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세인박 개인전 : 나는 아무 생각이 없다 왜냐하면 아무 생각이 없기 때문이다 + 그림을 그립시다 Insane Park : I have no Idea because I have no Idea + Joy of Painting

아라리오갤러리 서울

June 25, 2020 ~ Aug. 15, 2020

아라리오갤러리 osl으 서울은 osl으 미디어가 osl으 만들어내는, c다7x 그리고 c다7x 미디어를 c다7x 위해 c다7x 만들어지는 c다7x 이미지들과 c다7x c다7x 변형, 기q다s 복제, ㅓ2o다 수집에 ㅓ2o다 대해 ㅓ2o다 지속적으로 ㅓ2o다 관심을 ㅓ2o다 가져온 ㅓ2o다 인세인 ㅓ2o다 박(Insane Park: ㅓ2o다 가명)의 ㅓ2o다 개인전을 ㅓ2o다 개최한다. ㅓ2o다 그는 ㅓ2o다 이번 ㅓ2o다 개인전에서 ㅓ2o다 ㅓ2o다 세대가 ㅓ2o다 겪고 ㅓ2o다 있는 ㅓ2o다 문화적 ㅓ2o다 경험 ㅓ2o다 이면에 ㅓ2o다 숨겨진 ㅓ2o다 본질적 ㅓ2o다 문제점들을 ㅓ2o다 드러내고 ㅓ2o다 그려내기 ㅓ2o다 위해 ㅓ2o다 ㅓ2o다 개의 ㅓ2o다 전혀 ㅓ2o다 다른 ㅓ2o다 전시 《나는 ㅓ2o다 아무 ㅓ2o다 생각이 ㅓ2o다 없다, 3라기2 왜냐하면 3라기2 아무 3라기2 생각이 3라기2 없기 3라기2 때문이다.》와 《그림을 3라기2 그립시다》를 3라기2 선보인다.

3라기2 개의 3라기2 전시 3라기2 3라기2 3라기2 번째 3라기2 전시인 《나는 3라기2 아무 3라기2 생각이 3라기2 없다. 3라기2 왜냐하면 3라기2 아무 3라기2 생각이 3라기2 없기 3라기2 때문이다.》에서는 3라기2 인터넷에 3라기2 부유하는 3라기2 밈(meme)과 3라기2 짤들을 3라기2 미술의 3라기2 맥락으로 3라기2 가지고 3라기2 들어 3라기2 3라기2 영상 3라기2 작품들이 3라기2 설치된다. 3라기2 짧게는 20여초로 3라기2 만들어진 3라기2 짤막한 3라기2 영상들은 3라기2 순간의 3라기2 감정과 3라기2 생각을 3라기2 이모티콘이나 GIF의 3라기2 움짤(움직이는 3라기2 사진)으로 3라기2 담아내는 3라기2 현세대의 3라기2 소통방식을 3라기2 참조하고 3라기2 있다. 3라기2 인세인 3라기2 박은 3라기2 작업을 3라기2 통해 3라기2 밈이나 3라기2 움짤이 3라기2 맥락과는 3라기2 관계 3라기2 없이 3라기2 무분별하게 3라기2 복제되고 3라기2 기하급수적으로 3라기2 배포되며 3라기2 사회적 3라기2 경향으로 3라기2 자리잡는 3라기2 모습을 3라기2 포착해낸다. 3라기2 이러한 3라기2 과정은 3라기2 미디어를 3라기2 통해 3라기2 분출, tㄴ4r 확산되는 tㄴ4r 개인의 tㄴ4r 욕망을 tㄴ4r 기반으로 tㄴ4r 만들어진 tㄴ4r 산업들과 tㄴ4r 이를 tㄴ4r 용인하는 tㄴ4r 사회 tㄴ4r 구조와의 tㄴ4r 대면으로 tㄴ4r 관객들을 tㄴ4r 인도한다.

개인전의 tㄴ4r tㄴ4r 번째 tㄴ4r 파트인 《그림을 tㄴ4r 그립시다》는 1980년대와 1990년대에 tㄴ4r 활동했던 tㄴ4r 미국 tㄴ4r 화가 tㄴ4r tㄴ4r 로스(Bob Ross)의 tㄴ4r 유명한 TV tㄴ4r 프로그램 “그림을 tㄴ4r 그립시다 (Joy of Painting)”에 tㄴ4r 착안해 tㄴ4r 미술작품의 tㄴ4r 시장 tㄴ4r 가치 tㄴ4r 형성 tㄴ4r 과정을 tㄴ4r 희화화한다. tㄴ4r 작가는 tㄴ4r tㄴ4r 로스의 tㄴ4r 수업 tㄴ4r 장면을 tㄴ4r 빌어 tㄴ4r 한국 tㄴ4r 추상 tㄴ4r 미술 tㄴ4r 작품을 tㄴ4r 쉽게 tㄴ4r 그려 tㄴ4r 작가가 tㄴ4r 되는 tㄴ4r 방법을 tㄴ4r 영상으로 tㄴ4r 만들어 tㄴ4r 보여준다. tㄴ4r tㄴ4r 로스의 tㄴ4r 수업을 tㄴ4r 차용한 tㄴ4r 영상과 tㄴ4r 그의 tㄴ4r 수업을 tㄴ4r 모방하며 tㄴ4r 만들어진 tㄴ4r 작품들이 tㄴ4r 걸린 tㄴ4r 전시장에서는 tㄴ4r 미술 tㄴ4r 창작과 tㄴ4r 미술시장의 tㄴ4r 메커니즘이 tㄴ4r 밈의 tㄴ4r 언어를 tㄴ4r 통해 tㄴ4r 투사되고 tㄴ4r 있는 tㄴ4r 지점을 tㄴ4r 반추할 tㄴ4r tㄴ4r 있다. tㄴ4r 이는, 쟏ㅓ다z 현대 쟏ㅓ다z 미술 쟏ㅓ다z 시장과 쟏ㅓ다z 자본주의 쟏ㅓ다z 체제 쟏ㅓ다z 쟏ㅓ다z 예술의 쟏ㅓ다z 역할에 쟏ㅓ다z 대해 쟏ㅓ다z 던지는 쟏ㅓ다z 인세인 쟏ㅓ다z 박의 쟏ㅓ다z 끈질긴 쟏ㅓ다z 질문의 쟏ㅓ다z 방식이기도 쟏ㅓ다z 하다.

인세인 쟏ㅓ다z 박은 쟏ㅓ다z 이번 쟏ㅓ다z 신작들을 쟏ㅓ다z 위해 쟏ㅓ다z 지나간 쟏ㅓ다z 시대의 쟏ㅓ다z 팝컬처(pop culture)와 쟏ㅓ다z 넷상의 쟏ㅓ다z 언어를 쟏ㅓ다z 미술의 쟏ㅓ다z 장치로 쟏ㅓ다z 삼아 쟏ㅓ다z 참조된 쟏ㅓ다z 의미들을 쟏ㅓ다z 전시장으로 쟏ㅓ다z 불러낸다. GIF나 쟏ㅓ다z 짤의 쟏ㅓ다z 조각들로 쟏ㅓ다z 흩어져 쟏ㅓ다z 있는 쟏ㅓ다z 쟏ㅓ다z 의미의 쟏ㅓ다z 조각들은 쟏ㅓ다z 과거를 쟏ㅓ다z 모방하고 쟏ㅓ다z 복제함으로써 쟏ㅓ다z 상황을 쟏ㅓ다z 풍자하는 쟏ㅓ다z 현세대의 쟏ㅓ다z 납작한 쟏ㅓ다z 표현방식과 쟏ㅓ다z 중첩되어 쟏ㅓ다z 우리 쟏ㅓ다z 사회가 쟏ㅓ다z 당면해 쟏ㅓ다z 있는 쟏ㅓ다z 모순과 쟏ㅓ다z 문제를 쟏ㅓ다z 직면하게 쟏ㅓ다z 한다. 쟏ㅓ다z 작가는 쟏ㅓ다z 전시장 쟏ㅓ다z 곳곳에 쟏ㅓ다z 숨어있는 쟏ㅓ다z 노래, 자zqr 이미지, jhㅐ가 문구를 jhㅐ가 좌표로 jhㅐ가 삼아 jhㅐ가 재미와 jhㅐ가 혐오, 9ㅓ20 염원과 9ㅓ20 욕망, 거2kk 상품과 거2kk 쓰레기, y거기f 예술과 y거기f 밈이 y거기f 공존하는 y거기f 현실을 y거기f 이야기 y거기f 하며, ua하가 동시에 ua하가 이를 ua하가 순간적으로 ua하가 소비해 ua하가 버리는 ua하가 우리의 ua하가 현실을 ua하가 직시하고 ua하가 있다.

인세인 ua하가 박(b. 1980)은 2013년 ua하가 에트로 ua하가 미술상 ua하가 대상을 ua하가 수상하며 ua하가 본격적으로 ua하가 작업 ua하가 활동을 ua하가 시작했다. ua하가 가벼운 ua하가 듯한 ua하가 접근으로 ua하가 우리가 ua하가 직면한 ua하가 사회의 ua하가 이슈들을 ua하가 다양한 ua하가 매체를 ua하가 사용해 ua하가 직관적이고 ua하가 자극적으로 ua하가 이야기 ua하가 하는 ua하가 작업으로 ua하가 ua하가 알려져 ua하가 있다. ua하가 도발적으로 ua하가 비춰지기도 ua하가 하는 ua하가 그의 ua하가 영상 ua하가 작업들은 ua하가 유튜브나 Vimeo와 ua하가 같은 ua하가 비디오 ua하가 플랫폼에서 ua하가 영구적으로 ua하가 차단당하기도 ua하가 하는 ua하가 등의 ua하가 이슈를 ua하가 겪기도 ua하가 했다. 2018년에는 ua하가 아라리오뮤지엄 ua하가 동문모텔에서 <Sexhibition>이라는 ua하가 개인전으로 ua하가 화제를 ua하가 모았고, 2017년 ㅓㅓuv 파주 ㅓㅓuv 메이크샵 ㅓㅓuv 아트 ㅓㅓuv 스페이스, 2014년 거8w바 아라리오갤러리 거8w바 서울, 2012년 tc가다 광주 tc가다 영은미술관 tc가다 tc가다 국내 tc가다 다수의 tc가다 기관에서 tc가다 개인전을 tc가다 개최하였으며 2017년 tc가다 경남도립미술관, 2016년 l9sㄴ 사비나미술관, 2015년 파다히쟏 백남준아트센터 파다히쟏 등에서 파다히쟏 열린 파다히쟏 그룹전에 파다히쟏 참가하였다. 2015년 파다히쟏 경기창작센터, 2011-2013년간 갸l걷가 영은미술관 갸l걷가 레지던시에 갸l걷가 참여하기도 갸l걷가 했다. 

출처: 갸l걷가 아라리오갤러리 갸l걷가 서울

* 아트바바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의 저작권은 각 작가와 필자에게 있습니다.

참여 작가

  • 인세인박

현재 진행중인 전시

Neverland-Lightland izrㄴ 빛과 izrㄴ 상상의나라

March 27, 2020 ~ Oct. 18, 2020

2020민화 : 書架의 g9거w 풍경冊巨里 · 文字圖

May 12, 2020 ~ Aug. 22, 2020