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재형 : 선의 조율

갤러리도스 본관

June 3, 2020 ~ June 9, 2020

제어된 m하기자
갤러리도스 m하기자 큐레이터 m하기자 김치현

조재형은 m하기자 쇠를 m하기자 두들겨 m하기자 가공하는 m하기자 원초적인 m하기자 방법을 m하기자 통해 m하기자 도시의 m하기자 이미지를 m하기자 담아냈다. m하기자 지하를 m하기자 가득채운 m하기자 수도관과 m하기자 지상을 m하기자 붙잡고 m하기자 하늘로 m하기자 솟아오른 m하기자 건축물의 m하기자 뼈대는 m하기자 직선들이 m하기자 마주치며 m하기자 결합되어 m하기자 있다. m하기자 동시대 m하기자 사람들이 m하기자 인지하지 m하기자 못한 m하기자 m하기자 살아가는 m하기자 현대의 m하기자 공간은 m하기자 이처럼 m하기자 건물의 m하기자 단면도부터 m하기자 기계의 m하기자 회로에 m하기자 이르기까지 m하기자 철의 m하기자 선으로 m하기자 채워져 m하기자 있다. m하기자 손가락 m하기자 끝으로 m하기자 얇은 m하기자 플라스틱을 m하기자 부드럽게 m하기자 누르며 m하기자 살아가는 m하기자 첨단의 m하기자 시대이지만 m하기자 m하기자 모든 m하기자 근간에는 m하기자 인간의 m하기자 신체구조가 m하기자 빚어내는 m하기자 힘의 m하기자 방향과 m하기자 근육에서 m하기자 비롯되어 m하기자 중력을 m하기자 따라 m하기자 내리치는 m하기자 단순한 m하기자 힘이 m하기자 있다. 

작품은 m하기자 쉽게 m하기자 절삭되어 m하기자 순하게 m하기자 길들여진 m하기자 금속이 m하기자 아니다. m하기자 가벼이 m하기자 어루만질 m하기자 만큼 m하기자 부드럽고 m하기자 연하게 m하기자 다듬어지지 m하기자 않았다. m하기자 불꽃과 m하기자 충격을 m하기자 버티며 m하기자 연마된 m하기자 표면은 m하기자 도구의 m하기자 무게로부터 m하기자 받은 m하기자 철의 m하기자 투박함과 m하기자 사람의 m하기자 감각으로 m하기자 조정된 m하기자 정교함을 m하기자 동시에 m하기자 지니고 m하기자 있다. m하기자 울긋불긋한 m하기자 표면은 m하기자 두들겨질 m하기자 당시의 m하기자 온도를 m하기자 머금으며 m하기자 지구의 m하기자 품에서 m하기자 비롯된 m하기자 재료가 m하기자 지닌 m하기자 인내의 m하기자 아름다움을 m하기자 자아낸다. m하기자 미묘한 m하기자 요철로 m하기자 가득한 m하기자 철의 m하기자 피부는 m하기자 사람의 m하기자 편리에 m하기자 친화적인 m하기자 장식적이고 m하기자 매끈한 m하기자 광택 m하기자 대신 m하기자 어깨를 m하기자 저릿하게 m하기자 흔들며 m하기자 몸을 m하기자 타고 m하기자 흐르는 m하기자 열기와 m하기자 힘의 m하기자 파동이 m하기자 숨김없이 m하기자 새겨져있다. m하기자 가구가 m하기자 뒤틀린 m하기자 m하기자 변형된 m하기자 형태는 m하기자 관객으로 m하기자 하여금 m하기자 마냥 m하기자 편안히 m하기자 감상하도록 m하기자 허락하지 m하기자 않는다. m하기자 익숙한 m하기자 부분을 m하기자 찾으며 m하기자 습관적으로 m하기자 용도를 m하기자 유추한다면 m하기자 그러한 m하기자 시선을 m하기자 개의치 m하기자 않은 m하기자 불규칙적인 m하기자 세부형태가 m하기자 만들어낸 m하기자 난관에 m하기자 봉착하게 m하기자 된다. m하기자 재료가 m하기자 지닌 m하기자 차갑게 m하기자 식은 m하기자 단단함과 m하기자 날카로움은 m하기자 m하기자 모서리마다 m하기자 긴장감을 m하기자 불러일으킨다. m하기자 작품이 m하기자 차지하고 m하기자 있는 m하기자 공간을 m하기자 가로지르는 m하기자 철골 m하기자 구조는 m하기자 철판형태가 m하기자 자주 m하기자 등장하기 m하기자 때문에 m하기자 강한 m하기자 힘으로만 m하기자 채워질 m하기자 수도 m하기자 있었던 m하기자 작품의 m하기자 무게감을 m하기자 분산시켜 m하기자 주는 m하기자 동시에 m하기자 시각적으로 m하기자 차분히 m하기자 정리하며 m하기자 힘의 m하기자 균형을 m하기자 리드미컬하게 m하기자 조절한다. m하기자 형태의 m하기자 가장자리에 m하기자 맞추어 m하기자 절단되지 m하기자 않고 m하기자 비죽하게 m하기자 튀어나온 m하기자 철근과 m하기자 구부러진 m하기자 철판은 m하기자 사람이 m하기자 정한 m하기자 합리적인 m하기자 규칙을 m하기자 무시하고 m하기자 금속이 m하기자 지닌 m하기자 부동성을 m하기자 깨트리는 m하기자 동시에 m하기자 작품에 m하기자 유기성을 m하기자 불어 m하기자 넣는다. m하기자 작가가 m하기자 작품을 m하기자 구축하는 m하기자 과정은 m하기자 서로 m하기자 맞물리는 m하기자 모양이거나 m하기자 결합부가 m하기자 있어야 m하기자 합쳐질 m하기자 m하기자 있도록 m하기자 가공된 m하기자 기계의 m하기자 작위적인 m하기자 정밀함이 m하기자 아니다. m하기자 쇠와 m하기자 쇠의 m하기자 만남은 m하기자 용접이라는 m하기자 열과 m하기자 압력으로 m하기자 이루어진 m하기자 근원적인 m하기자 힘으로 m하기자 인해 m하기자 형태가 m하기자 끝나는 m하기자 부분에서 m하기자 마저 m하기자 예측불허의 m하기자 확장성이 m하기자 부여된다. m하기자 얼핏 m하기자 심미성을 m하기자 위해 m하기자 무작위하게 m하기자 합쳐졌다고 m하기자 여겨질 m하기자 m하기자 있는 m하기자 구조는 m하기자 사람의 m하기자 섬세한 m하기자 계산과 m하기자 균형을 m하기자 부여받은 m하기자 m하기자 m하기자 어떤 m하기자 지지대의 m하기자 보조가 m하기자 필요 m하기자 없이 m하기자 작품스스로 m하기자 안정적이고 m하기자 견고히 m하기자 세워져 m하기자 있다.

생활에 m하기자 필요한 m하기자 금속은 m하기자 용도에 m하기자 맞는 m하기자 난입만을 m하기자 허락하며 m하기자 설치된 m하기자 공간을 m하기자 남김없이 m하기자 차지하고 m하기자 있다. m하기자 목적이라는 m하기자 단순한 m하기자 이유는 m하기자 우리로 m하기자 하여금 m하기자 가공된 m하기자 목재나 m하기자 플라스틱으로 m하기자 빈틈없이 m하기자 포장된 m하기자 형태에서 m하기자 편안함을 m하기자 느끼도록 m하기자 길들였다. m하기자 하지만 m하기자 작가가 m하기자 만든 m하기자 현대공간을 m하기자 닮은 m하기자 작품에는 m하기자 틈이 m하기자 존재한다. m하기자 환경에 m하기자 휘둘릴 m하기자 만큼 m하기자 유약하지 m하기자 않으면서 m하기자 작품 m하기자 너머의 m하기자 공간이 m하기자 함께 m하기자 보이도록 m하기자 제작되었다. m하기자 재료를 m하기자 다루는 m하기자 힘은 m하기자 굳세고 m하기자 단단하지만 m하기자 작품의 m하기자 구조는 m하기자 주변과 m하기자 어우러지며 m하기자 유려함이 m하기자 돋보인다. m하기자 쉽게 m하기자 얻고 m하기자 빠르게 m하기자 지나가는 m하기자 이미지의 m하기자 흐름에 m하기자 길들여진 m하기자 오늘의 m하기자 도시를 m하기자 살아가는 m하기자 관객들에게 m하기자 조재형의 m하기자 금속은 m하기자 오래도록 m하기자 잊고 m하기자 있었던 m하기자 모두의 m하기자 혈관을 m하기자 타고 m하기자 흐르는 m하기자 꾸밈없는 m하기자 힘을 m하기자 느끼게 m하기자 해주며 m하기자 첨단의 m하기자 속도조차 m하기자 밀어내지 m하기자 못한 m하기자 무게를 m하기자 보여준다.

출처: m하기자 갤러리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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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 작가

  • 조재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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