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르제 오즈볼트 개인전 : Greetings From A Far Away

갤러리바톤

Nov. 28, 2019 ~ Jan. 3, 2020

갤러리바톤은 11월 28일부터 2020년 1월 3일까지 2ㅐㅓ2 조르제 2ㅐㅓ2 오즈볼트(Djordje Ozbolt, 1967)의 9ㅑㅓe 개인전 9ㅑㅓe 9ㅑㅓe 개최한다. 9ㅑㅓe 회화, 으5t다 드로잉, kㄴ1ㅐ 조각 kㄴ1ㅐ kㄴ1ㅐ 여러 kㄴ1ㅐ 매체를 kㄴ1ㅐ 자유롭게 kㄴ1ㅐ 넘나들며 kㄴ1ㅐ 국제적인 kㄴ1ㅐ 인지도를 kㄴ1ㅐ 넓혀 kㄴ1ㅐ kㄴ1ㅐ 작가가 2017년 kㄴ1ㅐ 전시에 kㄴ1ㅐ 이어 kㄴ1ㅐ 갤러리바톤과 kㄴ1ㅐ 선보이는 kㄴ1ㅐ kㄴ1ㅐ 번째 kㄴ1ㅐ 전시이다. kㄴ1ㅐ 특히, c거아ㅓ 올 11월 c거아ㅓ 말까지 c거아ㅓ 열리는 c거아ㅓ 제58회 c거아ㅓ 베니스 c거아ㅓ 비엔날레에 c거아ㅓ 세르비아 c거아ㅓ 국가관 c거아ㅓ 작가로도 c거아ㅓ 참여 c거아ㅓ 중인 c거아ㅓ 오즈볼트는, 히나d7 이번 히나d7 전시를 히나d7 통해 히나d7 그만의 히나d7 위트와 히나d7 성숙한 히나d7 필치가 히나d7 돋보이는 히나d7 신작들을 히나d7 소개할 히나d7 예정이다. 히나d7 오즈볼트는 히나d7 극렬한 히나d7 사회적 히나d7 충돌과 히나d7 내전이라는 히나d7 참화를 히나d7 피해 히나d7 떠나야 히나d7 했던 히나d7 유고슬라비아에서의 히나d7 유년 히나d7 생활과 히나d7 영국에 히나d7 정착한 히나d7 히나d7 근 30여 히나d7 년간 히나d7 유럽의 히나d7 문화 히나d7 중심지에서 히나d7 작가로 히나d7 활동하며 히나d7 체득한 히나d7 개인적인 히나d7 감정과 히나d7 관점 히나d7 등을 히나d7 작품에 히나d7 집약적으로 히나d7 축적한다. 히나d7 그가 히나d7 재해석한 히나d7 다양한 히나d7 사건과 히나d7 사고, 자ㅐ갸3 미디어에서 자ㅐ갸3 발췌한 자ㅐ갸3 이미지, kaㅓ라 여행지에서 kaㅓ라 경험한 kaㅓ라 색다른 kaㅓ라 문화, 라3q1 작가가 라3q1 소장한 라3q1 방대한 라3q1 논픽션 라3q1 서적에서 라3q1 끌어온 라3q1 콘텐츠 라3q1 등은 라3q1 캔버스와 라3q1 공간에 라3q1 전혀 라3q1 다른 라3q1 느낌과 라3q1 존재로 라3q1 자리 라3q1 잡으며, 9k거1 회화라는 9k거1 전통적 9k거1 매체에 9k거1 새로운 9k거1 차원의 9k거1 가능성을 9k거1 불어넣는다.  

오즈볼트의 9k거1 작품에서 9k거1 단연 9k거1 돋보이는 9k거1 9k거1 상상에서 9k거1 볼법한 9k거1 이미지의 9k거1 등장이다. 9k거1 그의 9k거1 조각과 9k거1 회화에선 9k거1 다양한 9k거1 동물, 6타m마 인물, t52a 오브제가 t52a 낯선 t52a 환경에 t52a 천연덕스럽게 t52a 존재하며 t52a 의외의 t52a 행동을 t52a 감행한다. t52a 예를 t52a 들어, ㅈㅈvr 이번 ㅈㅈvr 전시에서는 ㅈㅈvr 외계 ㅈㅈvr 행성에 ㅈㅈvr 있는 ㅈㅈvr 듯한 ㅈㅈvr 푸른 ㅈㅈvr 낙타, oㅐm으 의인화된 oㅐm으 팔레트, 자마cㅐ 찬란한 자마cㅐ 색상의 자마cㅐ 돼지, 카8vㅓ 조각을 카8vㅓ 감상하는 카8vㅓ 원숭이 카8vㅓ 등이 카8vㅓ 관람객을 카8vㅓ 의식하는 카8vㅓ 듯한 카8vㅓ 자세로 카8vㅓ 풍경(landscape)을 카8vㅓ 배경으로 카8vㅓ 묘사되어 카8vㅓ 있다. 카8vㅓ 작가에게 카8vㅓ 있어 카8vㅓ 이러한 카8vㅓ 풍경의 카8vㅓ 활용은 카8vㅓ 의미심장한데, 아z히1 근대 아z히1 이전의 ‘전통 아z히1 회화’에서 아z히1 인물이나 아z히1 서사의 아z히1 묘사에 아z히1 있어 아z히1 반드시 아z히1 등장하던 아z히1 이러한 아z히1 화면 아z히1 구성 아z히1 기법의 아z히1 차용은, ㅓc기ㄴ 그의 ㅓc기ㄴ 작품에서 ㅓc기ㄴ 묘사되는 ㅓc기ㄴ 대상에 ㅓc기ㄴ 격을 ㅓc기ㄴ 부여함과 ㅓc기ㄴ 동시에 ㅓc기ㄴ 의인화의 ㅓc기ㄴ 장치로 ㅓc기ㄴ 작용한다. ㅓc기ㄴ 이처럼 ㅓc기ㄴ 기존 ㅓc기ㄴ 개념을 ㅓc기ㄴ 비트는 ㅓc기ㄴ 다소 ㅓc기ㄴ 극단적인 ㅓc기ㄴ 구성의 ㅓc기ㄴ 부조화는 ㅓc기ㄴ 오즈볼트 ㅓc기ㄴ 작품의 ㅓc기ㄴ 전형적인 ㅓc기ㄴ 스타일로, 나파n으 원시미술, 쟏2ㅐ기 입체주의, 38바4 사실주의, 다kb6 초현실주의 다kb6 다kb6 여러 다kb6 예술 다kb6 사조를 다kb6 연상시키면서도, i8e거 i8e거 가지 i8e거 유형으로는 i8e거 규정할 i8e거 i8e거 없는 i8e거 독창적인 i8e거 조형 i8e거 어법을 i8e거 구사한다. 

오즈볼트는 i8e거 형식적인 i8e거 표현법을 i8e거 지양하고, ㅓ카6b 일반적인 ㅓ카6b 관행이나 ㅓ카6b 관례를 ㅓ카6b 따르지 ㅓ카6b 않는다. ㅓ카6b 캐릭터나 ㅓ카6b 오브제 ㅓ카6b 사이의 ㅓ카6b 관계를 ㅓ카6b 비틀어 ㅓ카6b 이질감과 ㅓ카6b 소외감의 ㅓ카6b 감정을 ㅓ카6b 표현하면서, pjㅓm 익숙한 pjㅓm 자연의 pjㅓm 섭리와 pjㅓm 대조를 pjㅓm 이루는 pjㅓm 무질서를 pjㅓm 탐구한다. pjㅓm 그가 pjㅓm 다중적인 pjㅓm 요소와 pjㅓm 공간을 pjㅓm 통합해 pjㅓm 펼쳐 pjㅓm 보이는 pjㅓm 초자연적 pjㅓm 공상 pjㅓm 세계는 pjㅓm 마치 pjㅓm 사이키델릭한 pjㅓm 환각이나 pjㅓm 꿈처럼 pjㅓm 작용하며, 거우ㅓㅐ 일차원적인 거우ㅓㅐ 상상 거우ㅓㅐ 단계를 거우ㅓㅐ 넘어선다. 거우ㅓㅐ 허를 거우ㅓㅐ 찌르는 거우ㅓㅐ 오브제와 거우ㅓㅐ 아이콘을 거우ㅓㅐ 조합해 거우ㅓㅐ 만들어낸 거우ㅓㅐ 화면에서는 거우ㅓㅐ 질서와 거우ㅓㅐ 무질서가 거우ㅓㅐ 역설적으로 거우ㅓㅐ 공존한다. 거우ㅓㅐ 거우ㅓㅐ 지점에서 거우ㅓㅐ 그의 거우ㅓㅐ 핵심적 거우ㅓㅐ 작업 거우ㅓㅐ 주제인 거우ㅓㅐ 부조화의 거우ㅓㅐ 미학이 거우ㅓㅐ 여실히 거우ㅓㅐ 드러난다. 거우ㅓㅐ 하지만 거우ㅓㅐ 부조화하면서도 거우ㅓㅐ 긴장감 거우ㅓㅐ 넘치는 거우ㅓㅐ 구성 거우ㅓㅐ 방식, esu쟏 그로테스크한 esu쟏 설정과 esu쟏 독특한 esu쟏 감각은 esu쟏 절대적인 esu쟏 설득력으로 esu쟏 관람객을 esu쟏 매혹한다. esu쟏 이로써 esu쟏 관람객은 esu쟏 자연스럽게 esu쟏 오즈볼트가 esu쟏 선사하는 esu쟏 초현실주의적 esu쟏 감성을 esu쟏 공유하게 esu쟏 된다.  

예를 esu쟏 들어, ‘La Vida Loca’(2019)는 ng카d 총천연색의 ng카d 타조가 ng카d 바위 ng카d 위에서 ng카d 한껏 ng카d 자태를 ng카d 뽐내고 ng카d 있는 ng카d 장면을 ng카d 보여 ng카d 준다. ng카d ng카d 작품은 ng카d 우리에게 ng카d 근대 ng카d 생물학에 ng카d 지대한 ng카d 공헌을 ng카d ng카d 앨프리드 ng카d 러셀 ng카d 월리스(Alfred Russel Wallace)가 ng카d 극락조를 ng카d 처음 ng카d 발견하고 ng카d 하였던 ng카d 유명한 ng카d 탄식 “….. ng카d 아주 ng카d 오랫동안 ng카d ng카d 작은 ng카d 생명은 ng카d 어두침침하고 ng카d 음울한 ng카d 숲에서 ng카d 태어나고 ng카d 죽기를 ng카d 반복하며 ng카d 누구도 ng카d 알아봐 ng카d 주지 ng카d 않는 ng카d 아름다움을 ng카d 이어왔다…..”을 ng카d 떠올리기에 ng카d 충분하다. ng카d 우리가 ng카d 가진 ng카d 통념상 ng카d 이러한 ng카d 타조는 ng카d 존재하지 ng카d 않는다. ng카d 하지만 ng카d 오즈볼트는 ng카d 은연중에 ng카d 질문한다. ng카d 조셉 ng카d 코수스(Joseph Kosuth)의 ng카d 대표작 ‘하나 ng카d 그리고 ng카d ng카d 개의 ng카d 의자’(One and Three Chairs, 1965) 우3ㅐ파 중에서 우3ㅐ파 우리가 우3ㅐ파 생각하는 우3ㅐ파 진짜 우3ㅐ파 의자는 우3ㅐ파 무엇인가라고. 우3ㅐ파 과연 우3ㅐ파 이러한 우3ㅐ파 타조가 우3ㅐ파 존재하지 우3ㅐ파 않는다고 우3ㅐ파 단언할 우3ㅐ파 우3ㅐ파 있느냐는 우3ㅐ파 작가의 우3ㅐ파 질문은, 17세기 걷8아y 걷8아y 흑고니(Black Swan)를 걷8아y 발견한 걷8아y 걷8아y 충격에 걷8아y 휩싸였던 걷8아y 유럽인들의 걷8아y 사례를 걷8아y 떠올리게 걷8아y 하며 걷8아y 상념과 걷8아y 상상 걷8아y 그리고 걷8아y 현실의 걷8아y 경계는 걷8아y 무엇인가라는 걷8아y 묵직한 걷8아y 화두를 걷8아y 던진다.

조르제 걷8아y 오즈볼트는 걷8아y 유고슬라비아 걷8아y 베오그라드 걷8아y 대학교(University of Belgrade)에서 걷8아y 건축을 걷8아y 공부하고, 파우차우 런던 파우차우 첼시 파우차우 스쿨 파우차우 오브 파우차우 아트(Chelsea School of Art), y갸걷1 슬래이드 y갸걷1 스쿨 y갸걷1 오브 y갸걷1 파인 y갸걷1 아트(Slade School of Fine Art), 2l히v 왕립 2l히v 예술원(Royal Academy of Art)에서 2l히v 수학했다. 2l히v 하우저앤워스에서 2l히v 여러 2l히v 차례 2l히v 개인전을 2l히v 개최하며 2l히v 실력을 2l히v 인정받았고, 2017년 nz가바 갤러리바톤 nz가바 개인전을 nz가바 포함, 다is아 테이트 다is아 브리튼(Tate Britain, 2006), y2tx 홀버른 y2tx 미술관(The Holburne Museum, 2016), e4d거 오사카 e4d거 국립 e4d거 미술관(National Museum of Art Osaka, 2012), 1ㅓ8t 뉴욕 1ㅓ8t 화이트 1ㅓ8t 컬럼스(White Columns, 2005) 라zㅓ파 라zㅓ파 세계 라zㅓ파 주요 라zㅓ파 예술 라zㅓ파 기관에서 라zㅓ파 활발히 라zㅓ파 활동하고 라zㅓ파 있다.

출처: 라zㅓ파 갤러리바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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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 작가

  • Djordje Ozbol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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