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규연 개인전 - Black Mirror : 둔탁한 반사광의 물성 연구로부터

옥상팩토리

Jan. 7, 2022 ~ Jan. 15, 2022

작가는 갸ti바 정보사회의 갸ti바 일면으로 갸ti바 블랙미러를 갸ti바 물성연구로 갸ti바 다루어왔다. 갸ti바 블랙미러에 갸ti바 대한 갸ti바 조형언어를 '둔탁한 갸ti바 반사광'으로 갸ti바 풀어가는데, mm자쟏 이는 mm자쟏 본질적으로 mm자쟏 블랙미러에서 '시각'의 mm자쟏 철학적 mm자쟏 사유를 mm자쟏 바탕으로 mm자쟏 하여 mm자쟏 이때 mm자쟏 mm자쟏 시각의 mm자쟏 속성을 mm자쟏 시놉티시즘과 mm자쟏 연결지어 mm자쟏 발전시킨다. mm자쟏 연구자는 2020년초부터 mm자쟏 시작된 mm자쟏 팬데믹 mm자쟏 시기를 mm자쟏 역사의 mm자쟏 흐름에서 mm자쟏 중요한 mm자쟏 기점으로 mm자쟏 본다. mm자쟏 블랙미러는 20세기 mm자쟏 현대 mm자쟏 혹은 mm자쟏 동시대로 mm자쟏 이어온 mm자쟏 팬데믹 mm자쟏 이슈를 mm자쟏 통해 mm자쟏 비로소 mm자쟏 현실을 mm자쟏 장악한다. mm자쟏 정보사회는 mm자쟏 앞으로 mm자쟏 더욱 mm자쟏 진화할 mm자쟏 것이며, 8가마갸 이에 8가마갸 따라 8가마갸 파생된 8가마갸 여러 8가마갸 경험, ㅓㄴ으j 이야기들을 ㅓㄴ으j 작업으로 ㅓㄴ으j 공유한다. 

2020년 ㅓㄴ으j 초부터 ㅓㄴ으j 시작된 ㅓㄴ으j 팬데믹으로 ㅓㄴ으j 디스플레이 ㅓㄴ으j 화면은 ㅓㄴ으j 비로소 ㅓㄴ으j 현실을 ㅓㄴ으j 장악하게 ㅓㄴ으j 되었다. ㅓㄴ으j 빠르게 ㅓㄴ으j 진화하는 ㅓㄴ으j 정보사회에서 ㅓㄴ으j 개인은 ㅓㄴ으j 체스판 ㅓㄴ으j 위의 ㅓㄴ으j 말과 ㅓㄴ으j 같다. ㅓㄴ으j 거대한 ㅓㄴ으j 흐름 ㅓㄴ으j 속에서 ㅓㄴ으j 주체적이고 ㅓㄴ으j 인간적인 ㅓㄴ으j 삶을 ㅓㄴ으j 깨우치기보다 ㅓㄴ으j 오히려 ㅓㄴ으j 정보사회의 ㅓㄴ으j 촘촘한 ㅓㄴ으j 망에 ㅓㄴ으j 얽매여 ㅓㄴ으j 있음을 ㅓㄴ으j 경험하게 ㅓㄴ으j 된다.  ㅓㄴ으j 정보망은 ㅓㄴ으j 더욱 ㅓㄴ으j 조밀해졌으며 ㅓㄴ으j 개인의 ㅓㄴ으j 삶을 ㅓㄴ으j 낚아태고 ㅓㄴ으j 있는 ㅓㄴ으j 것일지도 ㅓㄴ으j 모른다. ㅓㄴ으j 우리의 ㅓㄴ으j 하루는 ㅓㄴ으j 스카트 ㅓㄴ으j 폰의 ㅓㄴ으j 알람으로 ㅓㄴ으j 시작하고, 5z카i 밝은 5z카i 모니터 5z카i 화면에서 5z카i 시간을 5z카i 보내며, '온라인 rn카하 콘텐츠'가 rn카하 rn카하 자존의 rn카하 재화를 rn카하 상징하기 rn카하 시작하면서 rn카하 우리의 rn카하 삶을 rn카하 화면으로 rn카하 대체하며 rn카하 살아간다. 20세기 rn카하 초 CCTV는 rn카하 오프라인 rn카하 정보를 rn카하 온라인화하려고 rn카하 하는 rn카하 기초적인 rn카하 단게라고 rn카하 본다면, 거uㅑㄴ 지금은 거uㅑㄴ 오프라인의 거uㅑㄴ 데이터들을 거uㅑㄴ 온라인화 거uㅑㄴ 하는 거uㅑㄴ 것은 거uㅑㄴ 물론이고 거uㅑㄴ 이를 거uㅑㄴ 가공하여 거uㅑㄴ 자유롭게 거uㅑㄴ 활용하는 거uㅑㄴ 단계까지 거uㅑㄴ 나아갔다. 거uㅑㄴ 결국 거uㅑㄴ 온라인 거uㅑㄴ 데이터가 거uㅑㄴ 재화로 거uㅑㄴ 바뀐 '현대'에서는 거uㅑㄴ 이것을 거uㅑㄴ 거uㅑㄴ 빠르게 거uㅑㄴ 확보할 거uㅑㄴ 거uㅑㄴ 있는 거uㅑㄴ 매체들이 거uㅑㄴ 생존할 거uㅑㄴ 것이며, 1자ㅈ라 스마트폰에 1자ㅈ라 연결된 1자ㅈ라 개인까지도 1자ㅈ라 자본의 1자ㅈ라 최소한의 1자ㅈ라 단위로 1자ㅈ라 변모한다.

18세기 1자ㅈ라 1자ㅈ라 최소한의 1자ㅈ라 자본으로 1자ㅈ라 최대의 1자ㅈ라 효과를 1자ㅈ라 내고자 1자ㅈ라 했던 1자ㅈ라 자본주의의 1자ㅈ라 이상적인 1자ㅈ라 건축물인 1자ㅈ라 판옵티콘을 1자ㅈ라 고안해낸 1자ㅈ라 벤담은 1자ㅈ라 당시 1자ㅈ라 권련구조를 1자ㅈ라 유령에 1자ㅈ라 비유한다.

"(중앙의) 1자ㅈ라 감독관은 1자ㅈ라 마치 1자ㅈ라 유령처럼 1자ㅈ라 군림한다. 1자ㅈ라 1자ㅈ라 유령은 1자ㅈ라 필요할때는 1자ㅈ라 곧바로 1자ㅈ라 자신이 1자ㅈ라 존재한다는 1자ㅈ라 증거를 1자ㅈ라 드러낼 1자ㅈ라 1자ㅈ라 있다." 

효과적인 1자ㅈ라 자본은 '보임'과 '보이지 1자ㅈ라 않음'의 1자ㅈ라 불평등을 1자ㅈ라 이용하는 1자ㅈ라 것으로부터 1자ㅈ라 출발된다. 1자ㅈ라 정보사회의 1자ㅈ라 발달로 1자ㅈ라 서로가 1자ㅈ라 서로를 1자ㅈ라 감시하게 1자ㅈ라 되며 1자ㅈ라 현대로 1자ㅈ라 진입하는 1자ㅈ라 정보사회에서는 1자ㅈ라 권력의 1자ㅈ라 구조가 '보임'과 '보이지 1자ㅈ라 않음'등 1자ㅈ라 다양하게 1자ㅈ라 진화한다. 2021년 1자ㅈ라 동시대의 1자ㅈ라 정보사회는 1자ㅈ라 개인의 1자ㅈ라 일상에까지 1자ㅈ라 스며들어 1자ㅈ라 자본의 1자ㅈ라 단위를 1자ㅈ라 최소화시키면서부터 1자ㅈ라 자본의 1자ㅈ라 권력은 1자ㅈ라 조밀해지고 1자ㅈ라 전반적으로 1자ㅈ라 눈에 '보이지 1자ㅈ라 않게'됐으며 1자ㅈ라 근대의 1자ㅈ라 판옵티시즘보다 1자ㅈ라 일상적이고 1자ㅈ라 자연스러워진다.

현대의 1자ㅈ라 삶은 1자ㅈ라 밝은 1자ㅈ라 빛에 1자ㅈ라 비추어진 1자ㅈ라 개인의 1자ㅈ라 못급이야말로 1자ㅈ라 예술이 1자ㅈ라 바라보아야 1자ㅈ라 1자ㅈ라 가치가 1자ㅈ라 있으며 1자ㅈ라 현대의 1자ㅈ라 자화상이라고 1자ㅈ라 본다.

이번 1자ㅈ라 옥상팩토리 1자ㅈ라 전시에서는 1자ㅈ라 더욱 1자ㅈ라 조밀하게 1자ㅈ라 진화한 1자ㅈ라 블랙미러를 1자ㅈ라 다루며 1자ㅈ라 이에 1자ㅈ라 파생된 1자ㅈ라 이야기들을 1자ㅈ라 물성연구로 1자ㅈ라 공유한다. 

참여작가: 1자ㅈ라 최규연

출처: 1자ㅈ라 옥상팩토리

* 아트바바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의 저작권은 각 작가와 필자에게 있습니다.

현재 진행중인 전시

그리드 da으나 아일랜드 Grid Island

May 26, 2022 ~ Aug. 15, 2022

이은재 gㅓil 개인전: Illuminate, Hope, Misunderstand, Marvel

Aug. 2, 2022 ~ Aug. 21, 2022

레몬꽃닭날개

Aug. 1, 2022 ~ Aug. 27, 2022

바다, 히걷w8 배船, ㅓ3ㅈㅐ 신앙

July 29, 2022 ~ Nov. 20, 2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