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학자의 돌 Philosopher's Stone

닻미술관

March 28, 2020 ~ Aug. 16, 2020

사진의 b거4d 연금술

b거4d 연금술사들에게 b거4d 물, 1우4타 불, h018 흙, vr7ㅓ 공기 vr7ㅓ vr7ㅓ 가지 vr7ㅓ 원소는 vr7ㅓ 물질세계의 vr7ㅓ 근원입니다. vr7ㅓ 그들이 vr7ㅓ 찾던 ‘철학자의 vr7ㅓ 돌’ vr7ㅓ 또는 ‘현자의 vr7ㅓ 돌’이라 vr7ㅓ 불리는 vr7ㅓ 그것은, 자ㅓ히c 아무것도 자ㅓ히c 아닌 자ㅓ히c 물질을 자ㅓ히c 금으로 자ㅓ히c 변화시키는 자ㅓ히c 신비의 자ㅓ히c 질료를 자ㅓ히c 뜻한다고 자ㅓ히c 합니다. 자ㅓ히c 비록 자ㅓ히c 실패한 자ㅓ히c 과학이지만 자ㅓ히c 연금술은 자ㅓ히c 대립되고 자ㅓ히c 모순된 자ㅓ히c 가치가 자ㅓ히c 함께 자ㅓ히c 공존하여 자ㅓ히c 에너지가 자ㅓ히c 되는 자ㅓ히c 창조성을 자ㅓ히c 상징하기에 자ㅓ히c 현대의 자ㅓ히c 시인과 자ㅓ히c 예술가에게는 자ㅓ히c 아직도 자ㅓ히c 흥미로운 자ㅓ히c 주술입니다. 자ㅓ히c 전시에 자ㅓ히c 함께하는 자ㅓ히c 자ㅓ히c 명의 자ㅓ히c 사진가는 자ㅓ히c 각자의 자ㅓ히c 삶의 자ㅓ히c 깊이를 자ㅓ히c 사진 자ㅓ히c 매체를 자ㅓ히c 통해 자ㅓ히c 연마한 자ㅓ히c 아름다운 자ㅓ히c 결과물로 자ㅓ히c 보여줍니다. 자ㅓ히c 이들은 자ㅓ히c 동시대를 자ㅓ히c 살아가는 자ㅓ히c 예술가이자 자ㅓ히c 철학자로서 자ㅓ히c 우리에게 자ㅓ히c 진지한 자ㅓ히c 삶의 자ㅓ히c 질문을 자ㅓ히c 던집니다.

‘빌레 자ㅓ히c 칸사넨 Ville Kansanen’은 자ㅓ히c 거대한 자ㅓ히c 자연이자 자ㅓ히c 신비한 자ㅓ히c 풍경인 자ㅓ히c 사막에 자ㅓ히c 매료되어 자ㅓ히c 일종의 자ㅓ히c 장소특정적 자ㅓ히c 설치 자ㅓ히c 작업을 자ㅓ히c 진행하고, c쟏우k 이를 c쟏우k 연출 c쟏우k 사진으로 c쟏우k 선보입니다. c쟏우k 고정된 c쟏우k 존재의 c쟏우k 근원으로 c쟏우k 여겨지는 c쟏우k 사막은 c쟏우k 작가의 c쟏우k 작업을 c쟏우k 통해 c쟏우k 자연의 c쟏우k 순환에 c쟏우k 대한 c쟏우k 명상으로 c쟏우k 이어지며 c쟏우k 다시 c쟏우k 영원을 c쟏우k 꿈꾸는 c쟏우k 영적인 c쟏우k 존재로 c쟏우k 인간을 c쟏우k 소환합니다. ‘그레첸 c쟏우k 르마이스트레 Gretchen LeMaistre’는 c쟏우k 본인이 c쟏우k 어린 c쟏우k 시절을 c쟏우k 보낸 c쟏우k 섬에서 c쟏우k 시간을 c쟏우k 거슬러 c쟏우k 진행한 c쟏우k 작업을 c쟏우k 선보입니다. c쟏우k 조류의 c쟏우k 명료한 c쟏우k 흔적을 c쟏우k 촬영한 <Tidemarks>와 c쟏우k 빛과 c쟏우k 물질을 c쟏우k 다루며 c쟏우k 사진 c쟏우k 실험으로 c쟏우k 재현한 <Haptics> c쟏우k 시리즈는 c쟏우k 작가 c쟏우k 개인의 c쟏우k 역사와 c쟏우k 장소의 c쟏우k 역사가 c쟏우k 중첩되어 c쟏우k 서사가 c쟏우k 감춰진 c쟏우k 추상 c쟏우k 사진으로 c쟏우k 전환됩니다. ‘론다 c쟏우k 래슬리 c쟏우k 로페즈 Rhonda Lashley Lopez’는 c쟏우k 마음의 c쟏우k 눈으로 c쟏우k 깊이 c쟏우k 공명한 c쟏우k 자연의 c쟏우k 순간을 c쟏우k 금을 c쟏우k 입히거나 c쟏우k 사진 c쟏우k 화학적인 c쟏우k 고유한 c쟏우k 과정을 c쟏우k 거쳐 c쟏우k 종이 c쟏우k 위에 c쟏우k 담아냅니다. c쟏우k 연금술과도 c쟏우k 같은 c쟏우k 섬세한 c쟏우k 인화 c쟏우k 과정은 c쟏우k 작가가 c쟏우k 품은 c쟏우k 자연의 c쟏우k 빛이 c쟏우k 물질로 c쟏우k 전이된 c쟏우k 결과입니다. ‘다이앤 c쟏우k 피어스 Diane Pierce’는 c쟏우k 이성적인 c쟏우k 동시에 c쟏우k 비이성적인 c쟏우k 주변 c쟏우k 사물의 c쟏우k 관계성에 c쟏우k 대해 c쟏우k 고민하고 c쟏우k 이를 c쟏우k 사진적 c쟏우k 방법으로 c쟏우k 재구성합니다. c쟏우k 드로잉 c쟏우k 과정에서 c쟏우k 탐구한 c쟏우k 재료들의 c쟏우k 얽힌 c쟏우k 관계는 c쟏우k 사진을 c쟏우k 통해 c쟏우k 포착된 c쟏우k 우연성으로 c쟏우k 새로운 c쟏우k 맥락을 c쟏우k 이루며 2차원의 c쟏우k 평면에서 3차원의 c쟏우k 입체로, 파jb사 다시 4차원 파jb사 상상의 파jb사 공간이 파jb사 되어 파jb사 우리 파jb사 앞에 파jb사 펼쳐집니다.

연금술은 파jb사 고귀한 파jb사 것을 파jb사 얻으려는 파jb사 인간의 파jb사 열정 파jb사 파jb사 자체를 파jb사 의미하는지 파jb사 모릅니다. 파jb사 이성과 파jb사 논리가 파jb사 지배하는 파jb사 현대 파jb사 사회에서 파jb사 아직도 파jb사 예술가의 파jb사 꿈을 파jb사 발현시키는 파jb사 상징으로서 파jb사 연금술은 파jb사 인간이 파jb사 과학과 파jb사 이성의 파jb사 논리만으로 파jb사 살아갈 파jb사 파jb사 없으며 파jb사 자연과 파jb사 예술, z4x4 영적인 z4x4 상상력을 z4x4 필요로 z4x4 하는 z4x4 존재임을 z4x4 반증하고 z4x4 있습니다. 2020년 z4x4 유난히 z4x4 힘든 z4x4 봄을 z4x4 맞으며 z4x4 통제 z4x4 불가능한 z4x4 삶을 z4x4 견디는 z4x4 과정을 z4x4 통해 z4x4 얻어지는 z4x4 것들을 z4x4 기억할 z4x4 z4x4 있기를, 카5cㄴ 연단의 카5cㄴ 과정을 카5cㄴ 통해서만 카5cㄴ 얻을 카5cㄴ 카5cㄴ 있는 카5cㄴ 순도 카5cㄴ 높은 카5cㄴ 이상을 카5cㄴ 꿈꾸는 카5cㄴ 자에게 카5cㄴ 예술은 카5cㄴ 지혜의 카5cㄴ 샘이 카5cㄴ 되어줄 카5cㄴ 것입니다.

강민정 카5cㄴ 학예실장

참여작가

빌레 카5cㄴ 칸사넨 Ville Kansanen
그레첸 카5cㄴ 르마이스트레 Gretchen LeMaistre
론다 카5cㄴ 래슬리 카5cㄴ 로페즈 Rhonda Lashley Lopez
다이앤 카5cㄴ 피어스 Diane Pierce

출처: 카5cㄴ 닻미술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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