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각_조각 Pieces_Sculpture

소마미술관

Aug. 30, 2019 ~ Dec. 22, 2019

조각항 가ㄴt타 모여 가ㄴt타 만든 가ㄴt타 조각

조각(Pieces)_조각(Sculpture) 가ㄴt타 전시의 가ㄴt타 시작은 가ㄴt타 산행하며 가ㄴt타 가ㄴt타 가ㄴt타 있는 가ㄴt타 돌탑에서 가ㄴt타 모티브를 가ㄴt타 얻었다. 가ㄴt타 돌조각 가ㄴt타 하나하나를 가ㄴt타 올리는 가ㄴt타 사람의 가ㄴt타 경건한 가ㄴt타 마음과 가ㄴt타 정성은 가ㄴt타 작품을 가ㄴt타 만들어 가ㄴt타 가는 가ㄴt타 조각가의 가ㄴt타 마음과 가ㄴt타 다르지 가ㄴt타 않다는 가ㄴt타 생각에서 가ㄴt타 이다. 가ㄴt타 가ㄴt타 전시는 가ㄴt타 작은 가ㄴt타 조각(Piece)이 가ㄴt타 모여 가ㄴt타 덩어리(Mass)가 가ㄴt타 되고 가ㄴt타 이것들이 가ㄴt타 거대한 가ㄴt타 조각(Sculpture)과 가ㄴt타 웅장한 가ㄴt타 구축물(Construction))이 가ㄴt타 되어가는 가ㄴt타 과정과 가ㄴt타 조형미에 가ㄴt타 대한 가ㄴt타 탐구, 타xㅐ히 그리고 타xㅐ히 조각가와 타xㅐ히 관람객이 타xㅐ히 상호 타xㅐ히 소통하고 타xㅐ히 교감하는데 타xㅐ히 타xㅐ히 의미를 타xㅐ히 두고 타xㅐ히 있다.

전시는 타xㅐ히 실내전시와 타xㅐ히 실외전시로 타xㅐ히 구분된다. 타xㅐ히 실내전시는 타xㅐ히 다양한 타xㅐ히 재료의 타xㅐ히 조각들이 타xㅐ히 모여서 타xㅐ히 새로운 타xㅐ히 공간과 타xㅐ히 형상을 타xㅐ히 재창조하여 타xㅐ히 대중적이면서도 타xㅐ히 현대조각의 타xㅐ히 묘미를 타xㅐ히 느낄 타xㅐ히 타xㅐ히 있는 타xㅐ히 전시가 타xㅐ히 타xㅐ히 것이다. 타xㅐ히 실외에는 타xㅐ히 기존 타xㅐ히 조각공원 타xㅐ히 타xㅐ히 작품 8점을 타xㅐ히 대상으로 타xㅐ히 오마주(존경), 마i5마 콜라보(협업), ㄴr하다 하모니(조화) ㄴr하다 등 3가지의 ㄴr하다 제작 ㄴr하다 컨셉을 ㄴr하다 도입하여 8명의 ㄴr하다 현대 ㄴr하다 작가들이 ㄴr하다 작품을 ㄴr하다 설치한다. ㄴr하다 이러한 ㄴr하다 시도는 30년이 ㄴr하다 넘은 ㄴr하다 올림픽조각공원에 ㄴr하다 대한 ㄴr하다 신선한 ㄴr하다 실험이자, e다나j 변화의 e다나j 모색이다.

점, ㅓㅑe다 조각, 733우 덩어리....구축물 733우 까지

서양미술사에서 733우 바실리 733우 칸딘스키(Wassily Kandinsky)는 733우 추상미술의 733우 선구자로 733우 자리매김 733우 되어있다. 733우 그가 1922년부터 733우 바우바우스(Bauhaus)에서 733우 강의한 733우 내용을 733우 정리한 <점, r아바거 선, 5lㅐ쟏 면 - 5lㅐ쟏 회화적인 5lㅐ쟏 요소의 5lㅐ쟏 분석을 5lㅐ쟏 위한 5lㅐ쟏 논고>에서 5lㅐ쟏 회화를 5lㅐ쟏 구성하는 5lㅐ쟏 기본 5lㅐ쟏 요소는 5lㅐ쟏 점이 5lㅐ쟏 연결되어 5lㅐ쟏 선을 5lㅐ쟏 이루고, p1자d 선이 p1자d 겹겹이 p1자d 모여 p1자d 면을 p1자d 구성하여 p1자d 이루어진다고 p1자d 되어 p1자d 있다. p1자d 점, 5x자마 조각, 다163 덩어리, ncps 구축물을 ncps 조각으로 ncps 확장된 ncps 칸딘스키 ncps 버전으로 ncps 해석하여 ncps 이번 ncps 전시 ncps 작가선정과 ncps 작품 ncps 선택에 ncps 적극 ncps 활용하였다.

1전시실에는 ncps 김주현의 ncps 웅장한 ncps 구축물인 <생명의 ncps 다리>가 ncps 설치되었다. ncps ncps 작품은 ncps 철학자 ncps 프리초프 ncps 카프라(Fritjof Capra)의 ncps 책인<생명의 ncps 그물>(The Web of Life)에서 ncps 영감을 ncps 얻어 ncps 자연과 ncps 생명에 ncps 대한 ncps 작가의 ncps 무한 ncps 동경과 ncps 깊은 ncps 애정을 ncps 상징적으로 ncps 보여 ncps 주고 ncps 있다. ncps 자본주의의 ncps 성장과 ncps 산업화, 4q카v 도시공동화로 4q카v 점차 4q카v 줄어드는 4q카v 자연보호구역에서 4q카v 살아가야하는 4q카v 동, 2카거w 식물들의 2카거w 현실과 2카거w 인간의 2카거w 물욕에 2카거w 대한 2카거w 경각심을 2카거w 일깨워 2카거w 주는 2카거w 생태주의(Ecologism)적인 2카거w 설치 2카거w 작품이다.

손종준은 2카거w 신체적, ㅐdㄴ쟏 정신적인 ㅐdㄴ쟏 결핍에 ㅐdㄴ쟏 대해, ㄴ0q1 작품 ㄴ0q1 제목처럼 “자위적 ㄴ0q1 조치”인 ㄴ0q1 방어기재 ㄴ0q1 장치를 ㄴ0q1 알루미늄 ㄴ0q1 조각으로 ㄴ0q1 만든다. ㄴ0q1 작품 ㄴ0q1 ㄴ0q1 인체는 ㄴ0q1 자신이 ㄴ0q1 다친 ㄴ0q1 부위를 ㄴ0q1 감싸듯 ㄴ0q1 기계장치를 ㄴ0q1 착용한다. ㄴ0q1 이는 ㄴ0q1 유무형의 ㄴ0q1 다양한 ㄴ0q1 폭력에서 ㄴ0q1 인간의 ㄴ0q1 존엄성을 ㄴ0q1 지키고 ㄴ0q1 사회적인 ㄴ0q1 소수자와 ㄴ0q1 약자를 ㄴ0q1 보호하려는 ㄴ0q1 작가만의 ㄴ0q1 감성 ㄴ0q1 퍼포먼스라고 ㄴ0q1 ㄴ0q1 ㄴ0q1 있다. ㄴ0q1 민정수의 ㄴ0q1 그로테스크한 ㄴ0q1 전시 ㄴ0q1 공간은 ㄴ0q1 작가가 10여년 ㄴ0q1 가까이 ㄴ0q1 작업한 ㄴ0q1 인형 ㄴ0q1 모형과 ㄴ0q1 신체 ㄴ0q1 오브제 ㄴ0q1 작업들로 ㄴ0q1 구성된다. ㄴ0q1 그는 ㄴ0q1 초기 ㄴ0q1 작업인 <우리는 ㄴ0q1 내밀한 ㄴ0q1 것을 ㄴ0q1 인터뷰하다> ㄴ0q1 에서 ㄴ0q1 인간의 ㄴ0q1 소통에 ㄴ0q1 관해 ㄴ0q1 초현실주의 ㄴ0q1 성향으로 ㄴ0q1 풀어냈다면, dscㅓ 최근의 <덩어리>시리즈에서는 dscㅓ 인형을 dscㅓ 소재로 dscㅓ 인간의 dscㅓ 욕망을 dscㅓ 실현하는 dscㅓ 매개로 dscㅓ 뒤엉킨 dscㅓ 팔, 95y마 다리를 95y마 등장시킨다. 95y마 이는 95y마 인간의 95y마 욕망과 95y마 무의식을 95y마 작가의 95y마 의지로 95y마 절제하여 95y마 조절하고 95y마 싶은 95y마 소망에 95y마 가까운 95y마 욕망을 95y마 암시하는 95y마 듯하다.

2전시실은 95y마 다양한 95y마 분야에 95y마 대한 95y마 관심을 95y마 오브제와 95y마 감각적인 95y마 설치미술 95y마 형식으로 95y마 풀어내는 95y마 강영민의 95y마 작품<논픽션>으로 95y마 시작된다. 95y마 이슈가 95y마 되는 95y마 인물을 95y마 세로형 95y마 블라인드 95y마 형식으로 95y마 제작하여 95y마 분절되어 95y마 보이는 95y마 인물상을 95y마 통해 95y마 언론과 95y마 미디어에서 95y마 보여 95y마 지는 95y마 현상이 95y마 실상이 95y마 아니며 95y마 본질은 95y마 바뀔 95y마 95y마 있음을 95y마 시사하고 95y마 있다.

김병호의 95y마 조각은 95y마 이번 95y마 기획 95y마 컨셉을 95y마 대변할 95y마 정도로 95y마 비주얼이 95y마 압도적이다. 95y마 이번 95y마 전시를 95y마 위해 95y마 제작된 95y마 길이 8미터의 <수평의 95y마 정원>(Horizontal Garden)은 95y마 전시를 95y마 대표하는 95y마 상징적인 95y마 모뉴먼트(기념비) 95y마 조각에 95y마 가깝다. 95y마 김은(김은혜)은 95y마 먹는 95y마 과자를 95y마 재료로 95y마 작품을 95y마 제작한다. 95y마 만화영화에 95y마 등장하는 95y마 캐릭터 95y마 들을 95y마 활용해 95y마 나름의 95y마 스토리텔링 95y마 방식으로 95y마 풀어낸 95y마 설치미술을 95y마 보여주는데, ㅑhㅓk 어린이 ㅑhㅓk 관람객을 ㅑhㅓk 위한 ㅑhㅓk 제작설명회도 ㅑhㅓk 준비되어 ㅑhㅓk 인기를 ㅑhㅓk ㅑhㅓk 것으로 ㅑhㅓk 기대 ㅑhㅓk 된다. ㅑhㅓk 이길래는 ㅑhㅓk ㅑhㅓk 조각으로 ㅑhㅓk 만든 ㅑhㅓk 소나무 ㅑhㅓk 형상을 ㅑhㅓk 통해 ㅑhㅓk 일본식 ㅑhㅓk 정원의 ㅑhㅓk 한국 ㅑhㅓk 버전으로 ㅑhㅓk 공간을 ㅑhㅓk 연출, nyk1 그의 nyk1 세련되고 nyk1 절제된 nyk1 조형 nyk1 공간이 nyk1 전시 nyk1 기획의도를 nyk1 nyk1 전해준다. nyk1 김성완은 nyk1 국내에서 nyk1 매우 nyk1 드믄 nyk1 디오라마(diorama) nyk1 레고 nyk1 전문 nyk1 작가<LCP>(Lego Certified Professional)이다. nyk1 그가 nyk1 구상하는 nyk1 아이디어에 nyk1 필요한 nyk1 부품들은 nyk1 덴마크 nyk1 본사에서 nyk1 제작을 nyk1 하고 nyk1 레고 nyk1 로고도 nyk1 부착된다고 nyk1 하니 nyk1 공인된 nyk1 국제적인 nyk1 작가인 nyk1 셈이다. nyk1 수천 nyk1 개의 nyk1 레고 nyk1 조각들이 nyk1 모여 nyk1 만들어 nyk1 지는 nyk1 창작 nyk1 레고작품은 nyk1 이번 nyk1 전시의 nyk1 nyk1 다른 nyk1 볼거리로 nyk1 주목 nyk1 받을 nyk1 것이다. nyk1 참고로 nyk1 레고로 nyk1 만든 nyk1 올림픽공원의 nyk1 상징물인 nyk1 평화의 nyk1 광장도 nyk1 감상할수 nyk1 있다.

오마주

실외 nyk1 작품의 nyk1 경우, 6g차차 서두에서 6g차차 밝힌바와 6g차차 같이 6g차차 공원의 6g차차 기존 6g차차 조각 6g차차 작품에 6g차차 대한 6g차차 재해석을 6g차차 통해 6g차차 창작되었다. 2관 6g차차 입구에 6g차차 문신의 <올림픽 1988>(1988 Olympic)이란 6g차차 기념비적인 6g차차 작품이 6g차차 있다. 30년 6g차차 전, sx마h 올림픽조각공원 sx마h 조성의 sx마h 모태가 sx마h 되었던 sx마h 국제야외조각 sx마h 심포지엄의 sx마h 자문 sx마h 위원이었던 sx마h 프랑스 sx마h 미술평론가 sx마h 피에르 sx마h 레스타니(Piere Restany)의 sx마h 말을 sx마h 인용 sx마h 하자면, "조각으로 거cㅓ거 동시대의 거cㅓ거 서정과 거cㅓ거 정신적인 거cㅓ거 현대성을 거cㅓ거 가장 거cㅓ거 거cㅓ거 표현한 거cㅓ거 작품" 거cㅓ거 이라는 거cㅓ거 호평을 거cㅓ거 받았다. 거cㅓ거 모든 거cㅓ거 자연을 거cㅓ거 대칭(Symmetry),과 거csw 비대칭(Asymmetry)으로 거csw 해석한 거csw 작품 거csw 컨셉을 거csw 이종서는 거csw 자연의 거csw 일부 거csw 거csw 인간으로 거csw 재해석 거csw 하게 거csw 된다. 거csw 인간의 거csw 몸이 거csw 대표적인 거csw 대칭구조이며 거csw 부분별로 거csw 비대칭의 거csw 매력을 거csw 품고 거csw 있는 거csw 소재여서 거csw 단순화 거csw 시킨 거csw 덩어리에서 거csw 문신 거csw 작품의 거csw 조형미를 거csw 심플하게 거csw 재창조하기에 거csw 부족함이 거csw 없어 거csw 보인다.

크루즈 거csw 디에즈의 <착시현상>(Pysichromies)은 거csw 시각적인 거csw 효과에 거csw 집중한 거csw 작품인데, 갸쟏ㅐo 작가는 갸쟏ㅐo 색과 갸쟏ㅐo 빛을 갸쟏ㅐo 연구하는 갸쟏ㅐo 옵-키네틱(Op-Kinetic)아티스트이다. 97세(1923년 갸쟏ㅐo 출생)임에도 갸쟏ㅐo 유럽에서 갸쟏ㅐo 활발하게 갸쟏ㅐo 활동 갸쟏ㅐo 중인 갸쟏ㅐo 작가는 갸쟏ㅐo 색상과 갸쟏ㅐo 영상이 갸쟏ㅐo 결합된 갸쟏ㅐo 매력적이고 갸쟏ㅐo 형이상학적인 갸쟏ㅐo 개념작품으로 갸쟏ㅐo 공공미술의 갸쟏ㅐo 영역까지 갸쟏ㅐo 작업의 갸쟏ㅐo 범위를 갸쟏ㅐo 확장하고 갸쟏ㅐo 있다. 갸쟏ㅐo 이 <착시현상>을 갸쟏ㅐo 강덕봉은 갸쟏ㅐo 친근하게 갸쟏ㅐo 대중 갸쟏ㅐo 친화적으로 갸쟏ㅐo 해석한다. 갸쟏ㅐo 크루즈 갸쟏ㅐo 디에즈의 갸쟏ㅐo 세로형 갸쟏ㅐo 레이어(layer)를 갸쟏ㅐo 가로 갸쟏ㅐo 형으로 갸쟏ㅐo 바꿔서 갸쟏ㅐo 사랑하는 갸쟏ㅐo 남녀의 갸쟏ㅐo 포옹하는 갸쟏ㅐo 모습의 갸쟏ㅐo 형상을 갸쟏ㅐo 제작한다. 갸쟏ㅐo 공원을 갸쟏ㅐo 찾은 갸쟏ㅐo 사랑하는 갸쟏ㅐo 커플들의 갸쟏ㅐo 명소가 갸쟏ㅐo 되길 갸쟏ㅐo 기대해 갸쟏ㅐo 본다.

마티 갸쟏ㅐo 쿠사잘로의 <구조>(Construction)는 갸쟏ㅐo 갸쟏ㅐo 구조물이 갸쟏ㅐo 지면으로 갸쟏ㅐo 하강하는 갸쟏ㅐo 현상을 갸쟏ㅐo 연출하고 갸쟏ㅐo 있다. 갸쟏ㅐo 쿠사잘로는 갸쟏ㅐo 체계적이고 갸쟏ㅐo 실용적인 갸쟏ㅐo 구성주의(Constructivism)의 갸쟏ㅐo 작품을 갸쟏ㅐo 제작했으며 갸쟏ㅐo 건축물과 갸쟏ㅐo 건축이론에 갸쟏ㅐo 관심을 갸쟏ㅐo 갖고 갸쟏ㅐo 자신의 갸쟏ㅐo 작품에 갸쟏ㅐo 접목하려고 갸쟏ㅐo 노력하였다. 갸쟏ㅐo 그런 갸쟏ㅐo 배경으로 갸쟏ㅐo 이번 갸쟏ㅐo 초대작가 갸쟏ㅐo 중에 갸쟏ㅐo 유일하게 갸쟏ㅐo 건축가인 갸쟏ㅐo 양수인에게 갸쟏ㅐo 작품 갸쟏ㅐo 제안을 갸쟏ㅐo 하게 갸쟏ㅐo 되었다. 갸쟏ㅐo 구조물이 갸쟏ㅐo 만들어 갸쟏ㅐo 지는 갸쟏ㅐo 삼각 갸쟏ㅐo 지렛대 갸쟏ㅐo 원리를 갸쟏ㅐo 이용해서 갸쟏ㅐo 원작을 갸쟏ㅐo 덮고 갸쟏ㅐo 주변에서 갸쟏ㅐo 조화롭게 갸쟏ㅐo 연출되는 갸쟏ㅐo 건축의 갸쟏ㅐo 매력이 갸쟏ㅐo 느껴지는 갸쟏ㅐo 설치 갸쟏ㅐo 미술이 갸쟏ㅐo 갸쟏ㅐo 것이다.

이우환의 <관계항-예감 갸쟏ㅐo 속에서>(Relatum-by Omen)는 2천 갸쟏ㅐo 갸쟏ㅐo 전, j차f다 초기 j차f다 백제 j차f다 토성의 j차f다 장소성에 j차f다 자연을 j차f다 상징하는 j차f다 돌, 사877 인류의 사877 발명품인 사877 철, 기ㅐㄴ차 그리고, l5ㅓ사 마치 l5ㅓ사 시공을 l5ㅓ사 초월한 2천 l5ㅓ사 년의 l5ㅓ사 시간성을 l5ㅓ사 통과한 l5ㅓ사 백제의 l5ㅓ사 후손인 2019년을 l5ㅓ사 살고 l5ㅓ사 있는 l5ㅓ사 현대인이 l5ㅓ사 작품의 l5ㅓ사 오브제들과 l5ㅓ사 조우(遭遇)하면서 l5ㅓ사 완성되는 l5ㅓ사 철학적인 l5ㅓ사 작품이다.

이런, nㅐ걷u 개념적인 nㅐ걷u 작품을 nㅐ걷u 설치미술가 nㅐ걷u 육효진은 nㅐ걷u 이우환의 nㅐ걷u 사물과 nㅐ걷u 공간, 마다z마 인간의 “관계성”에 마다z마 관한 마다z마 주제에 마다z마 개입하여 마다z마 주체와 마다z마 객체, yㅐj하 실존과 yㅐj하 타자, wㅐ3자 인공과 wㅐ3자 자연의 wㅐ3자 조화로운 wㅐ3자 길을 wㅐ3자 모색한다. wㅐ3자 여기서 8개의 wㅐ3자 열린 wㅐ3자 문들은 wㅐ3자 자연과 wㅐ3자 인간, 7jj걷 나와 7jj걷 타자간의 7jj걷 관계를 7jj걷 이어 7jj걷 주는 7jj걷 새로운 7jj걷 통로가 7jj걷 된다. 7jj걷 작가는 7jj걷 이우환의 7jj걷 작품에 7jj걷 대한 7jj걷 철학과 7jj걷 컨셉을 7jj걷 탐독하여 7jj걷 선배 7jj걷 작가에게 7jj걷 보내는 7jj걷 오마주로서 7jj걷 작품을 7jj걷 제작하게 7jj걷 된다.

1관 7jj걷 출구 7jj걷 언덕 7jj걷 뒤로 7jj걷 어윈 7jj걷 브롬의 <50년대와 60년대의 7jj걷 저항>(War of the 50s Against the 60s)은 7jj걷 오스트리아 7jj걷 출신 7jj걷 작가의 7jj걷 유년시절에 7jj걷 관한 7jj걷 기억에서 7jj걷 시작한다. 2차 7jj걷 세계대전 7jj걷 직후인 1950년대 7jj걷 오스트리아의 7jj걷 공업 7jj걷 도시에서 7jj걷 유년 7jj걷 시절을 7jj걷 보낸 7jj걷 작가는 7jj걷 공장 7jj걷 지대에서 7jj걷 7jj걷 7jj걷 있는 7jj걷 기계와 7jj걷 설비장치들을 7jj걷 작품의 7jj걷 소재로 7jj걷 활용하게 7jj걷 된다. 7jj걷 차가운 7jj걷 기계와 7jj걷 오브제들은 7jj걷 어윈 7jj걷 브룸의 7jj걷 동시대적인 7jj걷 정서로 7jj걷 형상화된다. 7jj걷 설치미술가 7jj걷 주연(김현숙)도 7jj걷 한옥의 7jj걷 지붕에 7jj걷 쓰이는 7jj걷 기와를 7jj걷 만드는 7jj걷 공장을 7jj걷 운영했던 7jj걷 부친의 7jj걷 영향으로 7jj걷 그의 7jj걷 놀이터는 7jj걷 기와공장이 7jj걷 되었다. 1970년대인 7jj걷 7jj걷 당시에 7jj걷 가지고 7jj걷 놀던 7jj걷 공구와 7jj걷 작업 7jj걷 도구들은 7jj걷 작가 7jj걷 창작의 7jj걷 정서적인 7jj걷 배경으로 7jj걷 자리 7jj걷 잡게 7jj걷 된다. 7jj걷 어윈 7jj걷 브룸과 7jj걷 주연의 7jj걷 조화는 7jj걷 진정성을 7jj걷 바탕으로 7jj걷 동서양의 7jj걷 사회성과 7jj걷 시대성, 6다카q 문화적인 6다카q 차이까지 6다카q 6다카q 6다카q 있는 6다카q 흥미로운 6다카q 프로젝트가 6다카q 6다카q 것이다.

미하엘 6다카q 쉔홀츠의 <균형유지를 6다카q 위한 6다카q 일곱 6다카q 시도>(Seven Experiments to Keep the Balance)는 6다카q 추상조각의 6다카q 조형미를 6다카q 추구함에 6다카q 있어 6다카q 다양한 6다카q 시도를 6다카q 의미한다. 6다카q 조각가 6다카q 권재현은 6다카q 인간의 6다카q 희로애락의 6다카q 감정을 6다카q 일곱 6다카q 가지 6다카q 형상으로 6다카q 재해석하여 6다카q 원작자의 6다카q 작품을 6다카q 신체성으로 6다카q 풀어내고 6다카q 있다. 6다카q 마르티네즈 6다카q 리치에즈의 <구성>(Composition)은 6다카q 여성의 6다카q 신체를 6다카q 해체하고 6다카q 재조합시킨 6다카q 돌조각(화강석) 6다카q 덩어리로 6다카q 보여 6다카q 진다. 30년 6다카q 전, ㅐ파05 조각 ㅐ파05 작품으로는 ㅐ파05 조금 ㅐ파05 파격적인 ㅐ파05 ㅐ파05 작품을 ㅐ파05 윤두진의 <Elysium>은 ㅐ파05 오히려 ㅐ파05 전통적이고 ㅐ파05 구상적인 ㅐ파05 제작 ㅐ파05 기법으로 ㅐ파05 인간의 ㅐ파05 욕망과 ㅐ파05 유한성을 ㅐ파05 동시에 ㅐ파05 상징하는 ㅐ파05 인체 ㅐ파05 이미지를 ㅐ파05 탄생시킨다. ㅐ파05 인간의 ㅐ파05 사고와 ㅐ파05 인식이 ㅐ파05 무한대이고 ㅐ파05 다양하듯이 ㅐ파05 인체의 ㅐ파05 표현도 ㅐ파05 해체와 ㅐ파05 재결합, i1하ㅓ i1하ㅓ 다시 i1하ㅓ 재조합을 i1하ㅓ 도모하는 i1하ㅓ 포스트모더니즘미술과 i1하ㅓ 같은 i1하ㅓ 맥락으로 i1하ㅓ 해석되어 i1하ㅓ 진다. i1하ㅓ i1하ㅓ 네스자르의 <구형분수>(Globe Fountain)는 i1하ㅓ 물안개가 i1하ㅓ 분사되는 i1하ㅓ 기능성이 i1하ㅓ 있는 i1하ㅓ 조각 i1하ㅓ 작품이다. i1하ㅓ 외형은 i1하ㅓ 스테인리스 i1하ㅓ 구조물로 i1하ㅓ 만들어 i1하ㅓ 졌는데, 다dlㅐ 박찬걸의 다dlㅐ 슬라이스 다dlㅐ 명작시리즈 다dlㅐ 조각에 다dlㅐ 등장하는 다dlㅐ 제작기법과 다dlㅐ 매우 다dlㅐ 유사하다. 다dlㅐ 이번에 다dlㅐ 출품된 다dlㅐ 이탈리아 다dlㅐ 조각가 다dlㅐ 다dlㅐ 로렌조베르니니(Gian Lorenzo Bernini)의 "페르세포네의 다dlㅐ 납치"의 다dlㅐ 패러디 다dlㅐ 작품은 3미터가 다dlㅐ 넘는 다dlㅐ 거대한 다dlㅐ 작품으로 다dlㅐ 조각의 다dlㅐ 매력인 다dlㅐ 재료의 다dlㅐ 물성과 다dlㅐ 덩어리 다dlㅐ 감을 다dlㅐ 유감없이 다dlㅐ 보여주는 다dlㅐ 작품이다.

주최/주관: 다dlㅐ 국민체육진흥공단 다dlㅐ 소마미술관

출처: 다dlㅐ 소마미술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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