하 세팅한다. wt바하 제한된 wt바하 시간 wt바하 내에 wt바하 장소를 wt바하 포착해야 wt바하 하는 wt바하 작품의 wt바하 특성상, dvㅐd 작가는 dvㅐd 다양한 dvㅐd 구도와 dvㅐd 그에 dvㅐd 따른 dvㅐd 조광을 dvㅐd 사전에 dvㅐd 철저하고 dvㅐd 세밀하게 dvㅐd 계산한다. dvㅐd 촬영이 dvㅐd 끝난 dvㅐd 후, it차ㅓ 최종 it차ㅓ 결과물은 it차ㅓ 수많은 it차ㅓ 인화와 it차ㅓ 선정 it차ㅓ 작업을 it차ㅓ 거쳐 it차ㅓ 선발된다. it차ㅓ 이렇게 it차ㅓ 하나의 it차ㅓ 이미지로 it차ㅓ 완성된 it차ㅓ 회퍼의 it차ㅓ 작품에서는 it차ㅓ 대체적으로 it차ㅓ 인간의 it차ㅓ 형상이 it차ㅓ 발견되지 it차ㅓ 않는다. it차ㅓ 그러나 it차ㅓ 시각적으로만 it차ㅓ 부재할 it차ㅓ 뿐, p거ㅐo p거ㅐo 자체로 p거ㅐo 인간의 p거ㅐo 업적과 p거ㅐo 활동을 p거ㅐo 증명하는 p거ㅐo 사진 p거ㅐo p거ㅐo 전경들은 p거ㅐo 자연스레 p거ㅐo 보는 p거ㅐo 이로 p거ㅐo 하여금 p거ㅐo 인간의 p거ㅐo 존재를 p거ㅐo 필연적으로 p거ㅐo 상기하게 p거ㅐo 한다.

지난 20여 p거ㅐo p거ㅐo 동안 p거ㅐo 칸디다 p거ㅐo 회퍼는 p거ㅐo 특히 p거ㅐo 삼각대와 p거ㅐo 대형 p거ㅐo 포맷으로 p거ㅐo 대변되는 p거ㅐo 결과물인 p거ㅐo 거대한 p거ㅐo 프린트 p거ㅐo 작품으로 p거ㅐo p거ㅐo 알려졌다. p거ㅐo 그러나 p거ㅐo 초기 p거ㅐo 작업 p거ㅐo p거ㅐo 상당수는 p거ㅐo 소형 p거ㅐo 핸드헬드 p거ㅐo 카메라로 p거ㅐo 촬영되었는데, yr바5 작가는 yr바5 최근 yr바5 다시 yr바5 이러한 yr바5 작업을 yr바5 시도하고 yr바5 있다. yr바5 특히 yr바5 이번 yr바5 전시를 yr바5 통해 yr바5 핸드헬드로 yr바5 촬영한 yr바5 작품들을 yr바5 선보임으로써 yr바5 기존의 yr바5 대형 yr바5 사진들과는 yr바5 다른, ㅐ하ㅓ히 보다 ㅐ하ㅓ히 자유롭게 ㅐ하ㅓ히 공간에 ㅐ하ㅓ히 접근하고자 ㅐ하ㅓ히 하는 ㅐ하ㅓ히 작가의 ㅐ하ㅓ히 태도가 ㅐ하ㅓ히 드러나는 ㅐ하ㅓ히 작품을 ㅐ하ㅓ히 감상하는 ㅐ하ㅓ히 이례적인 ㅐ하ㅓ히 기회가 ㅐ하ㅓ히 ㅐ하ㅓ히 것이다. ㅐ하ㅓ히 작가는 ㅐ하ㅓ히 이러한 ㅐ하ㅓ히 과정을 ㅐ하ㅓ히 설명한다: “<Ethnographisches Museum Lissabon I 1989>와 ㅐ하ㅓ히 최신작인 ㅐ하ㅓ히 ㅐ하ㅓ히 작품 <Folds 2016>, <Tables 2016>은 ㅐve타 모두 ㅐve타 핸드헬드 ㅐve타 카메라로 ㅐve타 작업하였고, 나jd5 이들 나jd5 작품은 나jd5 과거와 나jd5 현재를 나jd5 연결하는 나jd5 나jd5 축을 나jd5 형성한다. 나jd5 복잡한 나jd5 사진술을 나jd5 접하기 나jd5 전까지 나jd5 핸드헬드 나jd5 카메라는 나jd5 내게 나jd5 주된 나jd5 도구였다. 나jd5 지금도 나jd5 핸드헬드 나jd5 카메라로 나jd5 나의 나jd5 시선을 나jd5 사로잡는 나jd5 것들에 나jd5 즉각적으로 나jd5 반응하며 나jd5 작업하기도 나jd5 한다. 나jd5 하지만 나jd5 이는 나jd5 사진이 나jd5 찍히는 나jd5 방식에만 나jd5 적용될 나jd5 나jd5 이를 나jd5 완성된 나jd5 이미지로 나jd5 만들어내는 나jd5 과정에서는 나jd5 대형 나jd5 이미지와 나jd5 다를 나jd5 나jd5 없는 나jd5 세심한 나jd5 작업을 나jd5 요한다.”

이번 나jd5 국제갤러리 나jd5 전시는 나jd5 회퍼의 나jd5 초기작과 나jd5 신작을 나jd5 통해 나jd5 작품이 나jd5 표현하는 나jd5 특정 나jd5 공간에서의 나jd5 시간의 나jd5 흐름과 나jd5 더불어 나jd5 나jd5 작업 나jd5 세계 나jd5 내에서의 나jd5 흐름까지 나jd5 함께 나jd5 포착할 나jd5 나jd5 있는 나jd5 자리다. 나jd5 사회적 나jd5 역할과 나jd5 역사적 나jd5 맥락 나jd5 등이 나jd5 두루 나jd5 조화를 나jd5 이룬 나jd5 다채로운 나jd5 초상으로서의 나jd5 공간, 2w사n 그리고 2w사n 2w사n 이면의 2w사n 도저한 2w사n 시간은 2w사n 특정 2w사n 공간이 2w사n 만들어진 2w사n 시기 2w사n 2w사n 시대를 2w사n 넘어 2w사n 과거 2w사n 역사의 2w사n 레이어가 2w사n 어떻게 2w사n 공간의 2w사n 특징을 2w사n 구성하고 2w사n 마침내 2w사n 현대에 2w사n 존재하고 2w사n 있는지, 파uae 미래에는 파uae 어떤 파uae 모습일지를 파uae 피력한다. 파uae 작가에게 파uae 사진은 파uae 이러한 파uae 시공간을 파uae 둘러싼 파uae 추상적인 파uae 동시에 파uae 구체적인 파uae 존재성을 파uae 몸소 파uae 경험하기에 파uae 가장 파uae 이상적인 파uae 매체다.

작가소개

칸디다 파uae 회퍼는 1944년 파uae 독일 파uae 에베르스발데에서 파uae 태어나 1972년부터 1983년까지 파uae 뒤셀도르프 파uae 아카데미에서 파uae 욜레 파uae 욘(Ole John)에게 파uae 영화를, 걷q거ㅓ 베른트 걷q거ㅓ 베허(Bernd Becher), ueb기 힐라 ueb기 베허(Hilla Becher) ueb기 부부 ueb기 밑에서는 ueb기 사진을 ueb기 수학하였다. ueb기 그는 ueb기 스위스 ueb기 바젤의 ueb기 현대미술관(Kunsthalle Basel)과 ueb기 베른 ueb기 현대미술관(Berne Kunsthalle), 타v나v 프랑스 타v나v 파리의 타v나v 루브르 타v나v 박물관, 4ㅐqq 러시아 4ㅐqq 상트페테르부르크의 4ㅐqq 에르미타주 4ㅐqq 박물관과 4ㅐqq 멕시코 4ㅐqq 푸에블라의 4ㅐqq 암파로 4ㅐqq 박물관(Museo Amparo) 4ㅐqq 4ㅐqq 세계 4ㅐqq 유수의 4ㅐqq 기관들에서 4ㅐqq 개인전을 4ㅐqq 개최하였다. 4ㅐqq 그의 4ㅐqq 작품은 4ㅐqq 뉴욕현대미술관(The Museum of Modern Art), j기기l 브레겐츠 j기기l 현대미술관(Kunsthaus Bregenz), k거6라 쾰른 k거6라 루드비히 k거6라 미술관(Museum Ludwig), ylㅓ1 빌바오 ylㅓ1 구겐하임 ylㅓ1 미술관(Guggenheim Museum) ylㅓ1 ylㅓ1 ylㅓ1 세계 ylㅓ1 주요 ylㅓ1 미술기관에 ylㅓ1 소장되어 ylㅓ1 있다. ylㅓ1 회퍼는 2002년 ylㅓ1 제11회 ylㅓ1 카셀 ylㅓ1 도큐멘타에 ylㅓ1 참여하였으며 2003년 ylㅓ1 제50회 ylㅓ1 베니스 ylㅓ1 비엔날레에서 ylㅓ1 마틴 ylㅓ1 키펜베르거(Martin Kippenberger)와 ylㅓ1 공동으로 ylㅓ1 독일관을 ylㅓ1 대표한 ylㅓ1 ylㅓ1 있다. ylㅓ1 가장 ylㅓ1 최근인 2018년에는 ylㅓ1 소니 ylㅓ1 월드 ylㅓ1 포토그래피 ylㅓ1 어워드의 ylㅓ1 사진공로상(Outstanding Contribution to Photography)을 ylㅓ1 수상하며 ylㅓ1 작품성을 ylㅓ1 재차 ylㅓ1 인정받았다. ylㅓ1 작가는 ylㅓ1 현재 ylㅓ1 독일 ylㅓ1 쾰른을 ylㅓ1 기반으로 ylㅓ1 활발히 ylㅓ1 활동 ylㅓ1 중이다.

출처: ylㅓ1 국제갤러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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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 작가

  • Candida Höf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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