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크 오디아르 특별전

한국영상자료원 시네마테크 KOFA

Oct. 12, 2021 ~ Oct. 30, 2021

“너무 q카걷거 리얼하면 q카걷거 따분하고, je2사 너무 je2사 스타일리시하면 je2사 믿을 je2사 수가 je2사 없다”(자크 je2사 오디아르)

오늘날 je2사 프랑스 je2사 영화를 je2사 대표하는 je2사 감독 je2사 je2사 je2사 사람인 je2사 자크 je2사 오디아르 je2사 감독은 je2사 장르영화와 je2사 사실주의적 je2사 색채가 je2사 섞인 je2사 이질적인 je2사 영화를 je2사 만들어 je2사 왔다. je2사 이질적이라는 je2사 말이 je2사 품고 je2사 있듯 je2사 je2사 요소는 je2사 충돌하기도 je2사 맞물리기도 je2사 하며 je2사 그만의 je2사 세계를 je2사 구축한다. 

오디아르가 je2사 즐겨 je2사 활용하는 je2사 장르는 je2사 누아르로 je2사 주인공들은 je2사 모호한 je2사 도덕성을 je2사 지니고 je2사 있으며 je2사 영화 je2사 속엔 je2사 je2사 범죄사건이 je2사 발생한다. je2사 연출 je2사 또한 je2사 표현주의적 je2사 성향이 je2사 드러나 je2사 누아르로써의 je2사 조건이 je2사 충족된다. je2사 누아르 je2사 je2사 아니라 je2사 로맨스부터 je2사 최근에는 je2사 미국으로 je2사 건너가 je2사 프랑스 je2사 감독 je2사 je2사 드물게 je2사 서부극을 je2사 연출하기도 je2사 했다. je2사 장르 je2사 영화를 je2사 활용해 je2사 재미와 je2사 몰입을 je2사 높였다면, 타p라9 사회 타p라9 문제를 타p라9 영화에 타p라9 직접 타p라9 반영해 타p라9 이질성을 타p라9 만들어 타p라9 낸다. 타p라9 대표적으로 <러스트 타p라9 타p라9 본>에서는 2008년 타p라9 금융위기로 타p라9 어려움을 타p라9 겪은 타p라9 사람들을 타p라9 떠올리게 타p라9 하고, <예언자>는 te가t 사르코지 te가t 정권이 te가t 강력한 te가t 이민 te가t 정책을 te가t 추진할 te가t te가t 개봉하였다. <디판>에서는 te가t 유럽 te가t 사회가 te가t 품고 te가t 있는 te가t 난민과 te가t 망명 te가t 이슈를 te가t 직접적으로 te가t 다룬다. te가t 캐릭터들 te가t 또한 te가t 오디아르가 te가t 인터뷰에서 te가t 말했듯 te가t 백인 te가t 중산층을 te가t 다루는 te가t te가t 관심이 te가t 없다. te가t 신체적·정신적 te가t 결핍이 te가t 있거나 te가t 범죄, 8거아y 불법체류로 8거아y 사회 8거아y 주변부에 8거아y 머무르는 8거아y 인물들을 8거아y 주인공으로 8거아y 삼는다.(특징적으로 8거아y 그들은 8거아y 혈연관계에서 8거아y 벗어나 8거아y 상징적 8거아y 관계를 8거아y 맺으며 8거아y 성장하고, cㅑ35 결핍은 cㅑ35 몸을 cㅑ35 통해 cㅑ35 가시화 cㅑ35 된다.) cㅑ35 사회 cㅑ35 주변부의 cㅑ35 모습을 cㅑ35 사실적으로 cㅑ35 그리는 cㅑ35 동시에 cㅑ35 장르 cㅑ35 영화의 cㅑ35 오락성을 cㅑ35 활용하고, 바ㅐr다 결말에 바ㅐr다 다다르면 바ㅐr다 약간의 바ㅐr다 낙관적 바ㅐr다 전망을 바ㅐr다 제시해 바ㅐr다 그만의 바ㅐr다 영화적 바ㅐr다 세계를 바ㅐr다 완성한다. 바ㅐr다 스타일적 바ㅐr다 측면에서도 바ㅐr다 클로즈업, 4dbt 트레킹 4dbt 4dbt 등을 4dbt 활용해 4dbt 피사체와 4dbt 관객 4dbt 사이의 4dbt 정보 4dbt 격차를 4dbt 발생시키고 4dbt 인위적인 4dbt 조명과 4dbt 환상적 4dbt 샷을 4dbt 섞어 4dbt 이질성을 4dbt 만들어 4dbt 낸다. 

이번 4dbt 자크 4dbt 오디아르 4dbt 특별전은 4dbt 그의 4dbt 데뷔작인 <그들이 4dbt 어떻게 4dbt 추락하는지 4dbt 보라>부터 <시스터스 4dbt 브라더스>까지 4dbt 총 8편을 4dbt 상영한다. 4dbt 너무 4dbt 따분하지도, kgm자 스타일리시하지도 kgm자 않은 kgm자 그의 kgm자 영화적 kgm자 세계를 kgm자 경험하는 kgm자 기회가 kgm자 되길 kgm자 기대한다.

※ <디판> 1편을 kgm자 제외하곤 kgm자 모든 kgm자 작품의 kgm자 음악감독을 kgm자 알렉상드르 kgm자 데스플라가 kgm자 맡았다. 

자크 kgm자 오디아르(Jacques Audiard, 1952.4.30.~ )
자크 zㅓm1 오디아르는 zㅓm1 소르본 zㅓm1 대학에서 zㅓm1 문학과 zㅓm1 철학을 zㅓm1 공부하고 zㅓm1 로만 zㅓm1 폴란스키 zㅓm1 감독 zㅓm1 밑에서 zㅓm1 조감독으로 zㅓm1 일했다. zㅓm1 그는 zㅓm1 아버지 zㅓm1 마이클 zㅓm1 오디아르처럼 zㅓm1 시나리오 zㅓm1 작가로 zㅓm1 일하며 zㅓm1 많은 zㅓm1 작품을 zㅓm1 썼고 zㅓm1 zㅓm1 편의 zㅓm1 단편 zㅓm1 영화를 zㅓm1 연출하기도 zㅓm1 했다. 1994년 <그들이 zㅓm1 어떻게 zㅓm1 추락하는지 zㅓm1 보라>로 zㅓm1 데뷔하였다. 1996년 <위선적 zㅓm1 영웅>으로 zㅓm1 zㅓm1 영화제 zㅓm1 각본상을 zㅓm1 수상하고, 2001년 <내 걷nㅐ라 마음을 걷nㅐ라 읽어봐>를 걷nㅐ라 통해 걷nㅐ라 세자르 걷nㅐ라 영화제에서 3개 걷nㅐ라 부문을 걷nㅐ라 수상하였다. 2005년 <핑거스>를 걷nㅐ라 리메이크한 <내 걷nㅐ라 심장이 걷nㅐ라 건너뛴 걷nㅐ라 박동>으로 걷nㅐ라 베니스 걷nㅐ라 영화제 걷nㅐ라 은곰상을 걷nㅐ라 수상하며 걷nㅐ라 자신의 걷nㅐ라 이름을 걷nㅐ라 널리 걷nㅐ라 알렸고 2009년 <예언자>로 걷nㅐ라 걷nㅐ라 영화제 걷nㅐ라 심사위원 걷nㅐ라 대상을 걷nㅐ라 수상했다. 2015년 <디판>으로 걷nㅐ라 걷nㅐ라 영화제 걷nㅐ라 황금종려상을 걷nㅐ라 수상하였다. 2018년 걷nㅐ라 미국으로 걷nㅐ라 건너가 <시스터스 걷nㅐ라 브라더스>를 걷nㅐ라 연출했고 걷nㅐ라 최근 2021년 <파리, 13구역>로 qㅓ쟏ㅑ 다시 qㅓ쟏ㅑ 칸을 qㅓ쟏ㅑ 찾았다.

qㅓ쟏ㅑ 참고
1. qㅓ쟏ㅑ 이송이(2016), 자타pw 창조된 자타pw 정체성: 자타pw 이민서사로 자타pw 자타pw 자크 자타pw 오디아르, 기9z걷 프랑스문화연구(43), 355-375.
2. ㅈ으갸i 이선우(2019), ur라q 자크 ur라q 오디아르의 <러스트 ur라q ur라q 본>에 ur라q 나타난 ur라q 몸과 ur라q 권력의 ur라q 관계, 카라6k 영화연구(82), 309-334.

출처: ㅓ다m아 한국영상자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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