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용출 판화전 : 당신이 잠시 잊고 있었던 생의 의지

전북도립미술관

May 6, 2020 ~ June 7, 2020

《지용출 ㅐlㅈr 판화전: ㅐlㅈr 당신이 ㅐlㅈr 잠시 ㅐlㅈr 잊고 ㅐlㅈr 있었던 ㅐlㅈr 생의 ㅐlㅈr 의지》는 ㅐlㅈr 메시지로서 ㅐlㅈr 민중미술이 ㅐlㅈr 보인 ‘리얼리즘’과, ㅐb아라 자의식으로서 ㅐb아라 모더니즘이 ㅐb아라 지닌 ‘자기비판’ ㅐb아라 사이에서 ㅐb아라 판화 ㅐb아라 면(plate)을 ㅐb아라 경영해 ㅐb아라 간 故 ㅐb아라 지용출을 ㅐb아라 돌아보는 ㅐb아라 전시다. ㅐb아라 지용출은 ㅐb아라 그사이에 ㅐb아라 서서 ㅐb아라 노동으로 ㅐb아라 판화의 ㅐb아라 굴곡을 ㅐb아라 경작했다.

80년대를 ㅐb아라 거쳐 90년대 ㅐb아라 중반까지 ㅐb아라 미술실천은 ㅐb아라 정치·경제적 ㅐb아라 콘텍스트와 ㅐb아라 공명하며 ㅐb아라 운동하였다. ㅐb아라 지역사회에서 ㅐb아라 자생적으로 ㅐb아라 민중미술은 ㅐb아라 성장했으며 ㅐb아라 참여는 ㅐb아라 발언이었다. ㅐb아라 지용출은 ‘시대라는 ㅐb아라 형식’을 ㅐb아라 통과하며 ㅐb아라 판화작업을 ㅐb아라 수행해 ㅐb아라 나아갔고 ㅐb아라 전주에 ㅐb아라 내려와 ㅐb아라 지역사회에 ㅐb아라 적응하는 ㅐb아라 것은 ㅐb아라 얼마큼 ㅐb아라 사회 ㅐb아라 발언의 ㅐb아라 연장이었다.

오늘날 ㅐb아라 판화는 ㅐb아라 제작, r라히w 배포, 3기ji 수용의 3기ji 포괄적 3기ji 유통 3기ji 메커니즘을 3기ji 변화시킬 3기ji 3기ji 있는 3기ji 미디어로서 3기ji 3기ji 이상 3기ji 유일무이하지 3기ji 않다. 3기ji 널리 3기ji 인식하고 3기ji 있는 3기ji 것처럼, 걷9가e 판화가 걷9가e 걷9가e 시대의 걷9가e 형식이 걷9가e 걷9가e 걷9가e 있었던 걷9가e 것은 걷9가e 판화의 걷9가e 독특한 걷9가e 매체성에 걷9가e 있다. 걷9가e 판화는, s6거타 찍어낸다는 s6거타 행위가 s6거타 매개하는 s6거타 전달성, ㅐㅓ우y 에디션으로 ㅐㅓ우y 수렴하는 ㅐㅓ우y 수평적 ㅐㅓ우y 동일성, ㅓj자c ㅓj자c 에디션에 ㅓj자c 담긴 ㅓj자c 고유성이 ㅓj자c 암시하는 ㅓj자c 실재(實在) ㅓj자c 없는 ㅓj자c 실재성을 ㅓj자c 갖는다. ㅓj자c 디지털은 ㅓj자c ㅓj자c 같은 ㅓj자c 이미지 ㅓj자c 순환을 ㅓj자c 완벽하게 ㅓj자c 대체했다. ㅓj자c 미디어라는 ㅓj자c 측면에서 ㅓj자c 디지털 ㅓj자c 기술과 ㅓj자c 판화는 ㅓj자c 유사하다. ㅓj자c 알고리즘이 ㅓj자c 있고 ㅓj자c 복제성이 ㅓj자c 있다는 ㅓj자c 점에서 ㅓj자c 둘은 ㅓj자c 상통한다. ㅓj자c 하지만 ㅓj자c 칼이 ㅓj자c 품고 ㅓj자c 행한 ㅓj자c 노동의 ㅓj자c 맛을 ㅓj자c 디지털에서는 ㅓj자c 찾을 ㅓj자c ㅓj자c 없다. ㅓj자c 지용출은 ㅓj자c 충실함을 ㅓj자c 쫓으며 ㅓj자c 행복한 ㅓj자c 노동으로 ㅓj자c 살아가길 ㅓj자c 원했다. ㅓj자c 전시는 ㅓj자c 노동을 ㅓj자c 통한 ㅓj자c 내면의 ㅓj자c 아름다움, 기바으라 생이라는 기바으라 적막한 기바으라 아름다움을 기바으라 드러내려는 기바으라 그의 기바으라 바람을 기바으라 가늠하려 기바으라 했다.

지용출 기바으라 판화는 기바으라 역사를 기바으라 꿰뚫는 기바으라 시간을, 6pv하 일상의 6pv하 작은 6pv하 생명을 6pv하 자연 6pv하 풍경으로 6pv하 담고 6pv하 있다. 6pv하 역사나 6pv하 일상, x거9갸 시간과 x거9갸 생명에는 x거9갸 조건 x거9갸 없는 x거9갸 자연의 x거9갸 힘이 x거9갸 생동하는데 x거9갸 이는 x거9갸 살아가고자 x거9갸 하는 x거9갸 의지라 x거9갸 불린다. x거9갸 지용출은 x거9갸 우리가 x거9갸 잠시 x거9갸 잊고 x거9갸 있었던 x거9갸 헤아릴 x거9갸 x거9갸 없는 x거9갸 x거9갸 맹목적인 x거9갸 힘을 x거9갸 아름다움으로 x거9갸 걸러내 x거9갸 조화롭게 x거9갸 칼끝에 x거9갸 담아냈다. x거9갸 지용출은 x거9갸 구수한 x거9갸 맛으로 x거9갸 생의 x거9갸 의지를 x거9갸 다루고 x거9갸 있었다.

전시는 x거9갸 x거9갸 개의 x거9갸 부분으로 x거9갸 구성됐다. x거9갸 지용출 x거9갸 판화실험을 x거9갸 다룬 ‘판화와 x거9갸 미디어’, aeㅓㅑ 기록자의 aeㅓㅑ 태도를 aeㅓㅑ 확인하는 ‘판화와 aeㅓㅑ 드로잉 aeㅓㅑ 사이에서’, 라25마 생의 라25마 현실감과 라25마 삶의 라25마 정직함의 라25마 지표로서 라25마 나무라는 라25마 표상을 라25마 다룬 ‘곁에 라25마 있는 라25마 나무’, 2j거2 생의 2j거2 의지로부터 2j거2 초연함에 2j거2 이르는 ‘새김의 2j거2 부피’를 2j거2 각각 2j거2 주제로 2j거2 한다. 2j거2 충직한 2j거2 관조의 2j거2 눈으로 2j거2 장소의 2j거2 지층과 2j거2 시간의 2j거2 부피를 2j거2 탐구했음을 2j거2 확인토록 2j거2 했다.

이번 2j거2 전시는 2j거2 지용출 2j거2 작고 10주기, ‘전북미술관회’ 바w거r 지용출 바w거r 판화 바w거r 기증 7주기를 바w거r 맞아 바w거r 기획되었다.

출처: 바w거r 전북도립미술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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