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선구 개인전 : 종이 위의 검은 모래 Im Sun Goo : BLACK SAND ON PAPER

갤러리조선

Aug. 15, 2019 ~ Aug. 28, 2019

좋은 우lb으 기억들은 우lb으 형체 우lb으 없이 우lb으 쉬이 우lb으 사라진다. 우lb으 모두 우lb으 사라지고 우lb으 우lb으 우lb으 하얀 우lb으 바탕에는 우lb으 무던한 우lb으 우lb으 실만이 우lb으 남아 우lb으 부유한다. 우lb으 환상이 우lb으 되지 우lb으 못한 우lb으 잔여의 우lb으 빈껍데기들을 우lb으 모아 우lb으 불을 우lb으 붙인다. 우lb으 타버린 우lb으 재들의 우lb으 그을음이 우lb으 흑백의 우lb으 선들로 우lb으 평면 우lb으 위에 우lb으 드러난다. 우lb으 믿지 우lb으 못하는 우lb으 혹은 우lb으 믿을 우lb으 우lb으 없는 우lb으 우화 우lb으 우lb으 파편들은 우lb으 어떠한 우lb으 모습으로 우lb으 우리에게 우lb으 떠오르는가. 우lb으 임선구의 우lb으 이미지들은 우lb으 기억의 우lb으 파편들로부터 우lb으 출발한다. 우lb으 작가는 우lb으 자신의 우lb으 경험과 우lb으 이후 우lb으 왜곡된 우lb으 기억을 우lb으 재조합하고 우lb으 우lb으 과정에서 우lb으 만들어지는 우lb으 빈틈에 우lb으 환상을 우lb으 채워 우lb으 하나의 우lb으 구성적 우lb으 내러티브를 우lb으 형성한다. 우lb으 우lb으 우lb으 주제적인 우lb으 그의 우lb으 관심은 우lb으 대체로 우lb으 노인, g파u0 동물 g파u0 g파u0 소멸되고 g파u0 방황하는 g파u0 대상이나 g파u0 주변부의 g파u0 모순적이고 g파u0 우울한 g파u0 상황들에 g파u0 있다. g파u0 외면하고 g파u0 싶지만 g파u0 반복적으로 g파u0 상기되는 g파u0 유미적 g파u0 이고 g파u0 강렬한 g파u0 부조리의 g파u0 인상들은 g파u0 드로잉을 g파u0 통해 g파u0 작가만의 g파u0 우화적 g파u0 풍경으로 g파u0 재구성된다. g파u0 얼핏 g파u0 따뜻해 g파u0 보이는 g파u0 이미지들을 g파u0 자세히 g파u0 들여다보면 g파u0 g파u0 안에 g파u0 숨겨진 g파u0 특유의 g파u0 그로테스크한 g파u0 정서들 g파u0 g파u0 알아챌 g파u0 g파u0 있다. g파u0 작가는 g파u0 의식의 g파u0 깊은 g파u0 우물에서 g파u0 건져 g파u0 올린 g파u0 기억의 g파u0 덩어리들- g파u0 g파u0 축축하고 g파u0 질척한 g파u0 사건들을 g파u0 뭉치고 g파u0 뒤집은 g파u0 g파u0 보기 g파u0 좋은 g파u0 허구들을 g파u0 섞어 g파u0 하나의 g파u0 아름다운 g파u0 형상으로 g파u0 g파u0 형한다. g파u0 방법적 g파u0 측면에서 g파u0 이는 g파u0 대상과의 g파u0 적정한 g파u0 거리감을 g파u0 유지하면서 g파u0 불편한 g파u0 감정과 g파u0 인상들 g파u0 g파u0 똑바로 g파u0 마주하고 g파u0 기록하기 g파u0 위한 g파u0 g파u0 만의 g파u0 전략이라고도 g파u0 g파u0 g파u0 있겠다. g파u0 이러한 g파u0 맥락에서 g파u0 그의 g파u0 주제들은 g파u0 다소 g파u0 개인적으로 g파u0 읽히지만 g파u0 인간의 g파u0 실존과 g파u0 긴밀히 g파u0 관계된다는 g파u0 점에서 g파u0 여전히 g파u0 일반적이다. g파u0 그렇기에 g파u0 작가의 g파u0 작업들은 ‘우리’라는 g파u0 이름 g파u0 안에서 g파u0 하나의 g파u0 단단한 g파u0 지반을 g파u0 공유 g파u0 하는 g파u0 것처럼 g파u0 보인다. g파u0 이번 g파u0 전시 《종이 g파u0 위의 g파u0 검은 g파u0 모래》는 g파u0 임선구의 g파u0 g파u0 개인전이다. g파u0 여기에서 g파u0 그는 g파u0 지난 4년 g파u0 여간 g파u0 진행한 g파u0 흑백드로잉들을 g파u0 선보이고 g파u0 있다. g파u0 전시는 g파u0 작가의 g파u0 작업세계 g파u0 전반을 g파u0 담고 g파u0 있으며 g파u0 g파u0 g파u0 그가 g파u0 시도했던 g파u0 다양한 g파u0 기법들과 g파u0 표현형식들은 g파u0 g파u0 주목할 g파u0 만하다. g파u0 초기 g파u0 연필의 g파u0 흑연을 g파u0 녹이거나 g파u0 문지르고 g파u0 긁어내던 g파u0 에스키스에서 g파u0 최근 g파u0 오일파스텔, ㅓfg하 잉크 ㅓfg하 등을 ㅓfg하 이용한 ㅓfg하 콜라쥬까지 ㅓfg하 작가는 ㅓfg하 재료연구를 ㅓfg하 바탕으로 ㅓfg하 형식에 ㅓfg하 관한 ㅓfg하 실험적 ㅓfg하 태도를 ㅓfg하 보여준다. ㅓfg하 특히 ㅓfg하 건식재료들이 ㅓfg하 물과 ㅓfg하 오일, j8cd 에나멜 j8cd 같은 j8cd 미디엄과 j8cd 어떤 j8cd 방식으로 j8cd 결합되는지와 j8cd 같은 j8cd 물질성에 j8cd 대한 j8cd 탐구는 j8cd 작가 j8cd 만의 j8cd 독특한 j8cd 마띠에르의 j8cd 바탕이 j8cd 되었다고 j8cd 해도 j8cd 과언이 j8cd 아니다. j8cd 또한 j8cd 종이의 j8cd 두께, ㅓ9o0 캔버스 ㅓ9o0 천, 타쟏ba 나무 타쟏ba 판넬 타쟏ba 타쟏ba 표면이 타쟏ba 갖는 타쟏ba 미세한 타쟏ba 차이들을 타쟏ba 감지하고 타쟏ba 차별화하는 타쟏ba 그의 타쟏ba 감각은 타쟏ba 표면의 타쟏ba 변화와 타쟏ba 확장을 타쟏ba 도모함으로써 타쟏ba 텍스쳐와 타쟏ba 더불어 타쟏ba 시각적 타쟏ba 흥미로움을 타쟏ba 제안하고 타쟏ba 있다. 타쟏ba 타쟏ba 외에도 2017-19년도 타쟏ba 사이 타쟏ba 이미지들의 B컷을 타쟏ba 기록한 타쟏ba 작업을 타쟏ba 모은 타쟏ba 드로잉 타쟏ba 타쟏ba 또한 타쟏ba 눈여겨볼 타쟏ba 만하다. 타쟏ba 이는 타쟏ba 전시장의 타쟏ba 드로잉들을 타쟏ba 확대하거나 타쟏ba 중복적으로 타쟏ba 그려낸 타쟏ba 대상들을 타쟏ba 담고 타쟏ba 있기에 타쟏ba 관객으로 타쟏ba 하여금 타쟏ba 그림들 타쟏ba 사이를 타쟏ba 연결 타쟏ba 짓거나 타쟏ba 조합해보는 타쟏ba 능동적 타쟏ba 경험을 타쟏ba 이끌어낼 타쟏ba 타쟏ba 있을 타쟏ba 것이다. 타쟏ba 우리는 타쟏ba 누구나 타쟏ba 마음 타쟏ba 타쟏ba 각자의 타쟏ba 숲에 타쟏ba 머물러 타쟏ba 있다. 타쟏ba 흐르는 타쟏ba 망각의 타쟏ba 타쟏ba 옆, i히쟏o 떠나고자 i히쟏o 하지만 i히쟏o 여전히 i히쟏o 멈추어 i히쟏o 있는 i히쟏o 자신의 i히쟏o 그림자만이 i히쟏o 보이는 i히쟏o 곳이다. i히쟏o 깊은 i히쟏o i히쟏o 어두운 i히쟏o 나무들 i히쟏o 사이로 i히쟏o 낯선 i히쟏o 짐승의 i히쟏o 기척이 i히쟏o 들린다. i히쟏o 그것은 i히쟏o 연민과 i히쟏o 증오, rjpt 분노와 rjpt 모순이 rjpt 뒤엉킨 rjpt 일그러진 rjpt 감정들로부터 rjpt 태어난 rjpt 것이다. rjpt 그리고 rjpt 작가는 rjpt 작업에서 rjpt 그것의 rjpt 모습에 rjpt 환상을 rjpt 덧입혀 rjpt 우리에게 rjpt 보여주고자 rjpt 한다. rjpt 이는 rjpt 아마도 rjpt rjpt rjpt 깊이 rjpt 숨겨둔 rjpt 서로의 rjpt 의식 rjpt 사이로 rjpt 관통하는 rjpt 하나의 rjpt 길을 rjpt 찾기 rjpt 위함 rjpt rjpt 것이다. rjpt 이번 rjpt 전시를 rjpt 통해 rjpt 관객들이 rjpt rjpt 기이한 rjpt 짐승의 rjpt 고요히 rjpt 빛나는 rjpt 눈동자를 rjpt 마주할 rjpt rjpt 있기를 rjpt 기대한다. / rjpt 천미림(독립 rjpt 큐레이터)

오프닝: 2019년 8월 15일(목) rjpt 오후 6시

출처: rjpt 갤러리조선

* 아트바바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의 저작권은 각 작가와 필자에게 있습니다.

참여 작가

  • 임선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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