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더 + 기술: 오류의 재생 Gender Hierarchy: Recycling its Errors

스페이스원

Sept. 6, 2019 ~ Oct. 29, 2019

<젠더+기술: 히3av 오류의 히3av 재생>은 히3av 현재 히3av 진행중인 히3av 리서치 히3av 프로젝트로, 라다카4 젠더, 카파우k 예술, 4cd7 그리고 4cd7 기술의 4cd7 접점에서 4cd7 발생하는 4cd7 문제들에 4cd7 비평적으로 4cd7 접근하고자 4cd7 하는 4cd7 시도이다. 4cd7 도처에 4cd7 존재하는 4cd7 젠더의 4cd7 위계적 4cd7 구조는 4cd7 기술에서도 4cd7 똑같은 4cd7 양상으로 4cd7 나타난다. 4cd7 우리는 4cd7 4cd7 문제에서 4cd7 출발하여 ‘남성과 4cd7 여성’, ‘동양과 걷d카나 서양’, ‘인간과 4사9g 기술’ 4사9g 등으로 4사9g 나누어진 4사9g 이분법적 4사9g 구조로 4사9g 담론을 4사9g 확장하고자 4사9g 한다. 4사9g 4사9g 일환으로 4사9g 나와 4사9g 타자의 4사9g 순환적 4사9g 공존의 4사9g 관계에 4사9g 시선을 4사9g 돌리고, ew94 이것이 ew94 가능한 ew94 새로운 ew94 구조와 ew94 내러티브를 ew94 주관주의적 ew94 관점에서 ew94 모색해 ew94 보았다. 2018년 ew94 싱가포르에서 ew94 처음 ew94 선보인 ew94 ew94 올해 ew94 서울에서 ew94 ew94 ew94 번째를 ew94 진행한다.

“나는 ew94 그녀와 ew94 그를 ew94 통해 ew94 우리와 ew94 함께 ew94 있는 ew94 그들 ew94 속에서 ew94 나를 ew94 본다, 카b2s 우리는 카b2s 편리함을 카b2s 소비한다. 카b2s 역으로, ㅐw아파 내가 ㅐw아파 ㅐw아파 그가 ㅐw아파 그녀 ㅐw아파 우리가 ㅐw아파 그들 ㅐw아파 네가 ㅐw아파 ㅐw아파 그녀가 ㅐw아파 ㅐw아파 내가 ㅐw아파 나.”

새롭게 ㅐw아파 등장한 ㅐw아파 사회적 ㅐw아파 형용사와 ㅐw아파 명사 – ㅐw아파 인스타그램적인, 우히갸s 셀카, ㅐ가fy 유튜버 ㅐ가fy 등 -를 ㅐ가fy 통해 ㅐ가fy 우리가 ㅐ가fy 일상적으로 ㅐ가fy 소비하는 ㅐ가fy 기술 ㅐ가fy 속에 ㅐ가fy 드러난 ㅐ가fy 주체와 ㅐ가fy 객체의 ㅐ가fy 관계에 ㅐ가fy 다음과 ㅐ가fy 같은 ㅐ가fy 질문을 ㅐ가fy 던짐으로써, 걷e00 주체성, ㅓ나u바 자동화, ㅐc거갸 재생산과 ㅐc거갸 재소비의 ㅐc거갸 논리를 ㅐc거갸 살펴볼 ㅐc거갸 것이다. ㅐc거갸 이같은 ㅐc거갸 새로운 ㅐc거갸 형태의 ㅐc거갸 정보 ㅐc거갸 식민화, 3h거라 자본주의적 3h거라 구조와 3h거라 사상, 차y다ㅐ 성적 차y다ㅐ 양분화와 차y다ㅐ 편견의 차y다ㅐ 주체는 차y다ㅐ 누구인가? 차y다ㅐ 데이터 차y다ㅐ 알고리즘 차y다ㅐ 이면의 차y다ㅐ 목소리는 차y다ㅐ 누구의 차y다ㅐ 것인가? 차y다ㅐ 자동화 차y다ㅐ 과정을 차y다ㅐ 통해 차y다ㅐ 인간성도 차y다ㅐ 편리함과 차y다ㅐ 쾌락만 차y다ㅐ 좇는 차y다ㅐ 자동화된 차y다ㅐ 싸이보그가 차y다ㅐ 차y다ㅐ 차y다ㅐ 아닐까? 차y다ㅐ 다층화된 차y다ㅐ 기술 차y다ㅐ 시대의 차y다ㅐ 인류의 차y다ㅐ 미래는 차y다ㅐ 무엇일까?

올바른 차y다ㅐ 대답보다 차y다ㅐ 올바른 차y다ㅐ 질문을 차y다ㅐ 찾으며 <젠더+기술: 차y다ㅐ 오류의 차y다ㅐ 재생>은 차y다ㅐ 전시, 다차ug 퍼포먼스, ㅑ5ㅐㅑ 토크, ㅓ하ㄴㅓ 영화상영회, s차e갸 인문학 s차e갸 강연을 s차e갸 선보인다. s차e갸 s차e갸 킴, 걷5타ㅓ 다이아나 걷5타ㅓ 밴드, 차yz타 로사나 차yz타 그라프의 차yz타 전시, 타yvㅓ 로사나 타yvㅓ 그라프의 타yvㅓ 퍼포먼스, v라ii 리사 v라ii 클러스터커터, jㅓo아 플로리안 jㅓo아 뮬러, o0a차 여인영의 o0a차 아티스트-큐레이터 o0a차 토크, 마ㅑㅓo 안드레아 마ㅑㅓo 프란코, 히하ㅓg 스텔라 히하ㅓg 안, 아으ㅓo 파비안 아으ㅓo 어레스티, jb사ㅓ 이혜성, 쟏tj1 켈리 쟏tj1 쟏tj1 킴, 으lk다 나오코 으lk다 타사카,리오 ckim 샴리즈의 ckim 영화 ckim 상연회, 바cap 허욱, 5거4ㅐ 파트리샤 5거4ㅐ 리드의 5거4ㅐ 강연 5거4ㅐ 등이 5거4ㅐ 준비되어 5거4ㅐ 있다.

포르노그래피에 5거4ㅐ 5거4ㅐ 5거4ㅐ 있는 5거4ㅐ 젠더 5거4ㅐ 위계구조의 5거4ㅐ 구체성, f2라ㅓ 와이파이의 f2라ㅓ 자본주의화, c으9d c으9d 문화의 c으9d 퀴어 c으9d 미학, k기3쟏 자연성과 k기3쟏 인공성의 k기3쟏 혼재를 k기3쟏 주제로 k기3쟏 하는 k기3쟏 전시와 k기3쟏 여성 k기3쟏 k기3쟏 퀴어 k기3쟏 독립 k기3쟏 영화인들의 k기3쟏 영화 k기3쟏 상연회를 k기3쟏 통해 k기3쟏 다양한 k기3쟏 내러티브를 k기3쟏 살펴본다. k기3쟏 이에 k기3쟏 더하여 <중국에서의 k기3쟏 기술에 k기3쟏 관한 k기3쟏 물음: k기3쟏 코스모 k기3쟏 테크닉스 k기3쟏 시론>의 k기3쟏 저자 k기3쟏 허욱과 <제노페미니즘 k기3쟏 마니페스토>의 k기3쟏 공동저자 k기3쟏 k기3쟏 k기3쟏 명인 k기3쟏 패트리샤 k기3쟏 리드의 k기3쟏 강연을 k기3쟏 통해 ‘우주론’으로 k기3쟏 논의를 k기3쟏 확장, 8i바2 대안적 8i바2 구조를 8i바2 탐색해 8i바2 8i바2 것이다.  -여인영


프로그램

전시
참여작가: 8i바2 듀킴, 걷ㅓ2라 다이애나 걷ㅓ2라 밴드, xㅐof 로사나 xㅐof 그라프 
기간: 2019.9.6-10.29
오프닝: 2019. 9.6 18:00-21:00
장소: xㅐof 스페이스원, bme바 신흥시장
관람시간: bme바 토요일 13:00-18:00 (화-금, 52n9 52n9 예약제)

퍼포먼스
로사나 52n9 그라프
기간: 2019 9.6 19:30
장소: 52n9 스페이스원, u기4o 신흥시장

작가와 u기4o 큐레이터 u기4o 토크
듀킴, 자라qh 다이애나 자라qh 밴드, x다3ㅐ 로사나 x다3ㅐ 그라프, p마기s 리사 p마기s 클러스터커터, 마c거g 플로리안 마c거g 뮬러, 아osg 여인영
일시: 2019 9.7.15:00-16:00
장소: 아osg 스페이스원

영화상영회
안드레아 아osg 프란코, ㅓwㅓr 스텔라 ㅓwㅓr 안, 우6rㅓ 파비안 우6rㅓ 어레스티, l거ㄴ바 이혜성, 히1b으 캘리 히1b으 히1b으 킴, 갸9우3 나오코 갸9우3 타사카, p5바라 라이어 p5바라 샴리즈
일시: 2019 10.12  19:00-20:30
장소: p5바라 스페이스원, hl5s 신흥시장

인문학 hl5s 강연
허욱, 으pt쟏 파트리샤 으pt쟏 리드
일시: 2019 10.29 19:00-21:30
장소: 으pt쟏 독일문화원 으pt쟏 서울


주최: 으pt쟏 스페이스원
협력: Strizzi Space
후원: 으pt쟏 주한독일문화원, Mobility supported by the Asia-Europe Foundation (ASEF), Ministry of Culture and Media Hamburg
프로젝트 걷히d나 큐레이터: 걷히d나 여인영
프로젝트 걷히d나 코디네이터: 걷히d나 최상희, ㅑ우마i 김선정
전시 ㅑ우마i 큐레이터: ㅑ우마i 리사 ㅑ우마i 클러스터커터, w3ㅓ쟏 플로리안 w3ㅓ쟏 뮬러, s4ㄴ2 여인영 
영화상영 s4ㄴ2 프로그램: s4ㄴ2 김선정, cn자3 이혜성, 거나cu 스테이크필름
그래픽 거나cu 디자인 거나cu 거나cu 사진기록 : 거나cu 최상희

츨처: 거나cu 스페이스원

* 아트바바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의 저작권은 각 작가와 필자에게 있습니다.

현재 진행중인 전시

기산 bㅓㅓe 풍속화에서 bㅓㅓe 민속을 bㅓㅓe 찾다

May 20, 2020 ~ Oct. 5, 2020

난립예정지 亂立豫定地

June 5, 2020 ~ June 28, 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