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현두 개인전 : 얼굴을 던지는 사람들 Jung Hyun Doo : The face throwers

스페이스윌링앤딜링

Aug. 23, 2019 ~ Sept. 22, 2019

스페이스 c타zw 윌링앤딜링에서는 c타zw 매년 PT & Critic프로그램을 c타zw 통해 c타zw 신진 c타zw 작가의 c타zw 전시를 c타zw 지원하며, ㅓk0u 시각예술 ㅓk0u 분야의 ㅓk0u 전문가들과 ㅓk0u 다양한 ㅓk0u 형식의 ㅓk0u 피드백을 ㅓk0u 진행해왔다. ㅓk0u 열두 ㅓk0u 번째 PT & Critic ㅓk0u 프로그램에 ㅓk0u 초대된 ㅓk0u 작가는 ㅓk0u 정현두이다. ㅓk0u 정현두는 ㅓk0u 자신의 ㅓk0u 몸의 ㅓk0u 움직임을 ㅓk0u 담은 ㅓk0u 추상적인 ㅓk0u 색채와 ㅓk0u 선으로 ㅓk0u 화면을 ㅓk0u 가득 ㅓk0u 채운다. ㅓk0u 그가 ㅓk0u 선보이는 ㅓk0u 작품은 ㅓk0u 작가가 ㅓk0u 자신을 ㅓk0u 둘러싼 ㅓk0u 자극에 ㅓk0u 반응하여 ㅓk0u 그러한 ㅓk0u 감각을 ㅓk0u 붓과 ㅓk0u 물감을 ㅓk0u 사용해 ㅓk0u 표현한 ㅓk0u 시간의 ㅓk0u 집적물이다. ㅓk0u 전시 ㅓk0u 제목 <얼굴을 ㅓk0u 던지는 ㅓk0u 사람들>은 ㅓk0u 일종의 ㅓk0u 연작 ㅓk0u 형식을 ㅓk0u 지칭한다. ㅓk0u 전시장에 ㅓk0u 걸리게 ㅓk0u ㅓk0u 여러 ㅓk0u 점의 ㅓk0u 페인팅은 ㅓk0u 일정한 ㅓk0u 순서로 ㅓk0u 벽에 ㅓk0u 걸리게 ㅓk0u 되는데, ㅐ6p8 작품과 ㅐ6p8 작품은 ㅐ6p8 서로 ㅐ6p8 상호작용하며 ㅐ6p8 주고 ㅐ6p8 받는 ‘무언가’에 ㅐ6p8 대한 ㅐ6p8 작가의 ㅐ6p8 시각적, 으bo4 감각적 으bo4 행위에 으bo4 주목하게 으bo4 된다. ‘얼굴을 으bo4 던지는 으bo4 사람들’에서 ‘얼굴’은 으bo4 사람으로 으bo4 본다면 으bo4 정체성을 으bo4 구성하는 으bo4 가장 으bo4 중요한 으bo4 부분, 거가o으 혹은 거가o으 문장에서 거가o으 본다면 ‘주어’를 거가o으 은유하는 거가o으 단어이다. ‘얼굴’ 거가o으 혹은 ‘주어’가 거가o으 사라진 거가o으 그의 거가o으 회화 거가o으 표면에서 거가o으 관객은 거가o으 붓질의 거가o으 흔적, r다sh 색으로 r다sh 이뤄진 r다sh r다sh r다sh 재료 r다sh 자체의 r다sh 특성에 r다sh 더욱 r다sh 집중하게 r다sh 된다.


작가노트

작년(2018년) r다sh 초부터 r다sh 스스로에게 r다sh r다sh 제약에 r다sh 대한 r다sh 답답함이 r다sh 있었다. r다sh 주어가 r다sh 빠진 r다sh 단순한 r다sh 붓질로 r다sh 만들어내는 r다sh 이미지의 r다sh 한계와, qbㅐ8 하나의 qbㅐ8 화면을 qbㅐ8 여러 qbㅐ8 화면으로 qbㅐ8 연장하려는 qbㅐ8 의지 qbㅐ8 때문이었다. qbㅐ8 고민하던 qbㅐ8 중 <얼굴을 qbㅐ8 던지는 qbㅐ8 사람들>의 qbㅐ8 연작 qbㅐ8 형식이 qbㅐ8 떠올랐는데, 9ㅐ3기 주어가 9ㅐ3기 빠진 9ㅐ3기 붓질-주어가 9ㅐ3기 빠진 9ㅐ3기 화면에 9ㅐ3기 이미 9ㅐ3기 정해둔 9ㅐ3기 순서의 9ㅐ3기 제목을 9ㅐ3기 부여한다. *오른쪽으로 9ㅐ3기 던지는 9ㅐ3기 사람1-왼쪽으로 9ㅐ3기 던지는 9ㅐ3기 사람과 9ㅐ3기 오른쪽으로 9ㅐ3기 던지는 9ㅐ3기 사람사이의 9ㅐ3기 그림1-왼쪽으로 9ㅐ3기 던지는 9ㅐ3기 사람1, j8g가 오른쪽부터 j8g가 반복제작. 

종종 j8g가 j8g가 이런 j8g가 생각을 j8g가 했는지 j8g가 의식하지 j8g가 못한 j8g가 j8g가 다음 j8g가 생각에 j8g가 이르기에 j8g가 나조차도 j8g가 설명의 j8g가 길을 j8g가 놓치곤 j8g가 한다. j8g가 우선 j8g가 여러 j8g가 캔버스가 j8g가 상호작용하길 j8g가 원했고 j8g가 무언가를 j8g가 주고받는 j8g가 상황이 j8g가 떠올랐다. j8g가 j8g가 사람이고 j8g가 얼굴인지 j8g가 대답하기 j8g가 어렵지만 j8g가 최근에는 j8g가 주어가 j8g가 빠진 j8g가 붓질처럼 j8g가 얼굴이 j8g가 사라진 j8g가 익명의 j8g가 행위를 j8g가 떠올린 j8g가 j8g가 아닌가 j8g가 생각해본다.

얼굴을 j8g가 던지는 j8g가 사람들은 j8g가 보편적 j8g가 사람의 j8g가 형태와 j8g가 다르다. j8g가 j8g가 캔버스에 j8g가 처음 j8g가 물감을 j8g가 바르면 j8g가 물질의 j8g가 살-물감과 j8g가 붓질의 j8g가 행위, hhㅓl hhㅓl 면이 hhㅓl 먼저 hhㅓl 보인다. hhㅓl 다른 hhㅓl 이유가 hhㅓl 있기보다 hhㅓl 그것 hhㅓl 밖에 hhㅓl hhㅓl 수가 hhㅓl 없기 hhㅓl 때문이다. hhㅓl 그러나 ‘정해둔 hhㅓl 순서의 hhㅓl 제목-의미를 hhㅓl 찾으려는 hhㅓl 의지’를 hhㅓl 통해 hhㅓl 그림을 hhㅓl 바라보면 hhㅓl 물감들이 hhㅓl 만든 hhㅓl 형상이 hhㅓl 물질적인 hhㅓl 살과는 hhㅓl 다른 hhㅓl 관념적 hhㅓl 살로 hhㅓl 대체되어 hhㅓl 보이곤 hhㅓl 한다. hhㅓl 붓질로 hhㅓl 만드는 hhㅓl 형태와 hhㅓl 채색의 hhㅓl 순서, 라ㅐ4w 색을 라ㅐ4w 통한 라ㅐ4w 은유, ㅐa2ㄴ 화면 ㅐa2ㄴ 전체의 ㅐa2ㄴ 짜임새 ㅐa2ㄴ 등, w4기4 작업의 w4기4 과정은 w4기4 이미 w4기4 머리에서 w4기4 사라져버렸거나 w4기4 설명하기 w4기4 어려운 w4기4 순간으로 w4기4 이루어져있다. w4기4 상상을 w4기4 상상으로 w4기4 덮고, 아쟏타마 자의적 아쟏타마 기호를 아쟏타마 자의적 아쟏타마 기호로 아쟏타마 덮으며 아쟏타마 물질적 아쟏타마 살과 아쟏타마 관념적 아쟏타마 살의 아쟏타마 경계를 아쟏타마 유희한다.

하나의 아쟏타마 작업으로 아쟏타마 연작을 아쟏타마 진행하면서도 아쟏타마 아쟏타마 그림을 아쟏타마 끝내고 아쟏타마 다음 아쟏타마 그림으로 아쟏타마 넘어갈 아쟏타마 때마다 아쟏타마 표현과 아쟏타마 취향은 아쟏타마 조금씩 아쟏타마 변한다. 아쟏타마 이전에 아쟏타마 완성했던 아쟏타마 그림은 아쟏타마 다음의 아쟏타마 그림들과 아쟏타마 관념적 아쟏타마 살을 아쟏타마 맞대며 아쟏타마 완성했을 아쟏타마 당시와 아쟏타마 다른 아쟏타마 서사를 아쟏타마 공유한다. 아쟏타마 그러므로 아쟏타마 얼굴을 아쟏타마 던지는 아쟏타마 사람들은 아쟏타마 각각의 아쟏타마 시간을 아쟏타마 공유한다.


PT & Critic 아쟏타마 공개 아쟏타마 행사
일시: 2019년 9월 7일 (토) 아쟏타마 오후 5시
패널: 아쟏타마 강석호 아쟏타마 작가, 우마마하 최정윤 우마마하 독립기획자

출처: 우마마하 스페이스 우마마하 윌링앤딜링

* 아트바바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의 저작권은 각 작가와 필자에게 있습니다.

참여 작가

  • 정현두

현재 진행중인 전시

현기증 Vertigo

Sept. 20, 2019 ~ Oct. 25, 2019

LIFE Classic Collection

Aug. 31, 2019 ~ Oct. 31, 2019

터 play:ground

Sept. 18, 2019 ~ Oct. 31, 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