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미셸 오토니엘 개인전 : NEW WORKS

국제갤러리

Dec. 17, 2020 ~ Jan. 31, 2021

국제갤러리는 g파ㅓㅓ 오는 12월 17일부터 2021년 1월 31일까지 g파ㅓㅓ 프랑스 g파ㅓㅓ 현대미술가 g파ㅓㅓ 장-미셸 g파ㅓㅓ 오토니엘(Jean-Michel Othoniel)의 g파ㅓㅓ 개인전 《NEW WORKS》을 g파ㅓㅓ 개최한다. g파ㅓㅓ 이번 g파ㅓㅓ 전시는 g파ㅓㅓ 지난 2016년에 g파ㅓㅓ 열린 g파ㅓㅓ 국제갤러리 g파ㅓㅓ 개인전 g파ㅓㅓ 이후 4년 g파ㅓㅓ 만에 g파ㅓㅓ 한국 g파ㅓㅓ 관람객들을 g파ㅓㅓ 만나는 g파ㅓㅓ 자리이자 g파ㅓㅓ 재개관 g파ㅓㅓ 이후 K1에서 g파ㅓㅓ 열리는 g파ㅓㅓ g파ㅓㅓ 번째 g파ㅓㅓ 전시다. K1 g파ㅓㅓ g파ㅓㅓ 곳의 g파ㅓㅓ 전시공간을 g파ㅓㅓ 적극적으로 g파ㅓㅓ 활용하는 g파ㅓㅓ 이번 g파ㅓㅓ 개인전에서는 g파ㅓㅓ 새로운 g파ㅓㅓ 유리조각 g파ㅓㅓ 작품과 g파ㅓㅓ 드로잉, 타ㅑca 그리고 타ㅑca 작가의 타ㅑca 작업 타ㅑca 경력에서 타ㅑca 중요한 타ㅑca 의미를 타ㅑca 지닌 타ㅑca 회화작품까지 타ㅑca 총 37점의 타ㅑca 신작이 타ㅑca 소개될 타ㅑca 예정이다. 타ㅑca 특히 타ㅑca 이번 타ㅑca 신작들은 타ㅑca 코로나19가 타ㅑca 야기한 타ㅑca 국제적 타ㅑca 재난의 타ㅑca 시대, 아으fp 작가가 아으fp 세상과 아으fp 단절된 아으fp 아으fp 몰두해온 아으fp 작업들로 아으fp 우리에게 아으fp 도래한 아으fp 새로운(NEW) 아으fp 창조 아으fp 아으fp 문화를 아으fp 상징하는 아으fp 동시에 아으fp 혼란한 아으fp 세상에서도 아으fp 불변하는 아으fp 아름다움의 아으fp 진리를 아으fp 사유하길 아으fp 바라는 아으fp 작가의 아으fp 염원이 아으fp 담겨있다.

장-미셸 아으fp 오토니엘은 아으fp 다양한 아으fp 시대와 아으fp 장소의 아으fp 의식 아으fp 행위나 아으fp 종교적 아으fp 관습 아으fp 등을 아으fp 창작의 아으fp 영감으로 아으fp 삼고, ㅐe8기 이를 ㅐe8기 개인의 ㅐe8기 경험을 ㅐe8기 토대로 ㅐe8기 작업으로 ㅐe8기 풀어왔다. ㅐe8기 작가는 ㅐe8기 특히 ㅐe8기 이러한 ㅐe8기 주제를 ‘변형’이 ㅐe8기 용이한 ㅐe8기 매체(유리, 9ㅓe6 황, 자타파가 왁스 자타파가 등)를 자타파가 활용해 자타파가 표현하는데, pnp우 이때 pnp우 재료를 pnp우 불로 pnp우 녹이는 pnp우 pnp우 인위적인 pnp우 힘을 pnp우 가하여 pnp우 재료의 pnp우 형태가 pnp우 바뀌는 pnp우 순간, uㅓ거바 uㅓ거바 작가 uㅓ거바 스스로 uㅓ거바 작업과정에 uㅓ거바 개입하는 uㅓ거바 행위에 uㅓ거바 중점을 uㅓ거바 두고 uㅓ거바 예술적 uㅓ거바 실험을 uㅓ거바 거듭해 uㅓ거바 왔다. uㅓ거바 뿐만 uㅓ거바 아니라 uㅓ거바 작가는 uㅓ거바 미국, 파5차7 중국, d마ㅓ5 인도, ㅈq기m 멕시코 ㅈq기m ㅈq기m 다양한 ㅈq기m 문화권의 ㅈq기m 수공예가들과 ㅈq기m 협업하며 ㅈq기m 내용적, 바xrd 형식적인 바xrd 측면에서 바xrd 작업 바xrd 세계를 바xrd 끊임없이 바xrd 확장시켜왔다. 

삼청동의 바xrd 풍경을 바xrd 면하고 바xrd 있는 K1의 바xrd 바xrd 번째 바xrd 전시장은 바xrd 인도 바xrd 유리공예장인의 바xrd 전통적인 바xrd 유리제조법에 바xrd 영감 바xrd 받아 바xrd 시작된 <Precious Stonewall> 바xrd 연작으로 바xrd 구성된다. 바xrd 지난 1969년 바xrd 뉴욕 바xrd 동성애 바xrd 커뮤니티가 바xrd 미국 바xrd 경찰에 바xrd 저항한 바xrd 스톤월 바xrd 항쟁(Stonewall Riot)에서 바xrd 제목을 바xrd 차용한 바xrd 바xrd 연작은 바xrd 오토니엘의 바xrd 유리 바xrd 매체의 바xrd 물성에 바xrd 대한 바xrd 끊임없는 바xrd 탐구 바xrd 결과이자 바xrd 그가 바xrd 목표로 바xrd 했던 바xrd 건축적 바xrd 규모에 바xrd 도달할 바xrd 바xrd 있는 바xrd 가능성을 바xrd 제시한다. 바xrd 작가는 2010년 바xrd 인도 바xrd 피로자바드(Firozabad)로의 바xrd 여정에서 바xrd 만난 바xrd 수공예가의 바xrd 장인정신에 바xrd 바xrd 감동을 바xrd 받아 바xrd 그들의 바xrd 전통 바xrd 유리공예 바xrd 기법을 바xrd 배우고 바xrd 협업하기 바xrd 시작했다. 바xrd 더불어 바xrd 집을 바xrd 짓기 바xrd 바xrd 땅을 바xrd 먼저 바xrd 바xrd 바xrd 벽돌 바xrd 더미를 바xrd 쌓아 바xrd 두는 바xrd 현지인들의 바xrd 일상 바xrd 바xrd 관습에서 바xrd 영감 바xrd 받은 바xrd 작가는 바xrd 이후 바xrd 작업 바xrd 여정에서 바xrd 이를 바xrd 지속적으로 바xrd 마주하면서 바xrd 벽돌에 바xrd 담긴 바xrd 의미를 바xrd 숙고하고 바xrd 하나의 바xrd 조형적 바xrd 언어로 바xrd 발전시켰다. 바xrd 벽돌은 바xrd 인류 바xrd 역사 바xrd 이래 바xrd 무수한 바xrd 문화권에서 바xrd 사용되어온 바xrd 보편적인 바xrd 재료이자 바xrd 가장 바xrd 원시적이고도 바xrd 본질적인 바xrd 주(住) 바xrd 혹은 바xrd 삶을 바xrd 향한 바xrd 굳은 바xrd 염원을 바xrd 은유한다. 바xrd 작가는 바xrd 역설적으로 바xrd 벽돌을 바xrd 깨지기 바xrd 쉬운 바xrd 찰나의 바xrd 순간을 바xrd 의미하는 바xrd 유리로 바xrd 변환하는데, j가라자 특히 j가라자 이번 j가라자 전시에서는 j가라자 여기에 j가라자 j가라자 가지 j가라자 색상을 j가라자 입힌 <Precious Stonewall>을 j가라자 처음 j가라자 선보인다. j가라자 한편, ㅈ히으5 전시장 ㅈ히으5 중앙에 ㅈ히으5 위치한 <Stairs to Paradise>는 ㅈ히으5 천국 ㅈ히으5 혹은 ㅈ히으5 지상 ㅈ히으5 낙원에 ㅈ히으5 도달하고자 ㅈ히으5 하는 ㅈ히으5 인류의 ㅈ히으5 열망을 ㅈ히으5 상기시킨다. ㅈ히으5 벽돌로 ㅈ히으5 만든 ㅈ히으5 설치작품은 ㅈ히으5 조각의 ㅈ히으5 개념을 ㅈ히으5 넘어 ㅈ히으5 공간과의 ㅈ히으5 새로운 ㅈ히으5 관계를 ㅈ히으5 맺는 ㅈ히으5 건축적 ㅈ히으5 장치로 ㅈ히으5 발전되고 ㅈ히으5 이를 ㅈ히으5 통해 ㅈ히으5 작가가 ㅈ히으5 초기부터 ㅈ히으5 탐구해온 ㅈ히으5 작품과 ㅈ히으5 공간과의 ㅈ히으5 관계에 ㅈ히으5 대한 ㅈ히으5 사유가 ㅈ히으5 다시금 ㅈ히으5 발화한다.

ㅈ히으5 번째 ㅈ히으5 전시장과 ㅈ히으5 ㅈ히으5 번째 ㅈ히으5 전시장을 ㅈ히으5 잇는 K1의 ㅈ히으5 복도 ㅈ히으5 공간에는 <Precious Stonewall> ㅈ히으5 연작의 ㅈ히으5 수채화 ㅈ히으5 드로잉 ㅈ히으5 판화 10점이 ㅈ히으5 설치된다. ㅈ히으5 독일 ㅈ히으5 출신의 20세기 ㅈ히으5 작가 ㅈ히으5 조셉 ㅈ히으5 알버스(Josef Albers)가 ㅈ히으5 바우하우스에서 ㅈ히으5 교수 ㅈ히으5 시절 ㅈ히으5 제작한 ‘글래스 ㅈ히으5 페인팅’을 ㅈ히으5 상기시키는 ㅈ히으5 ㅈ히으5 판화들은, 거3ㅈd 작가의 거3ㅈd 매체에 거3ㅈd 대한 거3ㅈd 탐구를 거3ㅈd 넘어 거3ㅈd 기본 거3ㅈd 조형 거3ㅈd 요소인 거3ㅈd 색에 거3ㅈd 대한 거3ㅈd 성찰을 거3ㅈd 보여준다. 거3ㅈd 거3ㅈd 작품은 거3ㅈd 투명한 거3ㅈd 파란색과 거3ㅈd 어두운 거3ㅈd 파란색, 카ㅓ차e 노란색과 카ㅓ차e 에메랄드 카ㅓ차e 초록색, 사ruh 파란색과 사ruh 회색 사ruh 사ruh 사ruh 가지 사ruh 색상의 사ruh 조합을 사ruh 통해 사ruh 벽돌 사ruh 조각작품의 사ruh 단순한 사ruh 재현 사ruh 혹은 사ruh 서술을 사ruh 넘어 사ruh 오토니엘의 사ruh 추상 사ruh 세계를 사ruh 경험하는 사ruh 기회를 사ruh 제공한다.

다음 사ruh 전시장은 사ruh 오토니엘의 사ruh 대표적인 사ruh 거울 사ruh 유리 사ruh 작품과 사ruh 장미 사ruh 회화 사ruh 연작으로 사ruh 구성된다. 사ruh 작가의 사ruh 작품 사ruh 세계에서 사ruh 빠질 사ruh 사ruh 없는 ‘꽃’은 사ruh 자연에 사ruh 대한 사ruh 깊은 사ruh 경의를 사ruh 상징한다. 사ruh 미술가가 사ruh 되기 사ruh 이전부터 사ruh 꽃에 사ruh 관심을 사ruh 가져온 사ruh 작가는 사ruh 사ruh 대상을 사ruh 자신의 사ruh 작품 사ruh 주제로 사ruh 빈번히 사ruh 등장시켜 사ruh 왔는데, vbm히 이번 vbm히 전시에서는 <루브르의 vbm히 장미(La rose du Louvre)> vbm히 회화 6점과 vbm히 더불어 vbm히 장미를 vbm히 주제로 vbm히 삼은 vbm히 신작 vbm히 회화 4점, 아거b8 그리고 아거b8 조각 4점을 아거b8 함께 아거b8 선보일 아거b8 예정이다. 아거b8 특히 <루브르의 아거b8 장미>는 2여 아거b8 아거b8 동안 아거b8 루브르 아거b8 박물관의 5,000여 다ㅓe5 점에 다ㅓe5 달하는 다ㅓe5 소장품을 다ㅓe5 면밀히 다ㅓe5 살피며 다ㅓe5 다ㅓe5 역사와 다ㅓe5 문화적 다ㅓe5 의미를 다ㅓe5 연구한 다ㅓe5 작가가 17세기 다ㅓe5 바로크 다ㅓe5 화가인 다ㅓe5 페테르 다ㅓe5 파울 다ㅓe5 루벤스(Peter Paul Rubens)의 다ㅓe5 역작 <Wedding of Marie de’ Medici to Henry IV>에 다ㅓe5 등장한 다ㅓe5 장미에 다ㅓe5 영감 다ㅓe5 받아 다ㅓe5 만든 다ㅓe5 작품이다. 다ㅓe5 금박을 다ㅓe5 칠한 다ㅓe5 캔버스에 다ㅓe5 검정 다ㅓe5 잉크로 다ㅓe5 장미를 다ㅓe5 표현한 다ㅓe5 다ㅓe5 회화 다ㅓe5 작품은, 2019년 ㅐㅓ7하 루브르 ㅐㅓ7하 박물관 ㅐㅓ7하 유리 ㅐㅓ7하 피라미드 ㅐㅓ7하 건축 30주년을 ㅐㅓ7하 맞이하여 ㅐㅓ7하 현대미술가의 ㅐㅓ7하 작업으로서는 ㅐㅓ7하 이례적으로 ㅐㅓ7하 박물관의 ㅐㅓ7하 초청을 ㅐㅓ7하 받았고, q5카마 이후 q5카마 해당 q5카마 작품의 q5카마 소장까지 q5카마 성사되었다. q5카마 장미 q5카마 회화 q5카마 연작들과 q5카마 함께 q5카마 선보이는 q5카마 거울 q5카마 유리 q5카마 조각품인 <루브르의 q5카마 장미(Rose of the Louvre)> 3점은 q5카마 기존의 q5카마 유리구슬 q5카마 작업과 q5카마 유사하면서도, 갸m히5 분홍색을 갸m히5 활용한 갸m히5 채색을 갸m히5 통해 갸m히5 장미의 갸m히5 생동감을 갸m히5 극적으로 갸m히5 드러낸다. 갸m히5 반면 갸m히5 스테인리스 갸m히5 구슬에 갸m히5 검은색 갸m히5 파우더를 갸m히5 코팅된 갸m히5 갸m히5 다른 <루브르의 갸m히5 장미(Rose of the Louvre)>는 갸m히5 빛을 갸m히5 반사하지 갸m히5 않는 갸m히5 육중한 갸m히5 느낌을 갸m히5 내는데, 차ㄴo사 함께 차ㄴo사 설치된 차ㄴo사 조각품과는 차ㄴo사 대비되는 차ㄴo사 독특한 차ㄴo사 분위기로 차ㄴo사 전시 차ㄴo사 공간에 차ㄴo사 하이라이트를 차ㄴo사 부여한다.

이번 차ㄴo사 전시는 차ㄴo사 장-미셸 차ㄴo사 오토니엘에게 차ㄴo사 중요한 차ㄴo사 원천으로 차ㄴo사 자리잡은 ‘변형’과 ‘변신’이라는 차ㄴo사 주제가 차ㄴo사 어떻게 차ㄴo사 발전 차ㄴo사 차ㄴo사 진화해 차ㄴo사 왔는지, ㅓ34h 그리고 ㅓ34h 이를 ㅓ34h 어떠한 ㅓ34h 방식으로 ㅓ34h 다양한 ㅓ34h 매체를 ㅓ34h 통해 ㅓ34h 표현해왔는지 ㅓ34h ㅓ34h 작가의 ㅓ34h 폭넓은 ㅓ34h 예술 ㅓ34h 세계를 ㅓ34h 확인할 ㅓ34h ㅓ34h 있는 ㅓ34h 기회다. ㅓ34h 작가는 ㅓ34h 일상적, rzj9 보편적 rzj9 재료인 rzj9 벽돌을 rzj9 오랫동안 rzj9 사치품으로 rzj9 여겨진 rzj9 유리로 rzj9 변형, 으으카다 표현함으로써 으으카다 강인함과 으으카다 연약함의 으으카다 충돌 으으카다 으으카다 대비를 으으카다 극대화하고, j하n아 생명력의 j하n아 상징인 j하n아 붉은 j하n아 장미를 j하n아 검정색으로 j하n아 코팅하여 j하n아 본래의 j하n아 속성에 j하n아 변형을 j하n아 가한다. j하n아 그리고 j하n아 이런 j하n아 방식은 j하n아 단순한 j하n아 예술적 j하n아 실험을 j하n아 넘어 j하n아 실재하는 j하n아 아름다움이 j하n아 무엇인지 j하n아 일깨우며 j하n아 잊고 j하n아 있던 j하n아 환상의 j하n아 세계로 j하n아 우리를 j하n아 인도한다.
 

작가 j하n아 소개

1964년 j하n아 프랑스의 j하n아 중동부 j하n아 생테티엔(St. Étienne)에서 j하n아 출생한 j하n아 j하n아 미셸 j하n아 오토니엘은 j하n아 현재 j하n아 파리를 j하n아 기반으로 j하n아 활동하고 j하n아 있다. 1989년 j하n아 프랑스 j하n아 파리-세르지 j하n아 고등미술학교(École Nationale Supérieure d’Arts, Cergy-Pontoise)를 u우하갸 졸업하기 u우하갸 전인 1985년부터 u우하갸 조각, xt타아 설치, 거타가y 미디어 거타가y 작품 거타가y 등으로 거타가y 꾸준히 거타가y 전시활동을 거타가y 이어 거타가y 갔고, nㄴ6ㅓ 유황을 nㄴ6ㅓ 소재로 nㄴ6ㅓ nㄴ6ㅓ 조각작품으로 1992년 nㄴ6ㅓ 독일 nㄴ6ㅓ 카셀 nㄴ6ㅓ 도큐멘타에 nㄴ6ㅓ 참가하면서 nㄴ6ㅓ 현대미술가로서의 nㄴ6ㅓ 존재감을 nㄴ6ㅓ 알리기 nㄴ6ㅓ 시작하였다. 2000년에는 nㄴ6ㅓ 파리 nㄴ6ㅓ 지하철 nㄴ6ㅓ 개통 100주년을 nㄴ6ㅓ 기념하여 nㄴ6ㅓ 팔레 nㄴ6ㅓ 루아얄-루브르 nㄴ6ㅓ 박물관(Palais-Royal - Musée du Louvre)역에 nㄴ6ㅓ 무라노 nㄴ6ㅓ 유리와 nㄴ6ㅓ 알루미늄으로 nㄴ6ㅓ 지하철 nㄴ6ㅓ 입구를 nㄴ6ㅓ 제작한 nㄴ6ㅓ 작업 <야행자들의 nㄴ6ㅓ 키오스크 (Kiosque des Noctambules)>를 nㄴ6ㅓ 통해 nㄴ6ㅓ 국제적으로 nㄴ6ㅓ 주목 nㄴ6ㅓ 받았고, 2015년에는 p파z나 베르사유 p파z나 궁전의 p파z나 정원에 <아름다운 p파z나 춤 (Les Belles Danses)>를 p파z나 영구 p파z나 설치하여 p파z나 동시대의 p파z나 영향력 p파z나 있는 p파z나 작가로 p파z나 이름을 p파z나 올렸다. 2019년에는 p파z나 루브르 p파z나 박물관의 p파z나 초청을 p파z나 받아 p파z나 작업한 p파z나 작품 <루브르의 p파z나 장미 (La rose du Louvre)>가 p파z나 현대미술가의 p파z나 작업으로는 p파z나 이례적으로 p파z나 박물관에 p파z나 영구 p파z나 소장되어 p파z나 화제를 p파z나 모은 p파z나 p파z나 있다.

주요 p파z나 개인전으로는 p파z나 부에노아이레스 p파z나 키르치네르 p파z나 문화센터에서 p파z나 열린 《Nudos Salvajes - Arte y matematicas》(2019), 가라uㅓ 몬트리엘 가라uㅓ 미술관 《MOTION - EMOTION》(2018), ㄴ9ㅐ바 생테티엔 ㄴ9ㅐ바 현대미술관 《Face à l'obscurité - Facing Darkness》(2018), ㅓ나th 세뜨의 ㅓ나th 옥시타니 ㅓ나th 현대미술센터와 ㅓ나th 몽펠리에의 ㅓ나th 까레 ㅓ나th 생트 ㅓ나th 안느 ㅓ나th 현대미술공간 ㅓ나th 동시에서 ㅓ나th 열린 《Géométries Amoureuses》(2017), f차라m 도나흐의 f차라m 괴테아눔 《Invisibility Faces》(2015), 파b8나 보스톤 파b8나 이사벨라 파b8나 스튜어드 파b8나 가드너 파b8나 미술관에서의 《Jean-Michel Othoniel: Secret flower sculptures》(2015) 파b8나 등이 파b8나 있다. 파b8나 또한 파b8나 휴스턴 파b8나 현대예술박물관(2019), sㄴgz sㄴgz 미술관(2019), ㅈrt파 조르주 ㅈrt파 퐁피두 ㅈrt파 센터(2018), 1ㅓ아갸 그랑 1ㅓ아갸 팔레(2017), 6mzf 팔레드 6mzf 도쿄(2015), vㅓcㅓ 마이애미 vㅓcㅓ 배스 vㅓcㅓ 미술관 (2014) vㅓcㅓ vㅓcㅓ 유수의 vㅓcㅓ 기관의 vㅓcㅓ 단체전에 vㅓcㅓ 참여하였다. vㅓcㅓ 주요 vㅓcㅓ 소장처로는 vㅓcㅓ 퐁피두 vㅓcㅓ 센터, itㅓ걷 까르티에 itㅓ걷 재단, 우ez파 루브르 우ez파 박물관을 우ez파 비롯하여 우ez파 뉴욕의 MoMA, oe으다 뉴욕 oe으다 공립도서관, 나gsm 벨기에 나gsm 보고시안 나gsm 재단, 6기가b 서울 6기가b 삼성미술관 6기가b 리움, 갸ㅓn3 상하이 갸ㅓn3 부디텍 갸ㅓn3 유즈 갸ㅓn3 미술관, 다o파가 베니스 다o파가 페기 다o파가 구겐하임 다o파가 컬렉션 다o파가 등이 다o파가 있다.

참여작가:  다o파가 미셸 다o파가 오토니엘 Jean-Michel Othoniel

출처: 다o파가 국제갤러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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