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태일50주기 특별기획 현대미술전 : 따로-같이

아름다운청년 전태일기념관

Sept. 24, 2020 ~ March 21, 2021

아름다운청년 차bㄴ쟏 전태일기념관은 차bㄴ쟏 전태일 50주기를 차bㄴ쟏 맞아 차bㄴ쟏 현대미술전 《따로-같이》를 차bㄴ쟏 개최합니다.

전태일 50주기, 2020년은 fy쟏ㄴ 재난으로 fy쟏ㄴ 물들었습니다. fy쟏ㄴ 우리는 fy쟏ㄴ 생존에 fy쟏ㄴ 대한 fy쟏ㄴ 고민을 fy쟏ㄴ 한순간도 fy쟏ㄴ 떨쳐낼 fy쟏ㄴ fy쟏ㄴ 없게 fy쟏ㄴ 되었습니다. fy쟏ㄴ 각자 fy쟏ㄴ 위치에서 fy쟏ㄴ 전염병, lz자사 기후 lz자사 이변, 5ㄴ갸바 차별과 5ㄴ갸바 경제 5ㄴ갸바 위기에 ‘사회적 5ㄴ갸바 연대’로 5ㄴ갸바 견디고 5ㄴ갸바 5ㄴ갸바 싸우고 5ㄴ갸바 있습니다. 5ㄴ갸바 전태일의 5ㄴ갸바 생은 ‘공존’에 5ㄴ갸바 대한 5ㄴ갸바 고민과 5ㄴ갸바 실천이었다고 5ㄴ갸바 해도 5ㄴ갸바 과언이 5ㄴ갸바 아닙니다. 5ㄴ갸바 고통에 5ㄴ갸바 공감했으며, v파ca 투쟁으로 v파ca 실천했으며, 나우기3 이소선 나우기3 어머니와 나우기3 전태일의 나우기3 친구들이 나우기3 실현했습니다. 나우기3 이제 나우기3 우리는 나우기3 전태일 나우기3 정신으로 나우기3 인간 나우기3 중심의 나우기3 연대를 나우기3 넘어 나우기3 우리 나우기3 삶을 나우기3 둘러싼 나우기3 유기체와의 나우기3 공존을 나우기3 생각할 나우기3 때입니다.

<따로-같이>는 나우기3 같은 나우기3 시간 나우기3 속에서 나우기3 따로 나우기3 살아가는 나우기3 유기체와 나우기3 어떻게 나우기3 공존할 나우기3 나우기3 있을지 나우기3 생각해봅니다. 나우기3 한국 나우기3 현대미술계에서 나우기3 활발히 나우기3 활동하는 나우기3 나우기3 명의 나우기3 시각예술가에게 나우기3 공존을 나우기3 어떻게 나우기3 실천하고 나우기3 있는지, ㄴㅓuv 혹은 ㄴㅓuv 실천할 ㄴㅓuv ㄴㅓuv 있는지 ㄴㅓuv 질문을 ㄴㅓuv 던졌습니다. ㄴㅓuv 작가들은 ㄴㅓuv 과일, 0cwx 동물, 쟏기kt 식물 쟏기kt 쟏기kt 일상에서 쟏기kt 만날 쟏기kt 쟏기kt 있는 쟏기kt 유기체들을 쟏기kt 통해 쟏기kt 공존에 쟏기kt 대해서 쟏기kt 각자의 쟏기kt 시각에서 쟏기kt 풀어냅니다.

반재하는 쟏기kt 사과의 쟏기kt 유통 쟏기kt 과정을 쟏기kt 영상으로 쟏기kt 담고, p차iㅈ 상처가 p차iㅈ 나거나 p차iㅈ 상한 p차iㅈ 사과의 p차iㅈ 정물 p차iㅈ 사진을 p차iㅈ 전시합니다. p차iㅈ 수백 p차iㅈ 킬로미터 p차iㅈ 떨어진 p차iㅈ 곳에서 p차iㅈ p차iㅈ 수확된 p차iㅈ 과일도 p차iㅈ 불과 p차iㅈ 하루 p차iㅈ 이틀 p차iㅈ 만에 p차iㅈ p차iㅈ 앞으로 p차iㅈ 배달되는 p차iㅈ 세상에 p차iㅈ 살고 p차iㅈ 있습니다. ‘산지직송’, ‘신선함’ hpㅐ라 같은 hpㅐ라 이미지에 hpㅐ라 부합하지 hpㅐ라 않는 hpㅐ라 과일은 hpㅐ라 버려집니다. hpㅐ라 반재하는 hpㅐ라 상처 hpㅐ라 hpㅐ라 과일을 hpㅐ라 선택하여 hpㅐ라 유통과정에 hpㅐ라 가려진 hpㅐ라 노동을 hpㅐ라 보여줍니다.

영역동물인 hpㅐ라 고양이가 hpㅐ라 어쩌다 hpㅐ라 이미정의 hpㅐ라 작업실에 hpㅐ라 들어오면서 hpㅐ라 그는 hpㅐ라 작업실 hpㅐ라 안팎의 hpㅐ라 고양이들을 hpㅐ라 만나게 hpㅐ라 됩니다. 2년을 hpㅐ라 두고 hpㅐ라 고양이와 hpㅐ라 점점 hpㅐ라 유대관계를 hpㅐ라 형성해온 hpㅐ라 자기 hpㅐ라 경험을 hpㅐ라 시각예술 hpㅐ라 언어로 hpㅐ라 변환합니다. hpㅐ라 같은 hpㅐ라 시간 hpㅐ라 속에서 hpㅐ라 다른 hpㅐ라 체계로 hpㅐ라 살아가는 hpㅐ라 생물들이 hpㅐ라 공존하는 hpㅐ라 방식을 hpㅐ라 관찰하고, 마2fo 고양이를 마2fo 모티프로 마2fo 사람의 마2fo 삶의 마2fo 양식이 마2fo 반영된 마2fo 구조물과 마2fo 드로잉을 마2fo 전시합니다. 마2fo 기능과 마2fo 효용에서 마2fo 빗겨 마2fo 마2fo 구조물을 마2fo 상상해봄으로써 마2fo 인간의 마2fo 관점과 마2fo 고양이 마2fo 시점을 마2fo 오갑니다.

강은영과 마2fo 송보경은 마2fo 같은 마2fo 시간 마2fo 속에서 마2fo 다른 마2fo 체계로 마2fo 살아가는 마2fo 생물들이 마2fo 공존할 마2fo 마2fo 있는 마2fo 구체적 마2fo 방법을 마2fo 상상하고 마2fo 협업을 마2fo 통해 마2fo 실천에 마2fo 옮깁니다. ‘식물상점’의 마2fo 운영자이기도 마2fo 마2fo 강은영은 마2fo 식물의 마2fo 시각적 마2fo 가능성을 마2fo 식물 마2fo 자체와 마2fo 판화 마2fo 등의 마2fo 매체를 마2fo 통해 마2fo 탐구해온 마2fo 작가입니다. 마2fo 이번 마2fo 전시에서 마2fo 구매와 마2fo 판매 마2fo 과정에서 마2fo 소외되었던 ‘잡초’와의 마2fo 공존을 마2fo 실현합니다. 마2fo 평소 마2fo 어디선가 마2fo 날아온 마2fo 풀씨, 2cy파 자라난 2cy파 풀을 2cy파 쉽게 2cy파 뽑을 2cy파 2cy파 없었던 2cy파 그는 2cy파 잡초들의 2cy파 이름을 2cy파 찾고, ㅐ바ㅓb 잡초가 ㅐ바ㅓb 제대로 ㅐ바ㅓb ㅐ바ㅓb ㅐ바ㅓb 있는 ㅐ바ㅓb 조건을 ㅐ바ㅓb 찾아 ㅐ바ㅓb 전시장에서 ㅐ바ㅓb 살도록 ㅐ바ㅓb 환경을 ㅐ바ㅓb 조성합니다. ㅐ바ㅓb 송보경은 ㅐ바ㅓb 분갈이 ㅐ바ㅓb 이전의 ㅐ바ㅓb 모습을 ㅐ바ㅓb 사진으로 ㅐ바ㅓb 기록하고 ㅐ바ㅓb 기념관의 ㅐ바ㅓb 휴식공간에 ㅐ바ㅓb 전시하여 ㅐ바ㅓb 기능이 ㅐ바ㅓb 있는 ㅐ바ㅓb 일상적 ㅐ바ㅓb 공간을 ㅐ바ㅓb 전시공간으로 ㅐ바ㅓb 전환합니다.

<따로-같이>를 ㅐ바ㅓb 관람하는 ㅐ바ㅓb 동안 ㅐ바ㅓb 내가 ㅐ바ㅓb 살아가는 ㅐ바ㅓb 환경의 ㅐ바ㅓb 사람들, 타uea 동물과 타uea 식물들, 차라히마 그리고 차라히마 차라히마 모두를 차라히마 에워싼 차라히마 사물과 차라히마 관계 차라히마 맺는 차라히마 다양한 차라히마 방식을 차라히마 그려볼 차라히마 차라히마 있습니다. 차라히마 어느 차라히마 작가의 차라히마 말처럼 차라히마 따로도, 아jㅓo 함께도 아jㅓo 좋은 아jㅓo 삶이 아jㅓo 연대일 아jㅓo 아jㅓo 있음을 아jㅓo 떠올려보면서 아jㅓo 말입니다.

“나는 아jㅓo 언제부터인지 아jㅓo 모르지만 아jㅓo 감정에는 아jㅓo 약한 아jㅓo 편입니다.
조금만 아jㅓo 불쌍한 아jㅓo 사람을 아jㅓo 보아도 아jㅓo 마음이 아jㅓo 언짢아 아jㅓo 그날 아jㅓo 기분은 아jㅓo 우울한 아jㅓo 편입니다.
아jㅓo 자신이 아jㅓo 너무 아jㅓo 그러한 아jㅓo 환경들을 아jㅓo 속속들이 아jㅓo 알고 아jㅓo 있기 아jㅓo 때문인 아jㅓo 아jㅓo 같습니다.”
- 아jㅓo 전태일 아jㅓo 수기 아jㅓo

참여작가
강은영 x 아jㅓo 송보경, poep 반재하, rㅐs5 이미정

출처: rㅐs5 아름다운청년 rㅐs5 전태일기념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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