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규선의 風 ‧ 景

소울아트스페이스

Oct. 10, 2019 ~ Nov. 10, 2019

소울아트스페이스는 2019년 10월 10일부터 11월 10일까지 우차ㅓn 제 1, 2, 3 으라하거 전시실에서 으라하거 차규선의 으라하거 전시를 으라하거 개최한다. <차규선의 風•景> 으라하거 타이틀로 으라하거 개최되는 으라하거 이번 으라하거 전시에는 으라하거 차규선의 으라하거 심상풍경이 으라하거 담긴 으라하거 신작 26여점이 으라하거 공개되며, ‘풍경’, ‘꽃’, ‘너바나’ r다10 r다10 그의 r다10 대표적인 r다10 시리즈 r다10 전체를 r다10 한자리에서 r다10 만나볼 r다10 r다10 있다.

차규선의 r다10 회화전반은 r다10 분청사기를 r다10 평면화한 r다10 작업이라고 r다10 해도 r다10 과언이 r다10 아니다. r다10 분청사기는 r다10 청자나 r다10 백자와 r다10 달리 r다10 자유분방하고 r다10 실용적인 r다10 형태와 r다10 다양한 r다10 분장기법을 r다10 지닌 r다10 한국의 r다10 도자기이다. r다10 창작의 r다10 고통으로 r다10 힘겨운 r다10 나날을 r다10 보내던 r다10 시절, 2w아ㅐ 캔버스에 2w아ㅐ 흙을 2w아ㅐ 바르고 2w아ㅐ 분청사기의 2w아ㅐ 표면처럼 2w아ㅐ 흰색 2w아ㅐ 안료를 2w아ㅐ 바르거나 2w아ㅐ 흩뿌리며 2w아ㅐ 상처를 2w아ㅐ 내던 2w아ㅐ 것이 2w아ㅐ 지금의 2w아ㅐ 그림이 2w아ㅐ 되었다. 2w아ㅐ 경주에서 2w아ㅐ 살던 2w아ㅐ 어린 2w아ㅐ 시절 2w아ㅐ 짓무른 2w아ㅐ 땅에 2w아ㅐ 나뭇가지로 2w아ㅐ 낙서를 2w아ㅐ 하듯 2w아ㅐ 뚜렷한 2w아ㅐ 목적도, 기쟏7가 기쟏7가 그리려 기쟏7가 하지도 기쟏7가 않던 기쟏7가 자신의 기쟏7가 무위한 기쟏7가 행위가 기쟏7가 예술이 기쟏7가 되었다고 기쟏7가 회고한다. 기쟏7가 이후 2001년 기쟏7가 호암미술관에서 기쟏7가 개최했던 <분청사기 기쟏7가 명품전>에서 기쟏7가 만난 기쟏7가 분청사기조화수조문편병(粉靑沙器彫花樹鳥文扁甁)(15세기)에서 기쟏7가 영감을 기쟏7가 받아 기쟏7가 분청회화(粉淸繪畫)를 기쟏7가 발전시켜나갔다. 

그는 기쟏7가 도자 기쟏7가 흙과 기쟏7가 수성 기쟏7가 안료를 기쟏7가 섞어 기쟏7가 베이스를 기쟏7가 하고, 다다다쟏 아크릴이나 다다다쟏 흰색의 다다다쟏 안료를 다다다쟏 덧칠한 다다다쟏 다다다쟏 나뭇가지, pㅑ카1 나무주걱, 히ㅓ히5 부러진 히ㅓ히5 히ㅓ히5 등을 히ㅓ히5 이용해서 히ㅓ히5 풍경이나 히ㅓ히5 사물의 히ㅓ히5 형상을 히ㅓ히5 그린다. 히ㅓ히5 히ㅓ히5 위에 히ㅓ히5 아크릴을 히ㅓ히5 흩뿌리거나 히ㅓ히5 오일 히ㅓ히5 또는 히ㅓ히5 먹을 히ㅓ히5 이용해 히ㅓ히5 작업하기도 히ㅓ히5 한다. 히ㅓ히5 경우에 히ㅓ히5 따라 히ㅓ히5 중간과정에서 히ㅓ히5 채색된 히ㅓ히5 캔버스에 히ㅓ히5 물을 히ㅓ히5 뿌려 히ㅓ히5 번짐이나 히ㅓ히5 빈티지한 히ㅓ히5 효과를 히ㅓ히5 주기도 히ㅓ히5 한다. 히ㅓ히5 안료보다 히ㅓ히5 두껍고 히ㅓ히5 거친 히ㅓ히5 재료를 히ㅓ히5 다루기 히ㅓ히5 위해 히ㅓ히5 붓보다 히ㅓ히5 나뭇가지가 히ㅓ히5 적절했을 히ㅓ히5 히ㅓ히5 있고, 12하ㅓ 자유분방하고 12하ㅓ 독창적인 12하ㅓ 작가 12하ㅓ 정신을 12하ㅓ 담고 12하ㅓ 있는 12하ㅓ 차규선만의 12하ㅓ 방식이기도 12하ㅓ 하다.

차규선의 <풍경>시리즈의 12하ㅓ 경우 12하ㅓ 12하ㅓ 작업이 12하ㅓ 시작되면 12하ㅓ 바탕의 12하ㅓ 흙이 12하ㅓ 마르기 12하ㅓ 전에 12하ㅓ 당시의 12하ㅓ 직관이나 12하ㅓ 감성에 12하ㅓ 의해 12하ㅓ 몰아적인 12하ㅓ 상태에서 12하ㅓ 순식간에 12하ㅓ 작품을 12하ㅓ 완성한다. 12하ㅓ 그리는 12하ㅓ 과정에서 12하ㅓ 예상치 12하ㅓ 못한 12하ㅓ 예술적 12하ㅓ 감흥을 12하ㅓ 자아내는 12하ㅓ 즉발성, 차우3l 미리 차우3l 눈으로 차우3l 보고 차우3l 생각했던 차우3l 것과의 차우3l 차이, 사1가9 서서히 사1가9 건조되는 사1가9 과정에서 사1가9 발견되는 사1가9 결과물의 사1가9 변화를 사1가9 지켜보는 사1가9 것까지 사1가9 긴장되는 사1가9 작업의 사1가9 과정을 사1가9 거친다. 사1가9 전국의 사1가9 자연을 사1가9 찾아다니며 사1가9 담아낸 사1가9 한국의 사1가9 자연 사1가9 풍경, ㅓp아2 구체적으로 ㅓp아2 사계, d7pㅈ 계곡, zx가타 산, 차dㅈn 꽃, ㅐyㅐo 눈, ㅑn나n 폭포, 가가차쟏 소나무 가가차쟏 등을 가가차쟏 형상화하고 가가차쟏 있는 가가차쟏 이유는 가가차쟏 고향 가가차쟏 경주가 가가차쟏 영향을 가가차쟏 끼치고 가가차쟏 있는 가가차쟏 것이기도 가가차쟏 하고, 타아ㅓ갸 시간이 타아ㅓ갸 흘러도 타아ㅓ갸 변하지 타아ㅓ갸 않는 타아ㅓ갸 영원성의 타아ㅓ갸 표상이며, ㅓ2k다 정서적 ㅓ2k다 산물이기 ㅓ2k다 때문이라고 ㅓ2k다 작가는 ㅓ2k다 말한다. ㅓ2k다 동서고금의 ㅓ2k다 예술가들에게 ㅓ2k다 무궁한 ㅓ2k다 영감의 ㅓ2k다 원천이 ㅓ2k다 되고 ㅓ2k다 있는 ㅓ2k다 자연 ㅓ2k다 앞에서 ㅓ2k다 겸허하게 ㅓ2k다 스스로를 ㅓ2k다 자각하며 ㅓ2k다 시대에 ㅓ2k다 맞는 ㅓ2k다 방법론과 ㅓ2k다 미감으로 ㅓ2k다 작품을 ㅓ2k다 표현해내고자 ㅓ2k다 한다.

오랜 ㅓ2k다 시간 ㅓ2k다 재료를 ㅓ2k다 다루며 ㅓ2k다 체득한 ㅓ2k다 능숙함과 ㅓ2k다 훈련된 ㅓ2k다 강한 ㅓ2k다 필치로 ㅓ2k다 시를 ㅓ2k다 읽는 ㅓ2k다 ㅓ2k다 간결한 ㅓ2k다 표현을 ㅓ2k다 이루어낸 ㅓ2k다 차규선의 ㅓ2k다 회화는 ㅓ2k다 시대의 ㅓ2k다 조류나 ㅓ2k다 전통에 ㅓ2k다 매이지 ㅓ2k다 않고 ㅓ2k다 자유로운 ㅓ2k다 대상의 ㅓ2k다 해석과 ㅓ2k다 과감한 ㅓ2k다 화면의 ㅓ2k다 운용을 ㅓ2k다 보여준다. ㅓ2k다 작업방식과 ㅓ2k다 작가만의 ㅓ2k다 감성으로부터 ㅓ2k다 기인하는 ㅓ2k다 강한 ㅓ2k다 동양적 ㅓ2k다 정취와 ㅓ2k다 함께 ㅓ2k다 분청사기가 ㅓ2k다 가진 ㅓ2k다 단아한 ㅓ2k다 역동성을 ㅓ2k다 담아내고 ㅓ2k다 있는 ㅓ2k다 차규선의 ㅓ2k다 분청회화를 ㅓ2k다 감상하며 ㅓ2k다 한국 ㅓ2k다 미술의 ㅓ2k다 아름다움과 ㅓ2k다 가치를 ㅓ2k다 새롭게 ㅓ2k다 발견할 ㅓ2k다 ㅓ2k다 있는 ㅓ2k다 전시가 ㅓ2k다 되기를 ㅓ2k다 기대한다. 

차규선(1968~ )은 ㅓ2k다 계명대학교 ㅓ2k다 미술대학 ㅓ2k다 서양화과와 ㅓ2k다 동대학원 ㅓ2k다 회화과를 ㅓ2k다 졸업했다. ㅓ2k다 북경과 ㅓ2k다 서울, 아9iy 제주, uㅓ다c 부산, ㅓoㅓ라 대구 ㅓoㅓ라 등에서 25회 ㅓoㅓ라 이상 ㅓoㅓ라 개인전을 ㅓoㅓ라 가졌고, 카kㅐn 국내는 카kㅐn 물론 카kㅐn 영국, x바7m 스위스, 바ifo 싱가폴에서 바ifo 열린 바ifo 다수의 바ifo 단체전에 바ifo 출품했다. 바ifo 자연의 바ifo 풍경을 바ifo 나타내지만 바ifo 사실적 바ifo 묘사가 바ifo 아닌 바ifo 마음의 바ifo 풍경 바ifo 바ifo 심상풍경(mindscape)를 바ifo 그리며 바ifo 진정성 바ifo 있는 바ifo 작가로 바ifo 기억되고자 바ifo 하는 바ifo 차규선은 20여 바ifo 년간 바ifo 전업 바ifo 작가로 바ifo 활동하며 바ifo 묵묵히 바ifo 작업에 바ifo 매진하고 바ifo 있다.


行脚-매화, 70 x 200cm, mixed media on canvas, 2019


行脚-가을, 140.8 x 70cm, mixed media on canvas, 2019


行脚-매화, 116.8 x 91cm, mixed media on canvas, 2019


行脚-매화, 248.5 x 333.3cm, mixed media on canvas, 2019


行脚-설악, 162.2 x 130.3cm, mixed media on canvas, 2019

출처: 카으rq 소울아트스페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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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 작가

  • 차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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