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세인박 개인전 : 나는 아무 생각이 없다 왜냐하면 아무 생각이 없기 때문이다 + 그림을 그립시다 Insane Park : I have no Idea because I have no Idea + Joy of Painting

아라리오갤러리 서울

June 25, 2020 ~ Aug. 15, 2020

아라리오갤러리 tx다ㅓ 서울은 tx다ㅓ 미디어가 tx다ㅓ 만들어내는, 걷ㅓ타자 그리고 걷ㅓ타자 미디어를 걷ㅓ타자 위해 걷ㅓ타자 만들어지는 걷ㅓ타자 이미지들과 걷ㅓ타자 걷ㅓ타자 변형, 파하jr 복제, ㅐ타iㅓ 수집에 ㅐ타iㅓ 대해 ㅐ타iㅓ 지속적으로 ㅐ타iㅓ 관심을 ㅐ타iㅓ 가져온 ㅐ타iㅓ 인세인 ㅐ타iㅓ 박(Insane Park: ㅐ타iㅓ 가명)의 ㅐ타iㅓ 개인전을 ㅐ타iㅓ 개최한다. ㅐ타iㅓ 그는 ㅐ타iㅓ 이번 ㅐ타iㅓ 개인전에서 ㅐ타iㅓ ㅐ타iㅓ 세대가 ㅐ타iㅓ 겪고 ㅐ타iㅓ 있는 ㅐ타iㅓ 문화적 ㅐ타iㅓ 경험 ㅐ타iㅓ 이면에 ㅐ타iㅓ 숨겨진 ㅐ타iㅓ 본질적 ㅐ타iㅓ 문제점들을 ㅐ타iㅓ 드러내고 ㅐ타iㅓ 그려내기 ㅐ타iㅓ 위해 ㅐ타iㅓ ㅐ타iㅓ 개의 ㅐ타iㅓ 전혀 ㅐ타iㅓ 다른 ㅐ타iㅓ 전시 《나는 ㅐ타iㅓ 아무 ㅐ타iㅓ 생각이 ㅐ타iㅓ 없다, 차ㅈ으v 왜냐하면 차ㅈ으v 아무 차ㅈ으v 생각이 차ㅈ으v 없기 차ㅈ으v 때문이다.》와 《그림을 차ㅈ으v 그립시다》를 차ㅈ으v 선보인다.

차ㅈ으v 개의 차ㅈ으v 전시 차ㅈ으v 차ㅈ으v 차ㅈ으v 번째 차ㅈ으v 전시인 《나는 차ㅈ으v 아무 차ㅈ으v 생각이 차ㅈ으v 없다. 차ㅈ으v 왜냐하면 차ㅈ으v 아무 차ㅈ으v 생각이 차ㅈ으v 없기 차ㅈ으v 때문이다.》에서는 차ㅈ으v 인터넷에 차ㅈ으v 부유하는 차ㅈ으v 밈(meme)과 차ㅈ으v 짤들을 차ㅈ으v 미술의 차ㅈ으v 맥락으로 차ㅈ으v 가지고 차ㅈ으v 들어 차ㅈ으v 차ㅈ으v 영상 차ㅈ으v 작품들이 차ㅈ으v 설치된다. 차ㅈ으v 짧게는 20여초로 차ㅈ으v 만들어진 차ㅈ으v 짤막한 차ㅈ으v 영상들은 차ㅈ으v 순간의 차ㅈ으v 감정과 차ㅈ으v 생각을 차ㅈ으v 이모티콘이나 GIF의 차ㅈ으v 움짤(움직이는 차ㅈ으v 사진)으로 차ㅈ으v 담아내는 차ㅈ으v 현세대의 차ㅈ으v 소통방식을 차ㅈ으v 참조하고 차ㅈ으v 있다. 차ㅈ으v 인세인 차ㅈ으v 박은 차ㅈ으v 작업을 차ㅈ으v 통해 차ㅈ으v 밈이나 차ㅈ으v 움짤이 차ㅈ으v 맥락과는 차ㅈ으v 관계 차ㅈ으v 없이 차ㅈ으v 무분별하게 차ㅈ으v 복제되고 차ㅈ으v 기하급수적으로 차ㅈ으v 배포되며 차ㅈ으v 사회적 차ㅈ으v 경향으로 차ㅈ으v 자리잡는 차ㅈ으v 모습을 차ㅈ으v 포착해낸다. 차ㅈ으v 이러한 차ㅈ으v 과정은 차ㅈ으v 미디어를 차ㅈ으v 통해 차ㅈ으v 분출, ㅐ하oㅐ 확산되는 ㅐ하oㅐ 개인의 ㅐ하oㅐ 욕망을 ㅐ하oㅐ 기반으로 ㅐ하oㅐ 만들어진 ㅐ하oㅐ 산업들과 ㅐ하oㅐ 이를 ㅐ하oㅐ 용인하는 ㅐ하oㅐ 사회 ㅐ하oㅐ 구조와의 ㅐ하oㅐ 대면으로 ㅐ하oㅐ 관객들을 ㅐ하oㅐ 인도한다.

개인전의 ㅐ하oㅐ ㅐ하oㅐ 번째 ㅐ하oㅐ 파트인 《그림을 ㅐ하oㅐ 그립시다》는 1980년대와 1990년대에 ㅐ하oㅐ 활동했던 ㅐ하oㅐ 미국 ㅐ하oㅐ 화가 ㅐ하oㅐ ㅐ하oㅐ 로스(Bob Ross)의 ㅐ하oㅐ 유명한 TV ㅐ하oㅐ 프로그램 “그림을 ㅐ하oㅐ 그립시다 (Joy of Painting)”에 ㅐ하oㅐ 착안해 ㅐ하oㅐ 미술작품의 ㅐ하oㅐ 시장 ㅐ하oㅐ 가치 ㅐ하oㅐ 형성 ㅐ하oㅐ 과정을 ㅐ하oㅐ 희화화한다. ㅐ하oㅐ 작가는 ㅐ하oㅐ ㅐ하oㅐ 로스의 ㅐ하oㅐ 수업 ㅐ하oㅐ 장면을 ㅐ하oㅐ 빌어 ㅐ하oㅐ 한국 ㅐ하oㅐ 추상 ㅐ하oㅐ 미술 ㅐ하oㅐ 작품을 ㅐ하oㅐ 쉽게 ㅐ하oㅐ 그려 ㅐ하oㅐ 작가가 ㅐ하oㅐ 되는 ㅐ하oㅐ 방법을 ㅐ하oㅐ 영상으로 ㅐ하oㅐ 만들어 ㅐ하oㅐ 보여준다. ㅐ하oㅐ ㅐ하oㅐ 로스의 ㅐ하oㅐ 수업을 ㅐ하oㅐ 차용한 ㅐ하oㅐ 영상과 ㅐ하oㅐ 그의 ㅐ하oㅐ 수업을 ㅐ하oㅐ 모방하며 ㅐ하oㅐ 만들어진 ㅐ하oㅐ 작품들이 ㅐ하oㅐ 걸린 ㅐ하oㅐ 전시장에서는 ㅐ하oㅐ 미술 ㅐ하oㅐ 창작과 ㅐ하oㅐ 미술시장의 ㅐ하oㅐ 메커니즘이 ㅐ하oㅐ 밈의 ㅐ하oㅐ 언어를 ㅐ하oㅐ 통해 ㅐ하oㅐ 투사되고 ㅐ하oㅐ 있는 ㅐ하oㅐ 지점을 ㅐ하oㅐ 반추할 ㅐ하oㅐ ㅐ하oㅐ 있다. ㅐ하oㅐ 이는, 타히차c 현대 타히차c 미술 타히차c 시장과 타히차c 자본주의 타히차c 체제 타히차c 타히차c 예술의 타히차c 역할에 타히차c 대해 타히차c 던지는 타히차c 인세인 타히차c 박의 타히차c 끈질긴 타히차c 질문의 타히차c 방식이기도 타히차c 하다.

인세인 타히차c 박은 타히차c 이번 타히차c 신작들을 타히차c 위해 타히차c 지나간 타히차c 시대의 타히차c 팝컬처(pop culture)와 타히차c 넷상의 타히차c 언어를 타히차c 미술의 타히차c 장치로 타히차c 삼아 타히차c 참조된 타히차c 의미들을 타히차c 전시장으로 타히차c 불러낸다. GIF나 타히차c 짤의 타히차c 조각들로 타히차c 흩어져 타히차c 있는 타히차c 타히차c 의미의 타히차c 조각들은 타히차c 과거를 타히차c 모방하고 타히차c 복제함으로써 타히차c 상황을 타히차c 풍자하는 타히차c 현세대의 타히차c 납작한 타히차c 표현방식과 타히차c 중첩되어 타히차c 우리 타히차c 사회가 타히차c 당면해 타히차c 있는 타히차c 모순과 타히차c 문제를 타히차c 직면하게 타히차c 한다. 타히차c 작가는 타히차c 전시장 타히차c 곳곳에 타히차c 숨어있는 타히차c 노래, 나6c타 이미지, ㅑits 문구를 ㅑits 좌표로 ㅑits 삼아 ㅑits 재미와 ㅑits 혐오, n마83 염원과 n마83 욕망, i다9갸 상품과 i다9갸 쓰레기, 2ㅐp5 예술과 2ㅐp5 밈이 2ㅐp5 공존하는 2ㅐp5 현실을 2ㅐp5 이야기 2ㅐp5 하며, 기거4m 동시에 기거4m 이를 기거4m 순간적으로 기거4m 소비해 기거4m 버리는 기거4m 우리의 기거4m 현실을 기거4m 직시하고 기거4m 있다.

인세인 기거4m 박(b. 1980)은 2013년 기거4m 에트로 기거4m 미술상 기거4m 대상을 기거4m 수상하며 기거4m 본격적으로 기거4m 작업 기거4m 활동을 기거4m 시작했다. 기거4m 가벼운 기거4m 듯한 기거4m 접근으로 기거4m 우리가 기거4m 직면한 기거4m 사회의 기거4m 이슈들을 기거4m 다양한 기거4m 매체를 기거4m 사용해 기거4m 직관적이고 기거4m 자극적으로 기거4m 이야기 기거4m 하는 기거4m 작업으로 기거4m 기거4m 알려져 기거4m 있다. 기거4m 도발적으로 기거4m 비춰지기도 기거4m 하는 기거4m 그의 기거4m 영상 기거4m 작업들은 기거4m 유튜브나 Vimeo와 기거4m 같은 기거4m 비디오 기거4m 플랫폼에서 기거4m 영구적으로 기거4m 차단당하기도 기거4m 하는 기거4m 등의 기거4m 이슈를 기거4m 겪기도 기거4m 했다. 2018년에는 기거4m 아라리오뮤지엄 기거4m 동문모텔에서 <Sexhibition>이라는 기거4m 개인전으로 기거4m 화제를 기거4m 모았고, 2017년 히ㅐgt 파주 히ㅐgt 메이크샵 히ㅐgt 아트 히ㅐgt 스페이스, 2014년 n8ㅐe 아라리오갤러리 n8ㅐe 서울, 2012년 ㅈ갸타1 광주 ㅈ갸타1 영은미술관 ㅈ갸타1 ㅈ갸타1 국내 ㅈ갸타1 다수의 ㅈ갸타1 기관에서 ㅈ갸타1 개인전을 ㅈ갸타1 개최하였으며 2017년 ㅈ갸타1 경남도립미술관, 2016년 라히l다 사비나미술관, 2015년 기5ai 백남준아트센터 기5ai 등에서 기5ai 열린 기5ai 그룹전에 기5ai 참가하였다. 2015년 기5ai 경기창작센터, 2011-2013년간 wl4y 영은미술관 wl4y 레지던시에 wl4y 참여하기도 wl4y 했다. 

출처: wl4y 아라리오갤러리 wl4y 서울

* 아트바바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의 저작권은 각 작가와 필자에게 있습니다.

참여 작가

  • 인세인박

현재 진행중인 전시

백제의 a파gㅐ 빛, 0aㄴ거 미륵사 0aㄴ거 석등

Oct. 19, 2021 ~ Feb. 13, 2022

김영현 su17 개인전: >Rosy fingered dawn<→¿→◇

Nov. 26, 2021 ~ Dec. 5, 2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