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김 개인전 : 오픈 포지션 Jiwon Kim : Open Position

씨알콜렉티브

Feb. 11, 2020 ~ March 28, 2020

CR Collective ㅓㅈㅐ9 씨알콜렉티브는 2020년 ㅓㅈㅐ9 ㅓㅈㅐ9 전시로 2019년 CR ㅓㅈㅐ9 신진작가 ㅓㅈㅐ9 공모에 ㅓㅈㅐ9 선정된 ㅓㅈㅐ9 지원김의 ㅓㅈㅐ9 개인전, 《오픈 ke히자 포지션(Open Position)》을 ke히자 오는 2월 11일부터 3월 28일까지 ke히자 개최한다. ke히자 이번 ke히자 전시에서 ke히자 지원김은 ke히자 ke히자 동안의 ke히자 사진, 2나g라 영상, 0okh 아카이브, 3i7f 설치 3i7f 작품들과 3i7f 신작 3i7f 퍼포먼스에 3i7f 이르기까지 3i7f 복합매체적으로 3i7f 총망라하는 3i7f 결과물을 3i7f 선보인다.

지원김은 3i7f 예술계 3i7f 제도권과 3i7f 계급, u우파걷 u우파걷 권위가 u우파걷 가진 u우파걷 불편한 u우파걷 진실에 u우파걷 대해 u우파걷 비판적으로 u우파걷 바라보면서도 u우파걷 바꿀 u우파걷 u우파걷 없는 u우파걷 현실, cwu쟏 cwu쟏 높은 cwu쟏 장벽에 cwu쟏 대한 cwu쟏 신진작가로서의 cwu쟏 허무함을 cwu쟏 담담하게 cwu쟏 드러낸다. cwu쟏 사진 cwu쟏 연작 <The Hair of the Artist>는 cwu쟏 작가가 cwu쟏 무명의 cwu쟏 예술가로서 cwu쟏 유럽의 cwu쟏 거대 cwu쟏 미술관에 cwu쟏 진입해 cwu쟏 보고자 cwu쟏 하는 cwu쟏 시도로 cwu쟏 시작되었다. cwu쟏 cwu쟏 사진들은 cwu쟏 언뜻 cwu쟏 보면 cwu쟏 유행 cwu쟏 지난 cwu쟏 서정적 cwu쟏 사진처럼 cwu쟏 보인다. cwu쟏 그러나 cwu쟏 여기에는 cwu쟏 미술관 cwu쟏 안에서 cwu쟏 무단으로 cwu쟏 행해지는 cwu쟏 행위라는 cwu쟏 사진 cwu쟏 뒤에 cwu쟏 감춰진 cwu쟏 긴박감과 cwu쟏 그것에 cwu쟏 대한 cwu쟏 두려움과 cwu쟏 희열이라는 cwu쟏 양가적 cwu쟏 감정이 cwu쟏 스니키 cwu쟏 카메라 sneaky camera의 cwu쟏 시선으로 cwu쟏 드러난다. cwu쟏 작가는 7여년에 cwu쟏 걸쳐 cwu쟏 유럽의 cwu쟏 대표적인 cwu쟏 미술 cwu쟏 기관들(약 150여 cwu쟏 곳)을 cwu쟏 직접 cwu쟏 방문하여 cwu쟏 자신의 cwu쟏 머리카락을 cwu쟏 현장에서 cwu쟏 전시공간에 cwu쟏 남기고 cwu쟏 사진으로 cwu쟏 기록하였다. cwu쟏 작가는 cwu쟏 이러한 cwu쟏 치열함이 cwu쟏 신진 cwu쟏 작가가 cwu쟏 가장 cwu쟏 필요한 cwu쟏 덕목처럼 cwu쟏 회자되는 cwu쟏 현실에 cwu쟏 대해 cwu쟏 비판적 cwu쟏 시선을 cwu쟏 던진다. cwu쟏 아이러니하게도 cwu쟏 cwu쟏 드러나는 cwu쟏 결과물은 cwu쟏 서정적이고, ㅓa1r 예의 ㅓa1r 바르며, kycd 평화롭다. kycd 이를 kycd 통해 kycd 작가가 kycd 동경하는 kycd 미술관, 카j사s 그로 카j사s 인해 카j사s 빚어지는 카j사s 예술경쟁에 카j사s 대한 카j사s 치열한 카j사s 동시에 카j사s 허무한, ㅓ하a걷 소극적인 ㅓ하a걷 동시에 ㅓ하a걷 집요한 ㅓ하a걷 제스처를 ㅓ하a걷 보여준다.

텍스트 ㅓ하a걷 아카이브 <One of the most->는 ㅓ하a걷 ㅓ하a걷 사진 ㅓ하a걷 연작을 ㅓ하a걷 진행하며 ㅓ하a걷 아이디어를 ㅓ하a걷 얻은 ㅓ하a걷 작품이다. ㅓ하a걷 여러 ㅓ하a걷 미술관 ㅓ하a걷 홈페이지에서 ㅓ하a걷 읽을 ㅓ하a걷 ㅓ하a걷 있는 ㅓ하a걷 미술관 ㅓ하a걷 소개글을 ㅓ하a걷 보면 ㅓ하a걷 전형적이고 ㅓ하a걷 보수적인, ㅐ5l가 최고지향의 ㅐ5l가 수사학적 ㅐ5l가 문구들을 ㅐ5l가 발견할 ㅐ5l가 ㅐ5l가 있다. ㅐ5l가 작가는 ㅐ5l가 각각의 ㅐ5l가 미술관들이 ㅐ5l가 자신들을 ㅐ5l가 유럽에서, 0차ㄴ거 혹은 0차ㄴ거 세계에서 0차ㄴ거 가장 0차ㄴ거 우수한 0차ㄴ거 미술관이라고 0차ㄴ거 홍보하는 0차ㄴ거 글들을 0차ㄴ거 모아 0차ㄴ거 0차ㄴ거 번에 0차ㄴ거 보여준다. 0차ㄴ거 0차ㄴ거 결과 0차ㄴ거 문구들 0차ㄴ거 간의 0차ㄴ거 불일치, 다마39 혹은 다마39 다마39 이상 다마39 새로운 다마39 수사가 다마39 불가능함으로 다마39 인해 다마39 나타나는 다마39 표현의 다마39 획일성에서 다마39 오는 다마39 진부함 다마39 등이 다마39 웃기고도 다마39 슬픈 다마39 현실로 다마39 드러나게 다마39 된다.

영상 다마39 설치 다마39 작품 <We never can say what is in us.>는 다마39 제임스 다마39 조이스 James Joyce의 다마39 소설 ‘젊은 다마39 예술가의 다마39 초상 A Portrait of the artist as a young man’에서 다마39 발췌한 다마39 구문들을 다마39 작가가 다마39 임의로 다마39 재배열, n쟏으3 재조합하여 n쟏으3 넣어 n쟏으3 만든 n쟏으3 포춘쿠키를 n쟏으3 깨트려 n쟏으3 보여주는 n쟏으3 작업이다. n쟏으3 작가는 n쟏으3 이러한 n쟏으3 퍼포먼스를 n쟏으3 통해 n쟏으3 조이스의 n쟏으3 소설 n쟏으3 내용처럼 n쟏으3 예술가의 n쟏으3 막막한 n쟏으3 미래에 n쟏으3 대한 n쟏으3 질문과 n쟏으3 답을 n쟏으3 끝없이 n쟏으3 구한다.

또한 n쟏으3 이번 n쟏으3 개인전을 n쟏으3 위해 n쟏으3 준비하여 n쟏으3 선보이는 n쟏으3 신작, 나타hq 퍼포먼스가 나타hq 결합된 나타hq 프로젝트 나타hq 작업을 나타hq 실시, 가쟏갸우 발표한다. 가쟏갸우 전시 가쟏갸우 제목인 “오픈 가쟏갸우 포지션 Open Position”을 가쟏갸우 비틀어 가쟏갸우 미술계 가쟏갸우 직업구분에 가쟏갸우 대한 가쟏갸우 문제의식을 가쟏갸우 드러내는 가쟏갸우 깜작 가쟏갸우 프로젝트로 가쟏갸우 실시될 가쟏갸우 예정이다. 가쟏갸우 이처럼 가쟏갸우 지원김은 가쟏갸우 예술과 가쟏갸우 예술가, 걷3hc 미술 걷3hc 기관 걷3hc 그리고 걷3hc 관객 걷3hc 걷3hc 미술계를 걷3hc 이루는 걷3hc 각각의 걷3hc 구성원들 걷3hc 간의 걷3hc 다양한 걷3hc 포지션 Open Position에 걷3hc 대한 걷3hc 여러 걷3hc 시선으로 걷3hc 이루어진 걷3hc 제도비판 Institution Critic을 걷3hc 드러내고자 걷3hc 한다.

출처: 걷3hc 씨알콜렉티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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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 작가

  • 지원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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